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외국 예술가 소개
외국 예술가 소개
인상파 대표
인상파 운동은 19 세기 자연주의 경향의 정점이나 현대예술의 출발점으로 볼 수 있다.
클로드 모네의 이름은 인상주의의 역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모네는 이런 예술 환경의 형성과 그의 새로운 현실을 묘사하는 방식에 대한 공헌이 누구보다도 크다. 이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인상주의의 창시자는 마나이지만, 모네는 풍경화에서 빛의 변화에 대한 묘사가 줄곧 점유되어 왔기 때문에 정말 빛을 발했다.
광색에 대한 그의 관심은 물체의 이미지보다 훨씬 뛰어나 캔버스에서의 물체의 표현이 광색 속으로 사라지게 했다. 그는 세계가 빛과 자연의 구조를 다시 인식하게 했다. 그래서 이런 안목의 진화는 예전엔 상상도 할 수 없는 것이었다. 그것이 발산하는 빛, 색깔, 움직임, 활력은 과거의 혁신할 수 없는 경직된 구도와 전통주의를 대체했다.
에드가 데가는 인상파의 대표적 인물이다.
데가의 중요성은 그의 추상적인 형식과 색채감에 있다. 이 방면에서 그는 다른 인상파 화가들을 능가했다.
데가는 파리에서 태어나 파리, 은행가의 아들, 대자산계급 출신이다. 고전주의에 대한 그의 강한 흥미와 그의 신중한 행동은 그의 배경과 잘 어울리는 것 같다. 그러나 그는 유난히 강한 개성과 독립적 사고를 통해 그를 혁명 진영에 던졌다.
그는 미원에서 앙젤의 제자 라모트의 반에서 그림을 배웠는데, 그는 줄곧 앙젤을 숭배해 왔다. 그의 천재가 어떻게 진화했든 간에, 그는 여태껏 과거를 저버린 적이 없다. 인간 창조에 대한 이런 숭상과 명확한 선행의식은 그의 성격의 기초이자 사람들이 그를 비난하는 원천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의 그림 스타일의 진화도 데가가 인상주의에 대해 매우 특별한 입장을 취했음을 분명히 보여 주었다. 그의 그림은 논란의 여지가 없이 엄밀하고 고전적인 스케치 예술을 마주하고 있다. 이런 수법은 점차 색채가 점점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했다. 그러나, 이 색깔은 항상 현실주의를 위해 봉사한다. 천재 데가는 그에게 넓은 시야와 독특한 화면 배치를 주어 학원파를 영원히 떠났다. 그의 작품의 의미는 인상주의 시절 사람들이 그에게 부여한 지위보다 훨씬 더 컸다.
아우구스트 레이놀즈 (1841-1919).
르누아르는 기본적으로 인물 화가로, 줄곧 가장 위대한 색채 화가 중 하나였다.
처음에는 인상파 운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습니다. 그의 초기 작품은 실생활을 기록한 전형적인 인상파 작품으로 눈부신 광채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80 년대 중반 (18 세기) 에는 인상파 운동에서 분열되어 초상화와 초상 그림, 특히 여성 초상 그림으로 돌아서서 더욱 엄격하고 공식적인 회화 기법을 발휘했다.
모든 인상파 화가 중에서 르노아는 가장 인기 있는 것 같다. 왜냐하면 그가 그린 것은 아름다운 아이, 꽃, 아름다운 풍경, 특히 귀여운 여자이기 때문이다. 이것들은 즉시 사람을 매료시킬 것이다. 르누아르는 캔버스에서 직접 그들의 즐거움을 표현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술은 왜 아름답지 않을까요? 세상에 못생긴 일은 이미 충분하다. 클릭합니다 그도 여성 이미지의 찬미자이다. 그는 "그림 속의 사람을 만질 수 있다고 생각했을 때만 인체의 초상화를 완성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르누아르는 인상파 화파 중 비교적 젊은 사람으로 모네보다 한 살 어리다. 이 예술가의 생활 작품 대부분은 젊은 여성, 특히 누드 이미지를 묘사하며 밝고 우렁찬 온색을 띠고 있다. 그는 특수한 전통 수법으로 젊은 여성의 부드럽고 탄력 있는 피부와 통통한 몸매를 묘사했다. 그도 야외 풍경과 순진무구한 어린이 이미지를 많이 그렸지만 누드와 여성 이미지가 그의 생활 작품의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그의 인체 유화는 이전의 학원파 화가가 추구했던 위선과는 다르다. 르누아르의 여성 몸은 기쁨과 젊음의 활력이 넘친다. 그들은 모두 에덴동산에서 금단의 열매를 맛본 적이 없는 이브와 같다. 그들은 근심 걱정 없이 매력이 넘친다.
