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낙천주의와 인내에 관한 시
낙천주의와 인내에 관한 시
1. 긍정, 낙관, 인내를 북돋우는 명대사와 시
쓰촨성 동쪽에서 바다까지, 우리는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년이 헛될 것이다. (한나라 악보의 "용송성") 모든 배움은 먼저 정해야 한다. (주희) 칼날은 날카롭게 하는 데서 나온다.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오며, 떨리는 비바람에 시는 우는 귀신이 되고 신이 된다. (두보) 마음이 넓고 감사하며 두껍고 얇게 쌓아라.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고, 깊은 시내에 가지 않으면 땅이 얼마나 두꺼운지 모른다. 날지 않으면 하늘로 솟아오르고, 노래하지 않으면 대박이 날 것이다. ("순자") 사마천) 남을 걱정하지 않으면 자기 자신을 모른다. 걱정하면 남도 모르고(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어떻게 호랑이 새끼를 잡을 수 있겠는가? (후한서) 막히거나 흐름이 없으면 안 된다.(한유)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그 진면목을 모른다. 떠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게 두렵지 않아요.(왕안시) 규칙을 따르지 마세요. 꿀에 들어가면 누구에게나 달콤할 것이다.(뤄인) 헛간에 있는 사람은 예절을 알고, 음식과 옷이 넉넉하면 명예와 불명예를 안다(관자). 천개의 검을 관찰하면 무기를 알 수 있다.(유설) 자신을 관찰하면 남을 알 수 있고, 현재를 관찰하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약간의 차이는 천리입니다. ( "한수") 바람과 파도가 부서 질 때가 있습니다. , 구름 돛이 바다를 직접 가로 질러 떠 있습니다. (이백) 내 마음은 자침과 같습니다. (Wen Tianxiang) 가라앉은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 수천 그루의 나무가 솟아오른다. (Liu Yuxi) 도랑을 먹고 지혜를 키워라. (고대 속담) 통치자는 짧고 한 치 길다.(굴원) 그는 군대를 떠나기 전에 죽고, 그의 수명이 길어 영웅은 눈물을 흘리게 된다.(두보) 봄 누에의 비단은 사용되지 않는다.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도 전에 재로 변할 것이다.(리상인) 봄바람이 너무 강해서 말굽이 너무 나빠서 장안의 꽃을 하루 만에 볼 수 있다.( 맹자오) 정원은 봄풍경이 가득해서 닫을 수가 없구나. 담장에 붉은 살구가지가 돋아난다.(예샤오웬) 봄밤의 한 순간은 천금의 가치가 있다.(소시) 선은 산을 오르는 것과 같고, 악은 무너지는 것과 같습니다.("국어") D 진정한 사람은 옥을 부수는 것보다 낫습니다. 오만하고 서투른 만큼 ("노자") 젊을 때는 얼마나 부유하고 고귀한지 모릅니다 (두보). 매미로부터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오래 살 것이다.(소시) 계속해서 부수면 혼란을 겪게 될 것이다.(한서) 권위 있는 사람은 혼란스러워하지만, 방관자는 분명하다. 도를 얻은 사람은 도움을 많이 받고, 도를 잃은 사람은 도움을 받을 것이다. (맹자) 산에 오르면 사랑이 가득하고, 산을 보면 바다여, 네 생각은 바다로 흘러넘칠 것이다. (유설, 해는 동쪽에서 떠서 서쪽에서 비가 온다. 길은 맑지 않지만 햇빛은 있다. (유위시) 백번 읽으면 뜻이 되리라. .(삼국지의 낭만) 천권의 책을 읽고, 정신으로 글을 쓴다.(두보) 독서의 방법은 한걸음 한걸음 꼼꼼히 읽고, 천권의 책을 읽는 것이다. , 수천 마일을 여행하십시오. (Liu Yi) 불의한 사람들은 반드시 죽을 것입니다. (Zuo Zhuan) E Er Cao의 몸과 이름은 파괴되고 강은 영원히 흐르지 않을 것입니다. (예의서) ) 백성의 입을 지키는 것이 강을 지키는 것보다 낫다. (제갈량) 바람은 살랑거리고 물은 차갑고, 강자는 한번 가면 돌아오지 못한다. (<전국정책>) 부는 음탕할 수 없고, 가난은 움직일 수 없고, 권력은 억제될 수 없다. 맹자) G 시대를 느끼고 나라에 봉사할 생각으로 칼을 뽑고 쑥을 줍는다.(진장) 높은 산은 고요하고 풍경은 멈춘다(시경).