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용을 죽인 사람 자신도 악룡이 되었다. 어디서 왔지?
용을 죽인 사람 자신도 악룡이 되었다. 어디서 왔지?
마찬가지로, 당신이 너무 나쁜 기분이나 경험에 빠져 있을 때, 항상 자신을 훈계로 여기고, 부정적인 얽힘에서 벗어나려고 하는 것은 극히 어렵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이 말은 니체의' 폰구트와 B' 에서 나온 말인가? Se (선악을 초월하고 선악의 건너편),' 잠언' 제 4 장 1 회, 146 절. ) (1886).
"니체"
원문은 독일어입니다:
누가 젊은 K 와 함께 있습니까? Mpft, mag zusehn, dass
그는 이 세상을 좋아하지 않는다. -응?
여러분이 어두운 곳에 있을 때,
중국에서도 마찬가지다.
영어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괴물과 싸우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그 자신은 괴물이 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오랫동안 응시한다면.
심연, 심연도 너를 응시하고 있다.
심연을 응시하는 사람은 심연을 돌아볼 것이다. 용을 죽인 사람 자신도 악룡이 되었다.
니체의 철학에서 생각하면 거울과 같다. 우리가 보는 것은 같은 말이지만 사람마다 이해가 다르다.
이것이 바로 니체 본인이 추구하는 선견지명이 있는 표현이며, 이것도 니체 철학의 매혹적인 부분이다.
예를 들어, 니체의 철학은 의지론이고, 칸트와 헤겔 수준의 유심 변증법은 인식된 세계가 물질의 추상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숙본화와 니체는 우리가 자랑스러워하는 이유가 거짓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즉, 우리의 이성은 사실상 우리 자신의 의지의 자기 합리화 방식이다.
이 시점에서, 우리가 세상을 아는 방식에 대해 반성할 때, 우리가 세상을 아는 방식은 사실 자신의 감정을 통해 세워진 것임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세상은 마치 하얀 벽과 같다. 우리의 모든 느낌과 생각은 사실 의지라는 프로젝터가 이 흰 벽에 비친 그림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그래서 세상을 아는 과정에서, 우리는 실제로 세상을 아는 것을 통해 끊임없이 자신을 알게 된다. 심연 앞에 서서 자신을 바라볼 때, 당신은 심연을 통해 자신을 응시하고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네가 악룡과 사투를 벌이는 과정에서 너는 항상 악룡을 알게 될 것이다. 용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알게 되면 용은 생활 속에 존재하지 않고 당신의 마음 속에 존재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확장 데이터:
선악의 건너편' 은 1885 년 여름에 쓰였으며 이듬해 겨울에 완성되었다.
이 책을 쓰는 데는 두 가지 목적이 있다. 하나는 찰라투스트라가 한 말을 설명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그의 가장 위대하고 중요한 책인' 강한 의지' 를 쓰기 위한 것이다. 이 책에서 니체는 비도덕과 비도덕을 구별하기 위해' 선' 과' 악' 이라는 두 개의 상대적 단어를 정의하려고 시도했다.
그는 사람들이 고대 도덕기준을 현대인의 필요와 일치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모순적이라는 것을 알아차렸고, 사람들은 종종 도덕이론과 사회실천 사이에서 타협을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의 목적은 도덕과 필요 사이의 관계를 확립하고 인간의 행동을 위한 운영 가능한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다. 따라서' 선악의 건너편' 은 니체가 새로운 도덕 체계에 가장 중요한 공헌 중 하나로 그의 철학에서 가장 깊은 원칙을 많이 건드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