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이상한 중국 용

이상한 중국 용

예만 씨

삼불에게 무릎을 꿇어라! 축복해, 예만 씨!

시인 주몽나비는 남회근 씨를 묘사하는 가장 적절한 말은' 기인 중의 용' 이라고 말했다.

이 말의 발명자는 중국 학술사에 영향을 준 600 여 년의 진노조이다. 우연히도, 이 노조 수서의 대련은 결국 남선생에게 양도되었다. 천안마를 열면 용은 기인 가운데 있다. 열 자, 각 글자는 모두 고졸하고 정사각형이지만, 송대의 문채는 없다. 그것은 자연스럽고 이기적이다. 볼수록 그런 이상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나는 갑자기 주몽나비가 옳다고 느꼈다. 남 선생님은 이 말로 형용할 수 있다. 자세히 생각해 보면, 이것은 그다지 옳지 않다. 이상한 것은 당연히 이상하다, 남 씨 같은 인물은 항상 찾기 어렵다. 그러나 반드시 탈출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남선생은 죽을 때까지 은퇴하지 않았다.

예 선생님이 좀 나아진 것 같아요. 그녀의 삶의 마지막 해에 그녀는 로스앤젤레스로 돌아가 휴양했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남선생의 수명을 측정한다면, 엽선생은 몇 년 더 초과근무 수당을 받아야 한다. 모두' 이상',' 인중의 용' 이지만 모두' 탈출' 은 아니다.

예 선생님은 그녀가 영원히 위에서 강의할 수 있기를 바라고, 그녀가 연단에 앉아 있을 때 떠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두들 그녀를 위해 불호를 받들 것이다. 그녀가 이 말을 했을 때는 이미 93 세였다. 피닉스 위성 TV 가 그녀를 인터뷰했다. 그때 그녀는 안팎에서 활력이 넘쳤다. 그녀의 얼굴에서 나는 사실 활력을 보았다. 그런 졸음은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 같다. 생활에 대해 어떤 열정을 가져야 이런 유치한 생활을 할 수 있을까!

아들은 쓰촨 에서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갑자기 어느 날, 나는 공선생의 말이 시간의 흐름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이해하는 생명의 질주 기상에 대해 깊이 깨달았다. 영원히 멈추지 않고,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성인이 아니라면, 너는 영원히 평범한 사람이 될 수 없을 것이다. 만약 몸이 예선생님이 장황하게 이야기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면, 언젠가는 그녀가 반에서 떠날 가능성이 높다. 너희 둘에게 죽음은 정말 생명의 상이 되었다!

남선생이 예선생에게 준 깨달음시를 읽어 봅시다. 그 중 두 구절은 "나는 홍진에 의해 강탈당했고, 난세에 누가 대사의 봉급을 전할 것인가." 입니다. 나는 붉은 먼지가 겪은 인간의 어려움에 대해 걱정을 금치 못했는데, 외부인이 보기에 충분치 않은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명은 정말 기괴한 디자인이다. 심지어 모든 것을 만능으로 바꾸는 것이다. 그래서 모든 생명은 본질적으로 분열과 통일, 차이점과 유사성, 갈등과 균형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인생명언) 많은 생활 디자인에 자연의 즐거움과 사랑의 평온을 더하다. 평화를 사랑하는 것은 인생의 자기 성취이고, 흥청거리는 것은 희생으로 가득 찬 중생의 성취이다. 인류 역사상 어떤 영웅이나 위인은 요약하면 모두 생동감 있는 일생을 가지고 있다. 어떤 전설이 똑똑한 사람의 고민이 아닌가? 붉은 먼지가 강도를 당해서, 누군가가 온몸으로 물러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예 선생은 순조롭게 이직한 소수의 사람들 중 한 명이다. 여자로서 그녀는 이미 수행 분야의 모범이 되었다. 한 세기 이상 동안 그녀는 중국의 거의 300 년 역사를 연구한 최초의 사람이다.

수행의 난이도에 대해 말하자면, 모든 정직한 수행자는 가장 깊은 체득을 가지고 있으며, 여성의 몸으로 수행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 하늘의 특별한 안배가 아니라면, 우리는 더 많은 생명을 가질 수 없고, 이렇게 얻기 어려운 세상을 만날 수 없다.

예 선생님은 일찌감치 공개적으로 말했고, 동시에 세 명의 대사가 그녀가 103 세까지 살 것이라고 예측했다. 한 사회의 유명인에게 자신의 정확한 예견을 공개하는 것은 큰 위험으로 가득 차 있다. 미래는 결코 한 시간의 한 곳에 국한되지는 않지만, 어떤 바람이 불고있는 조짐도 완전히 다른 미래로 이어질 수 있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자신의 생명의 종점을 과감하게 공개하는 것은 미래에 대한 자신이 얼마나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 아니라, 자신이 시공간의 오염을 절대 받지 않기 때문이다. 화창하고 바람이 많이 불고, 산산수는 개정할 수 있는 안감에 지나지 않고, 적성만이 인생을 충분히 해석할 수 있을 뿐이다. 세월의 모든 차이는 단지 생활의 색채와 향기를 증가시키기 위한 것일 뿐, 그 정해진 세월들이 밋밋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예 선생님과 어떤 인연이 있는지 모르겠다. 그녀가 선생님께 접근했을 때는 이미 거의 100 세가 되었다. 우리가 처음 만난 것은 청두의 한 호텔이었는데, 그것은 늦가을의 추운 날씨였다. 예 선생님은 그렇게 날씬해서 검은색 돔 예모를 쓰고 휠체어에 앉아 계셨다. 청력에 문제가 있다. 지금까지도 화남의 찬바람을 느낄 수 있을 것 같고, 은행선생님과 아침을 먹고 그녀를 식당 밖으로 밀어냈을 때, 이미 날씬한 가벼운 휠체어를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늘 그렇듯이 인류 역사상 우리의 정신세계에 큰 영향을 미치는 위인을 청두를 통해 밀어냈다. 식후 습관적인 낮잠처럼 평범하여, 나는 신성하지도 영광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내가 베이징에서 예 선생님 아파트를 방문한 이틀은 평소와는 별반 다르지 않았다. 몇 년 후, 나는 세상의 모든 전설이 지금 그렇게 평범하다는 것을 서서히 깨달았다. 전설은 반드시 영웅으로 보여야 하지만, 영웅은 결코 전설로 장식할 필요가 없다. 나중에 나는 평범한 남자에게 그의 평범하지 않은 공헌을 봐야 한다는 것을 점점 깨달았다. 유명 인사에게 그가 곳곳에서 평범하게 지낼 수 있는지 꼭 관찰해야 한다.

