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손님을 맞이하는 기쁨을 시로 표현

손님을 맞이하는 기쁨을 시로 표현

1. 손님을 맞이하는 시

1. Tang Cen Shen의 "백설가가 우부사를 도성으로 돌려보내다"

북풍이 불고 땅 위의 흰 풀이 접히고, 8월에 눈이 내립니다.

밤새 봄바람이 불어오더니 수천 그루의 배나무가 꽃을 피웠습니다.

진주 커튼이 흩날리고 젖어 있고 여우 모피가 따뜻하지 않고 비단 이불이 얇습니다.

장군의 뿔과 활은 통제할 수 없고, 보호용 갑옷은 여전히 ​​차갑다.

광활한 바다는 수백 피트의 얼음으로 덮여 있고, 어두운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응축되어 있습니다.

중국군은 ​​귀국손님들을 위해 와인과 음료를 준비하고 바이올린, 류트, 피리를 연주한다.

캠프 대문에는 눈이 연달아 내리고 바람이 불고 붉은 깃발은 그대로 얼어붙어 있다.

당신이 떠날 때 Tianshan Road는 눈으로 덮여있었습니다.

구불구불한 산길에서는 볼 수 없고, 눈 위 하늘에는 말이 걸을 수 있는 곳밖에 없다.

2. 당나라 유창경의 『스승이 부용산에 머물다』

해질녘이면 산은 멀고 날씨는 춥고 하얗다 집이 가난해요. 차이멘은 개들이 짖는 소리를 듣고 눈 내리는 밤에 집으로 돌아온다.

3. "눈 매화" 송나라 루 메이 포

봄에도 매화와 눈이 내리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Sao Renge는시를 논평하기 위해 돈을 썼습니다.

매화는 ​​눈보다 3센트 더 하얗지만 눈은 매화보다 향이 덜하다.

4. Tang Xuetao의 "Yuan Lu에게 작별 인사"

바람이 불고 눈 내리는 밤, Yulei Mountain 앞, Jinguan City 외곽의 이별 영혼.

Xinling 왕자가 물었을 때 그는 Yimen의 오랜 친절에 대해 감사를 표했습니다.

5. 당나라 왕웨이의 '사냥'

바람이 세고 나팔소리가 울리는데 장군이 웨이성에서 사냥을 하고 있다. 풀은 마르고 매의 눈은 약하며 눈은 사라지고 말발굽은 가벼워진다.

갑자기 신펑시를 지나 서류 캠프로 돌아왔다. 촬영 장소를 돌아보면 해질녘에 구름이 수천 마일 동안 평평하게 펼쳐져 있습니다.

6. Tang Zuyong의 "남쪽에 남은 눈을 바라보며"

남쪽의 음 능선이 아름답고 눈이 구름 속에 떠 있습니다. 숲은 밝은 색을 띠고, 도시는 황혼이 질수록 더욱 추워진다.

7. 당나라 유종원의 '강의 눈'

수천 개의 산에 새가 사라지고 사람의 흔적도 모두 사라졌습니다. 코이어 비옷을 입은 남자가 외로운 배에 올라 차가운 강물에 눈이 쌓인 채 혼자 낚시를 하고 있다.

8. 당나라 백거이의 <유류십구일을 묻다>

녹색개미의 새로운 발효주, 작은 황토난로. 저녁에 눈이 오는데 한잔도 못마시네요.

9. 송왕안시의 '매화'

구석에 매화가 여러 송이 있고 링한이 홀로 꽃을 피운다. 희미한 향기가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멀리서 보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압니다.

10. 당나라 이백의 '북풍 여행'

초용은 가난한 집에 살며 그 광채는 낮처럼 밝습니다.

이보다 해와 달은 덜 빛나고, 하늘에서는 북풍만이 으르렁거린다.

옌산의 눈송이는 매트만큼 커서 쉬안위안 테라스를 날려 버립니다.

12월, 유주에서 아내가 그리워지면 노래를 멈추고 웃다가 나방 두 마리가 아내를 파멸시킨다.

문에 기대어 지나가는 사람들을 바라보며 만리장성은 씁쓸하고 차갑다는 글을 읽으며 슬프다.

작별 인사를 할 때 검을 들고 그를 구하기 위해 호랑이 문양이 새겨진 황금 검을 남겼습니다.

흰 깃털이 달린 화살이 들어가 있고, 거미는 거미줄을 치며 먼지를 만들어낸다.

화살은 비어 있고, 사람들은 이제 전투에서 죽고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것입니다.

이건 보기가 힘들어서 불태워버렸어요.

황하(黃河)는 흙을 머금어 막을 수는 있지만 북풍과 비, 눈은 좀처럼 끊어지지 않는다.

11. Tang Gaoshi의 "동다에게 작별 인사"

수천 마일의 노란 구름과 하얀 태양, 북풍이 기러기와 눈을 날립니다.