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갈고닦아야 한다. (옛날에 큰 일을 이룩한 사람은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었다고 하셨다. (소시)) 도구를 잘 보는 사람은 훌륭한 장인이다. , 병자를 돌보는 사람은 좋은 의사입니다. (송나라) 예시) 시간은 화살처럼 흐르고 해와 달은 날아갑니다. (명나라 Zenguang Xianwen) 유유히 흐르는 물이 지나갑니다. , 파도가 영웅들을 씻어 가느니라.(삼국지의 낭만) ㅎ 바다는 물고기가 뛰어다닐 만큼 넓고, 하늘은 새가 날 수 있을 만큼 높다.(고시) 바다에는 친한 친구가 있다. , 그리고 그들은 세상 끝에 이웃과 같습니다. (왕보) 바다 위에 밝은 달이 있고, 이때 세상의 끝이 있습니다. (장구령) 갑자기 밤새 찾아오는 봄바람처럼, 수천 그루의 배나무가 피어납니다. (Cen Shen) 높이가 한눈에 보입니다. (Du Fu) 불행이 오면 축복이 올 것입니다. (노자) J 남이 자기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 (논어) 동시에 들으면 깨달음이 생기고, 믿기만 하면 이끈다. (논어) "자지동견(Zi Zhi Tong Jian)" 토끼를 보면 개를 돌봐도 늦지 않고, 죽은 양을 고치는 것도 늦지 않다.
"전국 정책") 옳은 일을하지 않는 것은 용감하지 않습니다. (논어) 재능있는 사람들이 대대로 나타나고 각각 수백 년 동안 길을 이끌었습니다. 밖에서는 실패가 있고 안에는 실패가 있다.(류지) 물가에 있는 탑에서 가장 먼저 달을 얻고, 꽃과 나무는 봄으로 변한다. 주홍색에 가까운 것은 붉은색이고, 먹에 가까운 것은 검은색이다.(부현)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그 향기를 바꾸지 않는다.(맹교) 규슈의 분노는 의지한다. 바람과 천둥 속에서 수천 마리의 말이 침묵합니다. 나는 신에게 힘을 실어주고 모든 종류의 재능을 보내도록 격려합니다. (Zhuge Liang의 "Master After") 희생하십시오. 인생은 나라의 재앙을 맞이하고, 죽음은 돌연귀국으로 본다.(조지) 군자의 아름다움은 어른의 아름다움이지만, 어른의 악은 도량이다. (공자) 군자는 자신의 도덕을 걱정하지만 가난을 걱정하지 않습니다. .( "장자") L 머리가 하얀 것보다 강한 것이 낫습니다. 마음이 가난하고 야망이 푸른 구름에 빠지지 않는 것입니다. 수 마일. 순교자의 야심은 끝이 없다. (조조) 배 뜰에 달이 녹고, 캣킨 연못은 가볍고 바람이 불다. (안술) 흐르는 물은 썩지 않으며, 집안은 딱정벌레가 아닙니다. (Lu Shi Chun Qiu) 길이 길고 오랫동안 수리되었습니다. (Qu Yuan) 마력을 알기 위해 길이 멀었습니다. (원곡·보답하는 데 힘쓰라) 붉어지는 것은 무심한 것이 아니라 봄의 진흙이 꽃을 보호하는 것이라(공자진) 지는 구름과 고독한 백조가 함께 날아가느니라. (왕보) 남 손실이 가득하고 (상서) 매화는 눈보다 3점 더 희지만 눈은 매화를 잃습니다. (나미포) 믿음이 없는 것에는 시작이 없고 희한한 것에는 끝이 있느니라(시경) 부지런히 배우라 묻기를 부끄러워하지 말라. 앞으로는 친구가 없을 테니 걱정하지 마세요. (가오시) 모다오 늦은 밤인데 하늘에는 아직 안개가 가득합니다. (류위시) 기다리지 마세요. 그 동안 청년의 머리는 백발이 되고 하늘은 슬픔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악비) 숲속의 나무가 아름답다면 바람이 그것을 망칠 것이다. (당나라 고서) N 약간 붉은 빛을 띠는 수천 개의 두꺼운 녹색 가지가 봄 풍경을 옮기는 데는 별로 필요하지 않다. P 피부가 없다면 머리카락은 어떻게 붙어있나요? (좌전) 큰 나무를 흔드는 지렁이는 어이가 없군요. (한우) Q 그의 음악은 조화만큼 높고, 그의 조화는 그의 것만큼 낮습니다. (송유) 몸이 바르면 행동하지 않습니다. 몸이 바르지 않으면 말을 들어도 따르지 않는다.(논어) *** 훌륭한 글에 대한 감상, 의심의 분석. 시대의 흥망성쇠, 장강(長江)의 끝없는 흐름.(신치기)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노자) 옛 사람은 보이지 않고 미래도 보이지 않는다. 천지의 긴 여정을 생각하는 사람은 슬픔에 홀로 눈물을 흘린다.(진장) 앞차는 전복되고 뒤차는 교훈이다(한서) 과거를 잊지 않는 것은. 미래의 스승.("전국정책") 인내, 금과 돌은 조각이 될 수 있다. (순자·배움을 격려하라) 녹색은 파란색에서 따온 것이며 (. 2. 인내의 시)
