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항상 남의 좋은 문장을 모방하지 마라.

항상 남의 좋은 문장을 모방하지 마라.

1 .. 좋은 문장의 모방과 감상. 학부모가 바이두에서 발견한 좋은 문장 감상 목적: 사고를 계발하고, 연상 공간을 넓히고, 모방 문제를 여는 사고방식. 1. 아래 밑줄 친 문장과 수사 수법에 근거하여 한 단락을 쓰다.

서둘러 아버지를 위해 효도를 다하자. 저택일 수도 있고 벽돌일 수도 있다.

바다 건너편에 있는 기러기일 수도 있고, 지척에 있는 메시지일 수도 있다. 순수한 검은 의사 모자일지도 모릅니다.

숙제 책의 빨강 5 일지도 모른다. 어쩌면 그것은 음식 테이블, 야생 과일, 작은 꽃 일 수 있습니다.

화려한 치마일 수도 있고, 깨끗한 낡은 신발 한 켤레일 수도 있다. 아마 수만 원일 수도 있고, 체온이 있는 동전일 수도 있다.

2.' 사랑' 을 진술 대상으로' 샘물' 과' 가요' 를 비유로, 다음 문장형을 모방하고 두 문장을 다시 만들어 비교문 세트를 만든다. 사랑은 겨울에 비친 햇빛으로, 빈병이 섞인 사람들에게 인간의 따뜻함을 느끼게 한다. 사랑은 사막에 흐르는 맑은 샘이며, 목마른 사람들에게 생명의 중생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은 밤하늘에 떠도는 가요로, 외롭고 무력한 사람에게 정신적인 위안을 준다.

3. 아래에 밑줄이 그어진 문장에 따라 한 문장을 써서 두 문장의 의미를 관련시키고 문장식을 가지런히 한다. 가지고 있는 것은 아름답지만, 잃어서 인생을 어둡게 하지 마라.

태양이 없다면, 당신은 여전히 별빛도, 별빛도, 마음의 인도도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굴원이 생활의 사치와 안일함을 잃지 않고' 이소' 와 같은 휘황찬란한 장을 쓸 수는 없을 것이다. 이욱은 제왕의 존엄과 영광과 부귀를 잃지 않았는데, 어떻게' 대강동가' 와 같은 불후의 심곡을 부를 수 있단 말인가?

4. 아래 수평선에 적절한 단어를 입력합니다. 문장을 쓰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글의 뜻에 맞게, 연결이 원활해야 한다.

가을바람이 씨앗을 줄기에서 날려 버리지 않으면, 씨앗이 얼지 않을까요? 가을바람입니다. 나뭇잎을 뿌리에 소개하고 모체를 찾아 생명을 이어가게 합니다. 가을바람이 씨를 두터운 흙 속에 숨기고 봄의 온상을 주었다. 가을바람이 열매를 따뜻한 집으로 가져와 생명의 배아를 간직하고 있다. 5. 다음 문장의 형식에 따라 횡선에 문장 한 세트를 더 쓴다.

요구 사항: ① 문화 유명 인사나 문학 명작의 인물을 소재로 한다. ② 단어 수와 예제가 대략 같다.

수염이 난 풍우란, 미학이 자리를 차지 않은 종백화, 묘어 연주가 없는 오조티, 입에 담뱃대를 물고 있는 요요, 미명호는 분명 훨씬 외로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6. 예를 모방하여 노신 바진 라오스 조유 셰익스피어 발자크 중 하나를 골라서 한 단락을 더 쓴다.

(요구 사항: 문장형은 대체로 같고, 글자 수는 증감할 수 있다) 당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빙심. 너의' 작은 독자에게 보내기' 가 나를 키웠다.

그때부터 증오는 나를 심연으로 끌어들일 수 없다. 동심의 인도만이 나를 사랑의 왕국으로 인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나를 좌절시킬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낙관적인 태도만이 나를 성공의 건너편으로 몰아갈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7.' 모교에 쓰기' 형식으로' 고향에 쓰기' 라는 문장을 쓴다.