걱정 마세요. 앞으로는 세상에 당신을 아는 친구가 없을 거예요.

12. Tang Lulun의 "Song under the Sai"

기러기는 달빛 아래 높이 날아가고 찬우는 밤에 탈출합니다. Qingqi를 쫓아내고 싶을 때, 폭설이 내 활과 칼을 덮습니다.

13. 남조와 북조의 "유공 스타일을 배우다"포 자오

바람이 눈을 불고 수천 마일을 이동하여 용산까지 이동합니다. Jijunyao 무대에서는 두 대련이 그들 앞으로 날아가고 있었습니다.

아침에 아름다워지기 위해서는 밝은 태양을 피해야 합니다. 복숭아와 매화 축제에는 태양이 너무 밝아서 아름답습니다.

14. Tang Bai Juyi의 "눈 내리는 밤에 마을에 앉아"

남쪽 창문 뒤에 등잔을 두고 앉아 있으면 바람과 진눈깨비가 어둡습니다. 깊은 마을 외로운 밤, 눈 속에 기러기 울음소리가 들려온다.

15. "자정 4시의 노래" 남북조의 민요

심연의 얼음은 두께가 3피트이고 눈은 수천을 덮습니다 마일. 내 마음은 소나무와 편백나무 같으니 어찌 너희 사랑이 같겠느냐?

16. 당나라 유우희의 『롯데나협의 눈잔치를 변주 이상수에게 보낸다』

나성에 아무것도 없고 바람과 눈이 온다 조화로운.

나무에 찬 새들이 보이니까 자리에 앉아 유휴 공무원들을 다 치웠어요.

자주 음악을 틀고 노래를 부르는 게 너무 상쾌하고, 웃으면서 무엇을 해야 할지 잊어버리는 게 더 재미있어요.

오늘 토끼정원에서 있었던 모임을 생각하면 임경림의 눈에는 깃대가 가득하다.

17. 당나라 이구령의 '차가운 매화시'

서리가 내린 매화는 먼저 능선 꼭대기의 가지를 꺾고 수천 송이의 꽃이 얼어 붙는다 그리고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국물의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바람과 눈에 괴롭힘을 당하게 해주세요.

18. 두당나라 순허의 '장안의 겨울'

라라오 근처에는 바람도 불고 눈도 왔는데 나는 추운 방에 앉아 있었다. 학자가 그에게 이것을 가르친 후에는 하나님의 뜻이 어떻게 변할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원숭이는 세 번 노래하며 시든 편백나무 가지처럼 보입니다. 우리는 여전히 공정해야 하지만 산간 기간을 견딜 수 없습니다.

19. 당나라 두무의 '혼자 마시다'

창밖에는 눈이 내리고 난로 옆에는 술통이 열려 있었다. 비 맞으며 낚시도 하고, 가을 강물에는 텐트 밑에서 잠을 자는 건 어떨까요?

20. Tang Bai Juyi의 "바람과 눈 속에서 일하다"

연말에는 바람이 땅을 흔들고 밤은 춥고 눈이 내립니다. 따뜻한 텐트와 따뜻한 난로 앞에서 나는 어디에 머물 수 있을까?

갈색 실크 이불 2겹, 칼라 1개는 꽃무늬 벨벳 펠트. 죽을 끓이고 나면 편히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이 때는 마음과 몸이 산만함으로부터 자유로워집니다. 나는 지난 6년 동안 바람과 눈 속에서 평화롭고 고요하게 살았습니다.

문득 멀리서 온 관광객들이 생각나고, 그러다가 초기 궁정의 선비들이 생각난다. 밤에 걷는 것은 얼어붙을 만큼 추운데 아직 추위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마음은 몸의 왕이자 아버지이고, 몸은 마음의 사역자이다. 육체적 자유가 부족한 것은 모두 마음에서 비롯됩니다.

마음이 넉넉하니 몸도 평안합니다. 단어의 모양이 작아서 당신에게 부응해야합니다. 2. '손님을 맞이하다'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 백설게는 우 치안을 베이징으로 돌려보냅니다

당나라: 진심

북풍 땅을 하얗게 쓸어 버립니다. 8월에는 풀이 부러지고 눈이 내립니다.

북풍이 땅을 휩쓸고 흰 풀을 날려 버리는 8 월의 후 땅의 날씨는 눈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밤새 봄바람이 불어오더니 수천 그루의 배나무가 꽃을 피웠습니다.

갑자기 밤새 불어오는 봄바람 같았고, 수천 그루의 배나무가 만개한 듯했다.

진주 커튼이 흩날리고 젖어 있고 여우 모피가 따뜻하지 않고 비단 이불이 얇습니다.

구슬 커튼에 눈송이가 흩날리고 실크 커튼을 적셨다. 여우털은 입을 만큼 따뜻하지 않았고, 양단 이불은 너무 얇았다.