인내의 구절
1. 한 방울의 물이 돌을 관통하고 밧줄이 그것을 꿰뚫는다
2. 끈기는 귀중한데 왜 세 시에 자고. 5시에 일어나면 가장 쓸모없는 일은 하루에 열흘 동안 추위에 노출되는 것입니다.
3. 작은 걸음도 쌓이지 않으면 천 리도 갈 수 없습니다. 작은 시냇물이 모이지 않고 강이나 바다가 될 수 없다
4. 좋은 일은 노력에서 오지만, 노는 데서 낭비가 되고, 성공은 생각에서 오며, 실패는 노력에서 나온다. 후속 조치
5. 의지가 있는 사람은 일이 이루어지고 가마솥이 배를 가라앉힐 것이며, 백이진관은 결국 초에 속하게 될 것입니다. 인간과 자연에 의해 무너지고 희생은 용기의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며 삼천 Yue Jia는 Wu를 삼킬 수 있습니다.
인내
인내, 느슨함: 느슨함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일을 하는 데 있어서의 인내를 묘사합니다. "청나라 역사의 유중중 전기"에서: "서우는 군대를 동기를 부여하고 끈질기게 버텼고, 도둑들은 항복을 간청한 다음 포주를 되찾았습니다. " "대 비극": "정오까지. 끈기 있게 다섯 사람이 14km를 걸었습니다." 3. 인내와 노력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다음 두 시는 인내와 노력을 표현합니다. 일:
1. 동, 서, 북, 남의 바람에 관계없이 반복되는 고난에도 불구하고 탄력적입니다.
——Zheng Banqiao의 "대나무와 돌"
2. 길은 길고 멀고 위아래로 검색하겠습니다. ——Qu Yuan의 "Li Sao"
3. 노인은 곤경에 처해 천 리를 목표로 하고, 순교자는 노년에 야망은 끝이 없다 - 조조의 "하문에서 나가다"
4. Xing Tian은 친척들과 춤을 춘다. 그리고 치열한 야망은 항상 거기에 있습니다 - 도연명의 "산해경 읽기·십"
5 때로는 긴 바람과 부서지는 파도가 있을 것이며 구름과 돛이 곧장 달려갈 것입니다. 바다를 도와주세요 - 리바이의 "길은 어렵다"
6. 수천 파운드를 찾기는 어렵지만 모래를 모두 불고 나서야 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 Liu의 "파도" 당나라 우희 "모래씻기"
7. 강하지만 날카롭지 않기로 결심하고 성공은 오래 가지만 빠르지는 않을 것이다 - 송나라 장샤오샹의 "장자(趙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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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지식이 풍부하고 약속을 잘 지키십시오. 숱이 많고 머리카락이 가늘습니다. ——Su Shi의 "Jia Shuo 장호에게 작별 인사"
9. 늙고 강할 때, 백발의 마음을 갖고 싶습니까? 가난하고 강해지십시오. 결코 구름에 빠지지 마십시오. ——왕보의 "등왕정 서문"
10. 칼날은 갈음에서 나오고, 매화향은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경고 에세이"
11. 젊은 사람이 늙은 사람에게서 배우기는 쉽지만, 늙은 사람에게서 배우기는 어렵다. 한 치의 시간이라도 가볍게 여기면 안 된다. . ——Zhu Xi의 "가끔"
12. 고대에 위대한 일을 성취한 사람들은 비범한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Su Shi의 "Chao Cuo Lun"
13. 나 역시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있으며, 아홉 번 죽어도 여전히 후회하지 않습니다. ——Qu Yuan의 "Li Sao"
14. 종이에서 배우는 것은 얕지만,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루유의 『겨울밤의 독서』
15. 10년 동안 칼을 갈았지만 서리칼날은 한 번도 써본 적이 없다. ——Jia Dao의 "검객"
인내와 노력을 묘사하는 속담도 있습니다. 열심히 일하는 한 쇠봉을 갈아서 바늘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자신이 결심하고 열심히 노력하면 무엇이든 성공할 수 있다는 비유입니다.
