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지혜의 불꽃, 지혜의 명언
지혜의 불꽃, 지혜의 명언
이성을 잃는 것은 네가 하는 모든 것을 잃는 것이다.
만약 네가 모든 것을 너에게 복종하게 하려면, 너는 먼저 이성에 복종해야 한다. 4 커플단락 4 아이단락 4 사랑문단이 진정으로 많이 생각하려면 의심의 상태를 참고 이어가야 한다. 이는 철저한 탐구의 원동력이다. 그래야 충분한 이유를 제시하기 전에 어떤 관념을 받아들이지 않거나 어떤 신념을 긍정하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간의 이성은 불공평한 거울과 같다. 그것은 불규칙하게 빛을 받고, 사물의 본질을 자신의 본질과 혼동하고, 사물의 본질을 왜곡하고, 사물의 색깔을 바꾸기 때문이다.
사상이 있는 곳에는 힘이 있다.
똑똑한 사람들은 종종 네 단어를 말한다: "모르겠다"
사상은 수염과 같고, 미성숙한 것은 자라지 못한다.
몇 가지 일을 이해하지만 모두 투철하여 많은 일보다 투철하지 못한 것이 낫다.
우리는 글을 쓰기 전에 생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의지, 이해, 상상력, 감정은 모두 사고에서 비롯된다.
생각을 잘하는 사람은 사유가 빠르게 바뀌고, 생각을 하지 않는 사람은 머리가 어지럽다.
행복은 당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가지고 있느냐에 달려 있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라. 행복은 단지 당신이 생각하는 것에 달려 있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대담한 환상처럼 미래의 창조를 촉진할 수 있는 것은 없다. 오늘의 환상은 내일의 현실이다.
사상의 흔들림은 옳고 그름이 아니라 이성과 비이성 사이에 있다.
누구나 실수를 한다. 바보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잘못을 고집하려 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실패명언) 속담에도 있듯이, 그것은 다시 생각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만 고려하고 발전도 고려한다. 특히 결말은 더욱 그렇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서 생각을 얻을 수 있지만, 너의 사고방식, 즉 아이디어를 주조하는 금형은 반드시 네 것이어야 한다.
1 분간의 사고는 한 시간의 잔소리에 맞먹는다.
사람의 가장 큰 불행은 눈꺼풀 브레이크와 같은 기관이 없어 필요할 때 한 가지 생각이나 모든 생각을 가리거나 방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총명함과 지혜의 차이: 전자는 사물의 의미만 볼 수 있고, 후자는 사물의 의미를 통찰할 수 있다.
건강은 지혜의 조건과 행복의 상징이다.
모든 사람은 자기 행동의 아이이다.
죽기 전에는 완전한 출생이라고 할 수 없다.
극도로 고집이 센 사람은 극도로 청각 장애인이다.
이성이 없는 사람은 이성을 받아들일 수 없다.
사람의 주요 책임은 무엇입니까? 대답은 간단합니다: 너 자신이되라.
별은 이미 사라졌지만, 평범한 사람들은 여전히 그들이 빛을 발하는 것을 보았다.
나의 좌우명: 나는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다.
태양을 등지고 있을 때, 너는 자신의 그림자만 볼 수 있다.
사람은 지혜에서 활달해야 하고, 도덕적으로는 결백해야 하며, 신체적으로는 깨끗해야 한다.
사람이 귀엽다는 것은 예쁘기 때문이 아니라 귀엽기 때문이다.
총명한 사람은 그가 필요로 하는 것을 결코 거절하지 않는다.
바보와 현자는 똑같이 무해하다. 가장 위험한 사람은 반바보 반똑똑한 사람이다.
고상한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은 한 걸음 떨어져 있다.
인생은 꿈과 같고, 우리는 깨어나고, 자고, 자고, 깨어난다.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선택이다.
의심과 두려움 속에서 생명을 낭비하지 마라.
모든 것을 의심하는 것은 모든 것을 믿는 것과 같은 실수이며, 올바른 획득 방식이다.
"생각" 은 여러분 앞에서 걸어야 하고, "욕망" 은 뒤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하나의 생각이 100 개의 경솔한 행동보다 낫다.
지식은 백과사전으로 대체될 수 있지만, 이미 고려된 새로운 사상과 방안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과학의 진리에 대한 추구는 우리의 이성이 영원히 어떤 가설을 열광적으로 고수하지 않도록 요구한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생각하고, 연구하고 깊이 이해하려 하지 않고, 자만하거나 소소한 지식에 만족하는 것은 모두 지능이 부족한 원인이다. 이런 가난은 한 단어로 묘사할 수 있는데, 그것은 바로' 어리석음' 이다.