장군의 뿔과 활은 주체할 수 없고, 근위병의 철갑은 차갑고 차갑다. (난즈오 1:유즈오)

장군의 건틀릿은 활을 당기기에는 너무 차가웠고, 갑옷은 착용하기에는 너무 차가웠습니다.

광활한 바다는 수백 피트의 얼음으로 덮여 있고, 어두운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응축되어 있습니다.

사막은 갈라진 틈으로 수백 피트나 얼어붙고, 하늘에는 먹구름이 몰려든다.

중국군은 ​​귀국손님들을 위해 와인과 음료를 준비하고 바이올린, 류트, 피리를 연주한다.

돌아오는 손님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마차 텐트에 와인을 놓았고, 바이올린, 비파, 하프, 플루트의 앙상블이 연주되어 손님들을 즐겁게 했습니다.

캠프 대문에는 눈이 연달아 내리고 바람이 불고 붉은 깃발은 그대로 얼어붙어 있다.

저녁이 되자 캠프 대문 앞에는 계속해서 폭설이 내리고 붉은 깃발은 얼어붙어 바람에 끌려가지 못했다.

당신이 떠날 때 Tianshan Road는 눈으로 덮여있었습니다.

Luntai의 동문 밖에서 베이징으로 돌려 보내드립니다. 당신이 떠났을 때 Tianshan Road는 폭설로 덮여있었습니다.

구불구불한 산길에서는 볼 수 없고, 눈 위 하늘에는 말이 걸을 수 있는 곳밖에 없다.

구불구불한 산길에는 더 이상 당신의 모습이 보이지 않고, 눈 위에 말발굽 자국만 남았다.

2. 설당시대 부용산에 머물렀던 주인 : 유창경

해질녘이면 산은 멀고 날씨는 춥고 백택은 가난하다 .

저녁이 어둑어둑해지고, 앞의 산길이 멀게만 느껴진다. 날씨도 춥고 땅도 얼어붙어 가난한 집에 사는 기분이 듭니다.

차이먼은 개가 짖는 소리를 듣고, 사람들은 눈 내리는 밤에 집으로 돌아온다.

갑자기 눈 내리는 밤에 집으로 돌아오는 주인임에 틀림없는 차이먼견의 짖는 소리가 들렸다.

3. 눈매화 · 1부 송나라 : 여미포

봄에도 매화와 눈이 내리기를 거부하자 시인들은 글과 논평을 제쳐두었다.

매화도 눈꽃도 봄의 아름다움을 모두 갖고 있다고 생각하며 어느 쪽도 패배를 인정하지 않는다. 시인을 깨고 비평적인 글을 쓰는 것은 어렵다.

매화는 ​​눈보다 3센트 더 하얗지만 눈은 매화보다 향이 덜하다.

공평하게 말하면 매화는 눈꽃을 하얗게 만들지만, 눈꽃은 매화의 향기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4. 중남 당나라의 남은 눈을 보면 : 용 조상

중남에는 아름다운 음 능선과 눈 덮인 구름이 있습니다.

남쪽으로 바라보면 북산은 마치 떠다니는 구름처럼 하얀 눈으로 덮여 있어 아름답습니다.

숲은 화사한 색을 띠고 있고, 황혼이 질 무렵 도시는 점점 추워진다.

눈이 내린 뒤 맑아지고, 나무 꼭대기 사이로 지는 해의 잔광이 빛나던 저녁이 되자 장안시는 좀 더 추워졌다.

5. 동달의 두 시 당나라에 작별을 고하다: 고시

수천 마일의 노란 구름과 하얀 태양, 북풍이 기러기와 눈을 분다.

수천 마일의 노란 구름이 하늘을 덮고 있고, 태양은 어두워지고, 북풍은 폭설과 함께 돌아오는 기러기를 불어온다.

걱정 마세요. 앞으로는 세상에 당신을 아는 친구가 없을 거예요.

앞길이 막막하고, 친한 사람이 없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세상에 당신을 모르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유비비는 스스로를 불쌍히 여기며 10년 넘게 베이징과 뤄를 떠났다.

여섯 날개를 펄럭이는 새처럼, 징뤄를 떠난 지 10년이 넘었다.

남편이 가난하고 신분이 낮아서 오늘 만나면 술 마실 돈이 없어요.

오늘 우리가 만나면 술값을 감당할 여유가 없어 가난하면서도 겸손해지기를 원하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3. 손님을 맞이하는 시

송기의 "옥집의 봄"

동쪽 도시의 풍경이 점차 좋아지고 주름진 잔물결이 손님을 맞이합니다.

푸른 포플러 연기 밖은 새벽이 차갑고, 붉은 살구가지에 봄바람이 휘젓고 있다.

크면서 즐거움이 부족한 건 싫지만 천금을 사랑하고 가볍게 웃을 의향이 있다.

