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전 중국어 "마우스 푸" 의 진실

고전 중국어 "마우스 푸" 의 진실

1 .. 문어문과 원문 번역 1. 들깨가 밤에 앉아서 쥐 한 마리가 물건을 물고 있다.

들깨가 침대판을 두드리자 소리가 멈췄다. 그것은 멈추고 또 울렸다. (들깨) 소년에게 촛불을 들고 침대 밑에서 사진을 찍으라고 명령하다. 쥐에게 물린 빈 가방이 하나 있다.

소년이 말했다. "아, 이 쥐는 갇혀서 걸을 수가 없어요." (소년) 가방을 열고 안을 보세요. 안에 소리가 없다.

촛불을 들어 찾아 가방에서 죽은 쥐 한 마리를 발견했다. 그 소년은 놀라서 말했다: "방금 쥐가 울고 있었다. 어떻게 갑자기 죽을 수 있니? 클릭합니다 아까 그게 무슨 소리였지? 유령인가? "(소년) 가방을 뒤집어 쥐를 쏟았다. 쥐가 땅에 떨어지자마자 뛰어서 민첩한 사람조차도 어찌할 바를 몰랐다. 들깨는 한숨을 쉬며 말했다. "정말 이상해, 이게 바로 쥐의 교활함이야! 쥐가 자루에 넣었는데 자루가 매우 튼튼해서 쥐가 물지 못한다.

그래서 (쥐) 물릴 수 없을 때 자루를 깨물고, 자루를 깨물어 사람을 끌어들이는 척한다. 죽지 않으면 죽은 척하고, 죽은 척하면 도망가고 싶다. 나는 인간보다 더 똑똑한 것은 없다고 들었다.

용을 길들이고, 용을 암살하고, 거북이를 잡고, 기린을 사냥하고, 세상 만물을 섬기고 지배할 수 있지만, 결국 한 마리의 쥐에게 이용되어 쥐가 극도로 조용하고 극도로 역동적인 변화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인간의 지혜는 어디에 있습니까? "(나) 앉아서 눈을 감고 졸았고, 머릿속으로 이렇게 하는 이유를 생각했다. 누군가 나에게 이렇게 말한 것 같다. "너는 단지 많이 배웠을 뿐, 약간의 지식을 기억했지만, 아직 멀었다. ""

당신은 외부 사물의 방해와 영향을 받기 때문에 쥐 한 마리가 당신을 지배하고 곤경을 바꿀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진귀한 벽옥을 깨뜨려서 조용히 할 수 있지만, 주전자를 깨뜨렸지만 비명을 질렀다. 사람은 호랑이와 싸울 수 있지만 벌 전갈을 보면 변색을 참을 수 없다. 이것이 바로 한결같지 않은 결과이다.

이것은 네가 전에 말한 것이다, 기억하니? \ "나는 몸을 숙이고 웃었다, 나는 다시 일어났다. 그래서 나는 그 소년에게 펜을 들고 내 문장 글을 쓰라고 명령했다.

둘째, 번역문: 스시' 동파전집' 권 33 북송들깨가 밤자리에 앉아 쥐가 물렸다. 일어나서 일을 멈추다.

소년에게 촛불을 켜라, 안에 구멍이 하나 있다. 이봐, 소리가 중간에 있어.

"이봐! 쥐가 관문을 보면 갈 수 없다. " 봐라, 아무것도 없어, 촛불에 죽은 쥐가 있어.

그 소년은 놀라서 말했다: "파티 물린 것이지만 갑작스런 죽음입니까? 클릭합니다 왜 소리 지르는 거야? 무슨 꿍꿍이를 꾸미는 거야? "덮으면 땅에 쓰러져 걸을 수가 없다. 비록 네가 매우 민감하지만, 너도 어쩔 수 없다. 들깨는 한숨을 쉬었다. "정말 쥐야! 관 속에 가두니 관이 튼튼해서 찌를 수가 없다.

그래서 사람을 물지 않고 사람을 물고, 소리로 사람을 만든다. 언데드는 형식을 통해 벗어날 수 있다. 나는 생명의 냄새를 맡았지만, 나는 다른 사람에게 현명하지 못했다.