모교에 편지 쓰기: 당신은 영원한 음악이고, 나는 당신의 날으는 음표입니다. 앞으로 내가 어떤 시를 들여와도 너의 멜로디가 안에서 뛰고 있다. 고향에 대하여: 당신은 따뜻한 항구입니다. 저는 당신의 품에서 나온 범선입니다. 앞으로 내가 어느 부두에 정박하든 간에 부두에 너의 항행등이 깜박거리고 있다.

8. 아래 단락의 가로줄에 적절한 문장을 채워 넣는다. 요구 사항: (1) 문장 구조는 가로줄이 있는 문장 구조와 동일하며 대조구를 형성한다.

(2) 구체적인 문맥은 문맥에 부합한다. 작가가 쓴 아름다운 산수산문은 마치 열정적이고 경험이 풍부한 가이드와 같다. 그것은 너를 구불구불한 오솔길로 데려갈 것이다. 그것은 너를 데리고 황산의 오색찬란한 구름해를 엿볼 것이다. 그것은 너를 데리고 계림의 맑고 맑은 이강을 유람할 것이다. 그것은 너를 데리고 장강의 급류를 감상할 것이다.

9. 밑줄 친 문장형에 따라 두 문장을 모방하여, 문장형이 같고, 글자 수가 같다. 텔레비전도 장점이 있다.

오늘날, 그것은 이미 수천 명의 사람들이 외부와 연락하는 중요한 통로가 되었다. 다른 말로 하자면, 화면은 네가 미지의 세계를 엿보는 절호의 창이다.

콩고 내전 현장에 갈 수 없습니다. 그것은 당신을 그곳으로 데리고 가서 전선의 참호에 대한 최신 상황을 알려 줄 수 있다. 에베레스트 산을 오를 수는 없지, 그렇지? 그것은 너를 그곳으로 데리고 가서 정상의 웅장한 경치를 감상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너는 자주 스타를 만날 수 없다. 그것은 너를 데리고 갈 수 있어, 너에게 아이돌이 무대에 있는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다. 10. 다음 문장을 모방하여 다른 두 개의 의미 있는 문장을 쓴다.

고향의 노래는 맑은 피리로 항상 밤에 달과 함께 울린다. 고향의 노래는 가벼운 연으로, 영원히 타향의 하늘을 날고 있다. 고향의 노래는 친절한 호소로, 언제나 나그네의 마음속에서 울린다.

1 1. 아래 문장 패턴을 모방하고 의인화된 형식으로 문장 세트를 더 쓴다. 완전한 의미를 가진 새 설명 객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불, 플래시, 점프, 미끄러움, 유랑, 충분한 산소가 있다면 어떤 시공간에서도 만장빛을 뿜어내고, 끊임없이 자신을 시뮬레이션하고, 자신을 복제할 수 있다. 눈, 춤, 회전, 가을, 쌓기, 적당한 저온에서 어떤 환경에서도 원시 왁스 코끼리의 웅장한 광경으로 뭉쳐 자신을 강화하고 자신을 넓힐 수 있다.

12. 아래 문장에 따라 그 아래 수평선에 두 문장을 써서 세 문장이 서로 연결되도록 요구한다. 씨앗이 흙에 묻히는 것을 두려워한다면, 싹이 터져 나올 때의 짜릿한 느낌을 영원히 느낄 수 없을 것이다.

어린 독수리가 비바람에 맞을 것을 두려워한다면, 하늘에서 날갯짓을 할 때의 날개의 웅장함을 영원히 체득하지 못할 것이다. 아이가 좌절의 시련을 두려워한다면, 마음이 안개를 통과할 때의 성숙함과 호기를 영원히 얻지 못할 것이다.

13. 속담은 때때로' 공유반의어' 방법을 채택하여 서로를 보완하고 깊은 이치를 드러낸다. 다음 두 가지 예를 참고하여' 반의어 공유' 방식으로 격언 경구 두 문장을 쓰십시오.

예 1: 오류는 종종 올바른 선도입니다. 예 2: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다.

작은 영리함은 종종 큰 어리석음을 나타낸다. 성공의 기쁨에 탐닉하면 실패의 고통을 양조할 수 있다. 14. 다음 예를 모방하여 다른 대상 (사람과 사물 모두 가능) 을 선택한 다음 문장 세트를 쓰면 글자 수를 약간 늘리거나 줄일 수 있다.

