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천언시는 아이의 성공을 기대한다
천언시는 아이의 성공을 기대한다
부모가 자녀의 인재가 되기를 기대하는 시 1 에 관한 시. 자녀가 자라기를 기대하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신도시 송서공전에 머물다: 양만리 울타리가 깊고 나무머리가 그늘지지 않는다.
아이는 재빠르게 달려가서 그 노란 나비를 잡았지만 나비가 갑자기 채소밭으로 날아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울타리가 희박하고 오솔길이 먼 곳으로 통하고, 나무의 꽃잎이 잇달아 떨어지지만, 나무 그늘은 아직 형성되지 않았다.
아이는 황나비를 재빠르게 쫓아다녔지만 나비가 갑자기 콜리플라워 안으로 날아가 더 이상 찾을 수 없었다. 2. 청대 촌락 생활: 2 월 고정초장, 제방에 류취춘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음력 2 월, 마을 주변의 풀은 이미 점점 싹이 나고 자라서 황달이 날아다닌다.
푸른 가지가 가득한 버드나무가 바람에 흔들리는 것이 마치 제방을 가볍게 어루만지는 것 같다. 수택과 식물 사이에 증발한 수증기가 응결되어 연기가 된다.
버드나무가 이 아름다운 경치에 도취된 것 같다. 학교가 끝난 후, 마을의 아이들은 황급히 집으로 돌아가 동풍이 불 때 푸른 하늘에서 연을 날렸다.
3. 당대의 어린이 낚시: 호령에너지, 머리카락이 빽빽한 소년이 활을 당기는 법을 배워 라즈베리 이끼 옆에 앉았다. 행인의 목소리를 듣고 아이는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머리가 헝클어지고 앳된 아이가 강가에서 어른처럼 낚시를 배우고, 옆으로 풀숲에 앉아, 그림자가 잡초에 가려졌다. 행인이 길을 묻는 것을 듣고, 아이는 담담하게 손을 흔들어 물고기를 놀라게 할까 봐 행인에게 대답하지 못했다.
4. 당대의 소녀: 시견무필의 소녀는 겨우 여섯 살인데, 똑똑하지도 서툴지도 않다. 저녁에 대전 앞에서 학자들은 초승달을 제사했다.
여섯 살 된 어린 소녀는 아직 무엇이' 총명하다' 이고 무엇이' 서투르다' 인지 분간할 수 없다. 7 월 초 7 일 저녁, 나도 어른의 모습을 배워서 당앞에서 무릎을 꿇고' 배월' 을 빌었다.
5. 아들이 빙송대: 양만리자 금대야는 얼음에서 떨어져 있고, 채사는 은법랑으로 입는다. 빙판을 가볍게 두드리고 나무가 숲을 가로지르는 소리가 나자 관람객이 나무 소리에 몰두하고 있을 때, 갑자기 또 다른 소리가 들려왔다. 얼음이 떨어지는 것, 예를 들면 유리가 깨지는 소리.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이른 아침, 야리야리한 아이가 밤에 접시에 얼어붙은 얼음을 손에 쥐었다. 가볍게 두드리면 얼음이 숲을 가로지르는 소리를 낸다. 관람객이 숲을 가로지르는 소음에 빠져들자 갑자기 또 다른 소리가 들렸다. 얼음이 땅에 떨어져 유리가 깨지는 소리가 났다.
2. 아이의 성장을 기대하는 시, 아이의 성장을 기대하는 시
1, 송대: 진순의 남편은 슬기롭고 포부가 있어 겸손하고 저속하지 마라.
마지막 평탄한 길에서 만성이 지나가다. 백화문 해석: 군자는 뛰어난 기개를 숭상하고 비천하고 세속적인 감정을 모방하지 말아야 한다.
그 후로 나는 순탄한 길로 들어섰는데, 그것은 수많은 선현이 걸어온 길이었다. 2.' 세아' 송대: 수시의 아들들은 모두 총명하기를 바라고, 나는 총명으로 평생을 지체했다.