만두를 썰고, 거북 사냥림을 오르고, 만물에 따라 다스리다. 그가 쥐 한 마리를 보았을 때, 그는 놀라서 이 곤충의 계획에서 토끼를 제거했고, 오씨는 현명하다. \ "앉아서 잠을 자고, 불안. 만약 누군가가 나에게 더 많은 것을 알려주면, 그는 말했다. "더 많은 것을 배우기 위해서라는 것을 알지만, 너는 그것을 보지 못했다. 그것은 너와 다르고 사물도 다르기 때문에 쥐가 한 입 깨물면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사람은 부락에서 소리를 내지 않고 천 위안의 벽을 깨뜨릴 수 있고, 호랑이는 벌가시에서 변색되지 않는다. 이것은 다르다. 네가 한 말을 잊어라! \ "유 이순신 미소, 다시 자러 갔다.

그 소년이 나머지 부분을 적어두고 기억하게하십시오. 확장 정보 1. 작가 소개: 수시 (북송 문학가 서예가 화가 당송 8 명 중 한 명) (1037 65438+ 10 월 8 일-165433

가우 2 년 (1057), 수시 진사. 송신종은 봉상, 항주, 밀주, 서주, 호주에서 일한 적이 있다.

원풍 3 년 (1080), 우태시안이 황주로 폄하하여 영조해야 한다. 송철종은 즉위 후 한림학사, 독서학사, 예부 상서를 역임했으며, 항주, 잉주, 양주, 정주 등지에서 모두 알고 있다. 만년에 신당 집권으로 혜주 (), 여주 () 로 강등되었다.

송 Huizong 사면 자격, 북쪽으로 돌아 오는 길에 상주에서 사망했다. 송고종은 태사를 추수하고, 사후 호' 글' 을 수여했다.

수시는 북송 중기의 문학 지도자로서 시, 단어, 문, 책, 그림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글은 임의적이다. 그의 시는 소재가 넓고, 신선하고 건강하며, 과장된 비유에 능하며, 풍격이 독특하며,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그 단어는 호방하고, 신 기아와 함께 호방 대표이며, "수신" 이라고 부른다. 그의 산문 창작은 풍부하고 분방하여 구양수와 함께' 오소성' 이라고 불리며,'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Su Shi 도 좋은 책은 "song sijia" 중 하나입니다. 문인화를 잘하는데, 특히 묵주 (), 기석 (), 고목 () 으로 자란다. 동파 7 회',' 동파이전',' 동파악부',' 소호죽석첩',' 고목괴석첩' 이 전해졌다.

2. 이 문인의 관심이 많은 작은 이야기를 감상하며 교활한 쥐 (rat) 가 인간의 소홀을 이용해 도망가는 줄거리를 묘사했다. 참새는 비록 작은 오장이 모두 갖추어져 있지만 유교' 가시시 가시물' 의 내포와 도가' 만물에는 영이 있고 초목에는 그 마음이 있다' 는 운치가 있다.

이야기 자체는 다 봐도 감개무량할 수 있다. 가장 똑똑한 인간도' 만물을 섬기고 만물을 통치' 할 수 있지만 교활한 쥐에게 속는 것은 불가피하다. 그 이유는 그가 일심전심으로 일을 하느냐에 있다. 전심전력으로 성공을 초래하고, 소홀함으로 실패를 초래하다.

우의가 심오하여 생각을 자극한다. 이 문장 은 스시 소년 시절 쓴 영물시 한 곡이다.

철리는 재미에 있어서 독자로 하여금 유머러스한 서술에서 유익한 계시를 얻을 수 있게 한다. 그것은 사람들 앞에서 쥐가 수작을 부리며 도망가는 이치를 보여준다. 사람은 한마음 한뜻으로 돌발 사건에 영향을 받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쥐상부' 의 제목은 겉으로는 사람이 아무리 총명하더라도 자신과 자연의 만물을 하나로 통합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인간을 통해 교활하게 탈출하는 일상의 자질구레한 일을' 쥐 한 마리' 를 볼 수 있다. 계시는 자신과 자연의 만물을 하나로 융합시켜 구분을 피하고 만물 밖에서 헤엄치는 것이다.