예: 당신은 당신의 거친 호매를 가지고 있고, 나는 나의 온유하고 꾸준한 흐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너는 높은 산 사이를 천 리를 뛰어다니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 나는 작은 마을 옆에서 천천히 흐르는 것을 좋아한다. 너는 대강이다.

2. 남의 의론을 맹목적으로 모방하지 마라. 개인이 의식적이거나 무의식적으로 다른 사람의 행동을 반복하는 과정이 있어야 한다. 그것은 사회 학습의 중요한 형태 중 하나이다. 특히 아이들에게는 아이들의 행동, 언어, 기술, 행동 습관, 자질의 형성과 발전이 모방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것은 무의식적인 모방과 의식적인 모방, 외부 모방과 내부 모방으로 나눌 수 있다.

1.' 모방' 이라고도 합니다. 기성의 방법으로 하는 것을 배우다. 모방한 내용에는 사운드, 모양, 스타일, 형식 등이 포함됩니다.

송구양수는 "공부서를 집론으로 삼는다": "공부서는 스스로 한 집안이 되어야 하고, 다른 사람을 모방하는 자는 노예서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사암' 명대 4 시' 볼륨 3:' 사령운'' 버드나무 꺾기':' 청강변수, 청전변초. "이것은 모조품이지만 옛 멋을 잃지 않는다."

청대 유풍원' 국태' 시: "하사가 어떻게 서로 모방하고 남편의 뿔수건만 사랑할 수 있을까?" 유가산: "묘는 토산 위에 세워졌기 때문에, 원가산 (원립할 수 있는 또 다른 산업) 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배 한 척을 모방하여 만든 것으로, 상당히 교묘하다. "

2. 모방이라고도 합니다.

송인 강원은' 양우시화' 권에서' 백석시화' 를 인용했다. "일가의 말, 각각 풍미가 있다. 모방자는 비록 글자는 비슷하지만 운은 반드시 죽는다."

역대 백석도사의 시' 는' 모사' 로 쓰인다. 노신이 어머니에게 쓴 편지: "그는 매사에 나를 흉내내야 한다, 나보다."

정령' 뭉크' 2:' 뭉크' 는 늘 하루 종일 집에 숨어서 그녀가 좋아하는 그림을 흉내낸다. ""

3. 독서 감상, 발췌+감상, 다른 사람의 독서 노트를 베끼지 말고 베껴 보고 감상하세요.

1, 하늘은 맑고, 산들은 이어져 있고, 하얀 꽃 한 송이가 흐르는 강과 같다. 세상의 모든 생명이 예약을 해야 할 것 같다. 이 순간, 투명한 햇빛 아래서 그들은 동시에 환호하며 동시에 회전하여 무수한 부동점으로 변했다.

감상 감상: 이 글은 생동적이고 아름다운 획으로 동화가 만발한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했다. 시각과 청각의 결합, 움직임의 결합은 활력과 운동으로 가득 차 있다. 작가는 번화한 만개한 광경을 흐르는 강에 비유하고, 햇빛을 알코올과 꿀에 비유하며, 이 광경을 아름답게 묘사했다. 마지막 문장은 언어상황을 강화하여 동화가 만발할 때 분출하는 생기를 느끼게 한다. 마치 산비탈 전체가 동화로 뒤덮인 것처럼 생명의 장력이 무한히 뻗어나가는 것 같다.

2. 낮은 부름 이후 온 세상이 하얀 꽃의 그늘에 가려져 있다.

감상 감사: 아름다운 글은 동화가 피는 광경을 느끼게 해 주며 감화력이 넘친다.

3. 이렇게 흰 꽃이 만발한 오후, 늘 데자뷰 () 를 느끼며, 어떤 시공간에도 넣을 수 있는 집합이라고 생각한다. 시경, 초사, 고전주의, 후기에 넣을 수 있다.

인상파의 펜-인류의 어떤 아름다운 기록에도 이런 오후, 이런 초여름의 계절이 있어야 한다.