르누아르는 인상파의 원리를 이용하여 아름다운 꿈의 세계, 새로운' 비너스 섬' 을 만들어 19 세기 말에 파리로 보냈다. 물랑 루즈 거리의 이 춤은 그가 사는 가장 인상파의 순간을 반영한다. 이 그림은 텅 빈 선경을 묘사하지만, 안에 있는 사람들은 당대의 옷을 입고 있다. 남자는 높은 모자나 밀짚모자를 쓰고, 여자는 치마를 입고 허리에 테를 받치고 있다. 이 그림에서 야외 보헤미안 댄스의 일반적인 장면은 아름다운 여자와 세심한 남자에게 빛과 색채가 가득한 꿈이 되었다. 한 줄기 빛, 인물의 색채 형태, 즉 파랑, 장미색, 노랑, 디테일이 로맨틱한 연기에 어우러져 이 모든 행복한 사람들의 미감을 누그러뜨리고 이 아름다움의 가치를 높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르누아르는 처음에는 화가 쿠르베를 따라다녔고, 쿠르베의 학원 예술에 대한 동정과 지지를 받았다. 그 자신은 현실 생활을 엄격히 따르고 인상파의 빛과 색채를 유럽 전통 회화와 결합하는 데 능하다. 젊었을 때 도자기 공장에서 견습생이 되었기 때문에 초상화 창작에 이런 섬세한 수법을 사용하였다. 인상파 화가와 협력하기 전에 그는 공식 살롱에서 우고의 소설' 파리성모원' 을 주인공으로 한 풍속화' 에스멜라다' 를 전시했다. 파리 성모원 광장에서 춤을 추고 기예를 파는 모습이다. 하지만 나중에는 이전 그림을 너무 모방해서 개성이 없다고 느꼈다. 살롱의 칭찬을 받았지만 그는 시종 자신의 예술 추구를 부끄러워하며 조용히 그림을 찢었다.
쿠르베의 그림을 따라가면서 그의 그림은 좀 느긋했지만, 구도상으로 볼 때, 선택한 인물이든 그림의 세부 사항이든, 여전히 쿠르베를 모방하는 성질이 있다. 비록 그림 속의 여신 이미지는 민간 여성이 만든 것이지만, 나중에 살롱에 의해 거절당했다. 다른 사람이 걸어온 길을 걷는 것은 그가 하고 싶은 것이 아니다. 르누아르는 마네의 그림' 잔디밭의 점심' 에서 공식 전시회에 영합하는 것이 항상 그의 예술의 막다른 골목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새로운 경로를 찾으려면 도전을 과감히 받아들여야 한다.
1870 년, 르누아르 29 세, 사업이 아직 두각을 나타내지 않아 경제난입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전당포에 가서 한 다락방에서 다른 다락방으로 여러 번 이사해야 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아장테이에 가서 모네를 따라 야외에서 사생하며 자연의 빛과 색깔의 효과를 이해하고 느꼈다.
개구리 연못' 은 그가 모네를 따라 파리 교외의 한 명소로 갔을 때 그린 것이다. 이 개구리 연못은 세나 강에서 멀지 않다. 르누아르와 모네가 그곳에서 그림을 그렸을 때, 사람들은 근처에 푸네스 삼촌을 위한 식당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모네는 그곳의 식객이었다. 그들은 함께 그림을 그렸는데, 르누아르는 분명 이 식당을 자주 방문했을 것이다. 르누아르의 그림' 개구리풀' 은 모네의 건의를 완전히 따르고 물과 반사의 관계를 중시한다. 그는 두 폭의 구도가 같은 그림을 그려 또렷한 작은 획으로 빛과 색채의 느낌을 표현하려고 했다. 수면은 밝고, 색깔은 반사하기 쉬우며, 시각적 인상이 강하다. 이 그림은 또한 르누아르 인상파의' 입문' 창작이 되었다.