2.' 쥐송' 번역은 들깨가 밤에 앉아 있고 쥐 한 마리가 물고 있다고 설명했다. 들깨가 침대판을 두드리자 소리가 멈췄다. 그것은 멈추고 또 울렸다. (들깨) 소년에게 촛불을 들고 침대 밑에서 사진을 찍으라고 명령하다. 쥐에게 물린 빈 가방이 하나 있다. 소년이 말했다. "아, 이 쥐는 갇혀서 걸을 수가 없어요." (소년) 가방을 열고 안을 보세요. 비어 있습니다. 촛불을 들어 찾아 가방에서 죽은 쥐 한 마리를 발견했다. 그 소년은 놀라서 말했다: "방금 쥐가 울고 있었다. 어떻게 갑자기 죽을 수 있니? 클릭합니다 그 전에 무슨 소리였지? 유령인가? "(소년) 가방을 뒤집어 쥐를 쏟았다. 쥐가 땅에 떨어지자마자 도망갔다. 가장 민첩한 사람이라도 어찌할 바를 모른다.

들깨가 한숨을 쉬며 말했다. "이상하군, 이게 바로 쥐의 교활함이야!" 쥐가 한 봉지에 갇혔는데, 자루가 매우 튼튼해서 쥐가 지나갈 수가 없었다. 그래서 (쥐) 물릴 수 없을 때 자루를 깨물고, 자루를 깨물어 사람을 끌어들이는 척한다. 죽지 않으면 죽은 척하고, 죽은 척하면 도망가고 싶다. 나는 인간보다 더 똑똑한 것은 없다고 들었다. 사람은 용을 길들이고, 용을 잡고, 거북이를 잡고, 유니콘을 사냥하고, 세상 만물을 섬기고, 지배하고, 결국 쥐 한 마리에게 이용당할 수 있다. 이 쥐의 속임수에 갇혀서, 나는 쥐가 극도로 조용하고 극도로 활발한 변화에 놀랐다. 인류의 지혜는 어디에 있습니까? ""

나는 앉아서 눈을 감고 졸았고, 머릿속에 이유를 생각하고 있었다. 누군가 나에게 이렇게 말한 것 같다. "너는 단지 많이 배웠을 뿐, 약간의 지식을 기억했지만, 아직 멀었다." 당신은 외부 사물의 방해와 영향을 받기 때문에 쥐 한 마리가 당신을 지배하고 곤경을 바꿀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진귀한 벽옥을 깨뜨려서 조용히 할 수 있지만, 주전자를 깨뜨렸지만 비명을 질렀다. 사람은 호랑이와 싸울 수 있지만 벌 전갈을 보면 변색을 참을 수 없다. 이것이 바로 한결같지 않은 결과이다. 이것은 네가 전에 말한 것이니, 너는 잊었니? "나는 몸을 숙이고 웃었고, 나는 다시 깨어났다. 그래서 나는 그 소년에게 펜을 들고 내 문장 글을 쓰라고 명령했다.

3. 쥐복, 똑똑한 인간을 보면' 만물을 섬기고 만물을 다스린다' 고 할 수 있지만 교활한 쥐에게 속는 것은 일을 할 때 일심전심인지 여부다.

전심전력으로 성공을 초래하고, 소홀함으로 실패를 초래하다. 문장 이야기는 생동감 있고, 심오하며,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한다.

문장 의 첫 번째 단락은 마우스 부정 행위 탈출 을 설명합니다; 2 단, 저자는 쥐가 속이고 도망가는 수법을 분석해 만물의 영인 사람은 쥐에게 속는 것을 참을 수 없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세 번째 단락은 중심을 드러낸다: 나는 나 자신에게 집중할 수 없고, 외래의 것에 영향을 받는다. 이것이 바로 사람이 쥐에게 속는 진짜 원인이다. 전심전력으로 성공하고, 부주의로 성공하지 못하다.

"쥐에 엎드려 있다" 라는 제목은 겉으로는 호랑이가 만물을 정복하려면 반드시 집중해야 하고, 총명함과 지혜를 발휘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려고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찌할 바를 몰라 "쥐 한 마리를 만나다" 는 것이다.

