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평온한 불선, 생활은 조용하고 우아하다.
평온한 불선, 생활은 조용하고 우아하다.
2. 한쪽은 정토이고, 웃음은 먼지이다. 순수한 마음은 연꽃 한 송이다. 삼천 세계, 마음이 깨끗하면 곳곳에 정토가 있다. 인생의 희로애락은 새콤달콤하고 쓴맛이 모두 마음에 달려 있다. 마음가짐이 좋으면 진짜 칸이 뭐지? 붉은 먼지에서, 모든 것이 선지향적이고, 어떤 일도 하지 않고, 마음은 자연히 점점 더 평화로워지고, 열린 연꽃처럼 자연스럽게 여유로워지고, 누구에게도 개방되지 않고, 누구에게도 추락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인생의 경지, 결국 마음의 경지이다. 우리가 정신을 차리면 아무리 멀리 가도 삶의 실상을 포착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가 어렵다. 마음의 평화만이 인간성의 우아함을 창조할 수 있다. 이런 조용함은 득실과 실후의 평온함, 유혹 중의 평온함, 어려운 중의 평온함, 이 탁한 세상을 향해 미소를 지으며 천천히 보고, 보고, 보고, 보고, 보는 긴 과정이다.
4. 인생은 짧다. 인생의 길을 걷고, 서두르고, 비틀거리고, 서두르고, 조심하고, 피곤하고 번거롭고, 남고, 얻는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살다 보면 최선을 다해 잘 살아야 하고, 자신을 너무 피곤하게 해서는 안 된다. 좀 열고 싶어, 좀 보고, 좀 긴장을 풀고, 사람은 너무 세상 물정을 가리지 말고, 일은 너무 부지런하지 말고, 피곤하지 말고, 자신을 피곤하고, 피곤하게 하지 마라.
5. 마음이 연꽃이라면 인생은 언제나 향기롭다. 우리는 종종 우리 자신의 내면에서 길을 잃는다. 우리가 다른 사람보다 열등할 때, 우리는 질투하고, 침착함을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고가 발생할 때, 당신은 심장 두근거림 혼란에 빠지고 평온을 잃을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으면 이성과 절망을 잃는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마음이 조용하고 평화로워야만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마음은 고요한 세월 속에서 미소를 짓고, 마음속의 발버둥치고, 사념과 허영심을 버리고, 자유롭게 사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6. 만약 네가 차처럼 산다면, 너는 매우 어려울 것이다. 차, 쓴맛에 단맛이 숨어 있다. 삶이 바로 이렇다. 쓴맛이든 달든 다 알지만 꼭 알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알다시피, 그것은 일시적인 느낌일 뿐, 너는 다음 순간의 변화를 보지 못할 수도 있다. 인생은 차와 같고, 인생은 물과 같고, 물은 차를 쓴맛에서 단맛으로 바꿀 수 있고, 인생 정련은 고난을 초월할 수 있다. 고통이 없으면 달콤하지 않다. 고생만 하면 달콤하고, 한 번 읽으면 희망이다.
생활은 이해이고, 생활은 미소로 현실을 직시한다. 인생은 마음의 울타리를 넘어 마음을 평온하게 하고 명리를 담담하게 하는 것이다. 인생은 장애물을 넘어 미래를 보는 것이다. 인생은 자신에게 저울을 하나 가지고 선과 악을 측정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인생은 자신의 가치, 자신이 할 수 있는 일, 해야 할 일을 아는 것이다.
8. 당신이 무상함을 이해할 때, 당신은 퍼뜨리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의 현란한 경치는 내일이 난장판일지도 모른다. 네가 무상함을 알게 되면 너는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 오늘의 음울함은 어둡다. 내일은 햇빛이 가득할 것이다. 무상, 득실, 상실, 상처를 알게 되면 득실은 허송세월일 뿐이다. 네가 무상함을 이해하면 모든 것이 정상이라고 느낀다. 정말 변덕스러운 마음을 계속 바라보며 진정한 마음의 평온과 평온을 얻는다.
9. 이 세상에는 한 번의 노력으로 영원히 쉴 수 있는 완벽한 선택이 없다. 봄꽃과 가을달은 둘 다 가질 수 없고, 과화는 둘 다 가질 수 없다. 너는 모든 이익을 얻을 수 없다. 장단점을 따져보고, 무언가를 포기하는 법을 배워야 무언가를 얻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너는 생활의 기형과 슬픔을 받아들이는 것을 배워서 태연하게 해야 한다. 왜냐하면 이것이 삶이기 때문입니다.