지는 해를 맞이하기 위해 와인을 들고, 저녁빛을 꽃들 사이에 남겨주세요.

송치? 998-1061? Zijing이라는 사람은 송나라의 역사가이자 작가였습니다. 용추? 오늘의 허난성 치현현? 사람들. 그는 병무장관이 되었는데, 시 <옥집의 봄>에 나오는 “붉은 살구가지에 봄이 피어난다”라는 유명한 구절 때문에 “홍살구 장관”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시의 윗부분에 작가는 “동성 밖 풍경이 점점 더 아름다워지고 있다”고 쓰고 있다. 호수의 솜털 같은 파도는 유람선과 관광객의 즐거움을 운반합니다. 푸른 미루나무와 푸른 버드나무가 연기처럼 촘촘합니다. 봄은 깊어가고 아침에만 약간의 추위가 있습니다. 붉은 살구가지 위에 벌들이 날아다니고 나비들이 춤을 추며 봄기운이 물씬 풍깁니다. 다음 영화의 작가는 이렇게 한탄합니다. 인생에는 기쁨이 얼마나 적습니까! 나는 미소의 대가로 금 천개를 주겠다. 사실 저자는 돈은 육체 외부의 어떤 것이고, 살아 있는 동안 가지고 다닐 수도 없고, 죽을 때 가져갈 수도 없는 것임을 분명히 봅니다. 그래서 저자는 채워진 와인잔을 집어들고, 노을을 초대하고, 노을을 설득하여 함께 술을 마시게 하는 현재의 감정에 주목한다. 황금빛 저녁 사진이 아름다운 꽃들 사이에서 오랫동안 머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시에서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네 번째 문장에 나오는 '나오'라는 단어다. 현대 학자 왕국위는 『인간의 말』에서 “소음이라는 단어로 천하가 다 드러난다”고 평했는데, 이는 만물이 봄에 다투는 장면을 한 마디로 전달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시인의 천재성이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시끄러운"이라는 단어에 반대합니다. 청나라 학자 이유(Li Yu)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오(nao)라는 단어는 매우 저속하고 듣기 어렵습니다. 이 문장에 추가해서는 안 될 뿐만 아니라 시에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 이것은 단지 그 자신의 의견입니다. 많은 시인과 학자들도 다양한 각도에서 봄을 관찰해 왔습니다. 송나라 무명인은 ​​시에 이렇게 썼다. “봄바람이 좋을 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다. 봄바람을 허락하지 않으면 꽃이 피지 않고 바람에 꽃이 흩어진다. .” 이 시는 봄바람을 두 가지 측면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우리는 일년 중 사계절 내내 자연이 항상 봄에 맑고 맑을 수는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인생은 이런 것이 아닌가? 인생의 길은 항상 순탄하고 고요하지 않을 것이며, 달은 항상 맑지 않을 것이며, 바람은 맑을 것이며, 풍경은 항상 성공의 기쁨, 감동적인 미소, 달콤한 속삭임, 그리고 아름다운 것만은 아닐 것입니다. 달콤한 노래. 그러므로 당신이 인생에서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강이 얼음으로 막혀 있고, 눈 덮인 태항산을 오르려고 한다"는 것을 만나면 인생은 "무한한 낙하"를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나무가 바스락거린다', '검은 구름이 성읍을 짓밟아 멸하려 한다', 어려움이 많을 때, 인생에 '수천리의 노란 구름, 하얀 태양, 북풍의 기러기 날림과 눈" 그리고 추운 날씨, 기죽지 마세요, 움츠러들지 마세요, 우울하지 마세요, 겨울이 오면 봄이 훨씬 뒤쳐질 수 있다고 믿으세요? 마지막으로 저는 친구들에게 두 문장을 전하고 싶습니다. 하나는 꽃이 지면 꽃이 피고 내년에는 향기가 날 것이라는 것입니다. 년도. 4. 연꽃 환영시

21. "상주 게스트 하우스" 당나라 맹몽 교외 상산의 바람과 눈이 강해서 유랑자들은 외투 만 입고있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니 길도 보이지 않고 폐와 간에 걱정이 가득하다. 낮은 짧고 잠도 늙기 쉬우며, 밤은 길고 날씨는 춥습니다.

소상현을 통해 눈물이 흐르고, 송나라의 곡조가 연주된다. 오늘날 소리를 인식하는 것은 쉽지만 고대에는 의미를 인식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이제 소리와 의미가 구별되고, 가오밍은 그 유래를 알아낼 수 있게 된다. 22. "중릉야업" 당나라 웨이좡 중릉의 눈 내리는 밤이었다. 나는 차가운 강을 바라보며 혼자 노래를 불렀다.

세상에 살 때 누구에게 물어볼 수 있을까요? 소경은 자경의 마음을 이해해야 합니다.