사상이 있는 사람은 자신의 생각에 따라 행동을 통해 인류에게 가장 유익한 사람을 추구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성은 차가운 태양이다. 그것은 빛을 방출하지만, 눈부시게 눈부셔서 사람들이 물건을 볼 수 없게 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수분과 그림자가 없는 이런 빛 속에서 영혼은 퇴색되고 피는 말라 버린다.
이성은 생명의 빛과 등불이라고 할 수 있다.
이성은 인류의 가장 높은 재능이며, 인류가 하등 동물과 구별되는 본질적 특징이다.
합리적인 사람들은 자신을 세상에 적응시킵니다. 비이성적인 사람은 세상이 자신에게 적응하도록 견지한다.
고민은 사고에서 시작된다.
이성적인 마음은 날카로운 칼과 같다. 이것은 사용자의 손에 출혈이 있는 것이다.
지능이 운명을 취소하다. 한 사람이 생각하는 한, 그는 자율적이다.
사람은 사고를 통해 신이 될 수 있다.
재능 있고 사고력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비극으로 끝날 것이다.
먼저 이성을 따르자, 그것은 믿을 만한 지침이다.
이성은 크기나 높낮이로 측정할 수 없고 원칙으로 측정해야 한다.
이성 없이는 영원히 이성적인 생활이 있을 수 없다.
사상이 있는 사람은 정말 끝없는 사람이다.
사고는 인류의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이다.
이성적인 통제가 없다면 모든 것이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이성은 모든 힘 중에서 가장 강력한 힘이자 세계에서 유일하게 자각적으로 활동하는 힘이다.
똑똑한 사람은 얻을 수 없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지도 않고, 그것에 대해 걱정하지도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어리석은 행동은 사람을 빈곤에 빠뜨릴 수 있다. 시기적절한 행동은 사람을 부유하게 만들 수 있다.
성공적인 뇌는 드릴처럼 움직입니다. 한 점에 집중하세요.
어리석은 자는 어려움을 너무 쉽게 봐서 실패하는 경향이 있고, 지혜로운 사람은 어려움을 너무 쉽게 봐서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사람은 극도로 흥분할 때, 왕왕 잔소리를 하고, 지혜로 가득 차 있고, 심지어 재미까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과학의 자부심은 무지의 자부심에 비해 겸손할 수밖에 없다.
똑똑한 바보는 바로 이렇다. 그들은 자신을 알지 못하고 자신이 천하에 유명하다고 생각하며 문득 깨달을 때까지 자신을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든 것을 알고자 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너는 아무것도 모를 것이다.
어떤 문제도 처리할 때, 우리는'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 이라는 성실한 태도를 고수해야 한다
우리는 유머 이면의 진상을 발견할 수 있다.
모두들 그가 매우 총명하다고 생각하여 어리석은 짓을 했다.
무지는 오만의 물결이다.
가지고 있어, 오직 한 자리에서만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어, 바로 독서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지식은 근면의 그림자이고, 땀은 근면의 거울이다.
스펀지는 물이 충분하더라도 일어서서 자신의 부를 과시해서는 안 된다.
항상 기억의 그물을 열어야 지식의 사냥감을 잡을 수 있다.
천박한 사람은 교만하기 쉽고, 무지한 사람은 오만해지기 쉽다.
지혜로운 사람은 환경을 지배하고, 무능한 사람은 환경에 얽매여 있다.
경험은 지혜의 어머니이고, 사고는 그것의 조산사이다.
무지한 청춘은 진정한 청춘이 아니다.
산독수리는 결코 처마 밑에 둥지를 짓지 않을 것이다.
분필-생명의 모든 세포는 무지한 총알을 공격한다.
지혜의 꽃은 종종 고통스러운 사고의 가지에 핀다.
무결한 옥은 험세가 드물다. 만약' 흠없는 백옥' 을 원한다면, 즉 몽둥이가 끊어지면, 그는 철두철미한 바보이다.
현자는 자신이 남보다 총명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어리석은 자는 항상 자신의 판단이 옳다고 생각한다.
이성을 잃을 때의 충동은 종종 오랜 후회로 이어진다. 장기간의 증오는 종종 사람들로 하여금 흥분을 잃게 한다.
마음이 바르지 않으면 지혜가 많으면 무서운 일이 된다.
지혜는 진주이고 실천은 선이다. 진주를 꿰고 싶다면 선을 끊을 수 없다.
어리석음은 혀가 뇌보다 빨리 달릴 때 항상 발생한다.
지혜가 없으면 생명의 배는 항해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