10. 일이 지나갔으니 너무 슬퍼하지 말고 너무 화를 내세요. 인생은 변화무쌍하고, 희우는 반반이며, 심지어 좀 어지럽다. 많은 일을 강요해서는 안 되고, 최선을 다하면 된다. 일을 하기 전에 잘 생각하고 선의에서 최선을 다하다. 결과가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하더라도, 이 선의는 축복을 모을 것이다. 많이 생각해서 기분이 안 좋아요. 마음가짐이 간단하고 생활이 간단하면 좋다.
책을 많이 읽는 것은 마음을 가라앉히는 불교 명상에 더 좋다.
1. 왔다가 가고, 기회가 없다. 이것은 운명이다. 세상의 일은 바로 이렇다. 와야 할 것은 자연히 올 것이고, 오지 말아야 할 희망과 요구도 소용이 없다. 인연은 밀지 않고, 놓치고, 묻지 않는다. 자, 환영합니다. 가보세요. 모든 것이 운명이니, 그냥 내버려 두어라. 세상의 일은 결국 만족할 수 없고, 견지해 나가는 것은 반드시 달콤하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최선을 다해 자신을 잘 하고, 자연에 순응하고,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2. 생활의 과거는 결코 생활의 부담이 아니다. 그것은 생활의 일깨움, 관용, 관대함이다. 그 과거의 날들은 이미 생활과 하나가 되었는데, 하필 다시 비판하고 날카롭게 할 필요가 있는가. 그 과거의 비참함은 오늘의 균형과 냉막 () 를 이루었다. 인생이 짧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면, 번뇌를 뜬구름으로 만드는 게 어때?
우리는 착실하고 성실하게 수행함으로써 우리의 고민이 점점 줄어들 것이다. 어떤 일은 너무 집착하지 마라. 내 코끼리를 깨뜨리고, 내 법을 깨뜨리는 것은 보살의 경지이다. 결국 공도 없애고, 공도 없어졌다. 사람과 나는 사상공성이 모두 끊어졌다. 이것이 바로 부처의 경지이다. 따라서 경전을 많이 읽는 것은 매우 유익합니다. 우리가 사고를 열고, 세상의 본질을 꿰뚫어보고, 올바른 인생관을 세우고,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4. 뜻대로 되지 않는 것은 자신의 고민이고, 깨끗하지 않은 것은 자신의 업력이다. 네가 좋아하지 않는 것은 네가 지혜가 부족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너는 업신여기는 사람이 있는데, 너의 동정심이 부족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자비로운 사람도 업신여기는 사람도 없다. 현자가 싫어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사실 모두 인연의 결합으로 태어났고, 모두 정상이며, 모두 정상이 아니다. 다만 중생의 인연이 다르기 때문에 표현이 다르다.
5. 고대인의 구름: 복화는 문이 없고, 사람은 그것을 부른다. 불교 구름: 인과에는 원인이 있다. 우리가 복이든 화든, 모두 우리의 인연 때문이다. 선인을 심고, 선과를 얻고, 악인을 심고, 나쁜 결과를 얻다. 그러므로 우리의 현재 감정은 육체적이든 정신적이든, 쓴맛이든 즐거움이든, 우리가 과거에 심은 씨앗이며, 지금의 결과이다. 그러므로 행복하고 즐겁고 행복한 생활을 하려면 여러 가지 좋은 씨앗이 필요하다.
6. 입세 후 수행은 홍진 속에서 수행, 입 수리, 귀 수리, 마음 수리, 눈 수리 등이다. 수행은 자율적, 자연도법, 자기개조, 심신의 조화를 유지하는 상태이다. 자신의 입을 고치고,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고, 다른 사람과 논쟁하거나 다투지 않고, 곳곳에서 예의로 사람을 대한다. 마음을 고치면 정심, 선심, 무해하다. 자신의 눈을 고쳐라, 이렇게 하면 좋은 것을 눈에 두고, 악한 것을 바깥에 막아, 사람의 마음을 어지럽히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귀를 고쳐라, 듣지 마라.
누군가가 길을 잃었을 때, 우리는 그에게 길을 안내했다. 누군가 어려움이 있을 때, 우리는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누군가가 좌절할 때, 우리는 격려의 말을 보낼 것이다. 이런 자비심은 남을 돕고 따뜻하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의 마음을 위로하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이기이타이다. 우리의 마음이 연민으로 가득 차고 불교의 자비정신을 수행한다면, 우리는 부처님과 같다.
8. 고생은 인생, 고통은 경험, 피로는 일, 변화는 운명, 번잡함은 세상사, 제인은 인생, 성숙함, 참음은 경험, 참음은 지혜, 정은 수양, 항상은 지혜, 포기는 수확이고, 하는 것은 소유이고, 배우는 것은 지식, 겸손은 승진이다.
