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외롭고 처량한 그림자이기도 하다-'호란하전' 소홍
외롭고 처량한 그림자이기도 하다-'호란하전' 소홍
소홍의 외롭고 비장한 일생이 나로 하여금 편애와 동정을 갖게 한 것 같은데, 이것은 생활의 핍박이다. 이 짧은 일생, 그녀가 죽었을 때 마침 내 나이였다. 그것은 평온하지 않고, 즐겁지 않고, 울퉁불퉁하고, 손상되고, 사랑이 부족하고, 따뜻하고, 즐겁다. 어려서부터' 아버지의 냉막, 어머니의 욕설, 할머니가 내 손가락' 후란하전' 을 찔러 소년에게 예민한 유일한 상처를 준 것은 흐릿한 기억 속에 희미한 촛불이 조금 들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할아버지와 외할아버지가 함께 계셨을 때, 할아버지께서 만드신 고소한 살찐 오리, 할아버지 채소밭의 근심 없는 장면, 철이 없는 당시를 외우고, 이상한 질문을 하고, 낮의 허튼소리-
샤오홍은 5 월 4 일 운동 후 각성한 초기 현대 여성이다. 그녀는 저항할 수 없는 운명의 비극감을 가지고 있다. 이브슨의' 인형의 집', 여자란 무엇인가, 사회토론,' 나라 떠난 후' 는 어때? 나는 집을 떠나 낯선 환경에서 날아다니는 화개처럼 방랑하고, 생활의 속박을 만나고, 소군을 사귀고, 노신을 따라다니며, 펜을 의지하고, 빈곤 속에서 원고지에 삶을 찾았고, 자신의 예민함으로 인생을 쓰고, 자신의 경험과 듣고 싶은 것을 소설로 썼다.
노신은' 생사장' 의 서문에서 소홍문채에 관한 이런 말을 썼다. "이것은 자연히 스케치, 서사, 풍경일 뿐, 인물 묘사보다 강하다. 그러나 북쪽에는 강하고, 죽고 발버둥치는 사람도 있지만, 왕왕 종이 회문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여작자의 세심한 관찰력과 이경의 배교한 문필은 많은 밝은 눈과 신선함을 더했다. 소홍의 작품은 민족이 고난 속에서 가져온' 힘과 분투' 를 쓴 것이다. 노신은 소홍의 여작가 신분과 그녀의 소설 스타일을 강조했다.
후란하전' 은 소홍이 1940 년 2 월에 쓴 것으로, 그녀가 사망한 지 1 년도 채 되지 않았다. 책에서 우리는 소홍의 생활 상태를 느꼈다. "우리 집 마당은 황량하다." "우리 할아버지는 예전에 호란강에 살았는데 지금은 장례를 치렀다. 내가 태어났을 때 우리 할아버지는 60 대였다. 내가 네다섯 살 때 할아버지는 벌써 일흔이 다 되어가신다. 내가 스무 살이 되기 전에 우리 할아버지는 이미 칠팔십 세가 되었다. 할아버지는 여든 살이 되자마자 돌아가셨다. 뒷뜰의 전 주인은 지금 없다. 늙은 주인이 죽고 작은 주인이 사막으로 도망쳤다. 클릭합니다 행간, 얼마나 억압적이고, 소홍한 처지, 외로움, 슬픔, 서늘함, 또한 장애령의 인생, 세상에 대한 독특한 느낌, 도시 생활의 색채를 띠고 있다. "인생은 이가 가득한 아름다운 자리다." "장애령의 감정 쓰기에 있어서," 슬픈 자세 "는 완전히 다른 생명의 해석 방식이다.
이때 홍콩에 있을 때 몸은 병으로 고통받고, 주변에는 아무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남도 후의 이청조처럼 우울증, 외로움, 떠돌아다닌다. 그녀의 추억에는 희미한 빛과 따뜻한 빛이 있어 앞길, 창유리와 병상을 비추고 따뜻하게 하며 고향을 회상하고 있다. 간단하고 직설적인 문필은 마치 쓰라린 슬픈 하소연처럼 어린 시절의 부드러움을 불러일으켰고, 이때 참담하고 억눌린 삶을 따뜻하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북의 광활한 대지에 존재하는 농촌의 어둠, 낙후, 불황, 척박한, 우매, 참담한 생활과 정신세계, 낡은 전통의식, 그리고 사람들의 피 속에 흐르는 유령들이 생생하게 재현되었다. 인류는 교살, 고문, 투옥, 잔해, 사람들은 개미처럼 더럽게 살았다. 소홍은 냉정한 펜으로 묘사하여 짜릿하고 사람을 감동시켰다. 이것은 모욕당하고 상처받고, 강인하고, 생명력이 얼마나 억척스럽고 비천한지,' 원시적' 인 강인함, 죽어가는 짐승처럼 생명에 대한 갈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후' 의 작문 스타일은 오사향토소설의 문화적 정취, 즉 산문식, 서정적, 그리고 자신만의 풍격을 지니고 있다. 마오 둔 (Mao Shun) 은 "서사시, 다채로운 풍경화, 슬픈 발라드 시리즈" 라고 말했다. 스타일은 루쉰 (Lu Xun), 폐명 (Hui Ming), 심종문 그녀는 중국 현대소설의 산문을 위해 시와 서사의 교감을 창조했다.
후란강의 전설은 비천하고 평범한 현실 생활 외에도 정신적으로도 신중춤, 양코, 방하등, 야대극, 4 월 18 모묘회 등과 같은 성대한 사건이 많다. 소홍의 기억 속에서 그녀는 천천히 자신의 감정, 굵거나 연한 필치, 가볍거나 무거운 슬픔을 표현하며 다시 한 번 인정과 인사, 유머러스한 장면에 빠져들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이것은 그녀 자신의 장면이다.
할머니와 할아버지의 행복한 시간을 쓰고, 작은 재회의 며느리에 대한 짜릿한 이야기를 쓰고, 고집이 센 폰 비뚤어진 입을 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