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부드러움으로 이긴다는 명언.

부드러움으로 이긴다는 명언.

사랑은 노래할 필요 없이 모든 것을 잘 통과한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원문:

사랑은 침묵하고, 사랑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모든 것을 건너는 데 능하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선함은 물과 같고, 물은 만물에 좋다. 다툼이 없다. 뭇사람에게 미움을 받는 것은 도리의 일이다. 좋은 곳에서 살고, 마음씨가 착하고, 마음씨가 착하고, 언사에 능하고, 선정에 능하고, 처사에 능하며, 처세에 능하다.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다.

모국어 번역:

신랑 들러리는 물과 같이 만물을 자양하는 데 능하며, 그것과 경쟁하지 않는다. 모두가 좋아하지 않는 곳에 머무르면, 이렇게 하면' 도' 에 가장 가깝다. 가장 우수한 사람은 거주지 선택에 가장 능한 사람이고, 냉정함과 깊이를 잘 지키는 사람이고, 성실하고 우호적이며 사심 없이 남을 대하는 사람이고, 약속을 잘 지키는 사람이고, 행정을 간소화하는 사람이고, 나라를 잘 관리할 수 있는 사람이고, 자신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사람이며, 행동에서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사람이다. 최고의 사람들이 하는 일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미덕이 있기 때문에 잘못도 비난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 영화는 춘추시대 노자의' 도덕경' 제 8 장에서 나온 것이다.

확장 데이터 쓰기 배경:

"도덕경" 은 춘추시대 노자 () 의 철학 저작으로, "도덕경", "노자 오천자", "노자 오천편" 이라고도 하며, 중국 고대 선진 제자가 분가하기 전의 저작으로 도가 철학 사상의 중요한 원천이다. 《도덕경》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원문의 첫 번째 부분은 도덕경이고, 두 번째 부분은 도덕경이며, 장이 없다. 이후 앞 37 장의' 도덕경' 으로 바뀌었고, 뒤 38 장의' 도덕경' 은 8 1 장으로 나뉜다.

노인은 춘추전국시대에 태어났다. 당시 큰 환경은 주나라의 약소였고, 각 길의 제후들은 끊임없이 패권을 다투었다. 격렬한 격동과 변화로 노자는 인민의 고통을 목격하게 되었는데, 이는 주대의 소장사로 여겨졌기 때문에 그는 일련의 치국 안민의 사상을 제시했다.

윤은' 도덕경' 편찬에도 큰 역할을 했다. 그는 젊었을 때 천문학을 좋아했고, 고서를 즐겨 읽으며, 수양이 깊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 라오 어 츠 열전 (Lao Tzu Leichuan)" 에서 라오 츠 (Lao Tzu 관우 윤 (능릉) 윤 () 이 말했다. "내 아들은 반드시 은둔할 것이다. 그래서 나를 위해 책을 쓰니, 노인이 오천 자의 덕으로 간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은은 노인을 감동시켰고, 노인은 자신의 인생 경력과 왕조의 흥망, 백성의 안위 행복의 근원을 추적하여 1, 2, 2 권의 책을 썼는데, 모두 오천자, 즉' 도덕경' 을 썼다.

노자는 "도덕경" 의 시작 부분에서 "도, 도, 도는 비범하다" 고 진술했다. 이름, 별명, 특이한 이름. 없음, 세계의 시작; 네, 만물의 어머니입니다. 그래서, 종종 아무것도, 그것의 경이로움을 보고 싶어; 자주 보고 싶어요. 둘 다 이름이 달라서 모두 선이라고 합니다. 현묘하고 현묘하며, 만기의 문. " 이것은 노인이' 도' 라는 개념에 대한 대략적인 묘사이다. 도는 당시 사회의 일반적인 길, 즉 인륜의 길, 상식의 길, 당시 사람들이 명명할 수 있었던 도가 아니었다.

"도" 는 노자에게서 이미 세속적인 사회생활을 뛰어넘어 자연의 법칙에 더 가깝다. 천지만물의 시기와 모원은 모두 "도" 에 있고, "도생 1, 1, 2, 3, 삼생 만물" 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노자는' 현현현과 현현' 으로 도의 특수성과 심성을 묘사한다. 사실 이' 도' 는' 볼 수 있다',' 들을 수 있다',' 알아들을 수 있다' 이지만, 노인이 말하는 것은 그리 멀지 않다. 여기서 노인은 단지' 현현' 으로 그가 말한 것과 당시 사회가 말한 것과 다르다는 것을 강조하여 그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