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효도에 관한 시가 있다.

효도에 관한 시가 있다.

1.' 효' 고시 열 수/Kloc-0 2.' 이별노모' 청황종은 어머니의 강양에 허리를 굽혀 눈물을 흘릴까 봐 걱정했다. 이때 장작문의 처참한 설야였다. 집을 떠나는 것은 하얗고 어둡다. 달빛 아래에서 두우를 들으면 남북은 늘 신경을 쓴다. 4. 연말에 집에 도착합니다. 청나라의 장세전 () 은 아들에 대한 사랑이 무궁무진하여 즐거이 지치지 않았다. 한옷을 단단히 꿰매고, 그의 집의 잉크자국은 새것이다. 너를 만났을 때, 그는 불쌍하고 여위어 울며 괴로움을 하소연했다. 그는 인자를 수치로 삼아 탄식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5. 별아들 엄마. 돈 바이 주이 "어머니 별자", 안돼. 낙양은 꽃으로 사람을 맞이한다. 신인은 옛사람을 맞아 버리고, 손에는 연꽃가시가 있다. 송년송년으로는 충분하지 않지만, 슬픔은 너희 집 두 아이에게 남아 있다. 처음에는 앉아서 울고 남의 옷을 잡는다. 너희 부부의 새로운 은혜로 우리 모자는 곧 헤어질 것이다. 숲 속의 검은 것이 까치보다 못하며, 어머니는 어머니와 함께 유웅을 잃지 않는다. 화원의 복숭아나무와 같고, 꽃이 바람에 흩날린다. 신인은 내 말을 듣는다. 낙양은 너의 우수한 신인보다 훨씬 많다. 6.' 모성애' 원양위정은 모성애를 사랑하고, 조는 황태자이다. 용호보일은 나날이 새로워지고, 개는 나날이 득세한다. 그녀의 슬하에 6 피트 고아가 있지 않니, 아소아메이가 개굴개굴개굴하지 않았니? 밤에 귀신등이 어두컴컴하고, 눈이 새어 4 드럼이 많다. 왜 관직에서 동호벽을 받들지 않고 울어? 전반적으로 은주도끼가 침대 앞에 찔린 것은 한왕진각서의 재앙이다. 7.' 현머투' 는 왕관의 채색 황화꽃 한 송이로 나성북당 아래에 있다. 남풍이 그 마음을 불고 있는데, 또 누구를 위해 흔들리고 있는가? 자모는 문에 의지하고, 나그네는 길에서 어렵다. 그녀는 그날은 소홀히 하기를 원했지만, 그날은 목이 막혔다. 운림을 우러러보며 새말을 듣는 것을 부끄러워하다. 8.' 누구의 아들' 당한은 왕궁에 가서 도사를 불렀다. 백발 어머니가 문을 가리고 셔츠 소매를 벗다. 최매의 신부는 스무 살에 울면서 도시를 가로질러 집으로 보냈다. 아니면 구름이 싸우는 법을 배우고 싶어할지도 모릅니다. 아는 사람은 그의 모든 어리석음을 안다. 현자는 속일 수 있고, 가난한 산은 어찌 죽을 수 있겠는가? 아아, 동생 여신성은 끝까지 가르치러 가고 싶어 한다. 그는 모든 정치사무를 설득하여 처벌을 받을 것이다, 이렇게 하면 그는 늦지 않을 것이다. 누가 그의 친지들을 불쌍히 여길 수 있겠는가, 이 시를 마치 나를 데려다 주는 것 같다. 9.' 쇼트트랙' 당 왕검이 탄생해 하늘이 오르기 시작했다. 그는 산에 늦게 올라 병이 났다. 남녀가 사람을 늙게 할 줄 몰랐어요. 짧은 노래, 음악 없음. 10,' 주베이 노인의 대답' 장탕은 "마이너스 노인이 주베에 갔는데 왕베향에서의 생활이 걱정된다" 고 말했다. 그는 노인이 세 아들이 있는데 그 중 두 명은 이미 황사에서 죽었다고 말했다. 이제 아이가 자라서 내년에 다시 모집한다. 이것이 흩어진다는 것을 알기 위해서는 생사와 함께 하는 것이 낫다. 우리는 농지의 집을 이웃으로 빌릴 것이다.