상자는 르노아가 인상파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전시한 전시회 중 하나이다. 그는 총 7 폭의 유화를 보냈다. 극장에서의 그의' 인상' 에 따르면, 그는 스튜디오로 돌아와 모델을 불러 그림을 그렸다. 그림 앞에 예복을 입은 여성이 니니 로버스라는 모델로 분장했다. 망원경을 등에 업고 있는 중년 신사의 이미지는 르누아르의 한 형제가 만든 것이다. 흥미롭게도 인상파 회화도 회화실에서 할 수 있는데, 그는 극장 한 구석의 분위기를 그리는 데 성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상파, 인상파, 인상파, 인상파, 인상파, 인상파) 특히 스크린에 있는 두 인물의 표정은 포즈를 취할 기미가 전혀 보이지 않았다. 그들은 온 정신을 집중하여 연극을 바라보며 이 순간의 무대 공연에 도취된 것 같다. 이 접시는 테두리가 많이 잘렸지만 상자 안에 있는 여성의 이미지만 부각시켰다. 레이놀즈가 색채 분위기를 연출했기 때문에 관객들은 극장 관중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이 숙녀의 화장한 얼굴은 그녀 뒤에 있는 신사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상자의 색조는 따뜻한 색이다. 장미색, 검은색, 흰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여인의 몸에 있는 검은 줄무늬 옷이 눈에 띈다. 이 굵은 검은 줄무늬가 그녀의 몸에 있는 흰색 옅은 색과 마침 이 신사의 검은색 외투와 흰색 셔츠를 호응했다. 인상파 화가들 중 검은색을 사용하는 것은 금기이다. 외부 빛은 순수한 검은색을 반사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르누아르가 작은 붓놀림으로 점차 첨가된 것 같아서 고집이 조금도 없다.
초상화는 유럽 회화사에서 오랫동안 번영한 적이 있으며 인상파의 초상 작품은 더욱 다채롭고 활발하다. 르누아르의 초상화는 나중에 학자들의 찬사를 받았다. 르누아르는 나체 여인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여성의 신체에 대한 그의 사랑은 일찍이 보법전쟁 이후 시작되었다. 전쟁 중에 그는 기병대에 입대했다. 평화가 발표되자 그는 즉시 카빈총을 내려놓고 파리로 돌아가 그의 본업을 했다. 화틀 앞에 앉아 붓으로 그가 가장 좋아하는 초상화를 창작했다.
65438+1970 년대 인상주의의 가장 유명한 초상화는 여기서 감상할 세 폭의 그림이다.
모네 부인의 초상화는 제 1 회 인상파 전시회 기간에 창작한 것이다. 당시 그는 모네를 따라 인상파 살롱을 공동 창립했다. 이 그림에서 빛과 색채에 대한 추구는 레이놀즈를 거의 매료시켰다. 모네 부인과 그녀의 아들은 풀밭에 앉아 따뜻한 햇빛 아래 완전히 목욕했다. 그녀의 예복은 노란 풀밭에서 햇빛에 강하게 반사되어 화가는 은은한 장미색으로만 이야기를 펼쳐 펜으로 상당히 간결하게 했다.
사만사 부인의 초상화' 는 동명 그림 두 점 중 가장 멋진 작품이다. 파리 살롱에 자주 등장하는 이 유명한 여배우도 사교꽃이다. 그녀의 이름은 제니 샤마리입니다. 이 흉상은 인상파의 수법을 채택하여 빛과 색채의 분위기 속에서 젊은 아름다움을 처리한다. 그녀의 왼손은 턱을 받치고 관중을 마주하고, 풍만한 가슴은 밝은 빛으로 렌더링되어 윤곽이 선명하지 않다. 르누아르는 도자기 화가로서의 배경을 만만치 않다. 투명한 색채를 표현하는 그의 능력이 그의 개인 스타일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르누아르는 옷과 누드를 입은 많은 초상화를 그렸지만, 그는 자신의 초상화에 대해 어떤 생각도 해 본 적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진실한 관찰자의 감정으로 새로운 형태를 탐구했다. 그는 프리즘 분석 스펙트럼의 원리로 모든 플라스틱 세부 사항을 무수한 작은 획으로 분해하여 캔버스에 나란히 그렸다.
