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나란성드 "목련 고대 링 절구" 분석
나란성드 "목련 고대 링 절구" 분석
인생이 처음 보는 것만 같다면 가을바람에 부채질을 할 필요가 없다. 고치기 쉽고 고치기 쉽다.
산말은 자정까지 그치고, 눈물비는 결코 원망하지 않는다. 더 중요한 것은, 만약 네가 운이 좋다면, 너는 이전보다 더 원할 것이다.
기쁨과 감동은 종종 이해가 되지 않는 것에서 비롯된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예를 들어, 우리는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는 자기 격려의 말을 자주 사용한다. 우리는 이것이 일종의 신사정신이라고 생각한다. 고대인들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인생철학을 가르쳐 주었다. 이 두 문장은 확실히 공자의 명언이지만,' 논어' 에서는 원문에 후반부가 있다. "말은 반드시 하고, 행은 반드시 감당하고, 나는 소인이다." " 다시 내려다 보면: "억압도 두 번째가 될 수 있습니다." " 즉, 꼭 해야 할 말을 하는 사람은 소인은 아니지만, 그렇지도 않다는 것이다.
현재 용약에서 가장 유명한 백목란 기사단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인생이 처음 보는 것만 같다면, 이 가장 감동적인 첫 문장만 보면, 우리는 이것이 사랑시라고 생각할 것이다. 반드시 이 말을 가슴에 베껴 영원히 변하지 않는 사랑의 격언으로 삼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용약이라는 단어의 매력은 그가 사랑의 세계에서 일종의 보편적인 감정을 직접 썼다는 데 있다. 비록 그의 본의가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먼저 말을 하다.
이 시의 제목은' 모조인' 이다. 우선 이 단어는' 고대인 모사' 라고 지적했다. 즉, 고대 시의 스타일과 소재를 모방하기 위해 아래에 하나를 쓰고 싶다는 뜻이다.
모조인은 시인이 흔히 볼 수 있는 작문 스타일로, 일반적으로 고대의 악부를 모방한다. 만약 이번 절절어' 가 송대' 시경' 에서 인용한' 백두음' 시에서 발견된다면,' 맑은 것은 산 구름처럼 맑고, 구름 사이로 달처럼 맑다' 고 말했다. 문군은 두 가지 의견이 있어서 그가 작별 인사를 하러 왔다. "내 마음은 맑고 밝다는 뜻이다. 나는 네가 지금 양다리를 걸치고 있다고 들었기 때문에 나는 너와 절교하러 왔다. -이 주제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절교". 다정한 사랑이 아니라 단호하게 헤어지는 것이다.
후세에' 의시' 라는 글자가 왔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원직의 세 편의 시' 화합시' 이다.
처음에 나는 정원 앞에 붉은 부용가지를 짜는 대신 하늘의 나팔꽃을 위해 처녀 스타를 짜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나팔꽃, 나팔꽃, 나팔꽃, 나팔꽃, 나팔꽃, 나팔꽃, 나팔꽃)
우리는 7 월 7 일에 만났기 때문에 마음이 움직이지 않았다.
아침저녁으로 날 수 있고 동서남북으로 날 수 있는 그런 종류입니다.
둘로 나눌 수 없고, 두 그리움을 미워할 수 없다.
맞은편 등등, 뒤에는 알 수 없다.
봄바람이 보로새의 언어를 휘저었는데, 상황은 이 때 버려졌다는 것이다.
악수하고 서로 묻자, 그 후로는 말하지 않았다.
너의 감정은 확실하고, 나의 의도는 들쭉날쭉하다.
만약 네가 죽으면, 너는 길고 고통스러운 일생을 가질 것이다.
이봐! 봄에는 얼음이 범할 수 있는데, 왜 회옥의 독특한 매듭.
한 사람의 몸에는 아름다움이 있고, 부족함이 없다.
하루 3 년, 3 년 상황이 다르다.
바람은 작은 물이 한 파도 밖에 안 되고, 죽순은 싹이 높다.
복숭아 리 fengchun, 사람들과 다투다.
나는 근심 걱정 없이, 근심 걱정 없이, 너를 눈처럼 깨끗하게 할 수 있다.
나는 거울을 깨는 것과 눈물 밖의 피를 보는 것의 차이를 느꼈다.
다행히도, 다른 사람들은 내 첫 번째가 아니며, 안전은 다른 사람들의 목적을 내 것이 아닌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미 매우 어색했다, 직녀, 황곡에 가지 않고, 일 년에 한 번 만나고, 강을 사이에 두고 서로 나쁘지 않다.
밤이 깊어도 품에 여전히 무겁다.
그것은 1 년 동안의 일인데, 용이 하룻밤을 보냈다면.
그러나 오랫동안 집이 그리워서 당분간 즐길 수 없었다.
저녁에 홍교가 날씬해지자 용은 아침 기차로 들어갔다. 섹션 62: 뮬란 링, 골동품 단어 (2)
야생 까치가 늦게 돌아오는 것을 미워하고, 죽은 닭은 계절을 안다.
서광이 점차 사라지고, 화흥이 점차 쇠퇴하다.
해마다, 1 년은 언제 끝날까요?
이 출납일이 있으면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만약 날씨가 질투한다면, 왜 상대방에게 거절을 가르치지 않습니까?