이 아이가 어수룩하고 성실하여, 재난도 없고 재난도 없이 공무에 이르기를 바랄 뿐이다. 백화문 해석: 모든 사람은 자기 아이가 총명하기를 바라지만, 나는 총명하기 때문에 내 일생을 해친다. 우리 아이가 앞으로 그렇게 총명하고 무지하며 평안하게 살지 않기를 바랍니다.
3, "서강월, 소나기 카오, 집에 대한 보상" 노래: 신 qiji \ "만물이 갑자기 사라지고, 버드나무 한 가지가 먼저 쇠약해진다." 지금 가장 적합한 것은 무엇인가, 술에 취해 있어야 하고, 수영해야 하고, 잠을 자야 한다.
조기에 서둘러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하여 많이 지불하다. 나이옹은 여전히 일을 관장하고, 죽관산은 물을 관리한다.
백화문 해석: 내 인생에서 경험한 모든 것이 너무 복잡해서 마치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져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요즘 내 몸은 매우 허약하다. 가을의 버드나무처럼 너무 일찍 늙었다.
자, 하루에 나에게 가장 적합한 일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술 마시고 관광하고 자는 것이다. 앞으로 너는 가정을 돌보는 중임을 맡을 것이다. 정부가 요구할 때, 너는 가능한 한 빨리 임대료를 지불할 것이다. 너도 집안의 수지 상황을 잘 알고 잘 안배해야 한다.
우리 어르신들도 일을 좀 관리해야 하는데, 대나무, 산, 물이다. 4.' 겨울밤 독서현자' 송대: 육유고대인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않고 오래도록 늙지 않았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백화문 해석: 이 시는 육유에서 막내아들에 대한 경고입니다.
옛사람들은 공부에 여력을 아끼지 않고, 왕왕 늙어도 아무런 성과가 없다는 뜻이다. 결국 책에서 얻은 지식은 완벽하지 못하다.
이치를 깊이 이해하려면 스스로 실천해야 한다. 5, "상초수사십언" 송송: 진죽무 55 세, 여생 9 년.
아들을 아는 것은 비교적 늦었지만 가족도 물려줄 예정이다. 자존심은 점잖아야지 조급함이 있어서는 안 된다.
누구나 올라갈 수 있고, 영원히 천국에 갈 수 없다. 백화문으로 해석하다: 나는 올해 55 살이고 너는 겨우 9 살이다. 비록 내가 한 아이를 늦었지만, 나는 너에게 할 말이 좀 있다.
네가 자신을 진지하게 대하고, 경솔하지 말고, 과격하지 않기를 바란다. 사람은 항상 상향적인 태도를 유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죽으면 체면이 깎인다.
6. 당대' 종무성일': 두보 어린 소년이 언제 키가 32313353236313431303 23/Kloc 두의부터, 그것은 줄곧 이 오래된 이름을 동반해 왔다.
시는 나의 가사로, 사람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정문선에는 익숙하지만 알록달록한 옷은 찾지 마라.
연회가 시작될 때 너는 옆으로 앉아서는 안 된다. 흐르는 구름은 조각으로 나뉘어 졸졸 내린다.
백화문 해석: 언제 소년의 탄생을 볼 수 있을까? 가을의 오늘은 태어날 때이다. 내가 너를 기념하기 위해 시 한 수를 쓴 이후로 너도 내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시는 우리 집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사업으로, 사람들은 세상의 평범한 부자관계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선택한 작품을 잘 알고 가족으로부터 배워야 하고, 오래된 음식을 배우지 말고, 늙고 알록달록한 옷을 입고 부모를 대접하지 마라.
병이 났을 때 생일잔치를 열고 의자에 기대어 천천히 술을 따라 마신다.
3. 아버지가 아이가 오기를 기대하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자모의 손에 있는 실로,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이를 위해 옷을 만들고, 그녀는 세심하게 바느질하고, 철저히 보수한다.
늦게 귀가할까 봐 걱정했지만, 세 번째 설의 승자는 1 인치 길이의 풀이 얼마나 사랑했는지.
