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수능 작문 소재를 구하다! ! ! ! ! ! !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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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어진 재료 성분

[기조 연설]

다음 자료를 읽고 요구에 따라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써라.

어떤 사람들은 실패가 성공의 어머니라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성공이 실패의 어머니라고 말한다. 교만의 성공은 필연적으로 실패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교만이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교만이 사람을 진보하게 한다고 말한다. 교만은 자신감의 표현이기 때문에 사람을 열심히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혁신의 관점에서 볼 때,' 성공은 실패의 어머니' 이든' 교만은 사람을 진보하게 한다' 든, 남의 관점을 맹목적으로 따르지 않고 비파를 튕기는 것은 모두 새로운 사고방식이다.

이런' 비파 연주' 수법으로 의논문 한 편을 써 주세요.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는 것을 요구하고, 제목은 스스로 작성하며, 표절은 허용되지 않는다.

깨진 단어

소위' 비파 연주' 라고 하는데, 솔직히 말하면 바로' 역조' 이다. 역조' 는 부르기 쉽고,' 역조' 가' 합리적' 이라고 느끼게 하지만 어렵다. 그래서' 역조' 를 기초로 가능한' 역조' 를 정당화하게 하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역조, 역조, 역조, 역조, 역조, 역조, 역조) 이것은이 문장 쓰기의 열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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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겸손이 항상 진보하는 것은 아니며, 때로는 사람을 뒤처지게 하기도 한다. 교만은 반드시 사람을 뒤처지게 하는 것은 아니지만, 때로는 사람을 진보하게 한다.

--돈 "자부심은 사람들을 진보시킨다"

서양의 격언은 성공이 성공의 어머니라는 것이다. 약간의 성적, 격려; 좀 더 진보하고, 좀 더 격려한다. 아이들에게도' 자랑' 은 사람을 진보시킬 수 있다.

--돈 "자부심은 사람들을 진보시킨다"

중국에는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다. " 이런 이데올로기는 중국의 학자와 지식인에게 장기적이고 강한 영향을 미쳤다. 이 때문에, 모두들 손을 수치스러운 일로 여기고 손을 대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현재 중국은 서방에서 공부하고 있으며, 과학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수천 년 동안 길러진' 군자는 입을 움직이고 소인은 입을 움직인다' 는 관념은 뿌리가 깊고, 손을 경시하는 전통은 여전히 중국인의 골수에 남아 있다.

중국의 미래 과학기술 발전의 기초가 세워질 수 있을지는 현재 초등학생들이 손을 사랑하는 습관을 길러 손을 경시하는 심리를 완전히 없앨 수 있을지에 직결된다.

--sun guanhan 의 "신사는 손을 대지 않는다" 는 철학

4. 아이가 자라는 길에는 아이를 지나치게 보호하는 부모들이 파낸 부드러운 함정이 있다. 함정에 빠진 아이는 실수와 시정의 기회를 박탈당해 성장할 권리를 잃었다.

--xingshu "아이들에게 또 다른 실패의 기회를주십시오"

5, 세상은 mengchang 이 학자 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학자 는 돌아갈 수 있습니다. 졸병은 자신의 힘에 의지하여 호랑이 늑대에서 벗어났다. 허허! Mengchang 그냥 jiming 개 도적단 단장, 어디 똑똑한 사람 을 받은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네가 강세를 잘하면, 선생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너는 남방의 진나라를 통제할 수 있어야 하고, 닭견의 힘도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닭 울음소리가 나자, 개 도둑이 그의 집 앞에서 나왔는데, 이 사람은 없었다.

--왕 안시 \ "mengchang 전기 읽기 \"

6. 논술자들은 부호를 훔치는 것이 능준을 믿는 범죄라고 생각하지만, 나는 능준을 믿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당나라 순지 \ "새로운 구조 조 \"

7, 린 완벽한 벽, 우리는 그것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불렀다.

왕세정' 린 완벽 귀환 조'

8.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외로웠다. 나는 가을이 봄보다 낫다고 말했다. 두루미 한 마리가 맑은 하늘에 구름을 젓고 있는데, 자랑스러운 것은 푸른 하늘 요정이다.

--유우석 추시

9. 패왕을 배우지 않고 맹렬히 추격해야 한다.

--마오 쩌둥의 "남경을 점령하는 인민 해방군"

[사고의 돌파구]

(아이디어 디자인 1)'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이루어진다' 라는 말에서' 역조' 를 끌어낸다.'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이루어진다' 는 말이 나온다 사례 분석과 명언경구를 통해 숭고한 이상과 실제 행동을 결합해야만' 일' 이' 성사'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2) 구상 디자인:' 촬영할 때 찍지 마라' 드라마' 수호전' 주제곡' 하한가' 의 가사 한 마디를 구체적 사례와 결합해 어떤 사람이 사람을 죽이고 법을 어겼지만 호의적으로 나쁜 짓을 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런 다음 법제 관념을 강화하는 것과' 심사숙고하고 뒷걸음치는 것' 의 이치를 천명하였다.