몇 마디 말이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다. 첫째, 그녀는 그녀가 세계 각국을 두루 여행했다고 말했는데, 가장 아름다운 풍경은 역시 조국의 강산이라고 느꼈다. 중국을 사랑하며, 나는 생전 처음으로 이런 숭고하고 눈물을 머금은 사랑을 느꼈다. 둘째, 은행식당에서 엽선생님은 일본 민족이 저지른 잘못은 용서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정의가 없는 자비는 사실 무지하고, 지혜가 없는 자비는 영원히 허영과 게으름이다. 셋째, 그녀는 죽고 싶지 않다. 그녀는 연단에서 죽고 싶어한다. 이런 생각을 할 때마다, 나는 항상 나 자신을 위해 채식을 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남에게 이득을 줄 수 없고, 또 모든 명리권세를 놓지 않고 심지어 무상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조박초 씨의 임종 전 특별 초청으로 예선생은 천리만리까지 중국으로 돌아왔다. 성의를 나타내기 위해 그녀는 로스앤젤레스의 집을 팔았는데, 정말 방법이 없었다. 예 선생님은 미국 영주권을 가지고 여러 해 동안 시민권을 신청한 적이 없다. 이후 미국 정부가 영주권을 회수하라는 압력으로 간신히 시민권을 신청했다. 그런데 어떤 민족이 그녀의 어르신의 마음에 가장 진실한 영광을 가져다 줄 수 있을까? 예 선생님은 줄곧 진정한 중국인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세상에 그녀가 중국이라고 말해야 그녀가 안심할 수 있어 영광이다. 중국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언급할 가치가 없지만, 문화 고향을 잃은 적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중국이 가슴에 알려지지 않은 주사마귀로 자주 언급되지 않아 항상 잊기가 가장 어렵다.

예 선생님 북경의 아파트에서 바로 한겨울 북방이다. 선생님은 거실 소파에 앉아 얇은 외투를 입고 계셨다. 그녀는 웃으며 내가 아직' 흑인' 이라고 말했다. 그 해 예 선생님은 예소문 선생 (당시 국가종교국 국장 당조 서기) 에게 예 선생님이 북경에 올 것이라고 편지를 썼는데, 예소문 선생이 그녀를 쫓아내지 않으면 그녀는 남아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학, 정치학, 정치학) 예소문 선생은 답장을 하지 않고, 이렇게 죽기 1 년 전까지 머물렀다. 그녀는 그녀가' 블랙' 이라고 말했다. 설령 그녀가 마지막에 흑호라고 해도 미국 여권을 가지고 베이징에 살고 있다. "나는 단지 중국에서 오고 싶지만, 나는 어떻게 중국에서 왔는지 모르겠다." 선생님은 북경에서 태생장인데, 19 세에 베이징을 떠나 늙어서 외지인으로 북경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뿌리를 추적할 수 없다, 그녀는 로스앤젤레스 판매업자로 돌아가야 한다. 네가 다시 올 때, 중국에 마침내 선생님의 가호가 있어 너의 휘황찬란한 중국이 되기를 바란다.

나는 왜 베이징시 정부의 문화관원이 예만 선생의 명예 시민이라는 칭호를 수여하지 않았는지를 모르지만, 부끄럽지 않은 중국인의 임종 유언을 완성했다. 예선생이 평생 문화에 대한 집착과 성취가 베이징의 자랑이 되기에 충분하지 않다면, 베이징이 가장 문화적 정서와 문화적 시야가 부족한 현대 도시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 것이다. 고향을 떠난 나그네가 이렇게 순수한 희망을 무시하면 베이징이 인문적 배려와 인도주의가 부족한 현대 도시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 것이다. 베이징시 정부의 주요 문화부문의 주요 책임자가 다양한 수준의 문화 실직 행위가 있습니까? 문간으로 죽고, 직무를 소홀히 하고, 타락하여 도식가로 타락하다.

예 선생님의 해방과도 같다. 아마도 그녀는 이렇게 얇은 증빙이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그녀의 연꽃배는 이미 여자의 세계를 통과했다. 모든 중생은 그녀의 자유와 자비를 이룰 수 있다. 그녀는 어떻게 그녀의 그 인정과 의리를 저버릴 수 있으며, 그 해의 광채를 잃지 않을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