9. 남을 용서하는 것은 자신을 용서하는 것이고, 다른 사람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자신의 마음을 즐겁게 하고 자신있게 사랑할 수 있을까? 만약 당신이 모든 사람을 사랑할 수 없다면, 당신 주위의 사람을 사랑하세요. 너는 사랑 때문에 다칠지언정, 상처받을까 봐 사랑을 거절하고 싶지 않다. 물론, 가장 소중하고, 가장 해롭지 않은 사랑은 반드시 보리심임에 틀림없다!
10. 불교의 선인은 주로 10 선인을 가리키고, 10 선인은 주로 우리의 동기가 선인이라는 데 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죽이지 않는 것은 주로 물건을 죽이지 않는 동기를 가리킨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마음을 조용하고 부드럽게 하고, 더 이상 고민을 주재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렇게 하는 것이 바로 좋은 일을 하는 것이다. 외적인 가식과 감언이설은 사실 별로 좋지 않다. 이것이 바로 10 선이 동기를 강조하는 이유이고, 동기는 마음의 변화를 가리킨다.
너의 잔잔한 불교 선종 심정을 바꿔 웨이보를
1, 사랑은 복이다. 불교는 인과응보를 말하지만, 돈이 이득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우리가 불심을 반성하고, 자신을 살피고, 선량한 사랑으로 남을 배려할 수 있다면, 이 사랑은 이익의 씨앗이다.
2. 인심과 불성은 똑같다. 부처에서는' 성' 이라고 하고, 사람에게는' 마음' 이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끓인 물 한 잔을' 물', 차는' 차', 커피는' 커피' 라고 부른다. 사실 물 한 잔이지만 커피와 차는' 물 이외의 것' 이다.
3, 마음을 보호하고, 땅은 깨끗하고, 우리는 항상 자신의 마음을 지키고, 탐욕과 미련에 의해 공격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세상을 적극적으로 구하고, 폭력이 사회에 범람하지 않도록 하고, 재난이 집을 파괴하고, 지구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해야 한다.
4. 동인을 비방하지 말고 항상 선근 (지혜) 과 자비 (복보) 를 길러야 하며, 타인, 특히 동인을 침범하고 비방하지 말아야 한다.
5. 보답을 구하지 않으면 영원히 보답을 바라지 않는다. 사랑은 보편적이고, 사랑은 철저하며, 사랑은 깨끗하고 깔끔하며,' 연민도, 연민도 없다' 는 순수한 사랑이다.
6. 작은 사랑에 미련을 두지 마세요. 어떤 사람들의 사랑은 자기 가족에게만 집착한다. 가족이 자신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원한이 생기기 쉽다.
7. 도의 마음, 깨질 수 없다. 부처를 배우는 사람은 끊을 수 없다. 도로 가슴 아픈, 어두운 빛; 만약 등불이 흐리멍덩하고 지혜를 잃으면 도업에 방해가 될 것이다. 수행자는 선심을 봐야지, 바깥 세상이 자신의 마음속의 빛을 끄지 않도록 해야 한다.
8. 사람은 건강할 때 선행을 많이 하고, 남을 축복하고, 선행을 많이 하고, 자신의 건강을 위해 길을 닦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일단 질병이 발생하고, 심신이 불편하면,
9. 부처님의 본성은 보물이 외적인 속성을 잃었다는 것이 아깝지 않다는 것이다. 슬프게도, 그것은 내면의 보물을 잃었지만, 여전히 무의식적이다. 모든 사람은 순수한 불성을 가지고 있다. 고민과 무지로 인해 귀중한 보물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0, 무량한 공덕이란 무엇입니까? 불교도들은 종종 "공덕이 무량하다" 고 말하는데, 이는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결코 따지지 않고, 무기한, 제때에 하고,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정말 큰 다행이다, 공덕이 무량하다는 것이다.
1 1. 증오를 사랑으로 바꾸다. 부처는 자신의 마음을 조정하고 증오와 원한을 사랑과 용서로 바꾸고, 영원히 다른 사람을 용서하고, 우리의 사랑을 보여야 한다고 거듭 가르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12. 제때에 선을 행하기 위해서 우리는 우리 몸을 잘 활용해야 한다. 우리가 자유롭게 말하고 걸을 수 있을 때, 우리는 국민에게 유익한 일을 많이 하고, 불법을 선포하고, 사람들에게 선을 행하도록 인도해야 한다.
13, 재테크 4 부는 우리에게 재테크 4 부를 가르쳤다. 4 분의 1 은 부모를 부양하고, 4 분의 2 는 자녀를 교육하고, 4 분의 3 은 가정에, 4 분의 1 은 사회공익사업에 쓰였다.
