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연 지 "봄과 가을" 인용문 선택

연 지 "봄과 가을" 인용문 선택

경사는 경례로 용기를 부르고, 폭력을 피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용감하게 사업을 시작하여, 그 예의를 다하다.

감히 천하를 세우고, 제후는 국위 () 로, 서민 () 은 잔재 () 로 삼는다.

나라의 부강과 함께 사랑은 선을 설득하기 위해 건립되고, 악은 폭력을 금지하기 위해 건립된다. 국가에 좋은 사람은 그것을 사랑하고, 국가에 좋지 않은 사람은 그것을 미워한다. 그러므로 명애받는 사람은 덕이고, 명악당한 사람은 도이다.

국가는 쇠퇴하고, 순종하는 자는 사랑하고, 반대하는 자는 미워한다. 그래서 명나라의 사랑은 사악하고 복잡하며, 명나라의 악은 덕으로 멸망하고, 백성을 흩어지고 나라를 해친다.

음탕한 눈과 귀, 비민정, 이 성군이 금지한다.

근신 묵, 원신 (은), 민의금.

형벌이 무죄라서 하상이 소멸되었다.

길리, 주, 후, 사람 주후?

사람은 도덕에 신경 쓰지 않고, 기쁨은 타락에 신경 쓰지 않는다.

명왕이 서지 않으면 백성들이 부끄럽지 않다.

제후들이 나란히 서서, 좋은 결말을 맺을 수 있는 사람이 길다. 박채중장, 마지막에 잘할 수 있는 것은 모두 선생님이다.

결국 좋을 수 없다. 그의 왕이 될 수 없다.

상하 분리도 이 3 대 쇠퇴의 원인이다.

고대의 성현들은 배고픔을 알면 배부르고, 추위를 알면 따뜻하며, 남의 한가함을 알면 일한다.

좋은 일을 하는 사람은 하늘의 상을 받고, 나쁜 일을 하는 사람은 하늘의 처벌을 받는다.

덕이 있으면 죽지 않는다.

공로를 보상하면 어지러워지고, 죄는 학대한다.

가난한 사람은 재력이 있어 정욕이라고 불리는 폭력을 공급하며, 잘 놀고 위엄이 군주와 비슷하다고 주장한다. 무죄 한 도둑을 징벌하여 죽이다. 이 세 가지는 나라를 지키는 대재앙이다.

민부를 헤프게 쓰는 자는 이익을 얻을 수 없고, 민자 빈궁한 자는 누릴 수 없다.

성인치국, 충신이 도망치다.

충성은 죽음을 피하지 않고, 충고는 죄를 어기지 않는다.

국유 3 개는 알려지지 않았다. 성현이 있는데, 알 수 없는 것이 하나 있다. 알고 있지만 사용하지 않고, 두 알 수 없다;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고 쓰면, 세 가지도 알 수 없다.

인민의 슬픔을 낙으로 삼고, 알 수 없지만, 비군도 있다.

만약 네가 침묵한다면, 너는 무지할 것이다.

산이 너무 높아서 석두 비판을 하지 않는다. 피곤하면 겸손하고, 더 높다. 남편의 세계에 있는 사람들은 반드시 학자의 말로 말해야 한다.

현명한 군주는 반드시 옳은 일을 하여 인민을 축복하고 후손을 위해 즐겨야 한다.

살아있는 사람은 안전할 수 없고, 생명은 근심이라고 한다. 죽은 자는 묻을 수 없고, 산 자는 이를 상사라고 한다. 안심할 수 있는 자는 원망하고, 안심할 수 있는 자는 근심한다.

아첨하는 아첨은 대대적이고, 덕행은 폐지되고, 아첨하는 위에 세워지고, 악행은 국가에 상납된다.

밝은 별은 달과 같지 않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작은 일의 성공은 큰 일의 낭비와 같지 않다. 군자의 시비는 현자가 소인의 시비를 이기고, 현자는 소인의 시비를 이긴다.

신사의 무례함은 서민의 것이다. 서민들은 거칠고 야만적이다. 만약 사람이 충분히 용감하다면, 반드시 그 왕을 죽이고, 사람이 충분히 강하면, 반드시 그 용을 죽일 것이다. 그러나, 만약 그가 감히 하지 못한다면, 그는 이영이라고 불릴 것이다.

의식, 그래서 어민 도; 굴레, 그래서 로얄 말 도.

국내 백성들을 보호할 수 있는 자는, 해외 빈민을 섬길 수 있다. 지식인의 사망권력을 중시하는 사람들은 국가의 폭력 반란을 금지할 수 있다. 현자를 듣는 자는 권신으로 삼을 수 있다. 정직하고 행복한 사람이 세상을 섬길 수 있다. 자국민을 사랑할 수 없는 사람은 자국 이외의 나쁜 사람을 위해 봉사할 수 없다. 사족의 죽음의 힘을 경시하는 사람은 국가의 악행을 금지할 수 없다. 교만한 성인의 말에 항의하지만 왕자가 아니다. 더 자비로운 사람, 욕심 많은 사람, 세상에 보답할 수 없다.

도는 사람에게 주는 것이지만, 스스로 잃어버리는 것이다. 사람이 되는 것이 중요하니, 자기가 가볍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좌우는 사회쥐이고, 사용자는 맹견이고, 주님은 평안할 수 없고, 국안무환입니까?