2. 효도에 관한 시 1, 늙지 마라.

황청 임정

어머니 강 리앙 활 커튼, 걱정 눈물 흰색.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내가 어쩔 수 없이 하량으로 생계를 꾸려야 했기 때문에, 나는 커튼을 젖히고 아쉬워하며 나의 노모에게 작별을 고했다. 백발이 성성한 노모를 보고 나는 울음을 참지 못하고 눈물도 말랐다.

이 설야에서, 아쉽게도 우리는 어머니에게 효도할 수는 없지만, 장작문의 참혹한 죽음을 숨겨야 한다. 아들을 입양하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나는 아직도 원하지 않는다.

2, 현머투, 하나

원나라: 왕관

자모가 문에 의지하니, 나그네는 행하기 어렵다.

날이 서툴러지고 날이 두려워지길 바란다.

착한 어머니가 문에 기대어 그녀의 아이를 기대하고 있다. 유랑자에게는 먼 곳으로 여행하는 것이 너무 어렵다! 부모에 대한 지지가 날마다 멀어져, 아이의 소식이 날마다 이루어지지 않는다.

3. 다음 자정에 울다

돈 바이 주이

옛날에 오계철이 있었는데,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무슨 제자야, 마음이 새보다 못하다.

옛날에 오기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그의 어머니의 죽음에 관심이 없었다. 아아 이런 사람, 그들의 마음은 정말 짐승보다 못하다!

4, 위안 두

왕명 수인

많은 즐거운 일로 옮겨가는 것을 기억하고, 효종은 일찍이 양궁을 위해 해금한 적이 있다.

이때 여요네 집 로비는 등불이 환했고, 오빠 언니들은 모두 여기에 있었고, 부모님은 틀림없이 멀리서 혼자 나를 그리워하셨을 것이다.

5. 친원춘제 조양장욱 이궁묘

문송천상

자식 효로 죽고, 신하충으로 죽고, 죽으면 뭐가 나쁜가?

아들은 효로 죽을 수 있고, 신하는 충으로 죽을 수 있다. 그것은 공정한 죽음이다.

3. 효도에 관한 고시 1,' 노모' 청: 황경인.

어머니 강 리앙 활 커튼, 걱정 눈물 흰색.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사모님 송: 우공

서리꽃 갈대꽃은 눈물을 흘리며 젖은 옷을 흘렸고, 까까머리는 이미 땔감을 많이 기대지 않았다. 지난해 5 월, 황장마는 전례로 고향으로 돌아왔다.

3. "연말에 집에 도착하다/연말에 집에 도착하다" 청: 강세전

나는 끝없이 내 아들을 사랑하고, 나는 집에 가서 매우 기쁘다. 한의는 바느질이고, 가서는 잉크 얼룩이다.

연민이 얇으면 스스로 고생을 구하다. 나는 인자를 수치로 삼아 탄식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4, "구오 펭 가족 바람 열기" 진 전: 잃어버린 이름

바람이 남쪽에서 불어와 그의 척추를 불고 있다. 가시 심장 yushi, 어머니 는 보상을 가지고있다.

바람은 남쪽에서 불어오고, 바람은 다른 쪽에서 불어온다. 세상에, 나는 친척이 없다.

봄추위가 있습니까? 견권 밑에서. 아이가 일곱 명 있는데 엄마가 힘들어요.

노란 새, 그 목소리를 가지고. 일곱 아이가 있으니 어머니를 위로하지 마세요.

5, "하위 도크 밤 외침" 당나라: 바이 주이

둘째, 나는 어머니를 여의고, 벙어리로 토했다. 밤낮으로 날지 말고, 노림을 여러 해 동안 유지해라.

매일 밤 한밤중에 울면 냄새를 맡는 사람은 감동을 받는다. 만약 네가 너의 목소리로 나에게 말한다면, 너는 너의 마음을 돌려주지 않을 것이다.

100 마리의 새는 엄마가 없지만 슬프다. 너를 슬프게 하는 것은 아마도 어머니의 선량함일 것이다.