2. 아들의 성공과 딸의 성공을 기대합니다.
3. 아버지는 산을 좋아하신다.
4. 모성애는 항상 봄에 있다.
전 세계의 어머니가 얼마나 비슷한가! 그들의 마음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모든 어머니에게는 매우 순결한 마음이 있다. 휘트먼.
6. 어머니의 마음은 당신이 영원히 용서받을 심연이다. 발자크.
7. 청춘은 사라진다. 사랑은 시들어 버린다. 우정의 푸른 잎은 시들고, 어머니의 마음속의 희망은 그것들보다 오래갈 것이다. 올리버 웬들 호머.
8. 아버지는 나를 낳으셨고, 어머니는 나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고, 나를 애무하고, 양육하고, 양육하고, 나를 배려하고, 대답하셨다.
9. 부모의 눈에는 아이가 종종 자신의 일부이며, 아이는 그의 이상 중 자신이 다시 돌아올 수 있는 기회이다.
시는 시를 구성하는 문장입니다. 시는 보통 시의 형식에 따라 말마다 글자 수를 제한한다. 송원 시대 경제문화가 한층 발전함에 따라 시의 내용이 점차 확장되고 연역되었다. 신민주주의 혁명 후기, 시는 글자 수에 제한이 없는 자유시로 변했다.
자녀에 대한 부모의 희망에 대해 어떤 명언이 있습니까?
아버지는 그의 아이를 잘 가르치고, 그들의 아이를 잘 가르친다. 임길
채찍 밑에 현자가 있습니까? -팡 xiaoru
대다수의 사람들은 부모가 된 지 오래지 않아 더 이상 아이가 아니다. 익명
부모는 결국 방관자가 될 수밖에 없고, 아이가 스스로 자신의 일을 하도록 하고, 말리지 않고, 인도하지 않을 수 밖에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니, 인생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아. 부모로서, 우리는 아이를 세심하게 인도하는 매우 복잡하고 미묘한 임무를 짊어지고 있으며, 우리는 최선을 다해 아이에게 영향을 주거나, 자신의 뜻을 아이에게 강요해서는 안 된다. 간디 부인
응석받이로 키우는 아이는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응석받이로 키우는 아이는 무패가 아니다. -우 chucai
인격의 배양은 유아기부터 노년까지 계속된다. -에즈리나 루즈벨트
젊은 세대가 어떻게 될지 걱정한다면, 대답은 그들이 계속 성장하고 젊은 세대에 대해 걱정하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로저 애륜 (배우)
계몽 교육은 사람들의 사고를 즐겁고 자유롭게 놀 수 있는 곳이다. 익명
부모는 자신의 이상을 가질 수 있지만, 아이의 각자의 이상을 간섭하는 것은 아이의 인격을 인정하지 않는 것과 같다. 청소년의 나쁜 행동의 씨앗은 애초에 이곳에서 싹이 트었다. 이케다 다이사쿠
부모에 대한 사랑과 존중에서 젊은이들은 때때로 자신의 소망과 취미를 자제하고, 자신이 선택한 특별한 취미와 재능이 있을 수 있는 분야를 포기하고, 부모나 보호자의 뜻에 굴복해야 한다. 이런 고통스러운 선택은 왕왕 그들의 생활에 대한 열정과 기쁨을 억누르기에 충분하다. 이것은 사회에 생기발랄한 힘을 더한 것이 아니라 또 다른 부정적인 요소를 증가시켰다. 간디 부인
아버지는 당신에게 잘 하십니까? 집에 실패자가 있다. -송치
교육은 아이들이 지식을 갈망하게 하는 것이지, 지식이 그들을 쫓게 하는 것이 아니다. 익명
아이의 인격을 존중해야 아이가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집에서는 어릴 때부터 아이를 독립된 사회인으로 키워야 한다. 이렇게 길러낸 아이는 사회에 진출하면 독립사회인이 될 수 있고,' 내세외경심' 의 기세가 있다. 이케다 다이사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