노고에 관한 시(V)
1. 당나라 두목의 '조사 등을 가르치는 시'
배움은 수반되지 않는다 꽃을 탐색하고 뿌리를 직접 재배합니다.
2. 송나라 육유의 『겨울밤의 낭독자우』
고대인들은 학문에 노력을 아끼지 않았고, 어려서부터 학문을 할 수 있었다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3. 송나라 소식의 '이별과 충격의 시'
고서를 수백 번 읽어도 질리지 않는다. 자신을 알게 될 것입니다.
4. 송나라 주희의 '책을 읽은 감상'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세요. 생명수의 원천이 있습니다.
5. "Long Song Xing"한월 부 민요
수백 개의 강이 동쪽에서 바다에 닿으면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까요?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질 것입니다. 4. 인내에 관한 시
Zheng Banqiao의 "대나무와 돌"
푸른 언덕에 굳건히 서서 절대 놓지 마십시오. 당신의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에 있습니다.
수없이 많은 시련을 이겨내셨지만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여전히 강하십니다.
"거북이는 오래 살 수 있다" 조조
거북이는 오래 살지만, 거북이에게는 아직 시간이 있다.
비상하는 뱀은 안개를 타고 결국 재로 변한다.
노인은 여전히 야망이 있지만 그의 야망은 수천 리에 이릅니다.
순교자들은 노년에도 야심적입니다.
이익과 수축의 기간은 천국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행복의 축복을 키우면 영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저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를 부릅니다.
amp; lt; 산과 바다의 고전 읽기 gt; Tao Qian
Jingwei는 작은 나무를 들고 바다를 채울 것입니다.
Xingtian은 친척들과 함께 춤을 추며 강한 의지가 항상 있습니다.
같은 일을 걱정할 필요도 없고, 사라져도 후회는 없을 것입니다.
지나간 일이고, 좋은 시절이 기다리고 있을 뿐입니다.
'석회' 우첸
수천 개의 망치가 깊은 산을 깎아냈고, 불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그들을 태웠다.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이 세상에 순수함을 유지해야 합니다. 5. 인내에 관한 시나 유명한 명언
1. 인내는 영원한 즐거움입니다.
2. 새벽까지 일출을 지켜봐야 합니다.
3. 어떤 패배에도 불구하고 사람은 결코 야망을 잃지 않습니다.
4. 실패는 숫돌이다.
5. 인내하는 사람은 운명의 폭풍 속에서도 싸울 수 있다.
6. 낙타는 천천히 걷지만 결국 목적지에 도달하게 됩니다.
7. 인내는 모든 지능의 기초입니다.
8. 위대한 일은 힘이 아니라 끈기로 완성됩니다.
9. 성공은 목적지가 아닌 여정이므로 성공으로 가는 길에 모든 일이 잘 진행된다면 성공이다.
10.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11. 도끼는 비록 작지만 여러 번 자르면 가장 단단한 참나무도 잘라낼 수 있습니다.
12. 인내하면 금이나 돌도 조각할 수 있다.
13. 인내의 나무에는 황금빛 열매가 맺힌다.
14. 재능은 장기적인 인내이다.
15. 성공은 결국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는 사람의 몫입니다.
16. 놀라움을 표현하는 데는 1분밖에 걸리지 않지만 놀라운 일을 하는 데는 수년이 걸립니다.
17. 인내와 인내는 항상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18. 성공의 비결은 설정된 목표를 절대 바꾸지 않는 것입니다.
19. 야망과 인내는 경력의 날개입니다.
