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작문의 시작 방법에는 어떤 12 가지가 있습니까
작문의 시작 방법에는 어떤 12 가지가 있습니까
2, < P > Lenovo 법 < P > 은 눈앞에 보이는 사람, 일, 사물 또는 경치를 당신의 심금을 울릴 수 있고, 주제와 직간접적인 관계가 있는 것을 연상할 때 일종의 Lenovo 법이다. Lenovo 에는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 P > (1) Lenovo 에 가깝습니다. 묘사할 것은 가까운 관계로 연상합니다. 예를 들어 지팡이로 노인을 생각하고 하늘에서 구름을 떠올린다. < P > 예: 타이페이의 밤, 타이페이는 놀이터가 되었다. 건물은 반짝이는 등롱으로 장난스럽게 큰 눈을 깜박였다. 거리는 매끄러운 미끄럼틀과 같고, 자동차는 수많은 요정을 향해 미끄럼틀 위에서 즐겁게 놀고 있다. < P > (2) Lenovo 와 유사: < P > 가 묘사해야 할 것은 모양, 소리, 색상 등의 성질이 비슷한 것으로 연상된다. 예를 들어 고양이는 호랑이를 생각하고 눈물은 진주를 생각한다. 예: 별빛 나는 어렸을 때 어머니 옆에 기대어 있던 광경을 영원히 잊을 수 없다. 아아! 어린 시절의 추억, 어머니의 눈물, 별빛처럼 눈 깜짝할 사이에 반짝이고 있어!
(3) 상징연상:
주제가 나타내는 의미를 연상시킨다. 예를 들어 장미, 다이아, 사랑, 카네이션으로 모성애를 떠올린다. < P > 예: 모성애 5 월의 훈풍은 정원에 꽃이 만발했고, 그 꽃피는 카네이션, 자모처럼 웃는 얼굴, 모성애의 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 P > (4) 비교연상: < P > 가 그려야 할 것은 형톤 성질의 정반대로 연상한다. 예를 들어 높은 산에서 깊은 계곡을 생각하고, 사랑에서 한을 생각하다. < P > 예: 반딧불이가 어둠 속에서 반딧불이는 작은 등롱을 들고 빛을 피우려고 노력하며 태양처럼 모든 것을 빛나게 해 주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반딧불)
3, 가정법
가정은 가정이고 사실이 아닙니다. 문장 붓, 가설의 어조를 이용하여 주제를 이끌어내는 이런 방법을 가정법이라고 한다. < P > 예를 들어, 시간의 주인이 짧은 일생에서 무언가를 이루고 싶다면, 시간의 주인이 되고, 매분 매초를 파악하고, 적절하게 이용해야 생명이 꽃피고, 빛나고, 열이 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4, 인용법 < P > 을 납득시키기 위해 문장 안에서 제목과 관련된 속담, 성어, 고사, 시, 우화, 동서고금의 유명인들의 가언을 먼저 인용한 뒤 주제로 끌어들이는 것을' 인용법' 이라고 한다. 예: 주백려씨의 < 저장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Zhuzi 정치가 격언 및 gt;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 "죽 한 끼 밥 한 끼, 사처가 쉽지 않을 때, 반가닥 반가닥, 항념물력이 어렵다." 절약은 중국인의 전통 미덕이며, 절약은 물력을 아끼는 것 외에 적극적으로 자원을 창조할 수 있다.
5, 클로즈업법 < P > 영화나 TV 프로그램의 클로즈업처럼 문장 시작, 주제의 사람, 일, 사물 또는 경관의 특징을 상세히 묘사하거나 묘사하는 것이 클로즈업법이다.
예: 불쌍한 사람' 만두! 만두! " 만두를 파는 노인, 몸이 여위고, 그는 힘껏 고함을 지르며, 두 손으로 힘겹게 작은 차를 밀고 언덕을 오를 때, 그는 힘껏 최선을 다해, 땀이 이마에서 남아, 등 뒤의 옷이 흠뻑 젖어, 차가 오르막길을 기어올라, 그의 불쌍한 모습을 보니, 정말 불쌍하다.
6, 회상법 < P > 은 회상법을 이용해 지난 일을 회상하고, 주제를 도입하는 것은 회상법이다. 이는 역사가 레이아웃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다. < P > 예: 이정 여가가 울려 퍼지며 초등학교 6 년 동안의 작은 방울들을 회상하며 기쁨과 슬픔, 웃음과 눈물이 있지만, 이 새콤달콤한 쓴맛은 영원히 기억보함 속에 간직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반을 봐라, 선생님의 고구파심, 동창들의 깊은 우정, 마음속 깊이 각인되어 있다. 캠퍼스를 보면 깃발 게양대 국기, 운동장의 잔디, 놀이터의 그네, 사방의 풀 한 그루, 나무 한 그루, 얼마나 많은 웃음소리가 남아 있는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안 돼! 어린 시절에 뵙겠습니다!