4. 쥐푸 작품에 대한 감상이 문장 감상은 수시의 청년시대에 쓴 영물시이다. 철리는 재미에 있어서 독자로 하여금 유머러스한 서술에서 유익한 계시를 얻을 수 있게 한다. 그것은 사람들 앞에서 쥐가 수작을 부리며 도망가는 이치를 보여준다. 사람은 한마음 한뜻으로 돌발 사건에 영향을 받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쥐상부' 의 제목은 겉으로는 사람이 아무리 총명하더라도 자신과 자연의 만물을 하나로 통합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인간을 통해 교활하게 탈출하는 일상의 자질구레한 일을' 쥐 한 마리' 를 볼 수 있다. 계시는 자신과 자연의 만물을 하나로 융합시켜 구분을 피하고 만물 밖에서 헤엄치는 것이다.

첫 번째 단락은 사람을 물고 쓰러져 탈출하는 전 과정을 다룬다. 이 말에서 저자는 마우스 현실과 현실의 관계를 부여했고, 마우스는 많이 나타나지 않았다. 그는 단지 죽은 척하고 도망쳤을 뿐인데, 쥐는 살아 있고 생동감 있게 드러났다. 이것은 그것의 반대, 즉 사람을 통해 이루어진다. 작가는 쥐에게 일종의 운율을 부여했다. 인물은 문장 활력을 불어넣고, 기복이 심하고, 운치가 넘치며, 밋밋한 흔적을 남기지 않고, 더욱 중요한 것은 영물 이론 방면에서 개척적인 공헌을 했다는 것이다.

두 번째 단락에서 저자는 쥐의 기만과 도망가는 수법을 분석해 쥐의 교활함을 깨닫고 만물의 영인 사람도 불가피하게 쥐에게 속았다고 느꼈다. 이 단락은 문장 전체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만약 문장 이 서사 위주라면, 이 단락 은 서사에서 추리 의 다리 로 승승장구 하는 역할 이다. 첫째, 쥐의 동작은 그 동기를 추론하는데, 이는 쥐의' 어색함' 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그러면 사람이 네 가지를 떨어뜨릴 수 있다는 점을 보면 사람이 쥐보다 총명하지만 쥐에 의해 암살당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로 인해 저자는 어쩔 수 없이 근원을 추적하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다음 단락으로 넘어가 천의무결해 보였다.

사람이 제 3 단의 물건을 사용하는 이유는 의지가 집중되지 않고 머리가 구체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공개 센터: 나는 자연의 만물과 하나가 될 수는 없지만, 나는 외부의 사물의 영향을 받는다. 이것이 바로 사람이 쥐에게 속는 진짜 원인이다. 이 단락은 문장 전체의 중점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작가가 쥐를 배치한 진정한 목적은 바로 여기에 있다. 선인들은 고문작을 하고, 말하는 것은 "작은 문제를 크게 하는 것" 이다. 이 문장 를 예로 들면, 바로 쥐 한 마리가 일부 철학적인 서술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쥐 위에 엎드린다' 라는 글의 유래, 즉 감각적으로 발동하는 것을 설명했다. 필을 받는 곳에서 작가는 평실한 언어로 썼는데, 언어는 간단하고 진실하지만 서사의 시작과 끝과 매우 일치한다. 문장 레이아웃으로 볼 때, 인물의 자칭, 특히 엄밀함이 필요하다. 노드에서 우리는 들깨와 소년이 쥐를 위해 바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쥐에게 엎드린다' 라는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짧은 글은 매우 짧아서 280 여 자밖에 없다. 그러나 그것은 강한 흥미와 깊은 철학으로 가득 차 있다. 직접 보시면 마우스의 멋진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철학 수업을 받은 것 같습니다. 정말 재미있고 심오하다. 흥미를 자아낸다. 그것의 사상적 내용으로 볼 때, 이미 마우스 자체를 훨씬 뛰어넘었다. 쥐 한 마리를 빌려 사람들의 소홀함을 이용하고, 교활하게 일상의 자질구레한 일을 피하며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이것은 한 가지 이치를 설명한다. 가장 총명한 인간은 집중해서 총명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다면 호랑이를 때리고 만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력이 분할되고 소홀히 되면' 쥐 한 마리' 를 만나지 않고 벌에게 화를 낼 수밖에 없다. 예술적 표현에서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뜻이 깊다. 우리가 이 시를 읽는 첫 번째 느낌은 그것이 매우 재미있다는 것이다. 우화를 읽는 것처럼 사람을 매료시킬 뿐만 아니라, 사람의 추리 동기도 계발할 수 있다. 문장 레이아웃 구조도 특색이 있어요. 우선, 그것은 서술과 추리의 밀접한 결합이고, 서술은 추리의 증거이다. 둘째, 사람의 쥐 활동이 그 속에 끼어들어, 문경이 어긋나고 곧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 사물은 허망하고, 둘, 셋, 셋, 만, 만, 만, 만, 만, 만, 만, 만, 만, 만, 만, 만, 만, 만 -"당나라 송 Q. 봄"