20. 끈질긴 인내는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21. 칼날은 갈음에서 나오고, 매화향은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6. 영감을 주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부지런하고, 인내하고, 미래를 믿으며, 낙관적인 고대 시를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영감을 주는:
1. 젊은이라면? 사람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슬퍼할 것이다. ——고대 중국 월복시 "롱송싱"
2. 근면은 일의 탁월함으로 이어지고, 놀이는 낭비로 이어진다. ——Han Yu의 "금학 설명"
3.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금과 같지만 1인치의 금은 1인치의 시간을 살 수 없습니다. —— "Zeng Guangxian Wen"
4. 하늘은 활발하게 움직이고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 향상을 위해 노력합니다. ——"변화의 책? Qian? Xiang"
5. 야망이 강하지 않은 사람은 현명하지 못합니다. —— "Mozi? 자기 재배"
6. 파란색에서 녹색, 파란색에서 녹색, 얼음에서 물, 물에서 차갑습니다. ——"Xunzi 학습 격려"
7. 높은 목표를 세우세요. —— Zhuge Liang의 "유학생을위한 훈계 책"
8. 남편의 야망은 전 세계에 있으며 여전히 수천 마일 떨어진 이웃과 가깝습니다. ——조지 "왕표에게 백마를 주다"
9.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후한서? 경생전"
10. 천 리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층으로 가십시오. —— Wang Zhihuan의 "황새 타워 오르기"
11. 정상에서는 모든 산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Du Fu의 "Wang Yue"
12. 해가 추우면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시드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논어? 자한"
13. 하늘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기려 할 때에는 먼저 마음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피부를 굶기고, 고갈시켜야 한다. 그의 몸과 그의 행동을 엉망으로 만듭니다. ——"맹자? 고자하"
14. 버티면 썩은 나무는 부러지지 않고, 버티면 쇠나 돌도 깎을 수 있다. ——"Xunzi 학습 장려"
15. 돌은 깨질 수 있지만 강하지는 않습니다. 비약은 갈아도 붉을 수 없습니다. "루의 춘추시대? 성실"
16. 정성을 담아 금과 돌이 열린다. ——"후한서? 광무시왕전"
17. 걱정과 수고는 나라를 젊게 하지만 여가는 인생을 망친다. ——"오대신사? 영관전서문"
18. 고대에 위대한 일을 이룩한 사람들은 비범한 재능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인내와 인내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 Su Shi의 "Chao Cuo Lun"
19. 길이 멀기 때문에 위아래로 검색하겠습니다. ——굴원의 "이사오"
20. 나는 신분이 낮기 때문에 감히 조국을 잊어서는 안 된다. ——Lu You의 "질병의 시작"
21. 자는 1인치 더 짧습니다. 상황이 부족합니다. 지혜가 불분명합니다. —— 굴원의 '부주'
22. 깊은 노력을 하고 싶다면 쇠막대를 갈아서 바늘로 만들어라.
—— 조설의 "사천성 광지? 쓰촨성 남로 펑산현"
23. 밧줄이 나무를 보고 자르니 돌 사이로 물이 뚝뚝 떨어졌다. ——Luo Da Jing의 "Helin Jade Dew"
24. 매일 걸으면 수천 리를 두려워하지 않고 자주 걸으면 수천 가지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련비? 일 처리"
25. 높은 이상 정신을 가진 사람이 자신을 얕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 Zhuge Liang의 "스승의 처형"
26. 세상의 모든 일은 어려운 합의에 의해 성취되고 사치에 의해 패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루유
27. 흙이 쌓이면 산이 되고, 물이 쌓이면 바다가 된다. ——"순자? 유교 효과"
28. 사람은 성자가 아니며 누구도 실수할 수 없다. ——"전통적인 관습과 규정"
29. 결단력 있고 용기 있는 것을 강인함이라고 합니다. 힘은 낯선 사람이 되는 미덕이다. ——"군 훈련기록? 반복되는 부상일 뿐이다"
30. 목숨을 바쳐 국난에 빠지고, 죽음을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처럼 여긴다. ——조지의 "백마"
31. 모든 사람은 세상의 흥망에 책임이 있습니다. —— 구옌우
32. 남편이 나라에 봉사하지 않으면 결국 바보년이 된다. —— Chen Gongyin의 "호랑이 쏘고 돌을 쏘다"
33. 위험 할 때 신의 성실성이 드러나고, 혼란 스러울 때 충성심이 드러납니다. ——Bao Zhao "Jibeimen Xing 세대"
34. 나라의 생사를 이롭게하기 위해 불행과 축복으로 인해 어떻게 피할 수 있습니까? —— Lin Zexu의 "용나라에 가서 통로에서 가족에게 고함"
35. 외세에 흔들리지 말고 사물에 흔들리지 않으면 세계의 주요 이벤트가 이어집니다. 루쿤의 '신음소리? 대응'
36. 진짜 사람은 진심이 없으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 ——"장자? 어부" 7. 인내에 관한 유명한 명언과 시는 무엇입니까?