14, 보살 워커보살 워커는 자비로운 마음으로, 언제나 이익중생의 생각을 가지고 있다. 어디를 가든 그의 마음은 두려움이 없다. 따라서 사랑과 선의로 다른 사람을 대할 수 있다면 원한을 품지 않을 것이며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15, 세상을 동시에 사랑하는 것은 부처가 세상의 중생에 대한 겸애에 기반을 두고 있다. 부처는 중생을 위해 희생할 수 있고, 우리도 중생을 돕는 사업을 위해 노력할 수 있다.
16, 맑은 물 보살의 사랑은 맑은 물 한 잔과 같다. 위에서 아래로 보면 아무런 색깔도 없다. 이것은' 맑은 물의 사랑' 이라고 불린다.
17, 삼독불교를 제거하는 것은 간단하다. 탐욕, 질투, 광기를 제거하면 자신의 속마음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중생의 고민이 많았고, 부처는 8 만 4 천법을 열어 중생을 다스리기 위해 8 만 4 천 원을 괴롭혔다.
18, 사랑 결핍현 사회에는' 사랑 부족' 이라는 통병이 있다. 자신부터 시작해서 상대방에게 충분한 사랑을 주고 사회에 충분한 사랑을 준다면 사회는 태평할 것이다.
19, 사람들이 사람을 연마하는 습관이 다르면 각자의 이치가 있다. 수행은 반드시 군중 속으로 들어가야 하고, 습관이 다른 사람과는 서로 적응하고 조화롭게 지내야 한다.
20. 사람마다 보살심이 하나 있다. 사람마다 보살심이 하나 있는데, 모두 보살과 같은 정신과 힘을 가지고 있다. 이런 힘은 바로 자비와 지혜의 힘으로,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영원히 숨어 있다.
2 1, 사람의 고통은 고통과 같다. 작은 범위의 사랑을 돌파하고, 모든 중생에게 사랑을 전파하고, 모든 중생의 고통을 자신의 고통으로 삼아야 한다. 이것은 불교가 제창하는 사랑이다.
22. 도교사업을 어떻게 이루는가 보살도사업을 이루기 위해서는 고생도, 육체의 고통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적 끈기가 있어야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실현될 수 있다.
불교의 진정한 정신은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다. 모든 것이 중생을 위해서만 행복하다. 스스로 기운을 차리고 자신의 희생으로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이 낫다.
24. 사덕 수행자는' 덕' 에 도달해야 하며' 사덕' 즉' 중언, 중행, 외모, 체중' 을 빼놓을 수 없다.
(25), 탐욕의 화인생은 반드시 자연재해와 인화를 당할 것이다. 모두 탐욕으로 인해 일어난다. "탐욕" 은 고통을 가져올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박탈합니다. 이 생에 망가진 것 외에도 앞으로의 업력으로 이어질 수 있다.
26. 무조건 사랑을 바치는 것은 상대방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지불하고, 무조건 지불하고,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한다.
(27), 마음의 도둑이 자신을 해친다. 단지 내 마음속의 그 번거로운 도둑일 뿐이다. 그것은 종종 우리가 준비가 전혀 없을 때 자신을 파괴하고 다른 사람을 파괴한다.
28. 제때에 선을 행하고, 제때에 선을 행하고, 공덕을 계속해야 한다. 물을 끓이는 것처럼 끓기 전에 계속 불을 끄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다시 시작하는 것이 너무 번거롭다.
29, 두꺼운 선, 엄숙한 계기, 잘 행동; 그래서 "무거운 일을 하는 것" 은 "덕이 있는 것" 입니다.
30. 수덕수덕-일상생활에서 조금씩 축적되고, 지속적인 마음을 가지고, 평범한 언행에 불교의 교육을 빼놓을 수 없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진정으로 수덕으로부터 배울 수 있다.
3 1, 두려워하지 않고 보살도를 걷는 법을 배우면서 늘 시험을 받는다. 어려움과 위험에 직면했을 때 부처의 용감한 정신을 배우고,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확고부동하게 전진해야 한다.
32. 다시 말해, 당신이 말하는 모든 말은 사람을 격려하고 중생의 매듭을 풀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중언" 은 "법" 입니다.
33. 모두에게 관심을 가져주세요. 부처를 배우려면 도리와 도리를 중시하고, 사람과 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사람 중심적이고,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고, 일상 인사에서 자신을 연마하고, 끈기와 용기로 장애물을 돌파하는 것이 부처님을 배우는 진정한 정신이다.
34. 탐욕을 만족으로, 자비화 만족을 연민으로 삼는다. 이렇게 하면 자신을 만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비' 의 사랑도 발휘할 수 있다.