헨리오 부인의 초상화 (1876) 는 그가 일찍이 도예로부터 배운 기법을 보여준다. Henrio 부인은 가만히 앉아 있었다. 색조는 매우 부드럽고, 색깔은 순수하고 투명하며, 안개가 자욱한 대기감을 주며, 주변의 모든 것이 혼연일체였다. 만약 당신이 이 여자에게서 조금 떨어져 있다면, 당신은 예측할 수 없는 색채 착각을 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인물이 어떤 환경에 있는지 분간할 수 없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배경은 이 아름다운 이미지와 거의 섞여 있지만 얼굴은 매우 섬세하게 그려졌다. 기복감을 주는 가슴은 평평한 그림이 아니라 다양한 섬세한 획의 조화로운 색채로 만들어졌다.
이 시기 화가의 조형 특징이다. 르누아르는 인상파로 간주되지만 인상파 예술 전시회에서 몇 폭의 그림을 전시한 적이 있다. 사실 그는 2 1 나이에 그레 스튜디오에 들어갔을 때 고전주의의 발밑에 엎드렸다. 65438 년부터 0874 년까지 그의 기본 경향은 1 차 인상파 전시회에 참가한 후 결정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인상주의에서 벗어나 살롱으로 전향해 성공을 거두었다. 르누아르의 모든 인류 작품 (약 4,000 점) 중 우울하고 불안한 색조는 전혀 없다. 인상파 화가로서 그는 정치적으로 공격을 받았고, 그의 길에 많은 장애를 설치하여 그의 초기 경험을 고통으로 가득 채웠다.
4 1 나이부터 그는 자주 병이 났다. 그의 삶의 마지막 15 년 동안 그는 관절염에 시달려 손수레 없이는 거의 살 수 없었다. 그는 자신의 뻣뻣한 손에 붓을 묶고 그림을 그려야 했다. 놀랍게도 이때 그의 작품에는 개인적인 고통의 흔적이 남아 있지 않았다. 그의 예술은 항상 생활의 아름다움을 긍정한다. 그는 본능적으로 자신이 잘 알고 있는 쾌락을 선택했다: 거리 생활, 전원 풍경의 아름다움, 꽃이나 과일, 피아노 앞에 있는 레저 연기자, 건강한 청춘의 여성 몸. 그는 아이의 꽃같은 연약함에 특히 민감하다. 그는 주변 생활에 대해 비범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그림자와 슬픔은 모두 그에게 제외되었다.
만년에 질병은 그로 하여금 시야를 넓힐 수 없게 하여 인체라는 제재의 그림에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탐구에 대해 경솔한 논평을 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르누아르는 경박한 예술가가 아니다. 그의 예술은 항상 사람들에게 행복하고 달콤한 모습을 보여 준다.
레이놀즈의 그림에서 중요한 영역은 초상화이다. 우리가' 헨리오 부인의 초상화' 를 감상할 때 알아차렸듯이, 색채의 순수함과 투명성은 르누아르 초상화의 주요 특징이다. 1970 년대에 르누아르는 가장 성공한 초상화 몇 장, 비토 쇼케이의 초상화 두 장 (1876), 샴메리의 초상화 두 장 (1877), 샤반티어 부인과 그녀의 아이들의 다인물 초상화를 그렸다 예술 생애 전성기에 접어들고 있는 르누아르는 개인 생활에서 운이 좋지 않다. 빈곤은 모네와 함께 감자를 심고 감자를 팔아 생계를 꾸려 나가도록 강요했다. 제 1 차 인상파 전시회가 사회에 조롱을 당한 후 이듬해 그는 또' 전병방' 등 14 풍속화를 내고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어떤 사람들은 교훈적인 어조로' 피가로보' 에 "여자의 몸은 썩은 고기가 아니라 완전히 썩은 몸에 녹색과 보라색 반점이 있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물론 그를 위해 변호하는 정의인들도 많다. 그러나 생계를 위해 그도 다른 사람을 위해 많은 초상화를 그려야 했다.