23. "큰 눈의 노래" 당나라 이현은 같은 구름을 사용하여 하늘의 분노만큼 비참했고 차가운 용이 갈기를 흔들고 마른 비를 날렸다.

옥정원의 꽃들이 고르지 않게 떠있고, 은하수의 바람이 모래를 흔들고 있다. 감사합니다 손님 Pingxuan Yin은 머물지 않고 갑자기 수직 및 수평 도로를 보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Xihe Juanxiaotun은 Yuanyuan을 일시적으로 외면하고 Taisu로 돌아 왔을 것입니다. 타이스로 돌아가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24. 당나라 장이팡(張官坊)의 "풍하승지의 첫날 폭설 속에서 탑에 오르다" 세월이 연이어 떨어지고 천보요(Tianbaoyao) 꽃이 만물을 피어나게 합니다.

예로부터 상서로운 최후 통첩을 표시하는 것은 처음이며 누구도 양화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촘촘하게 떠 있는 가루는 추위처럼 빛나고, 청송의 정압은 거의 기울어져 있다.

목사님들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노래하고 춤추며 흥겨운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아마도 작문 스타일로 가장 유명한 곡이겠죠? 네 문장의 단어 하나도 바람이 부는 게 아니고, 문장 하나하나가 바람이 부는 것 같아요.

바람이교는 가을 단풍 세 장을 흘리고 2월의 꽃을 피울 수 있다. 수천 피트의 파도가 강을 건너고 있고, 수천 개의 대나무 장대가 그 강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누군가 비에 관해 글을 쓸 때 당송시를 펴면 곳곳에서 빗소리가 들린다. 비 속에 슬픔이 많으니 비 속에도 시가 많다.

두푸(Du Fu)와 리상인(Li Shangyin)을 예로 들어보자. 두의 시에는 '비' 이미지가 246번 등장하는데, 이는 '눈' 이미지가 36번 등장하는 것보다 6배나 많다. 리상인의 시에는 73번 등장하는데, '눈'은 10번만 나온다. [1] 비는 부드럽고 흐르는 물체로서 시인들의 글에 자주 등장하며 시인들이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효과적인 전달체가 되었습니다.

주관적인 정서가 전혀 없는 자연 현상에서 비를 의도적으로 중국 문학의 전통적인 서정적 이미지로 만들어낸 것은 작가 특유의 감정과 경험, 정서와 정신을 담고 있으며 특유의 풍부한 삶의 함의와 미적 가치. 이하에서는 '비' 이미지의 구성 유형과 그것이 갖는 생활적 함의를 네 가지 측면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1. 행복한 비 - 가벼운 비가 내리는 밤이 찾아왔는데, 봄풀이 자라고 행복한 비는 만물을 자양분으로 삼고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잘 모르겠습니다. 웨이잉우(Wei Yingwu)의 시 "은둔(隆居)": "가벼운 비오는 밤이 오고 봄풀이 자라는지 모르겠다"는 사람들이 높이 평가하는 좋은 시입니다.

<거울>은 이른 봄의 이슬비를 정확하게 표현한 작품이다. 이 곳에는 봄의 기운이 물씬 풍기며, 은은한 봄비에 대한 시인의 사랑이 담겨 있다. 밤. 은둔 생활을 하는 시인의 기분은 평온하고 즐겁습니다. Su Shi의시 "Huanxi Sand": "비가 내린 후 부드러운 풀과 평평한 모래가 새롭고 길을 걸을 때 가벼운 모래가 먼지가 없습니다."

폭우가 내린 후 들판은 푸르고 풍경은 특히 신선하고 사랑스럽습니다. 마음속의 기쁨을 상상해 보세요. 두보의 『물문턱 위의 두 시』(제1부)에는 “물고기는 가랑비에 나오고, 미풍에 비스듬히 제비를 삼킨다”라는 두 시가 담겨 있다. 바람과 이슬비.

물고기의 기쁨과 제비의 가벼움은 시인의 심리적 기쁨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것이 봄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느끼게 하는 것이 아닐까요? Han Yu의 "이른 봄은 수국을 선물합니다. Zhang Shiba Yuanwai"를 다시 살펴 보겠습니다. 하늘 거리의 가벼운 비는 촉촉하고 싱싱하며 풀의 색은 멀리 보이지만 가까이 있지 않습니다. 봄의 가장 아름다운 점은 제국 수도 전체의 연기와 버드나무보다 낫다는 것입니다.

하늘 거리에 내리는 가느다란 이슬비는 버터처럼 촉촉하고 섬세하고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촉촉하며 천천히 황도의 거리에 내린다. 비를 통해 풀의 색을 보면 매우 연한 녹색이 있는 것처럼 흐릿하게 보입니다. 이것이 초봄의 풀의 색입니다.