35. 불심으로 사람들이 부처의 수양을 배우는 것을 보면 모든 사람이 평등한 마음을 유지하고 누구나 행복할 수 있다는 뜻이다. 불심으로 사람을 보면, 사람은 모두 부처이다.
36. 힘과 병행하여 불교가 "소원" 과 "힘" 을 병행하도록 제창하기를 바랍니다. 만약 네가 단지 너의 소원을 말하고 실제 행동으로 표현하지 않는다면, 너는 영원히 너의 소원을 이룰 수 없을 것이다.
불교 신자들은 운동 선수의 정신을 가져야합니다. 그들이 진보하기를 원한다면, 반드시 목적지인 불교의 경지에 도달할 것이다.
38. 진정한 보살보살은 진흙 조각 모양의 이미지가 아니다. 진정한 보살은 일을 하고, 말을 하고, 밥을 먹고, 소리를 찾아 도처에서 고생을 구할 수 있다.
39. 진정으로 착하고 탐욕스럽지 않은 사람이 위선적인 것은 탐욕 때문이다. 우리가 탐욕, 번뇌, 잡념, 무위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우리는 진정한 선과 행복을 얻을 수 있다.
40. 정말 영감을 받은 사찰에서 나무와 석두 조각한 부처와 보살의 조각상은 단지 우리의 주의를 끌기 위해서이다. 진정으로 영감을 받은 부처와 보살은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있다.
4 1, 진정한 보편성은 마음이 크고, 크길 바라며, 모든 중생을 사랑합니다.
42. 진정으로 소탈한 생활은 매우 적다. 소탈하기 위해서는 종교정신과 인생 목표가 있어야 진정으로 의미 있는 소탈한 삶을 얻을 수 있다!
43. 생명은 생명이다. 만약 모든 존재와 생명의 사람이 역할을 할 수 있다면, 만약 그것이 효과가 없다면, 그것은 "중생" 이다. 중생' 이' 불' 의 해탈을 필요로 해야만' 생명' 이 자신과 타인을 구할 수 있다.
44. 과거 직업으로 인한 업력보다 자신의 직업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만약 당신이 흔쾌히 받아들일 수 있다면, 당신은 당신의 사업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습니다.
45. 예의에 주의하세요. 진정한 불가는 예의에 신경을 쓰는데, 이것은 가장 진실하고 아름다운 생활 형식이다.
46. 자살죄 자살죄는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부모가 준 몸을 죽이고 불효죄를 범하는 것이다. 둘째, 자살 범죄. 셋째, 부모, 남편 (또는 아내), 자녀 유기죄.
47. 종교의 힘. 종교의 힘은 사람의 심신을 고무시킬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정화도 가져올 수 있다.
48. 보물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부처처럼 보물이 있다. 다만 불가의 광산은 오랫동안 채굴되어 정련과 연마를 거쳐 반짝이는 옥보를 많이 만들었다.
49. 서로 감사하고 선을 행하는 것은 집단사회입니다. 한 사람 만 좋거나 한 사람 만 좋은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좋은 가족, 좋은 사회를 가지려면 좋은 일을 하고 상대방에게 감사해야 한다.
50. 양심을 잠들게 하지 마세요. 사람 자신의 고민은 바깥의 적들보다 더 나쁘다! 그러므로 우리는 양심이 잠들지 않도록 항상 자신을 경계해야 합니다. 양심이 잠들면 살인, 절도, 매춘, 광기 등 각종 범죄가 너의 머리를 침범할 것이다.
5 1, 적나라한 왕래가 왕왕 태어나자마자 적나라하게 왔다. 나는 이 세상에서 수십 년 동안 바빴고, 결국 아무것도 가져오지 않고 벌거벗고 달렸다!
52. 중생을 뒤바꾸고 과거를 반성하는 것이 올바른 인생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매일 술에 취해 있다면, 그것은' 거꾸로중생' 이라고 불린다.
53. 심등을 켜는 사람은 먼저 자신의 심등을 켜야 다른 사람의 심등을 트리거할 수 있다. 사람은 성실해야 하고, 능력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이끌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넓은 마음으로 사람을 대하고 포용하며 넓히다.
54. 몸과 마음의 조화, 자비심, 지혜 성취, 세상을 돕고 대중을 인도하는 힘을 발전시키려면 먼저 몸과 마음을 조화시키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55. 조용한 사람은 운동 중에 주변 사람들의 시련을 이겨내고 내면의 흔들리지 않는 것을 배우고, 운동 중에 내면의 조용함을 유지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56. 반대로, 자신의 사람을 보면, 수시로 자신을 살피고, 자신의 머리가 명리를 탐내는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신의 머리는' 달이 고요하고 마음이 반쯤 비어 있다' 는 경지로 올라갈 수 있다.