그는 초상화 방면에서 다시 명성을 얻었다. 위에서 언급한 작은 그림이 바로 당시의 예이다. 비토 쇼케이는 르노아 예술의 숭배자로, 그는 상당히 식견이 있지만, 그는 파리의 공무원일 뿐이다. 르누아르와 세잔은 모두 그를 위해 초상화를 그렸다. 사말리 초상화' 는 화가가 여배우 제니 사말리를 위해 그린 두 폭의 가장 아름다운 초상화이다. 하나는 전신상입니다. 다른 하나는 흉상입니다. 이 초상화들에서 색채는 열정과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샤반티어 부인과 그녀의 아이들' 은 그가 1970 년대에 유명한 작품이다.
샤반티어 부인은 유명한 출판사의 아내이자 사회명사이자 살롱의 여주인이다. 그녀는 문예계의 유명 인사와 친구가 되었다. 작가 좌라, 모팔산, 플로바이, 에드먼드 굴르, 투그네프 등이 자주 그녀의 살롱을 찾는다. 예술가는 헨나, 캐롤레스 달란트 등을 포함한다. 르누아르는 곧 그녀의 살롱의 단골 손님이 되었다. 바로 그곳에서 화가가 유명한 여배우 제니 샤마리를 만났다. 이 그림은 이 여성이 예약한 것이다.
그의 뿌리 깊은 조형 기교를 충분히 발휘한 것은 그가 젊었을 때 glaire 스튜디오에서 얻은 것이었고, 그는 이에 대해 감사했다. 넓은 실내 환경은 이 여자와 두 순진한 딸의 정신 상태를 돋보이게 한다. 이 여사는 아이들의 오른쪽에 앉아 한가롭게 그녀의 두 딸을 바라보았다. 아이의 순진무구한 표정이 생생하게 묘사되어 두 사람은 기상천외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것 같았다. 왼쪽에 있는 한 소녀가 큰 개 등에 앉아 있다. 전체 화면에는 부유한 가정 특유의 가정 정취가 넘쳐흐르고 있다. 배경은 갈색이고 인물 간 옷의 색깔은 강한 대비가 있다. 여성의 블랙 원피스가 전체를 주도하며 왼쪽 두 아이의 하늘색과 흰색 치마를 더욱 갑작스럽게 만들었다.
이 그림은 1879 년 파리 살롱에서 호평을 받았다. 르누아르의 생활이 더 좋아졌다. 그는 65,438+0,000 프랑의 보수를 받았는데, 당시 가난한 예술가들에게는 하늘에서 떨어진 이슬처럼, 그 이후로 그의 초상화를 주문한 고객들이 쇄도하고, 경제변화는 말할 것도 없다. 르누아르는 하반티어 부인의 초상을 그렸을 뿐만 아니라 그 부인의 어머니와 딸의 초상도 그렸다. 따라서 살롱 전시회에 선정된 것은 이' 하반티어 부인과 그녀의 아이들' 뿐만이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르누아르는 살롱의 감사 때문에 자신이 정한 목표를 잊지 않았다. 그는 이런 진실한 생활감각을 소중히 여기지만, 그가 장기적인 노력을 통해 얻은 외부 빛의 색채 기교도 소중히 여긴다.