만약 네가 너의 재능을 높인다면, 국민들은 아주 좋아질 것이다.

(시찰인): 논쟁을 통해 그의 행동을 판단할 수 있는 사람도 없고, 그의 명성을 비판함으로써 그의 신분을 판단할 수 있는 사람도 없다. ...... 통칙은 그 소행을 보고, 가난은 그 소행을 본다. 만약 네가 부유하다면, 너는 네가 무엇을 얻었는지 볼 수 있고, 만약 네가 가난하다면, 너는 네가 아무것도 얻지 못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의 충성심을 위해 국민에게 맡기고, 용감한 자와 현자에게 맡기는 것은 불공평하고 순조롭지 못한 일이다. 네가 이 세 가지 일을 하는 것은 위험하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신하를 위해 진보하는 것이 주보다 낫고, 이익을 도모하는 것은 전문적인 변호의 은리보다 낫다. 군자를 위해 사죄하지 않고, 세 가지 일을 폐지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만약 네가 글을 쓰지 않는다면, 너는 곤경에서 죽을 것이다. 이것도 잘못이다. 추구 에서 하지 않고, 죽음 과 전송, 사기 입니다. 그러므로 충신의 사람은 너에게 잘해 줄 수는 있지만, 너와 사이가 틀어질 수는 없다.

책임이 없으면 현자는 줄 수 없다. 사치할 것도 없고, 천지도 키울 수 없다. 그래서 명왕의 임명은 감히 아첨할 수 없고, 아랍당도 이 왕조를 개의치 않는다. 길고, 건장하지 않고, 키가 작지 않게 한다. 사람을 일하게 하는 것이지, 건장하고 서투른 것이 아니다. 이 임명의 대의도 마찬가지다.

가난해서 위인이 될 수 없고, 날씬해서 전문가가 될 수 없다. 귀족은 친척이 없고 대신은 무례하다. 너는 성인을 아첨하지만 백성을 가지고 논다. 만약 무상법이 지나간다면, 백성은 중개인이 없다. 변론하기 좋은 머리는 현명하고, 인민에 대한 묘사는 정확하다. 방랑은 나라를 잊고, 좋은 병사가 되어 백성을 잊는다. 처벌은 축하보다 느리다. 남의 슬픔을 즐기기도 힘들고, 다른 사람에게 이득이 되기도 어렵다. 도덕은 국민을 배려하기에 부족하고, 정치는 국민을 축복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보상은 선을 설득하기에 충분하지 않고, 처벌은 악을 예방하기에 부족하다. 망국의 여행.

너는 반드시 부장이 되어 이 일을 해야 한다, 너는 약속을 지킬 것이다. 너는 반드시 명령에 복종하고 그것을 용서해야 한다. 더 이상 부장이 될 책임이 없다. 가난을 탐내지 마라, 믿지 않는 사람은 슬퍼할 것이다. 집은 충분하지 않고, 물건은 시비이다. 그럼 내가 화해할게.

저는 국가에 있습니다. 민간에 갑니다. 환자는 세 가지입니다. 충신은 믿지 않고, 하나는 고통을 받습니다. 신도들과 목사들이 불충실하여, 그들도 고통을 겪고 있다. 군신이 불충실하여 세 가지 피해가 있다.

하필 정치에 얽힐 필요가 있는가? 선과 악의 구분이 없다.

진보에 능하면 진보에 능하지 못하다. 전진하지 않으면 좋은 진보가 있을 것이다.

군자는 자강불식한 군주로 나라를 다스린다. 군자는 패하지 않고, 그 자리를 어지럽히지 않는다.

교만하면 나라가 위태로워지고, 천천히 들으면 백성이 흩어진다. 상황이 크고 작은, KGB 무기 도 있다; 나는 사람들의 기술을 듣고 싶다.

군자는 군자이고, 들어가면 불충실하고, 물러나면 잃지 않는다. 충성에 동의하지 않으면 충성할 수 있다. 만약 네가 그것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너를 해칠 것이다.

의미는 국민을 사랑하는 것보다 높고, 국민을 사랑하는 것보다 높다. 사람을 새기면 안 되고, 사람을 해치면 안 된다.

끊임없는 사랑은 사람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강간과 불충실은 사람을 만들 수 없다. 일심으로 백군을 할 수 있고, 삼심은 일군을 할 수 있다.

이치에 맞지 않는, 강하고 무례한, 용감하고 사악한 사람들은 모두 문제가 있을 것이다.

군자가 민보다 강하면 귀족의 자리에 들어가 부귀를 아끼지 않는다. 만약 네가 인민의 여비를 낼 수 없다면, 너는 가난을 싫어하지 않을 것이다.

현상을 사랑하고 나라의 근본을 지키다.

오후에 직접 발언하면 세상에 알 수 없는 악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괜찮다고 하면 너는 날뛴다.

땅을 다투는 자는 왕이 될 수 없다. 벼슬하는 사람은 그의 군주를 요구할 수 없다.

청렴하고, 정치의 근본이다. 겸손은 미덕의 주인이다.

모든 혈육의 몸은 모두 발버둥치고 있다. 원한은 악을 초래하고, 정의는 영원할 수 있다. 그리고 분자는 반드시 고생하고, 하늘의 뜻을 듣는 자는 복을 잃지 말아야 한다.

회남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고, 회북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