57. 영혼에 복이 있는 것은 복이 있고, 영혼에 복이 있는 것은 영적인 것이다. "영혼에 복이 있다" 는 뜻이다.
58. 후함은 마음이 넓고 대범하며, 이해심이 많고, 영원히 즐겁고, 남에게 복을 주고 싶다는 것이다. 그래서 "두꺼운" 은 "모두 행복" 입니다.
59. 보호심은 또한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보호합니다. 필연적으로 인사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이런 고민을 겪을 때는 반드시 인내심을 가져야 하고, 절대 미워하지 말아야 한다. 마음을 보호하는 것 외에도 입을 보호해야지 남을 욕해서는 안 된다.
60. 작은 사랑을 큰 사랑으로 바꾸는 것은 무궁무진하다. 확장은 세상을 축복하고 지혜를 성장시킬 수 있다. 움츠러들면 이기심이 되어 악업을 증가시킬 수 있다.
6 1, 지혜는 영원하고, 생명은 영원하며, 지혜는 영원합니다. 사랑은 끝이 없고, 정신은 늘 있다.
62. 인심을 조심해서 이용하세요. 인심이 무기보다 더 강하다! 무기는 사람의 마음에 의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좋은 곳이든 나쁜 곳이든 모두 하나의 마음에서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63. 확장 후의 오랜 사랑. 순수하고 해방된 사랑으로 과거에 뿌린 원인을 전승하여 지금의 친밀한 관계를 이루고 미래의 오랜 사랑을 넓히다.
(64), 바구니에 쌀 한 알-쌀 한 알, 쌀 한 알이 합쳐져 쌀 한 바구니로 쌓일 수 있다. 만약 네가 쌀 한 알이 작기 때문에 그것을 경시하고 놓치면, 어떻게 한 광주리의 쌀로 축적될 수 있니?
65. 맹목적인 자유인은 흔히 모든 것이 자유일 때 이런 마음대로 하는 자유에 눈이 멀어 어느새 시간을 낭비한다.
66. 자의식을 북돋우기 위해서는 자신의 근면함으로 자의식을 불러일으켜야 하며, 결과가 일하지 않고 얻을 것을 기대해서는 안 된다.
도덕적 승화의 열쇠는 "인내" 입니다. 모든 사람이 치욕을 참고 무거운 것을 짊어지는 정신을 가지고 있다면, 매사에 시시콜콜 따지지 않을 것이다.
68. 생존의 참뜻은 이 세계, 이 나라, 이 사회, 이 가정이 평화, 평화, 조화를 이룰 수 없는 이유는 모든 사람이 생존을 위해 싸우는 방법만 알고 생존의 참뜻을 탐구하지 않기 때문이다.
69. 성현에게는 꿈이 없다. 고대인들은' 성인에게는 꿈이 없다' 고 말했는데, 이는 성인은 꿈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고, 정신은 꿈에 집착하지 않고, 꿈에 신경 쓰지 않고, 매일 깨어나면 현실 생활에 대한 것이다.
70. 한 사람이 세상에서 얼마나 많은 일을 했는지, 그의 수명이 얼마나 되는지에 해당한다. 그러니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도록 분초를 다투어야 한다.
7 1. 만약 네가 줄곧 공명정대하고 솔직하게 사람을 대할 수 있다면, 너는 생활의 장애물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고, 다른 사람이 너에게 좋지 않은지 걱정할 필요도 없다.
72. 당신은 연기를 잘 합니까? 수명이 짧기 때문에 더욱 소중하다. 모처럼 이 세상에 왔으니, 단지 오래 살기 위해서가 아니라, 네가 이 세상을 위해 너의 좋은 역할을 했는지 물어봐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73, 고통의 뿌리, 일반인의 사랑과 욕망은 무궁무진하다. 물질적 향락과 감각향락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는 느린 파도와 같다. 이것이 인생의 고통의 근원이다.
74. 좋은 인생을 다투려면 반드시 선을 다투어야 하고, 분초를 다투어야 한다.
75. 너의 혀로 너의 미덕을 망치지 말아라. 자신의 이익을 위해 달콤한 말로 남을 현혹시키지 마라, 결국 자신을 해치고 남을 해치지 않도록.
76. 심낭 공간은 산천의 어떤 경지도 수용할 수 없고, 마음도 환경에 따라 돌아가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출생의 정신이다.
77. 선함을 선양하면 남의 나쁜 습관을 선의로 감추고, 자신의 좋은 미덕을 발양하며, 남의 옳고 그름에 대해 논평하지 않는다. 이런 사람은 분명 귀엽고 존경할 만하다.