옛날에 오계철이 있었는데, 어머니가 돌아가셨다. 무슨 제자야, 마음이 새보다 못하다.

2 차 물건은 2 차 물건을 할당하고, 새의 증신 () 을 부여한다.

6. "연의 시 리우 왼쪽" 당나라: 바이 주이

대들보에는 쌍연이 있고, 한 웅은 암컷이다. 두 서까래 사이에 한 둥지에 네 아이가 생겼다.

넷째 아들은 긴 낮과 밤이고, 음식을 구하는 소리는 부지런하다. 애벌레는 잡기 어렵고, 황구에는 전성기가 없다.

발톱은 우리를 갈망하지만 피곤하지는 않다. 한순간, 나는 둥지 속의 배고픔이 두려웠다.

30 일간의 노력 끝에 엄마의 마른 닭은 점점 뚱뚱해졌다. 혼잣말을 중얼거리며 스웨터 한 벌을 솔질하다.

날개가 형성되면 그들을 법원의 지사로 안내한다. 날개를 펴고 뒤돌아 보지 않고 바람 속에서 날다.

남녀가 공중에서 노래를 부르는데, 소리가 돌아오지 않는다. 빈 둥지에 들어가 밤새도록 우는 것이다.

연연 씨, 슬퍼하지 마세요. 하지만 당신 자신을 생각해 보세요. 자신을 젊은 날로 생각하고, 날개를 펴고 높이 날고, 어머니를 업고 있다.

그때 우리 부모님은 오늘 내가 알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4. 효도를 묘사한 시사에는 어떤 악이 있습니까? 제덕효가 우선이다.

아들은 부모가 늙었을 때 그들을 위해 봉사하고 싶었지만, 그들은 이미 사라졌다.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랑이 이 풀 한 치도 낳지 않고 태양의 빛을 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자모가 자식을 사랑하니,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유안 [한]

10 월에는 태아가 무거워 감상이 가볍다. 효를 권하는 노래

1 피트 3 인치의 아기, 10 년 8 년간의 일. 효를 권하는 노래

어머니는 아이가 누워서 마른다고 말했고, 어머니는 잠이 들어 젖었다. 효를 권하는 노래

어머니의 쓰라린 아들이 아직 보지 못하자 아이의 어머니는 안절부절못했다. 효를 권하는 노래

우리 엄마는 백 살이 되어서 늘 80 명의 아이를 읽는다. 효를 권하는 노래

자애로운 어머니가 계시니 탕자는 춥지 않다. 효를 권하는 노래

내가 그들을 사랑할 때 부모님을 이해하지 못했다. 어린이 언어

백두노모가 얼굴을 가리고 통곡하여 셔츠 소매가 모두 찢어졌다. 한유

모의수가 늘어지면, 바로 반짝 빛나고, 야대는 소리 없이 내려간다. 격언집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돈] 맹교

어제 맹모는 이웃을 선택했다. 맹자의 게으름 속에서 그녀는 천을 잘랐다. 삼자경

어머니, 세계 최초의 친척; 모성애는 세상의 첫사랑이다. 엄격한 단어

세상에서 유일하게 오염되지 않은 사랑은 모성애다. 엄격한 단어

네가 성공할 때, 모두들 친구이다. 하지만 어머니만이 실패한 파트너입니다. 정진탁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다. 시경

아버지 없이는 뭐가 나쁜가요? 엄마 없이는 뭐가 나쁜가요? 시경

아버지의 미덕은 아들의 유산이다. 엄격한 단어

부모 덕망이 높다. 아이에게 좋은 교육을 주다. 좌우명 대련

아이가 있으면 기뻐하지 말고, 아이가 없으면 한숨을 쉬지 마라. 한유

남학생과 여학생을 낳는 것은 좋지만 남녀가 사람을 늙게 할 줄은 몰랐다. 왕건

천하의 모든 부모 세상에서 가장 희귀한 사람, 형제. 좌우명 연필

부모, 세계 1 위; 자식 됨됨이는 천하대효이다. 좌우명 연필

아버지는 저를 낳았고, 어머니는 허리를 굽혀 절하고, 애무하고, 양육하고, 양육했습니다.

