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적벽부' 에서는 인생이 짧다고 한탄하며, 사람은 보잘것없는 문장이다

적벽부' 에서는 인생이 짧다고 한탄하며, 사람은 보잘것없는 문장이다

적벽부' 에서 인생이 짧다고 한탄하고, 사람이 보잘것없는 그 말은 창해일속이다.

광대한 세상에서 바다 속의 좁쌀처럼 보잘것없다는 뜻이다.

북송수시의' 적벽부' 원문에서 발췌한 것이다: 월스타는 희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이것은 조멘드의 시가 아닙니까? 서망하구, 동망무창, 산천 운무가 감돌고, 어두컴컴하다. 멘델지가 주랑에 갇혔기 때문이 아닐까요?

Qifang 징, 강릉 아래로, 동쪽으로 흐른다. 그는 키가 천리이고 깃발을 걸치고 술을 마시며 시를 부르며 강을 건너 천하의 영웅이 되었다. 지금 그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와 아들은 강에 있는데, 우리는 사슴의 친구이다. 일엽편주를 타고 조각상 (병) 을 들고 서로 속한다. 하루살이를 하늘로 보내어 땅에 들어서니, 창해 한 방울의 양귀비.

내 인생의 순간을 애도하며 장강의 무한함을 찬탄하다. 비행선과 함께 날고, 밝은 달을 안고, 결국 길다. 잠시 이해할 수 없어 형태에 남아 있다.

번역: 월별이 희고 새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조공과 멘드의 시가 아닌가요? 여기에서 서쪽의 하구와 동쪽의 무창을 볼 수 있다. 산천이 연이어 접해 있어, 한눈에 바라보니 온통 어두컴컴하다. 그게 조멘드가 주유에게 포위된 곳이 아닌가요?

당초 경주를 점령하여 강릉을 점령하고 장강을 따라 내려갔다. 그의 전선은 끝에서 끝까지 이어져 수천 리나 뻗어 있어 깃발이 하늘을 가린다. 큰 강을 마주하고, 그는 창으로 술을 따라 시를 읊었다. 원래 그는 당대 영웅이었는데, 그는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게다가, 당신과 나는 강 중앙에 있는 작은 대륙에서 물고기를 잡고 나무를 베고, 물고기와 새우를 동반하고, 사슴을 친구로 삼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우리는 이 작은 배를 타고 강에서 잔을 들어 서로 술을 권하는데, 마치 망망한 세상 속의 하루살이처럼 작은 바다 속의 좁쌀 한 알까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아, 우리의 생명이 짧은 순간밖에 없다는 것을 한탄하고 끝없는 장강을 부러워하지 않을 수 없다. 나는 신선과 손을 잡고 전 세계를 여행하고, 영원히 밝은 달을 껴안을 것이다. 이것들이 결국 실현될 수 없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아쉬움을 피리 소리로 바꿔 슬픈 가을바람에 맡길 수밖에 없었다.

작품을 감상하다

손님의 인생에 대한 무상한 감탄을 써내다. 이 부분에는 적벽의 자연 풍경이 아니라 역사 유적이 부여되었다. 사회자가' 자연이란 무엇인가' 를 묻자 게스트는 적벽의 고적 답으로 문리가 자연으로 바뀌었다. 그러나 이 문장 은 진치 에 관한 것이 아니라 두 가지 문제 를 사용했다. 우선 조조의' 단가행' 을 근거로 나는 물었다. "이것은 조멘드의 시가 아닌가?" 그도 눈앞의 산천보다 낫다. "멘델이 주랑에 갇혔기 때문이 아닌가?" 라고 물었다. 두 가지 문제로 인해 문장 들이 다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그런 다음 조조가 경주를 깨고 유총에게 항복을 강요한 지난 일을 이야기했다. 이제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조조 같은 영웅도 잠시 혁혁할 뿐, 자신은 말할 것도 없다. 그래서 나는 지금 생명의 짧음에 감탄하고, 끊임없이 흐르는 강물을 부러워하며, 신선을 만나 밝은 달과 함께 있기를 바랄 뿐이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비현실적인 환상이다. 그래서 슬픔과 슬픔이 플룻을 통해 전달된다.

손님의 대답은 허무주의적인 사상과 부정적인 인생관을 보여 주는데, 수시가 손님의 입을 빌려 사상을 밝히는 한 방면이다.

위의 내용을 참조하십시오: Baidu 백과 사전-chibi 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