1. 인내는 영원한 즐거움입니다.
2. 새벽까지 일출을 지켜봐야 합니다.
3. 어떤 패배에도 불구하고 사람은 결코 야망을 잃지 않습니다.
4. 실패는 숫돌이다.
5. 인내하는 사람은 운명의 폭풍 속에서도 싸울 수 있다.
6. 낙타는 천천히 걷지만 결국 목적지에 도달하게 됩니다.
7. 인내는 모든 지능의 기초입니다.
8. 위대한 일은 힘이 아니라 끈기로 완성됩니다.
9. 성공은 목적지가 아닌 여정이므로 성공으로 가는 길에 모든 일이 잘 진행된다면 성공이다.
10.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11. 도끼는 비록 작지만 여러 번 자르면 가장 단단한 참나무도 잘라낼 수 있습니다.
12. 인내하면 금이나 돌도 조각할 수 있다.
13. 인내의 나무에는 황금빛 열매가 맺힌다.
14. 재능은 장기적인 인내이다.
15. 성공은 결국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는 사람의 몫입니다.
16. 놀라움을 표현하는 데는 1분밖에 걸리지 않지만 놀라운 일을 하는 데는 수년이 걸립니다.
17. 인내와 인내는 항상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18. 성공의 비결은 설정된 목표를 절대 바꾸지 않는 것입니다.
19. 야망과 인내는 경력의 날개입니다.
20. 끈질긴 인내는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21. 칼날은 갈음에서 나오고, 매화향은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8. 인내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인내에 관한 고대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나무와 돌", "이사오", "여행은 어렵다", "랑타오사", "가끔" .
수없이 많은 고난과 바람이 아무리 거세게 몰아쳐도 견뎌왔습니다. ——Zheng Banqiao의 "대나무와 돌" 이 시의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나무는 바람과 비에 단련되어도 여전히 강합니다.
이 시는 대나무의 강인함과 끈질김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돌죽을 칭송한 그림시이자, 창창시이기도 하다.
'결심'이라는 단어는 시작 부분에 돌죽을 의인화하여 그 매력과 끈질긴 생명력을 전달했다.
2. 갈 길은 멀고도 멀다 이상을 이루기 위해 오르락내리락하리라 - 굴원의 '이사오' 이 시의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상적인.
이 시는 시인의 인생 경험, 경험, 열망에 대한 자기 서술을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반부에서는 추나라의 운명과 민중의 삶에 대한 시인의 우려를 반복적으로 표현하고, 정치를 개혁하려는 염원과 이상을 고수하고 재난에도 불구하고 결코 악의 세력과 타협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성취와 실패 이후의 모습에는 조국과 민족을 사랑하는 시인의 생각과 심정이 반영되어 있다.
3. 때로는 긴 바람과 파도가 있을 것이고, 구름 돛이 직접 매달려 바다를 돕기도 할 것입니다 - 리바이의 "길은 어렵다" 이 시의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 날에는 장풍을 타고 수천 리의 파도를 헤치고 돛을 달고 바다에서 용감하게 전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시는 정치적인 길에서 어려움을 겪은 시인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으며, 타인과 함께할 의지도 없고 홀로 서려는 의지도 없는 시인의 이념적 모순을 반영하고 있다. 이 시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이 해결할 수 없는 모순이 일으키는 감정의 파도입니다.
시 속에 담긴 감정의 기복과 도약적인 사고, 높은 기세는 작품에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부여하며 후세들에게 널리 읽혀지는 영원한 명작으로 자리 잡았다. 4. 수천 번 걸러내기는 어렵지만 모래를 모두 불고 나서야 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당나라 유우희의 "낭도사" 이 시의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금을 걸러내려면 수천 번의 여과가 필요합니다. . 비록 힘들지라도 지쳐야만 찾을 수 있다. 오직 모래 속에서만 빛나는 금빛이 드러날 것이다.