나를 돌보고 대답해 주세요. 시경

아버지는 인자하지 않고, 아들은 불효하다. 친구가 아닌 형제는 존중하지 않는다. 남편이 불공정하다

이 여자는 매끄럽지 않다. 얀 zhitui [북부와 남부 왕조]

부모님이 원하는대로, 나는 계속 묘사한다. 나는 그 부모님의 생각을 소중히 여긴다. 좌우명 연필

5.' 유자' 라는 시는 효도의 초점을 묘사한다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그녀는 조심스럽게 꿰매고, 철저히 보수했습니다.

지연에 대한 두려움은 그를 늦게 귀가시킬 것이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번역:

자모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 연애하는 아들에게 옷을 만들어 주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망가졌다.

누가 감히 한 아이의 연약하고 풀처럼 연약한 효심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유자' 는 당대 시인 맹교가 쓴 오언시이다. 이것은 모성애 송가입니다. 전 시 * * * 6 구 삼횡은 선 그리기 수법을 이용해 이별 전 평범해 보이는 옷을 꿰매는 장면을 회상함으로써 모성애의 위대함과 사심을 부각시키고 칭송했다.

효는 중화민족의 두 가지 기본적인 전통 도덕 행동 규범 중 하나이며, 다른 하나는 충성이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충효를 천성으로 여겼고, 심지어 사람과 동물을 구분하는 상징으로 삼았다. 충효는 성인이 제기한 것이지 성인이 제기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고대 중국 장기 사회 실천의 역사적 산물이다.

"국가" 와 "집" 의 관계가 잘 조정되어 천하에 통치가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국가와 군주의 효과적인 통치를 보장하는 가장 높은 원칙은' 충성' 이다. 효의 최고 원칙은' 효' 가 기층 사회질서를 공고히 하고 향당 이웃의 조화를 늘리는 것이다. 고대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세포는 가족이었다. 그래서 충효보다 효가 더 기본이다.

확장 데이터:

효는 중화민족의 두 가지 기본적인 전통 도덕 행동 규범 중 하나이며, 다른 하나는 충성이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충효를 천성으로 여겼고, 심지어 사람과 동물을 구분하는 상징으로 삼았다. 충효는 성인이 제기한 것이지 성인이 제기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고대 중국 장기 사회 실천의 역사적 산물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중국은 다민족 통일의 대국을 세웠고, 그것을 건설하고 유지하는 데는 두 가지 보증이 있다. 첫째, 우리는 고도로 중앙 집중화 된 강대국의 효과적인 통치를 보장해야한다. 둘째, 가장 밑바닥에 사는 개인 농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생산에 종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도로 집중된 정권과 극도로 분산된 농민들은 서로 협력하여 대립을 줄여야 한다. 전국 통일의 조율 하에 그들은 대규모 지역 간 공업 건설과 문화 건설을 진행하여 내전을 방지하고 외적의 침입을 막고 재해 방병을 구제할 수 있다. 개인 농민들이 그것으로부터 이익을 얻는다면, 세계는 평화로울 것이다.

농업 생산은 중국 고대 사회가 자연 환경에 근거하여 내린 합리적인 선택이다. 가정은 중국 고대 일가의 기본 생산조직으로 사회의 기본 세포를 구성한다. 소농이 생산하는 가정은 국가에 세금을 납부할 의무가 있고, 국가는 소농을 보호할 책임이 있다.

"국가" 와 "집" 의 관계가 잘 조정되어 천하에 통치가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국가와 군주의 효과적인 통치를 보장하는 가장 높은 원칙은' 충성' 이다. 효의 최고 원칙은' 효' 가 기층 사회질서를 공고히 하고 향당 이웃의 조화를 늘리는 것이다. 고대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세포는 가족이었다. 그래서 충효보다 효가 더 기본이다.

13 경 중' 효경' 은 효를 당연한 최고 원칙으로 삼았다. 북송 후기 장재는' 효경' 을 기초로' 명희' 를 써서 충효융을 하나로 만들었다.

철학본체론의 높이에서 윤리, 정치, 심성론, 본체론은 완전한 효도체계를 구성한다. 중화민족의 발전에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민족의 응집력을 강화하고, 민족가치에 대한 인식을 형성하였다.