르누아르의 8 년, 188 1 부터 1888 까지 그의 스타일이 바뀌는 시기이다. 그가 1879 의 살롱에서 성공하자 그는 여행을 시작했다. 초상화를 주문하여 그의 생활을 가난에서 부유로 바꾸었다. 그의 전반생에 그는 파리시티와 세나 강 양안을 유람했다. 이번에 그는 그가 오랫동안 갈망하던 여행과 관광의 소망을 이루고 싶었다. 첫 번째 목적지는 노르망디 해안이고, 그 다음은 크로바 서쪽이다. 188 1 지난 봄, 나는 알제에 갔다. 그해 여름, 그는 또 노르망디, 가을, 이탈리아에 가서 로마, 베니스, 플로렌스, 나폴리, 폼페이 등지로 가서 그의 화풍을 변화시키는 메커니즘이 이번 이탈리아 여행이었다. 르누아르는 폼페이 고대 도시의 고대 로마 벽화를 방문했을 때 그 색채가 단순하고 밀집하며 화려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 고대 벽화들은 붉은색으로 부귀한 주홍에 속한다. 만년이 되자 르누아르는 이런' 폼베홍' 의 색조로 나체 여자의 초상화를 그렸다. 고대 벽화는 일반적으로 색깔이 많지 않지만 효과가 매우 풍부하다. 이것은 그에게 한 폭의 그림의 주제가 왕왕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이해하게 했다. 1883 년 그는 프랑스의 한 오래된 서점에서 14 세기 말 이탈리아 화가 치니노 치니가 쓴' 논화' 한 권을 사서 그를 매료시켰다. 또한 그는 이탈리아에서 고전 회화에서 색채 간소화의 비결을 배웠으며, 이로 인해 전임 앙젤의 고전주의에 대한 열정이 더욱 고조되었다. 따라서, 188 1 부터 1888 까지의 기간을 앵글로 시대 또는 신고전주의 시대라고 부르는 연구가들도 있다. 나중에 그는 화가 Vlal 과 자신의 예술적 성향이 바뀌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1883 년 전후 인상파에 대해서는 이미 막다른 골목에 다다랐다. 나는 마침내 유화와 스케치가 모두 소진되었다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었다. 결론적으로, 나에게 인상주의는 죽음의 길이다. "
이것은 우리가 그의' 헨리오 부인' 과 같은 초상화를 감상할 때 그가 인상주의에서 벗어난 내인이다.
이곳의 두 폭의 그림' 우산' 과' 시골춤' 은 화풍을 바꾼 이 화가의 대표작이다.
"우산" 에서, 우리는 아직 외부 빛의 작용에 따른 색채 묘사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다. 이 그림은 파리의 봄을 보여줍니다. 왁자지껄한 행인들이 소나기를 내리자, 펴진 우산 떼가 재미있는 호형망을 형성했다. 화가는 그림 속에서 우산 자체의 장식적인 재미를 느꼈다. 그는 그림의 상반부에 이런 겹치는 호를 그렸다. 이 구부러진 우산을 통해 관객들은 복잡하고 시끌벅적한 광경을 보았다. 전경의 왼쪽에는 아름다운 젊은 여성이 바구니를 들고 있었고, 그 안에는 모자가 몇 개 들어 있었다. 뒤에 신사 모양의 남자가 그녀를 눈으로 쳐다보며 우산을 쓰는 여자의 비위를 맞추려고 비를 막았다. 전경의 오른쪽에는 두 명의 어린 소녀가 시장에 있다. 작은 것은 쇠고리 장난감을 들고, 눈은 관중을 응시하고 있다. 중간에 예쁜 옷차림을 한 두 여자가 중간에 서 있는 장면이 있다. 앞에 있는 그 손에 쇠고리를 들고 있는 어린 소녀에게 관심이 있는 것 같다. 뒤에 있는 한 여자가 방금 그녀의 우산을 열었다. 이 그림에는 사람이 많지 않지만, 겹치는 처리, 우산의 원선의 방향, 전체적인 색조 분위기 때문에 그림 속의 장면은 매우 생동감 있고 풍부해 혼잡감을 준다. 르누아르는 하나의 기조, 즉 파란색과 보라색을 기조로 사용하여 간결한 리듬감으로 화면을 가득 채웠다. 장면이 매우 감동적이다. 봄비가 끊임없이 내리는 파리 거리 풍경은 이 붐비는 시장에 생활의 리듬을 더했다.