이 quatrain은 금광의 음색을 모방하여 금광 경력에 대한 혐오감과 더 나은 삶에 대한 열망을 표현합니다. 견우와 직녀가 사는 천허는 조용하고 아름다웠지만, 황하의 금 채굴자들은 하루 종일 바람과 파도, 모래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애썼습니다.
은하수를 향해 직진하며 견우와 직녀를 만나는 모습에는 평화로운 목가적 삶을 향한 그들의 내면의 염원이 담겨 있다. 영웅적인 언어로 쏟아지는 이 낭만적인 이상은 소박하고 가식 없는 아름다움을 지닌다.
5. 청년이 노인에게 배우기는 쉽지만 노인에게 배우기는 어렵다. ——Zhu Xi의 "때때로" 이 시의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춘의 날은 지나가기 매우 쉽지만 학문에서 성공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모든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쉽게 놓지 말아야 합니다.
이 시는 언제 쓰여졌는지 알 수 없으며 아마도 소흥(少興) 말경(1162년)쯤으로 추정된다. 이 시는 일본에서 널리 유포되었고, 우리나라 본토에도 들불처럼 퍼져나갔으며 그의 작품으로 여겨 참고용으로 보관되어 있다.
젊은이들이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하도록 설득하는 것이 목적이며 다른 사람을 설득하고 스스로에게 경고하는 데 사용됩니다.
추가 정보: 인내, 게으름: 휴식.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인내하며 일을 하는 데 있어서의 끈기를 묘사하고 인내와 끈기를 비유합니다. "청나라 역사 원고: 유중중 전기"에서: "서가 군대를 격려하고 도적들이 항복을 간청하여 포주를 되찾았습니다."
"대재앙" : "정오까지 이 다섯 가지 끈기 있는 사람은 14km를 걸었습니다."
참고: 바이두 백과사전 - 인내. 9. '인내'를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1. 말은 한 번의 도약으로 열 걸음을 갈 수 없고, 열 번 탈 수는 있지만, 인내하면 장점이 있습니다. , 썩은 나무는 부러지지 않을 것이며, 인내하면 금과 돌이 남을 것입니다.
출처 : 전국시대 고우자가 쓴 '장학'.
정의: 천리마(千輪)의 도약은 열 보도 안 되는 반면, 늙은 말은 한 걸음만 가도 떠나지 않는데 비해 늙은 말은 당연히 더 멀리 걷는다. 떨어져 있는. 학습에 대한 이 비유는 우리가 인내해야 함을 보여줍니다.
2. 밧줄이 나무를 자르고, 물방울이 돌을 관통합니다.
출처 : 동한 왕조 반고의 "한수 매성 전기".
정의: 나무는 밧줄로 자를 수 있고, 돌은 시간이 지나면 떨어지는 물에 의해 관통될 수 있다. 인내하면 작은 힘으로도 어려운 일을 이룰 수 있다는 뜻이다.
3.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지는 때가 있을 테니 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항해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당나라 시인 이백의 '고난의 세시'.
정의: 언젠가는 강한 바람을 타고 수천 마일의 파도를 깨고 바다에서 용감하게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전진하는 야심찬 모습을 비유한 것입니다.
4. 넓은 마음으로 예약하고, 두텁게 쌓아두세요.
출처 : 송나라 소식의 '가석이 장호를 보낸다'.
정의: 광범위하게 읽고 간단하고 신중하게 사용하십시오. 식량은 비상사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충분한 양을 저장해야 하며, 낭비를 피하기 위해 매번 덜 가져가야 합니다. 두껍게 쌓인다는 것은 많이 쌓인다는 뜻이고, 숱이 많은 것은 쏟아진다는 뜻이다. 축적이란 잘 준비해야만 일을 잘 할 수 있다는 뜻이다.
5. 태산은 흙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커질 수 있고, 강과 바다는 작은 시냇물을 받아들이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깊어질 수 있습니다.
출처 : 진나라 이시가 지은 '항의서'.
해석: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크기를 조절할 수 있고, 강과 바다는 작은 시내를 허용하지 않으므로 왕이 서민을 배제하지 않으므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역사기(史史)』에서 『이사기』는 태산이 흙을 버리지 않아 강과 바다가 작은 물을 버리지 않아 그 덕을 이룰 수 있다는 뜻이다. 깊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