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인과 관계에 대한 불교의 설법
인과 관계에 대한 불교의 설법
"노력 때문에 열매는 운명을 따른다" 고 말했다.
우리가 성취할 때, 이 결과도 여러 가지 원인의 종합이고, 무상하며, 영원히 가질 수 없다. 너무 집착하지 마라, 고통만 가져올 뿐이다. 운명은 또한 우리가 성공에 직면할 때 평상심을 가질 수 있게 해준다. 성공할 때는 자신이 남보다 우월하다고 느끼지 않고, 실패할 때도 낙담하지 않고, 자신이 무가치한 존재라고 느끼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응?
확장 데이터:
불교 명구:
보리설
보리수는 나무가 없고, 명경대는 대만이 아니다.
아무것도 없어서 먼지가 없어요.
설명:
보리는 원래 지혜의 은유였다.
밝은 거울은 고요한 마음을 비유한다.
원래 조용한 곳에 어떤 먼지가 묻힐까?
감사:
이 시는 돈황이 쓴 《단경》에서 볼 수 있다. 이 시의 내력에 대해' 단경' 4 ~ 8 절에는 오조 오조홍인 대만선사' 1 일 제자를 부르다' 는 명확한 기록이 있다. 그는 또한 "만약 네가 대의를 이해한다면", "푸이여법, 이것은 6 세대의 중요한 일이다" 라고 말했다. 홍인의 마지막 제자 심수는 문 앞에 시를 한 수 썼다. "나는 보리수이고, 내 마음은 명경대와 같다.
부지런히 닦아서 먼지가 쌓이지 않게 하다. 홍인은 이 일을 알게 되자 수재에게 자리에 앉아 "네가 이렇게 하면 보이지 않는다" 며 "네가 무상보리를 찾으면 얻을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에게 "시 한 편 더 만들어라" 고 부탁했다. 그리고 "며칠 동안 자랑할 수 없다."
혜능의 시는 아름다운' 오향나무' 를 겨냥한 것이다. 제단경' 에 따르면 혜능은 글을 읽을 줄 모르기 때문에 먼저 아름다운 멜로디를' 사람들에게 읽어달라고' 한 다음' 서벽에 수재 한 명을 써주세요' 라는 노래를 썼다.
이 시는 그 아름다운 시와 마찬가지로 연습 방법에 있어서 원칙적인 차이가 있다. 심수의 한 곡' 무애' 가 그로 하여금 홍인의 전인자격을 잃게 하였으나, 그는 오히려 북종의 창시자가 되었다. 심수는' 상순' 을 강조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순진' 에 대한 주장을' 점진파' 라고 부른다.
혜능의 시는 미에 대한 철저한 부정, 즉 주관적 유심주의가 객관적 유심주의에 대한 철저한 부정으로' 견성성성불' 의 관건을 직접 붙잡아' 주현절파' 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