늘 이런 초여름이 있고, 언제나 바람과 화창한 날이 있고, 하얀 꽃이 나무 꼭대기에 활짝 핀다. 항상 붉은 옷 여자가 푸른 들판을 지나가고, 미풍이 그녀의 옷자락과 머리끝을 띠고 있다. 들판에는 새 차, 꽃, 가느다란 풀이 있다.

감상 분석: 작가는 연상, 상상력 등 수사기법을 최대한 활용해 화면감 넘치는 장면을 그려내며 독서에 빠져들게 한다. 시경' 에서' 초사' 에 이르기까지 작가의 아름다운 글이 우리를 시공간을 가로질러 이렇게 화창한 초여름으로 이끌었다.

4. 남의 성어를 모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형용한다. 맹목적으로 다른 사람을 모방하는 것을 비유하면 기교를 배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원래의 기교도 잃게 된다.

동양에서 무슨 소용이 있는가-효과: 바람을 따라가다; 눈살을 찌푸리다: 눈살을 찌푸리는 뜻이다. 동시: 악의 추녀, 추녀를 가리킨다. 남을 모방하는 것을 비유하면, 잘 모방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추태를 부린다. 때로는 자기 비하하는 말 한마디, 자기 밑바탕이 나쁘다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흡수하지 못했다고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앵무새는 혀를 배운다-앵무새는 혀를 배운다. 예를 들어, 그는 다른 사람을 따라 말한 것이다.

사람과 바람-구름: 말했다; 도: 역시. 사람들이 무슨 말을 하는지, 그들도 따라 말한다. 주견이 없고 목소리만 동조한다는 뜻이다.

잘못된 메시지를 전달하다-들고, 놓아라; 오류: 오류. 원래 옳지 않았던 말을 잘못 퍼뜨릴수록 더 잘못 전파한다는 뜻이다.

화호개-모방 효과가 좋지 않아 불륜을 저지르는 것을 비유한다.

걷는 법을 배우다-맹목적으로 모방하고 자멸하는 것을 비유한다. 일명' 공부동',' 한단학보' 라고도 한다.

5. 맹목적으로 다른 사람을 모방하지 말고, 스스로 문장을 만들어 자신의 길을 걷고, 다른 사람이 말하도록 하세요! 단테의 발뒤꿈치가 굳건히 서 있는 후에, 너는 반드시 너의 힘과 기교를 꺼내서 스스로 분투해야 한다.

쇼버나, 나는 권세 있는 사람들의 호의를 구하는 것보다 스스로 미래를 여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우고는 학자의 업적에 대해 표창인가 도전인가? 내가 필요한 것은 후자다. 전자는 사람을 도취시킬 수 있고, 후자는 채찍질이기 때문이다.

파스퇴르로는 발에서 나왔고, 역사는 사람이 쓴 것이다. 인류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

길홍창은 자신의 가치를 사랑하려면 세상을 위해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괴테가 먼저 자신을 믿어야 다른 사람이 너를 믿을 수 있다.

투그네프.

6. 좋은 문장의 감상과 패러디에는 더 많은 예가 필요하다: 아, 춤추는 청춘, 분방한 청춘, 활기찬 청춘! 이것은 나의 귀여운 동창들의 청춘이다. 1, 귀여운 꽃계절, 아름다운 꽃계절, 햇빛이 찬란한 꽃계절! 이것은 나의 사랑하는 학우들의 꽃계절이다. 아, 즐거운 웃음소리, 단결된 웃음소리, 이상적인 웃음소리가 가득하다! 이것은 나의 사랑하는 팀의 웃음소리이다.

예: 모든 이상이 현실이 되는 것은 아니다. 실현되지 않으면 공상이 된다. 1 모든 화염이 그슬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타지 않으면 재가 된다.

모든 사람이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노력하지 않는 사람은 무가치한 사람이 될 것이다. 모든 풀을 태울 수 없는 것은 아니다. 강하지 않으면 건초가 된다. 4 모든 사람이 똑똑한 것은 아니다. 배우지 않으면 벤젠곰이 된다.

모든 물고기가 생계를 꾸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경쟁하지 않으면 죽은 물고기가 된다. 모든 차가 달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주유하지 않으면 고철이 된다.

