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소인의 문장에 개의치 않다
소인의 문장에 개의치 않다
생활에서 우리는 이렇게 해야 한다. 우리는 소인과 옳고 그름을 다투지 않고 군자와 다투고 있다!
3. 사람이 일정한 나이가 되면 행복하려면 시시콜콜콜한 사람들을 멀리해야 한다. 위대한 현자는 겸손하고 너그럽고, 작은 현자만 공격적이다. 나는 소인의 관대함에 신경 쓰지 않는 문장을 정성껏 정리했다.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4. 소인을 따지지 말고 위선자가 되지 말고 큰 나무를 만들고 풀과 다투지 마라. 개에게 3 일을 먹이고, 3 년을 기억하다. 사람을 기르는 데 3 년, 사람을 기억하는 데 3 일이 걸린다.
5. 사람은 가슴과 구도가 필요한데, 남을 따지지 않기 위해서, 시시콜콜 따지기보다는 망망연자실한 것보다는 만족을 배우는 것이 낫다.
6. 사람이 일정한 나이가 되면, 나쁜 사람을 만나면 신경 쓰지 말고, 나쁜 일을 당하면 얽히지 말라는 것을 명심해라.
7. 막막한 사람과 논쟁하지 마라, 왜냐하면 네가 논쟁하면 너는 질 것이기 때문이다. 어떤 말은 그 사람을 만나지 않고 차라리 말하지 않겠다.
8. 사람됨이 처신하면 반드시 융통성이 있어야 하며 둥글어질 수 있어야 한다. 너의 외모는 대범하고 화목하며, 마음은 남다르다. 양자가 서로 보완하여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9. 남을 너무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을 잘 하고, 소인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어!
10, 정말 뭔가를 하고 싶은 사람, 소인이 되지 마라.
1 1, 사람: 관용은 높고, 양보는 비싸고, 착함은 선하다! 절대 소인과 시시콜콜 따지지 말고, 매사에 좀 더 너그럽게 대해라!
12, 항상 너의 고민을 가지고 있지 말고, 좀 싱겁게 봐, 좀 너그럽게 봐.
13, 주변의 썩은 사람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소인과 진담을 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너는 지게 된다.
14, 소인과 따지지 말고 소인과 따지지 마라, 너의 구조가 크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소인을 어떻게 떠나느냐 하는 것은 그가 이득을 보게 한 다음 그를 떠나는 것이다.
15, 잘 사는 사람은 바쁘게 삶을 즐기고, 잘 살지 못하는 사람은 자신의 비열함을 이용하려고 한다.
16, 소인에게 충성하면 반드시 잃어버리고 썩은 사람에게서 멀어진다.
17, 평생 누구와도 싸우지 마라. 네가 크면 일이 작아진다. 넓어지면 고민이 없어진다. 너의 여생은 매우 짧다.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18, 사람은 말하는 법을 배워야 하고, 소인과 다투지 말고, 가족과 다투지 말고, 이렇게 너를 다치게 해야 한다.
19, 소인과는 따지지 않고 친구와 화를 내지 않는다. 겸허해야지, 그래야 지지 않을 거야!
20. 너의 여생은 매우 짧다. 자신을 사랑하고, 누구에게도 신경 쓰지 않는다.
2 1, 평생 누구와도 싸우지 마라. 크면 일이 작아지고, 넓어지면 고민이 없어진다.
22, 자신의 길을 걷고, 자신의 일을 하고, 결코 소인을 따지지 말고, 다른 사람의 좋고 나쁨은 나와 무관하며, 일하는 마음가짐은 적극적이어야 한다.
23. 썩은 사람과 얽매이지 말고, 하찮은 일에 신경 쓰지 말고, 다른 사람의 관점에 좌우되지 말고, 진실한 가십과 얽매이지 마라.
24, 소인과 따지지 마라, 그러나 자신의 신분을 얕잡아 보아야 한다. 관용은 나약함을 의미하지 않는다.
25. 잘 생각하려면 진지하지 마라. 어떤 사람과 일은 너무 진지할 필요가 없다.
26, 나쁜 사람을 만나면 신경 쓰지 말고, 나쁜 일을 당하면 얽히지 마라.
27, 소인과 시시콜콜 따지지 말고 고민을 생활 속에 두지 마라.
28, 나쁜 사람 신경 쓰지 마라, 나쁜 일에 얽매이지 마라.
(29), 소인과 다투지 않고 짐승과 따지지 않는다!
30. 가능한 한 살아라. 중요하지 않은 사람과 무엇을 따지지 말고, 중요한 사람과 중요하지 않은 일을 따지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감사하고, 최선을 다해라.
3 1, 이것은 나약함을 인정하고 적당히 양보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하도록 놔두고 10 년 후에 보자.
32. 소인과 겨루지 말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다투지 않을수록 복이 강해진다.
33. 소인과 진진하지 마라, 너는 그를 음흉하게 할 수 없다!
주변 사람들과 논쟁하지 마십시오. 불교는 경멸이고, 얼버무리는 말은 연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