(3) 사고 디자인: 견자의' 끈기' 의 명언은' 끈기 있고, 한 돌은 조각할 수 있다':' 끈기 있게, 반드시 한 돌로 조각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내명언). " 구체적인 사례 분석과 함께' 조각' 방법을 주의하지 않으면' 동일망치, 서일봉' 의 조각석 목적을 결코 달성할 수 없다. 그런 다음 "인내" 정신과 "조각" 의 과학적 방법이 석두 만 새길 수 있다고 결론을 내립니다.

(4) 사고 디자인:' 국어' 에 기재된 오멸에 대한 긍정에서' 반조' 를 이끌어 낸다. 군웅은' 폭군' 으로,' * * * 고생' 만 할 수 있고' 동고동락할 수 없다' 는 것이다. 후자는 그가 아야코 를 강제로 죽고 범려 를 몰아내는 행동을 통해 증명할 수 있다.

[부티크 복도]

모범문 1

성공이 반드시 영웅이 되는 것은 아니다.

-\ "군웅 우 \" 에서 발췌

《국어》의 군웅은 줄곧 사람들에게 칭송되고 있다. 사람들이 그를 칭찬하는 것은 그가 야심만만한 것이 아니라 월국이 멸망한 후 묵묵히 국가의 부흥을 준비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는 왕과 패권을 다투는 과정에서 마지막까지 웃다가 오국을 멸망시켜 패권 사업을 성사시켰기 때문이다. 후자는 결정적인 요인이다.

중국에서는 역사와 역사적 인물에 대해 말하자면, 항상 승자가 왕이고 패자가 코우였다. 노신의 말로 말하자면, "천하를 얻은 자는 왕이고, 천하를 얻은 자는 도둑이 아니다." (문학 땀) 비록 당신이 거리 불량배로 태어났더라도, 사람들, 특히 소위 "역사가들" 은 당신이 "천하를 빼앗는다" 고, 황제의 왕좌에 앉을 때, 여전히 당신을 괄목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너의 키가 큰 이미지가 단번에 세워졌다. 반면에, 비록 당신이 학식이 깊더라도, 당신이 "천하를 빼앗을 수 없다", "영웅의 막바지", 사람들, 특히 그 "역사학자", 당연히 당신을 다른 책에 넣을 것입니다. 당신은 불량배이거나 토비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중국인의' 성패로 영웅을 논한다' 는 역사관은 상당히 편파적이다. 군웅을 예로 들다. 그가 전력을 다해 오씨를 멸망시켰는데, 이 공로들은 지울 수 없다. 그러나, 이 소위' 성공' 으로 그를 위해' 영웅' 방앗간을 짓는 것은 너무 우습다. 발췌한 이 부분을 조금 옮겨서 오멸망 후 주인공을 핍박하는 그의 행동을 보면 그가 단지 * * * 씁쓸하고 즐겁지 않은 편협한' 소인'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다행히 일찌감치 자신의' 소인' 본성을 알아차렸고, 오망후 제때에 물러나 문류의 같은 운명을 피했다. 이런 관점에서 군웅은' 영웅' 이라 해도 진정한 의미는 아니다. 적어도 절반의 할인을 해야 한다.

중국 역사의 성패론은 군웅을 반영웅으로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유방을 위선영웅으로 만들었다. 유방은 시정무뢰한으로 품행이 매우 열악하다. Peixian 이 전쟁을 시작하기 전에, 그는 단지 작은 깡패일 뿐, 술을 마시면서 돈을 지불하려 하지 않고, 빚을 갚지 않았다. 그러나 그가 초한 전쟁에서 음모로 항우를 물리치고 한나라를 세웠기 때문이다. 그의 어린 시절의 나쁜 행위는 역사에 의해 일소될 것이다. 성패로 영웅을 논하는 것은 정말 터무니없는 일이다.

성공자는 반드시 영웅이 아니다. 실패자 중에는 진정한 남편이 많다. 항우는 이 방면의 전형적인 대표이다. 항우는 무예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친구 사이의 우정을 매우 중시한다. 홍문연에서 그는 유방을 제거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포기했다. 왜냐하면 그는 유방과의 항진의 우정을 중시하여 서로를 죽이는 것을 참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이렇게 불요불굴의 영웅, 진정한 영웅은 결국 유방에게 패배하여' 사가' 에 의해 멸시당했다.

그래서 우리는 역사와 역사적 인물을 평가하고, 반드시 실사구시의 원칙을 견지해야지, 성패로 영웅을 논해서는 안 된다.

[관점]

우선, 이 글은 중국 역사관의 폐해에 대해' 성공도 반드시 영웅이 아니다' 는 관점을 제시하며' 비파 탄환' 의 요구에 부합하며 논증에서 혁신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한 편의 의논문으로서, 이 글의 서두에서 관점을 제기한 부분은 다소 번거로워 보이지만, 일부러 번거롭게 하여, 뒤의 예시 분석을 위한 기초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천하를 빼앗다' 는 아래는 유방을 가리키고,' 천하를 빼앗을 수 없다' 는 아래는 자연히 항우를 가리킨다.