보기만 해도 사람들은 문득 행복하고, 싱그럽고, 활기차고, 향기로운 기분을 느끼며, 그 기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봄에 관해 가장 널리 유포된 시는 두보(Du Fu)의 "봄밤의 즐거운 비(Happy Rain on a Spring Night)"입니다.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비가 오면 봄이 온다.

바람을 타고 밤에 몰래 들어와 조용히 수분을 공급해 보세요. 거친 길은 구름으로 인해 온통 어둡지만, 강의 배는 불로만 밝습니다.

새벽에 붉고 젖은 곳을보세요. 공식 도시에는 꽃이 무겁습니다. 좋은 비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지구에 비가 절실히 필요할 때 적절한 때에 옵니다.

사람들이 푹 자고 있는 밤에 내리는 비는 소리 없이 부드럽게 땅에 녹아들어 생명의 광채와 밝은 색으로 물들어 조용히 촉촉하게 해준다. 비는 봄비이기도 하고 좋은 비이기도 하다. 사람의 생각을 이해하고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기 때문에 사람을 행복하게 한다.

시에는 '행복'이라는 단어가 나오지 않지만, '만남에서 '행복'이라는 의미가 터져 나온다. 새들이 대나무를 차지하러 왔고 깊은 가을에는 나비가 하늘 아래 꽃을 찾고 있습니다.”(Wen Tong의 "After the Rain"(호쿠사이)); "서쪽 창문에 비가 오면 아무도 볼 수 없으며 질경이가 펼쳐집니다. 몇 피트나 떨어져 있다"(왕자오의 "시시 두시" 중 하나), "산은 푸르고 강은 하얗고, 규칙의 소리 속에 비는 연기 같다"(왕연의 "시골의 4월") "); "봄길의 비는 꽃을 더하고, 꽃은 산의 ​​봄 풍경을 움직인다"(진관의 "좋은 일이 곧 온다") 등.

이 시와 문장은 모두 친근하고 사랑스럽게 쓰여져 보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우리는 삶의 광채와 삶의 활력과 희망을 읽을 수 있습니다.

2. 쓰라린 비 - 추하늘의 길고 짧은 날과 황혼의 비 송유는 과거에 대한 걱정과 걱정이 없으며 인생은 짧습니다. 고르지 못하고 인생은 불행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시인이 봄이 슬프고, 가을이 슬프고, 이별이 슬프고, 미워하고, 외롭고, 무기력할 때 비가 내리는 것은 문인들의 답답함과 슬픔에 가장 잘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이미지가 되며, 특정한 정서적 함의를 갖는다.

이러한 예는 당송시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아래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Bai Juyi의 "상양의 백발 남자": "벽에 걸린 깨진 램프 뒤에 Geng Geng의 그림자와 검은 비가 창문을 때리는 소리." 장백석의 "점" "붉은 입술": "여러 봉우리는 맑고 쓴데, 상글루는 황혼에 비가 내린다."

소식의 "환시 모래": "샤오 Xiaoyu는 황혼에 울다." Li Jing의 "Huanxi Sand": "파랑새는 구름과 외국 메시지를 전달하지 않으며 라일락은 하늘에 있습니다. "비 속에서 슬픔에 잠겼습니다."

He Zhu의 "반쯤 죽은 사람" Tong": "빈 침대에 누워 남쪽 창문에서 내리는 비를 듣습니다." Su Zhe의 "Xiaoyao Hall의 두 시": "졸려 북쪽 창문에서 숨을 쉴 수 없습니다.", 바람이 분다.

Xu Hun의 "Xie Ting에게 작별 인사": "벌써 밤이 깊어지고 하늘에는 바람과 비로 가득 차 있습니다. , 그리고 비 속에 살구꽃이 차갑습니다. "

Li Yu의 "Lang Tao Sha": "커튼 밖에서 비가 졸졸졸 흐르고 봄이 지고 있습니다." Sikong Shu의 "행복한 형제 Lu Lun." 머무는 것을 본다": "비 속에서. "등불 아래의 노란 나무, 백두의 남자"

왕창링의 "부용탑에서 신지안에게 작별 인사": "차가운 비가 온다. 밤에는 오, 밝은 빛 속에서 추산의 손님을 배웅합니다.”문정운의 『경로자』: “오통나무.”, 한밤중에 내리는 비는 사실이 아니지만 쓰다.

나뭇잎 하나하나, 모든 소리 하나하나가 하늘로 떨어진다. "위의 예를 보면 쓰라린 비는 종종 슬픔, 원한, 슬픔과 연관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감정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계절은 주로 봄과 가을이며, 주요 시간대는 황혼과 밤입니다. 봄비가 추적추적 내리고 가을비가 내린다.

셀 수 없이 붉게 물들이는 봄은 서둘러 지나가고 바람은 슬프고 화난다. 5. 기쁨을 표현하는 구절

1. 시험에 합격한 후

과거에 더러웠다고 자랑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나에게는 한계가 없다 지금 내 황량한 생각에.