78. 평생 배우의 일생의 행동은 선악을 불문하고 시간이 누적된다.
불평 대신 용서를 사용하십시오. 인과응보 앞에서 불평하지 마라. 원망 대신 용서와 기쁨으로 대체하다.
80. 남의 말을 열심히 듣고, 화자의 마음가짐으로 들어야 한다. 젊은이의 말을 듣고, 젊은이의 마음가짐으로 들어야 한다. 노인의 말을 듣고 노인의 마음가짐으로 듣다. 즉 인사조화다
8 1, 소원이 있으면 희망이 있다. 소원은 성공의 출발점이고, 소원도 희망이다. 인생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하나의 소원이다. 모든 사업에 하나의 소원이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82. 크게 하고, 확고하고, 마음이 부드럽고, 세심하기를 바랍니다. 크게 하고, 확고하고, 마음이 부드럽고, 세심하기를 바랍니다.
83. 인민을 축복하는 생활은 세월을 허송해서는 안 되고, 우매하고 무지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우리의 좋은 지식과 능력을 발휘하여 부처님의 정신으로 인민을 축복해야 한다.
84. 가족을 소중히 여기다. 새는 둥지가 있어야 하고, 사람은 집이 있어야 한다. 만약 부부와 아이가 한 쪽에 산다면, 어떻게 가정이 행복할 수 있겠는가?
85. 돈에 대한 갈망은 재앙이다. 세상에 있는 사람들은 재산을 위해 수많은 범죄를 저지르기 때문에 이렇게 말한다. "돈에 대한 욕망은 재앙이다. 학불은 세상의 모든 것이 단지 사람을 위한 것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하고, SARS 는 숨겨져 있고, 자애심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86. 나의 모든 수행 방법 (예: 염불 명상, 1 점 더 더해서 마음을 사로잡는다. "수행" 은 주로 한 개 이상의 거짓된 자아에서 벗어나 한 개 이상의 진실한 자아를 늘리는 것이다.
87. 인생의 가치를 충분히 발휘한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삶과 사랑만 추구한다면, 이 일생은 홍모처럼 가볍다! 반대로, 자신의 활력을 발휘하고 국민을 적극적으로 축복할 수 있다면, 이런 삶의 가치는 태산처럼 무겁다.
88. 문제는 독사와 같다. 고민은 독사 한 마리가 한 사람의 마음속에서 자는 것과 같다. 일단 움직이면 뱀은 사람을 물게 된다. 수행은 반드시 마음속의 어리석은 고민을 제거해야만 안심하고 수행할 수 있다.
89. 무수한 무한한 공덕이 나날이 누적되고, 나날이 누적되고 있다.
90. 보답을 바라지 않는다. 보답을 하고 싶으면 일을 저지를 수 있다. 그러므로 돌이 정말 즐겁지 않다면, 그는 공덕이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번뇌를 증가시킬 것이다.
9 1, 감사시험 누군가가 움츠러들면 감사해야 한다. "당기기" 가 없으면 다리를 잘 연습하지 못한다.
92. 개인은 사회의 기원이다. 사회 형태는 가정교육에서 비롯되고, 가정교육은 개인의 수양에서 비롯된다. 먼저 개인의 수양을 키우고 가정을 돌볼 수 있다면 사회질서는 당연히 정상 궤도에 오를 것이다.
93. 남의 업적에 감사하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성과에 기뻐하고, 다른 사람의 성공을 자신의 것으로 여겨야 한다. 이것은 보살의 마음이다. 만약 네가 항상 중생의 이익을 안고 있다면, 너는 영원히 기쁨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94. 외모가 중요하다. 즉 강유합제는 사람을 즐겁게 하고 경박하지 않게 할 수 있다. 즉 공자가 "강유합제, 교만, 조급하지 않다" 고 말한 것은 "온량하고 검소하게 양보하다" 를 의미한다. 그래서 "외모가 무겁다" 고 합니다.
95. 시간은 모든 것을 만든다. 시간은 인격을 성취할 수 있고, 사업을 성취할 수 있으며, 공업을 성취할 수 있다.
96. 성인의 마음을 배워라. 우리는 성인의 그런 모든 것을 포용하는 넓은 마음을 배워야 한다. 그래야 우리의 마음이 초탈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독실하고 부처님을 숭배하지만, 결국 마법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97. 스스로 노력하세요. 모든 사람은 부처와 같은 사랑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모레의 습관과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언어 동작이 다르다. 그러므로 너는 반드시 너의 머리를 키우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98. 부처님은 늘 우리에게 조용히 자존하고, 깨끗하고 무위적인 마음을 유지하고, 마음을 고요하게 하라고 가르치셨다. 조용하고 자연스럽고 조용하면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다.