예를 들어 시인은 "공곡유란, 우뚝 솟은 산들은 아름답고 정교한 아름다움이다" 고 말했다. 1 우옥은 "파광빛, 끝없이 펼쳐진 바다는 아름답고 웅장한 아름다움" 이라고 말했다.

새가 말했다: "푸른 하늘은 세차다. 만 리에 하늘을 보고, 광대한 궁창의 아름다움도 아득하다. (서양속담, 아름다움속담). " 칼은 말했다: "칼을 갈아도 나무를 베는 일을 놓치지 않는다. 잔인하고 무정한 학살은 아름다움이다. 생명의 아름다움을 파괴한다."

예:' 술은 바이올렛' 우리는 이백의'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를 생각할 수 있다. 나는 명월을 물어 내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 셋을 보자. 1' 누추한 방 일몽' 우리는 그것을 유우석의' 웃음 속에 선비가 있다, 교제 무정백' 과 연결시킬 수 있다.

2' 잉크책은 산수다' 우리는 그것을 왕위의' 지금 산이 차갑고 푸르고 가을물이 매일 흐른다' 고 생각할 수 있다. 3' 자미는 태산에 속한다', 우리는 두보의' 산꼭대기에 올라가 엿볼 때, 다른 산들은 모두 부족함을 알 수 있다' 고 생각할 수 있다. 。

4' 양양은 호연이다', 우리는 맹호연의' 산형 관상수승, 양양미' 를 연상할 수 있다. "

7. 자신의 현실에서 다른 사람의 이전 800 자 의론을 일부러 모방하지 마라. 언제 생활 리듬이 빨라졌는지 모르겠다. 사람은 마치 작은 팽이처럼 선생님과 학부모에게 채찍질을 당하고 끝없이 돌아간다. 그래서, 내 머리 속에는 항상 신경이 팽팽하게 조여져 있다. 복사하여 붙여 넣습니다. 매일 이렇게, 일부러 다른 사람을 모방하려고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하지만, 항상 할 수 없다. 왜냐하면 너는 영원히 다른 사람을 완전히 모방할 수 없기 때문이다. 사람마다 모두 다른 별이다. 하늘에서 반짝거린다. 아마도 네가 가장 밝은 별이 아닐지도 모르지만, 그게 어때? 작은 하늘도 비췄다.

너는 반드시 다른 사람을 흉내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네가 바로 너 자신이기 때문이다. 너는 항상 출중하고 독특하기 때문이다. 생활은 자유롭고, 아름답고, 즐겁다. 왜 우리는 항상 다른 사람을 모방하는 것을 좋아합니까? 이것은 비교적 균형이 잡혀 있어 순수하지 않다.

너는 다른 사람을 흉내낼 필요가 없다. 진짜 너는 이미 아주 좋다. 당신은 무엇을 추구하고 있습니까? 조금만 만족한다면, 당신은 조금 행복하고, 조금 행복해질 것이다. 이것은 소중한 점이다. 세상은 이렇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이미 아주 좋아요, 당신은 삶의 주인공입니다, 당신은 매우 중요합니다, 당신은 아주 좋습니다, 당신은 정말 좋습니다, 모든 것이 이미 아주 좋습니다.

너는 다른 사람을 흉내낼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너는 다른 사람의 안목에 신경 쓸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예,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취향과 습관을 바꾸고 다른 사람들의 눈을 위해 살아왔습니다. 정말 슬프다. 글쎄, 만약 그 (그녀) 가 너를 정말 사랑한다면, 그녀도 진실한 너를 사랑한다. 만약 당신이 진정한 자신조차 사랑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다른 사람의 눈을 위해 지금의 자신을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너는 다른 사람을 흉내낼 필요가 없다. 자신의 사상을 구속할 필요가 없다. 생활은 우리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가르쳐 줄 것이다. 그러나 생활은 지금까지 우리의 사상을 속박한 적이 없다. 지혜와 사상이 없는 생활이 얼마나 애석한지 상상해 보십시오! 언행을 자제하지만 괜찮다. 생각을 하늘처럼 높이 하다.

꽃으로 뒤덮인 작은 길에 서서 꽃향기가 넘치고, 귀에는 벌과 나비의 속삭임도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꽃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