봄바람은 말발굽병을 일으키고,

장안의 꽃은 하루 만에 다 볼 수 있다.

2. 수시

꽃을 감상하고 집에 돌아오면 내 말이 날아가는 것 같다.

와인에서 깨어나면 황혼이고, 꽃을 감상하고 깨어나면 황혼이다.

3. 바이디시에서 조기 출발

바이디와의 이별은 화려한 구름 사이에 있으며, 수천 마일의 강과 산이 하루에 돌아옵니다.

둑 양쪽에 있는 유인원들이 울음을 그치지 못하고, 배는 만산을 넘었다

4. Quatrains

짧은 캐노피 고목 그늘에 묶여 있고, 지팡이와 퀴노아가 다리 동쪽을 건너는 것을 도와준다.

살구꽃비에 옷이 젖고, 얼굴에 버드나무 바람도 차갑지 않다 6. 기쁨을 표현한 시

설렘과 설렘은 홍수와도 같다. 그의 마음에서 웃음이 쏟아져 나왔고 그는 더 이상 그의 부드러움을 숨길 수 없었습니다. 그의 마음은 들떴고, 그의 행복은 더 이상 우리의 천박한 언어로는 표현할 수 없었다. 그의 몸의 머리카락 하나하나가 기쁨으로 펄럭이는 것 같았다. 인물들의 움직임을 묘사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관찰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다.

일상생활에서는 주변 사람들의 다양한 행동을 특히 주의 깊게 관찰하고, 그 특징을 주의깊게 반복해서 관찰해야 합니다. 다음 예와 같습니다. Xiaoli는 입술을 오므리고 허리를 숙이고 발끝으로 천천히 한 걸음 다가갑니다.

가까이 다가가자 조용히 오른손을 나비에게 내밀고, 벌린 두 손가락으로 나비의 날개를 꽉 쥐는 모습이 보였다. Xiaoli는 기쁨으로 위아래로 뛰어 올랐습니다.

그는 몸을 굽혔고, 농구공은 그의 손에서 앞뒤로, 좌우로 계속 두들겨졌고, 그의 눈은 이리저리 움직이며 '탈주'할 기회를 찾았습니다. 갑자기 그는 속도를 높이고 좌우로 돌아서 두 겹의 수비를 뚫고 골대에 다가와 호랑이 도약을 하고 돌아서서 슛을 날렸고, 농구공은 공중에 아름다운 호를 그리며 땅에 고르게 떨어졌습니다. 바구니.

나비 잡기, 농구 경기는 우리에게 흔한 활동이며, 그 중 일부는 동급생들도 참여했습니다. 하지만 작성해 보면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저자의 세심한 관찰로 인해 위 두 문단에서는 나비를 잡고 농구를 하는 동작과 표정이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다.

두 번째는 캐릭터의 특징을 가장 잘 부각시키는 액션 설명을 포착하는 것입니다.

다음 예문을 보세요. 그는 50대입니다. 고도 근시 안경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그는 조심스럽게 안경을 벗고 옷자락으로 렌즈를 닦았다. "어허..." 그가 말하려던 순간 갑자기 뭔가가 떠올랐다. 그는 서둘러 접시에서 그것을 찾아내더니 서둘러 주머니를 뒤져 성냥 한 상자를 꺼냈다. 그는 안도감을 느끼며 두 번이나 일어섰고 유난히 큰 목소리로 말했습니다. "이제 선생님이 실험하는 모습을 지켜봅시다!" 교실은 혼란으로 가득 찼습니다.

마오 선생님은 화를 내며 문 앞에 서 있었다. 머리에서는 김이 뿜어져 나오고, 코 끝에는 반짝이는 땀방울이 맺혀 있었지만, 입은 활짝 웃고 있었다. . 그가 우리를 보았을 때 그는 충격에 눈을 깜박였고 그의 얼굴 근육은 갑자기 영화의 "정지 프레임"처럼 움직이지 않고 얼어붙었습니다.

우리는 모두 거기에 못 박힌 나무와 같습니다. 노인의 손은 매우 능숙합니다.

그의 손에서 점토 인형이 탄생하는 데는 몇 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가 또 다른 진흙 공을 집어 들고 먼저 둥근 모양으로 만든 다음 손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부드럽고 매끈하게 만드는 모습을 지켜보세요.

그리고 다시 문지르며 점차 사람의 머리와 몸, 다리를 분리했다. 그는 왼손으로 점토 인형을 잡고 오른손으로 머리를 만지작거렸다. 잠시 후 점토 인형은 형편없는 모자를 썼다.

위 세 문단은 모두 캐릭터의 특징을 가장 잘 부각시키는 액션을 포착했다. 예 1은 매우 근시안적인 늙은 교사에 관한 것입니다.