이 글에서 인용한 세 가지 예 (군웅, 류방, 항우) 는 두 가지 반정 관계를 형성했다. 이러한 찬반 사례들에 대한 비교 분석을 통해 성패로 영웅을 논하지 않을 필요성을 더욱 천명하였다.

판문 2

부모의' 모진 마음' 은 의미심장하다.

공원에서 한 젊은 부부가 비틀거리는 아이를 끌고 있다. 갑자기 아이가 넘어져서 울면서 일어나지 못했다. 그는 그의 부모가 그를 도와주기를 바란다. 젊은 부부는 움직이지 않고 웃으며 아이에게 말했다. "넘어지면 일어나."

세속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 젊은 부부는 아이에게' 잔인하다' 고 한다. 하지만 내 의견으로는, 이런' 잔인함' 뒤에는 부모가 아이들이 어려움과 좌절에 용감하게 맞설 것을 기대하는 좋은 의도가 있다.

아이가 성장하는 길에서 몇 번 넘어지는 것을 피할 수 없고, 몇 번 좌절해야 하고, 몇 번 불운을 내야 한다. 학부모는 우선 아이가 태연하게 이 모든 것을 마주하게 해야 한다. 셰익스피어는 "액운만큼 한 사람의 성격을 연마할 수 있는 것은 없다" 고 말했다. 양계계도 "고난과 고난은 인격을 연마하는 최고학교다" 고 말했다. 몇 번 넘어져서 몇 차례 좌절을 겪었고, 심지어 운이 좋지 않은 것도 아무것도 아니다. 반대로, 그것들은 사람의 의지를 단련하고, 사람의 지구력을 단련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몇 개의 걸림돌, 좌절, 액운도 감당할 수 없다면, 자라서 어떻게 사회에 발붙일 수 있겠는가? 젊은 부모의' 잔인함' 이 전하는 첫 번째 의미는 걷는 법을 배우는 과정에서 넘어지는 것이 불가피하다는 것이다. 넘어져도 별거 아니에요. 몇 번 더 공중제비를 해야 생활의 어려움을 느낄 수 있고, 비로소 태연하게 대면할 수 있다.

아이가 성장하는 길에는 부모의 지원, 친구의 도움, 선생님의 도움 등 외부의 객관적인 조건에 의지해야 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노력이다. 아이가 땅에 넘어지거나 곤란이나 좌절을 겪을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노력을 통해 아이를 다시 일으켜 어려움을 극복하고 좌절을 해소하고' 넘어졌다가 다시 일어나라' 는 것이다. 만약 내가 넘어지면, 나는 다른 사람에게 희망을 걸고 나를 일으켜 세울 것이다. 나는 무엇이든지 남에게 의지한다. 어른이 되면 어떻게 사회에서 독립적으로 살 수 있을까? 젊은 부모의' 잔인함' 이 전하는 두 번째 의미는 넘어지면 반드시 자신의 노력으로 일어나야 하고, 희망을 다른 사람의 도움에 걸지 말라는 것이다. 몇 번 더 오르면 스스로 일어나는 법을 알게 되고, 주관적인 능동성을 발휘하여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도전명언)

하지만 현실에서, 우리는 더 많은' 친절한' 부모들이 자녀들을 위해 편안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자식들이 스스로 처리해야 할 일들도 부모들에 의해' 도맡아' 되었다. "온실의 약한 모종" 처럼 아이를 키우면, 아이가 매사에 다른 사람 (집안의 부모, 학교의 선생님, 사회의 친구) 에게 의지하는 관성을 갖게 된다. 아이의 성장에 대한 피해는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우리 사회에' 잔인한' 부모가 더 많고' 착한' 부모가 더 적어지길 바랍니다.

[관점]

아이가 넘어졌고, 학부모는 그를 부축하지 않고 스스로 일어서게 했다. 이런 부모를 어떻게 평가해야 할까? 전반적인 평가는' 잔혹함' 이다. 그러나 작가는 이런 평가에 대해 역설적으로 말하는데, 이는 부모가 아이가 좌절과 역경에 용감하게 맞설 것을 기대하는 좋은 의도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비파 탄환' 의 요구와 일치한다.

문장 (WHO) 는 부모의' 잔인함' 의 의미를 중점적으로 밝히고, 아이의 인내력을 키우고 아이의 자립능력을 키우는 두 가지 측면을 분석했다. 이 두 가지 측면은 점진적이고 논리적 인 연결을 구성합니다.

현실의' 잔인한' 부모와' 착한' 부모를 비교해' 착한' 부모의 위해를 분석하는 것은 결코 한가한 펜이 아니라 토론의 심각성에 따라 세심하게 설계한 것이다. 그것으로, 문장 타깃과 현실적 의의가 더욱 강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