99. 남을 해치지 않는 사람은 자신을 사랑하기 위해 남을 다치게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부처는 슬림한 가장 중요한 조건은 남을 해치지 않는 것이라고 가르쳤다.
조용한 불교 경전 문장
1, 자신의 견해를 너무 확신하지 마라, 이렇게 후회하는 것은 적다.
자신의 위대함을 인정하는 것은 자신의 무지를 인정하는 것이다.
3. 자기가 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사실 부가 소유하고 있다.
4. 부처님은 자신을 돕고자 하는 사람만 보우합니다.
5. 오늘의 견지는 내일의 유감을 초래할 수 있다.
6. 운명은 지나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운명에 맡기는 것이다.
7. 농담을 많이 하고 유머로 일을 처리하면 생활이 쉬워진다.
8. 눈을 크게 뜨지 마세요. 나는 너에게 묻는다, 백 년 후에 어느 것이 너의 것이냐?
9. 실천은 자신의 잘못된 관념을 바로잡는 것이다.
10, 사랑을 가질 수 있지만 집착하지 마세요. 분리는 필연적이기 때문입니다.
후회할 곳에 너의 생명을 낭비하지 마라.
12, 다른 사람에게 더 신경을 쓸수록 자신에 대해 신경 쓰지 않는다, 알겠니?
13, 감정적 애착이 고민의 원인이다. 감정의 집념을 내려놓아야 안심이 된다.
14, 한 사람을 망가뜨리는 데는 단 한 마디만 필요하지만, 한 사람을 키우는 데는 천언만어가 필요하다. 자비를 베풀어 주십시오.
15. 머릿속이 온통 자신의 관점과 생각으로 가득 찬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들을 수 없다.
16, 사람이 괴로워하는 것은 잘못된 것을 추구하기 때문이다.
17, 세상은 원래 고통스럽고 예외가 없다.
18, 자만하는 사람은 구할 수 있고, 열등한 사람은 구할 수 없다.
19. 만약 당신이 매일 중생의 잘못과 옳고 그름을 본다면, 당신은 즉시 참회해야 합니다. 이것은 연습입니다.
세계 사람들은 법률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수행자는 인과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한다.
2 1, 묵묵히 남을 배려하고 축복하는 것은 무형의 자선이다.
22. 네가 막막함을 알게 되면 너는 불쌍하지 않다. 네가 막막함을 모를 때, 너는 가장 불쌍하다.
23. 학불은 자신의 양심에 대한 고백이지 다른 사람에게 보여 주는 것이 아니다.
24. 복보가 부족한 사람은 종종 옳고 그름을 듣는다. 충분한 복보가 있는 사람은 옳고 그름을 들어 본 적이 없다.
역경은 성장에 필요한 과정입니다. 역경을 용감하게 받아들이는 사람은 점점 더 강해질 것이다.
26. 만약 당신이 번화한 가운데 수행한다면, 당신은 영원히 부처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27. 마음속에 헤어지지 않으면 진정한 고행이다.
28. 모든 상처는 일종의 성숙이다.
29. 역경을 준 모든 중생에게 영원히 감사해야 한다.
30. 그것을 사실로 거절하는 것보다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낫다. 이것은 운명에 맡기는 것이다.
3 1, 언제나 목숨 바쳐야 돼, 넌 인간이니까.
32.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어 자기의 결점을 감추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33. 자신을 알고, 자신을 굴복시키고, 자신을 변화시켜야 다른 사람을 바꿀 수 있다.
34. 자신이 할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은 진정한 지혜가 아니다.
35. 네가 내려놓으면 걱정이 없다.
36, 인생의 이치는 밋밋한 가운데 숨어 있다.
수행은 인내심, 담담함, 외로움이 있어야 한다.
38. 의난은 죽은 사람을 치료하기가 어렵고, 부처는 중생의 어려움이 없다.
39. 한 사람이 마음에서 우러나와 남을 용서할 수 없다면, 영원히 마음이 편안해지지 않을 것이다.
오만과 당신의 지혜를 혼동하지 마십시오. 너의 겸손이 지혜가 부족하게 하지 마라.
4 1 .. 기회를 만드는 사람은 용감하다. 기회를 기다리는 사람은 바보다.
42. 중생을 용서하지 않으면 자신을 괴롭힌다.
43. 사람들과 어울리는 길은 무한한 포용에 있다.
44. 다른 사람이 너로 하여금 손해를 보게 하는 것이 아니라, 너 자신이 수양이 부족하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네가 자신에게 정직할 때, 세상 아무도 너를 속일 수 없다.
46. 자신을 잘 징계하고 다른 사람을 돌보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