"시골 무도회" 라는 그림은 몇 명의 춤을 추는 사람들을 강조하기 위해 잘렸다. 르노아는 이 무용수에게 주제가 같고 구도가 다른 유화를 몇 장 그린 것으로 알려졌다. 여친의 화려한 차림새와 남친의 점잖은 블랙 드레스가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화가는 여자 동반자의 피부색과 주름진 새틴 이브닝 드레스를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이 균형 잡힌 파트너를 그리기 위해 화가는 당시 유명한 여모델 수잔 발렌틴 (Susan Valentine) 에게 포즈를 취하라고 요청했다. (이 여모델은 인상파 화가의 훈련을 오랫동안 받아 화가가 되었다.) 전반적인 효과로 볼 때,' 시골춤' 은 더욱 고전적이어서 인상파의 일부를 화나게 했다. 하지만 르누아르는 자신의 업적에 만족하지 않는 사람이다. 고전 회화의 안정된 선이 색채에 대한 강한 감각과 상충된다고 점점 느끼자, 그는 자신의 그림 스타일을 바꾸고 심지어 그의 제재까지 바꾸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금발 목욕녀 (약 1882) 이곳의 화풍은 그가 이탈리아 유학 기간 동안 풍격이 변한 시기에 속하며, 대상의 고유 색채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밝고 부드러운 색조가 객관적 진실에 가깝다. 물체의 공기감과 광색감이 희미해졌다. 학자에 따르면 이 그림의 최초의 창작 동기는 베르사유 궁전에서 본 17 세기 얕은 돋을새김에서 나온 것 같다. 이 돋을새김은 힐라동에서 만든 것이다. 르누아르는 이 돋을새김에 대해 몇 폭의 스케치와 연습을 그렸다. 게다가 그는 이때 고전 회화에 더욱 신경을 썼고, 결국 화실에서 이런 구도가 엄격하고 인체의 질감이 가득한 누드 그림을 완성했다. 나체녀가 가늘고 매끄러운 금발 머리, 밝은 피부색, 정확하고 부드러운 선을 보면 이 그림은 신고전주의 시대의 르누아르의 걸작으로 여겨져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르누아르 후기에 여성의 몸을 그린 작품은 전기보다 훨씬 많고 품질도 높다. 그가 그린 알몸 여성은 종종 루벤스 그림 속의 화사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풍부한 기능미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화가들은 여성의 피부를 진주처럼 부드럽고 윤기가 나게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때로는 여자의 머리카락이 흐트러지고 미간에 여전히 청춘의 매력이 발산된다. 때론 유치해 보이지만 건강하고 성숙해 보인다. 소수의 여성 신체 작품에도 야성적인 단순성이 있다. 요컨대, 그의 인물화 스타일은 자신의 성격과 생활과 그다지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예를 들어 이' 목욕 후 여자' (1888) 의 알몸녀는 붉은 피부색으로 소녀의 견고함과 건강미를 보여준다. 섬세한 획은 이 여자의 풍만하고 매끄러운 피부 표면을 구성한다. 그녀의 탄력적이고 매력적인 여성의 신체 이미지는 르누아르 본인의 당시 생활과 관련이 있을 수 없다.
이 화가의 모든 열정은 그의 글에 쏟아졌다. 1894 년, 르누아는 류머티즘 관절염을 앓았고, 나이 반 이상의 화가들은 병마에 시달렸다. 그 후 몇 년 동안 그는 상황이 악화되어 1903 년에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의 카뉴로 이사하여 한동안 휴양해야 했다. 남방의 기후는 온화하여 그의 병세에 유리할 수 있다. 그도 다방면으로 진료를 구하고 무릎, 발, 손 여러 곳에서 수술을 받았다. 처음에는 지팡이를 짚고 걸을 수 있다. 19 10 년 후 하체가 마비되어 평생 휠체어를 타야 했다. 19 12 에 이르러 그는 한때 마비되었다. 치료 후, 그는 조금 나아졌고 상체도 생리 기능을 회복했다. 하지만 이런 불행한 병에 걸렸을 때, 그는 신체적인 고통을 억제하고 휠체어에 앉아 여성의 청춘의 아름다움과 삶의 기쁨이 가득한 나체화를 많이 그려내는데 정말 감동적이었다. 르노아 후기의 여성 몸은 인체의 풍부하고 섬세한 색채와 근리를 실감나게 표현할 수 있다. 그의 인물화를 감상하면 이 가죽 주머니 밑의 피가 흐르고 피부색을 촉촉하게 적시며 분홍색 살색을 띠게 된다.
르누아르 후기에 가장 좋아하는 모델 중 하나는 가브리엘이라고 한다. 화가는 때때로 그녀에게 목욕을 하고 발을 닦는 척하게 한다. 때때로 그녀를 다른 신분의 여자로 분장시켜 아이들을 인도한다. 때때로 그녀에게 자루천 옷을 입히거나, 책을 읽게 하는 등. 누드 이미지에 관해서는, 일반적으로 화창한 날 아래에 놓여 있다. 햇빛이 충분하고 부드러운 자연색으로 젊은 여성의 맑고 매끄러운 피부를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