"옷자락으로 렌즈를 닦는다", "접시 위를 휘젓는다", "주머니에 서둘러 넣는다" 등의 행동 묘사를 통해 고도근시, 서투른 캐릭터, 다소 "혼란스러운" 늙은 선생님의 특징이 쓰여 있습니다. 예 2는 화가 났을 때 심술궂은 사람의 표정과 동작의 특징을 주로 포착합니다. 예: "화가 나서 문 앞에 서 있다", "머리에서 김이 난다", "화가 나서 눈썹을 치켜올린다", "아래로 싱긋 웃는다", "근육이 움직이지 않는다" 등 화가 났을 때의 표정을 생생하고 사실적으로 적는다.

세 번째 예는 토우의 움직임의 특징을 포착하여 독창적인 노년 예술가의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셋째, 동사를 정확하고 적절하게 사용해야 한다.

다음 예제 단락을 읽고 각 단락에서 점으로 표시된 단어의 기능을 확인하세요. 너무 늦었지만 곧이다.

땅에 쓰러졌던 운동선수가 갑자기 손발을 들고 일어섰다. 왼쪽 발가락을 출발선에 대고 무릎을 구부린 후 단단히 쪼그리고 앉으세요.

그의 손은 땅에 박힌 두 개의 나무 기둥 같았고, 몸 전체가 살짝 앞으로 기울어져 마치 독수리가 날아오르는 듯한 자세를 취하고 있었다. 이 몇 문장 안에는 "떨어지다, 지지하다, 발끝으로 서다, 오르다, 위로, 구부리다, 스쿼트, 삽입하다, 기대다, 날다 등" 등 10개의 동사가 사용되어 현장에서 선수들의 준비자세를 정확하고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다. .

대문을 비집고 들어가 짐을 땅에 떨어뜨린 그녀는 앞으로 나서서 땅에 떨어진 풀을 집어 무릎으로 누르고 몸을 굽혀 양손으로 풀의 허리를 조였다. , 그것을 들어 올려 안뜰 벽 모서리에 던졌습니다. 문단에 점이 있는 동사들은 매우 적절하게 사용되었습니다.

유능하고 깔끔하며 강인하고 일에 능숙한 시골 소녀의 이미지가 쓰여져 있습니다. 그녀는 할머니가 일어서서 양손으로 냄비 뚜껑을 잡고 들어올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몇 번이나 고생 끝에 드디어 크랙이 드러났습니다. 난로에서 짙은 연기가 뿜어져 나와 할머니의 얼굴을 거의 덮을 뻔했습니다.

할머니는 주름진 얼굴을 소매로 가볍게 쓰다듬으며 고개를 저으며 중얼거렸다. “나는 늙어서 쓸모없어!” 이 구절은 늙은 할머니의 집안일을 묘사하고 있다. 노출시키다, 서두르다, 연기를 피우다, 털다, 흔들다 등의 동사를 사용하여 노인들의 활동특성을 정확하고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다.

위의 예문은 캐릭터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행동을 정확하고 적절한 동사를 사용하여 표현해야 함을 보여줍니다.

춤추며 배움을 설명하기 좋은 단어와 문구 (1) 배움의 태도를 설명하는 단어 : 근면하다, 근면하다, 성실하다, 집중하다, 부지런하다, 부지런하다, 열린 마음, 배우려는 열심, 독서에 열중하다, 성실하다 대지, 탁월함을 구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음, 호기심이 많음, 잠과 식사를 잊음, 책을 놓지 않음, 배고프고 목마르고 끈기 있고 꼼꼼함 (2) 학문에 집중함, 공부에 집중함, 숨을 참고, 뚫어지게 쳐다보는 것을 묘사하는 말들 , 집중 열심히 종이를 덮고, 숙고하고 집중하다 (3) 학습을 설명하는 좋은 문장 Xiao Fei는 자리에 앉아 글쓰기와 글쓰기에 몰두했습니다. 펜. 기사를 완성하는 데 1회 미만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작문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우연히 창가를 바라보고 앉아 있던 샤오홍은 오후의 햇살이 동그란 얼굴에 닿아 볼이 더욱 발그레해졌고, 반짝이는 눈이 천천히 흔들리고, 통통한 턱이 살짝 올라가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그녀의 수학 선생님들은 그녀가 수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더 영리한 방법을 생각해 낼 때마다 친숙했고 사랑받았습니다. 숙제를 할 때마다 새가 노래하듯이 펜촉이 바스락거리며 나를 격려하는 듯했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말고 용감하게 높이 올라가라." p> 그녀는 자리에서 일어나 대답했다. 마치 이미 준비된 것처럼 정확하고, 자연스럽고, 부드럽다. 그녀는 부드럽고 우아한 어조로, 아름답고 선율적인 어조로 낭송하여 모두를 감동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