써우거우 백과-방랑 노래

써우거우 백과-효도

6. 감사와 효도에 관한 시는 1,' 모친집 보내기'-당대의 이상은입니다

모성애는 보답할 것이 없고, 생활 요구는 더 높다.

어머니의 은혜는 갚을 수 없다. 그렇다면 인생에서 추구할 것이 또 있을까?

2, "방랑자"-당나라의 멩 교외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누가 약효가 풀처럼 약한 사람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합니까?

3. "현머투 1"-원대 왕관

날이 서툴러지고 날이 두려워지길 바란다.

운림을 우러러보며 새말을 듣는 것을 부끄러워하다.

부모에 대한 지지가 매일 멀어져 아이의 소식이 매일 들리지 않는다. 운무림을 우러러보며 혜새의 울음소리를 듣는 것을 부끄러워해 지금까지 그리워했다.

송나라의 어머니 ni Rui 의 기억

내가 어둠 속에 있을 때, 나는 더 많이 울까 봐 두려웠다.

나는 늘 엄마를 보고 싶어서 몰래 울지만, 엄마가 나를 보고 싶을 때 더 많은 눈물을 흘릴까 봐 걱정이다.

제 10 차 5 개년 계획-송나라 왕안석

어머니를 도랑에 두고, 그녀의 집을 그늘에 남겨 두다.

달빛 아래 두우, 남북이 늘 걱정한다고 들었다.

어머니를 데리고 양주에 온 후, 나는 임시로 흰색 린넨으로 덮인 곳에 정착했다. 보름달 밤에 뻐꾸기 울음소리를 들을 때마다 남북은 멀리 떨어져 있지만 여전히 서로에 대해 깊이 걱정하고 있다.

누가' 효' 에 대한 명언이나 시구를 가지고 있습니까? 부모님은 병만 걱정하신다. -멩

오늘의 효도는 바로 키울 수 있는 것이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다. 무례, 왜 안돼! -자유

어려움이 있으면 제자가 돌볼 것이다. 술과 음식이 있습니다, 선생님. 효성인가? 여름 보라색

부모, 여러 차례 충고하고, 의지가 따르지 않는 것을 보고, 또한 위반하지 않고, 일에 원망이 없다. -공자 는 말했다

부모님이 계시니 멀리 가지 않으면 꼭 잘 여행해야 한다. -공자 는 말했다

부모의 해는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공자 는 말했다

아버지는 그의 의지를 관찰하고 계시지만,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고 있지 않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하다고 할 수 있다. -공자 는 말했다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나는 젊고 사람도 젊다.

세 번 후, 나는 두 친척을 떠올렸고, 나는 천지에 매우 감격했다.

나를 낳고, 활을 하고, 나를 키우고, 내가 들락날락하는 복부가 얼마나 어려운가.

나는 평생 은혜에 보답해야 하는데, 오팀은 나에게 매우 쓸모가 없다.

말을 들으면 상을 주지 않고, 배은망덕하면 반항한다.

이런 상태의 기원은 효이고, 현에는 일찍이 이신이 있었다.

나중에, 그는 위대한 성자의 이름을 피했기 때문에, 그는 양지라고 불리게 되었다.

효도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사람, 이름은 여전히 향기롭다.

인심이 매우 멀리 떨어져 있어, 전 현자가 효도를 따르지 않는다.

속박하고, 악선하고, 흉악하다.

부모의 호의를 고려하지 않는 것은 습관이고, 도덕과 예의에 어긋나는 것은 습관이다.

네가 개를 반포할 때, 너는 바로 개의 노예이다.

당신이 양이면, 당신은 쥐입니다.

이 일은 불가피한 것은 아니지만, 나는 매우 두렵다.

일단 자책하면 내 교육을 받을 자격이 없다.

나는 예전에 너희 시골에서 일했는데, 가끔 사람과 어머니가 서로 경쟁하는 것을 보았다.

모친은 자신의 효심을 울며 새로운 경의를 표했다.

나는 너에게 인과응보를 고소했으니, 너는 낡은 악을 용서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옛날 옛적에, 어떤 보답이 있으면 말하기 어렵고 효심이 있는 날.