\ "이러한 합리적인 명언 가치 딸, 끝없는 의미. 그것들은 정련된 철학과 감동적인 시이다. " -티베트 가족

"유머러스한 사람, 문자의 순수함을 보고, 매우 엄숙하고, 때로는 웃기기도 하는데. 동포의 시는 짜고 우습다." -'춘각재지'

스시의 "마우스 푸" 번역은 적어도 0.27 위안입니다. 라이브러리 직원을 열어 전체 내용 보기 > 원래 출판사: 전갈자리 yychsj 의' 쥐 위에 엎드린다' 와 그 번역본. 들깨가 밤에 앉아서 쥐가 물어뜯는다.

밤에 앉아서 쥐 한 마리가 물건을 물고 있는 것을 들었다. 일어나서 일을 멈추다.

라켓 침대 (나) 가 소리를 멈추려고 했는데 멈췄다. 636f 707962616964757a 68696416f3133343623764 (잠시 후) 가 다시 나왔다. 소년 촛불, 중공, 반지, 소리 가 있습니다.

나는 책동에게 윗면에 촛불을 켜라고 했는데, 가방 하나를 발견했는데, 속은 텅 비었고, 벨소리는 가방에서 나온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봐! 쥐가 관문을 보면 갈 수 없다. "

(매우) 는 말했다: "아! 이 쥐는 안에 잠겨 있어서 도망갈 수 없다. " 보세요, 아무것도 없어요. 안에 죽은 쥐가 있어요.

가방을 열고 안을 보다. 조용한 안에는 아무것도 없다. 촛불을 들어 그것을 찾다. 가방 안에 죽은 쥐 한 마리가 있다. 그 소년은 놀라서 말했다. "송곳니가 갑자기 사람을 물고 죽었나요? 왜 소리 지르는 거야? 무슨 귀신이야? " 극도의 (놀라움) 말: "이 쥐는 방금 사람을 물었는데, 어떻게 금방 죽었지?" -응? 아까 그게 무슨 소리였지? 유령인가? "덮으면 땅에 쓰러져 걸을 수가 없다. 비록 네가 매우 민감하지만, 너도 어쩔 수 없다.

자루를 뒤집어 쥐를 쏟다. 쥐가 땅에 떨어져 달아났다. 민첩한 사람이라도 어찌할 바를 몰랐다. 들깨가 한숨을 쉬었다. "정말 생각지도 못했어! 그것은 쥐입니다.

나는 한숨을 쉬었다: "이 쥐의 교활함은 정말 이상하다! 관 속에 가두면 관은 튼튼해서 구멍을 뚫을 수 없다. (쥐) 자루에 넣으면 자루가 너무 튼튼해서 물지 않는다.

그래서 사람을 물지 않고 사람을 물고, 소리로 사람을 만든다. 언데드는 형식을 통해 벗어날 수 있다. 그래서 쥐는 물지 않고 또 한 입 물어뜯는 척하며 목소리로 사람을 매료시켰다. 죽은 척하지 않고 죽은 척하고, 죽은 척하고, 쥐는 도망가려고 한다.

나는 생명의 냄새를 맡았지만, 나는 다른 사람에게 현명하지 못했다. 나는 모든 생물이 사람보다 똑똑하다고 들었다.

만두를 썰고, 거북 사냥림을 오르고, 만물에 따라 다스리다. 그가 자신이 쥐덫에 걸린 것을 발견했을 때, 그는 놀라서 토끼를 벗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