7, 의인법 < P > 은 문장 시작 부분에 주제에 생명이 없는 것을 생명과 감정이 있는 사람과 비교해서 묘사하는데, 이렇게 물인격화를 한 편의 문장 시작 부분에 쓰면 독자들이 신기하고 재미있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다. < P > 예: 가로등은 매일 길가에 똑바로 서서 밤이 되면 큰 눈을 깜박거리려고 노력한다. 밤귀인을 위해 그는 결코 피곤하거나 고함을 지르지 않고 행인이 핑안 귀가하는 것을 보고 안도했다.
8, 파제법
는 일명' 단도직입산' 이라고도 한다. 문장 을 쓸 때, 단도직입적으로 문제 의 취지 를 문제 의 의미 에 쓰고, 제목 의 중심 을 가리키고, 빙빙 돌지 않는다. < P > 예: 달밤 해가 지고, 하늘은 검은 벨벳의 검은 막을 당기고, 월처녀는 득의양양하게 반짝이는 은가루를 뿌리고, 대지는 은빛 세계에 뒤덮여 있다. 달밤은 그렇게 조용하고 고요하다. 달밤의 고요함
9 를 직접 지적하고, 질문법 < P > 은 처음부터 주제에 대해 교묘하게 의문을 제기하며 독자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며 질문문을 사용한다. < P > 예: 모성애는 내가 아플 때 누가 잠을 자지 않고 나를 보살펴 줍니까? 네? 내가 고민할 때 누가 나를 위해 그 답답한 매듭을 풀었는가? 내가 실의에 빠졌을 때 누가 나를 위해 그 어두운 마음을 닦았는가? 일련의 질문문으로
1, 시공법 < P > 시공법에는 시간법과 공간법이 포함된다. 시간은 순간이고, 공간은 일이 발생한 장소, 위치 또는 주변 환경의 관계이다. 한 편의 문장 시작, 일이 발생한 시간이나 공간부터 쓴 다음 경과와 결과를 서술하는 것이 바로 시공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독자로 하여금 일이 발생한 배경을 이해하게 할 수 있다. < P > 예: 지역 사회 조사 토요일 오후 우리는 지역 사회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우리 일행 다섯 명은 큰길을 지나 골목으로 꺾어 들어가 새로운 천지를 발견했습니다. 이곳은 바닥이 울퉁불퉁하고 집 전체가 모두 불법 건물이었고, 땅에는 개 몇 마리가 뛰어다녔습니다.
11, 문제 해결법 < P > 은 먼저 제목의 글자와 의미를 해석한 다음 본문을 도입하는 것이다. 보통 이런 발법은 논설문에 적합하다. 그러나 일부 주제는' 문제 해결법' 을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왜냐하면 일부 주제의 의미는 이미 매우 분명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우리 엄마' 는' 엄마' 가 더 이상' 엄마' 가 무엇인지 설명하지 마라. 그러면 쓸데없는 행동이 될 것이다. 무의미하다. < P > 예: 공덕심' 공덕심' 은 간단히 말하면 공익을 중시하는 정신과 태도다. 만약 한 사람당 사리사욕이고 대중의 사무에 무관심하다면, 사회 전체가 뒤죽박죽이 되고 사회의 진보도 방해받을 것이다.
12, 미스터리법 < P > 문장, 처음에는 문제의 진상을 알 수 없었고 주제와 관련된 일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빙빙 돌며 미스터리한 분위기의 단어를 써서 독자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마지막으로 답안을 쓰거나 문제의 주제를 지적하는 것은 비교적 어려운 시작 방식이다. 미스터리법' 은 문장 시작 부분뿐 아니라 탐정 소설, 익지 등 문장 레이아웃에도 적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게걸스럽게 먹는 길고양이' 동생, 책상 위에 놓인 물고기가 왜 없어졌어? " 어머니는 급히 소리를 질렀다. 급히 방에서 뛰쳐나와 우리는 서로 쳐다보았는데,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인지 아무도 모른다. 갑자기 정원에서도 아버지의 두터운 목소리가 들려왔다. "이봐, 누가 내 새를 풀어줬어?" " 나와 여동생 두 사람은 고개를 저었고, 아무도 인정하려 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