오형이 가장 불효하니, 맹렬하게 들어야 한다.

관법이 눈앞에 있으니, 가볍게 편찬하여 다시 맞추어라.

만약 네가 공식적인 처벌을 피한다면, 너는 천벌을 받을 것이다.

류딩은 분노하여 한 번 마셨고, 더 이상 개과천선할 방법이 없었다.

8. 효도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하지만 그 인치의 허장초가 얼마나 많은 사랑을 받았는지 삼춘찬란함을 얻었다. -맹교

효성은 종종 가장 고귀한 감정을 대체 할 수 있습니다. 머크 3 호입니다. 어머니는 죽음을 굴복시킬 수 있는 유일한 힘이다. -골키 4. 세상의 모든 영광과 교만은 어머니에게서 나온다. 골키

5. 모성애는 모든 사랑보다 낫다. -셰익스피어

6, 효자의 부양도 행복이지, 마음에 어긋나는 것이 아니다. -'예기' 7. 효도에는 세 가지 측면이 있다: 친족에 대한 큰 존중, 그 다음은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질 수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축의기

8, 부모의 해, 당신은 알아야 합니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논어

9, 멩 은 효도 를 물었고, 아들은 말했다: "부모는 병만 걱정한다. 클릭합니다 -"논어는 정치다"

10, 부모는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고, 부모도 존중한다. -공자

1 1, 질서 정연하다. -맹자

12,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9.' 효' 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학부모는 속도를 늦추지 마세요. 학부모 여러분, 게으름 피우지 마세요. -'제수 규칙'

부모님이 전화하셨으니, 우리는 반드시 신속하게 동의해야 한다. 부모님께 명령이 있으니 빨리 처리해야 한다.

2. 효도, 천경, 땅의 의미. -《효경》

효도는 자연스러운 것이다.

3. 천천히 전화를 받을 엄두가 나지 않고, 성실하고 명랑하다. 。 -"신문사에게 후덕을 권하다"

부모님께서 전화하셨으니, 즉시 승낙해야지, 소홀히 해서는 안 되고, 성실해야 한다.

의미, 미소.

4. 만약 네가 너의 친척의 뒷다리를 끌면, 그것은 너의 친척에 대한 불경이다. -"삼국연의", 슈웨이.

남의 부모를 존중하지 않는 사람은 당연히 자신의 부모를 존중하지 않는다.

맹자는 "친절하지 않고 즐겁지 않다. 부모를 따라가지 않으면 아이가 될 수 없다. " -"맹자 리 루"

맹자는 "아들은 부모와 화목하게 지낼 수 없고, 사람이 될 수 없다" 고 말했다. 아들이 부모의 뜻에 따르지 못하면 아들이 될 수 없다. ""

6. 맹자는 "노인들은 늙고, 청년들은 젊고, 청년들은 젊다" 고 말했다. -"맹자 혜량 왕상"

맹자는 "자신의 어른을 존경하고, 다른 사람을 발탁하고, 다른 사람의 어른을 존중한다" 고 말했다. "자신의 아이를 애무하고, 그들을 촉진하고, 다른 사람의 아이를 애무하다."

7. 만경, 효가 우선이다. -'증광현자'

천경만설에 따르면 효와 의는 사람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이다.

8. 제 1 효제, 제 2 성실. -'제수 규칙'

우선 부모님께 효도하고 형제를 사랑해야 한다. 둘째, 조심하고 약속을 지켜야 한다.

9. 자식은 효성까지 멈춘다. 아버지가 되는 것은 선량함까지 멈춘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대학'

인간으로서 부모님께 효도해야 한다. 아버지는 그들의 아들을 잘 대해야 한다.

10. 효도, 덕의 시작, 덕의 순서, 편지, 덕의 두께, 충성, 정의. 중복사덕에 참가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 "가정 제자 \"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도덕의 시작이고, 형을 사랑하는 것은 도덕의 질서이고, 신용은 도덕의 깊이이며, 충성은 도덕의 방향이다. 일찍이 참삼한 것은 이 네 가지 도덕을 갖춘 사람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