첫 번째 노래는 잔인하다: 연인은 견우직녀로부터 배워야 한다. 비록 그들은 자주 상대방을 만나지 못하지만, 그들은 영원히 함께 있을 것이다. 다른 대학의 홍부용. 아침은 찬란하게 열렸고, 밤만 동풍이 남북을 불었다. 함께 있을 때 함께 있고 싶지 않고, 헤어진 후에도 그리움이 많지 않다. 얼굴을 맞대고 등을 기대다. 무슨 일이 일어날지 누가 압니까? 손해를 보지 않도록 한 칼로 두 번 끊는 것이 좋겠다.
두 번째는 뻔뻔스럽게 썼다: 그 미녀는 정말 화려하다. 만약 내가 그녀를 하루 떠나면, 나는 삼추처럼, 3 년은 말할 것도 없다. 나는 스스로에게 묻는다, 깨끗하고 흰 구름처럼 깨끗하지만, 이 3 년 동안 네가 눈처럼 순결한지 누가 알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내가 너의 인생에서 첫 번째 남자라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지만, 나는 정말 내가 너의 인생에서 마지막 남자가 될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일 년에 한 번 만나는 견우직녀처럼 너무 오래 헤어졌다. 그날 그들은 행복했지만 364 일 만에 이렇게 넓은 강을 사이에 두고 보이지 않았다. 상대방이 무엇을 했는지 누가 압니까?
세 번째는 절대 마음이 없다: 남녀가 매일 밤 함께 자도 마음속에 비밀이 많다. 견우직녀처럼 일 년에 한 밤만 잔다. 그들은 어떻게 한 해 동안 여러 가지 일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일 년에 한 번 만나는 것보다 한 번에 두 번 끊는 것이 낫다.
우리가 원직의 애도시를 읽으면 그의 애틋한 감정에 흔들리지 않을 수 없지만, 이 세 편의 시를 읽으면 무정한 것 외에 소인의 얼굴도 한 장 더 있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시의 뒤에는 원직 (장생 분) 과 온기 (최영영 분) 사이의 사랑 이야기가 있다. 원직은 의연하게 말했다: "모두 그 여우의 잘못이다! 클릭합니다
이상은' 고각사' 가 근원에서 모조품에 이르는 모습이다.
그래서 이 다정다감한 씨앗이 갑자기 이렇게' 고사를 모사하는 시' 가 왔다. 이것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 것입니까? 그는 어느 여자와 이렇게 단호한가?
너는 내가 이미 남편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또 나에게 진주 한 쌍을 주고 싶어한다.
나는 너의 사랑에 감사하고 진주를 나의 빨간 셔츠에 두지 않는다.
우리 집은 어원과 연결되어 있고, 남편은 미야를 들고 궁중에서 당직을 서고 있다.
나는 네가 랑랑 한테 진실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이미 남편과 생사를 함께 하겠다고 맹세했다.
또한 당신의 구슬, 나는 눈물을 글썽이며, 나는 결혼하기 전에 당신을 만나지 못한 것을 후회합니다. 섹션 63: 뮬란 링, 골동품 단어 (3)
이것은 당대의 장계의 명문이며, 모조한 악부이기도 하다. 시 전체는 한 여자가 한 남자에게 고백한 것이다. 내가 남편이 있다는 것을 알지만, 너는 나에게 진주 한 쌍을 선물했다. 너의 호의가 나를 감동시켜서 나는 진주를 옷에 묶었다. 하지만 우리 집은 작은 집이 아니고 남편도 졸병이 아니다. 네가 나에게 잘해 준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남편과 생사를 함께 할 것을 맹세한다. 나는 진주를 너에게 돌려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나는 우리가 너무 늦게 만나는 것을 싫어한다! 마지막 문장' 나는 눈물을 돌려주고, 결혼하기 전에 너를 만날 수 없다' 는 말은 예나 지금이나 명문이지만, 이 시는 남녀 간의 사랑을 담고 있지만 남녀 간의 사랑과는 무관하다.
이 시의 제목은' 여부, 동평리에게 부치다' 이다. 당시 완충진 이석도는 곳곳에 사람들로 붐벼서 점차 중앙정부의 적수가 되었다. 장계도 유명인이고, 그는 이석도의 인터넷에도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장은 이 시를 이사도에 대한 거절로 쓰고 현혜한 여인의 말투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했다. 너의 호의는 내가 받아들였지만, 나는 평생 중앙을 따르기로 결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것은' 이소' 이후 시의 중요한 전통이다. 남녀에 대해 서로 다른 감정을 거는 것이다.
그래서 시사 작품에서 남녀를 쓰는 것이 반드시 남녀를 실제로 쓰는 것은 아니다. 화초를 쓰는 사람이 반드시 화초를 쓰는 것은 아니다. 미녀를 쓰는 사람이 반드시 미녀를 쓰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이소' 의' 미인 바닐라' 전통이다. 딱딱한 것을 부드럽게 하고, 딱딱한 것을 부드럽게 하고, 곧은 것을 구부리고, 미적 의의가 크지 않은 내용을 한 가지 방식으로 표현한다.
그래서, 반면에 용약한 노래는' 인생은 처음 보는 것 같다' 는 노래가 반드시 남자와 여자에 관한 것은 아니다.
일부 버전 뒤에는 "캄보디아 친구" 라는 두 단어가 있습니다. 즉, 이 말은 남녀 사정으로 친구에게 우리 헤어지자!
이 단어는 단어처럼 선명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밀집되어 있다. \ "인생은 처음 본 것처럼, 왜 가을 바람에 팬을 그릴 필요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가을바람 선풍기는 시의 이미지 기호이다. 부채는 여름에 쓰인다. 가을바람이 불면 선풍기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한성제 때, 반 수련은 소외되어 황량한 환경에서' 원가' 를 한 곡 썼다.
새로 갈라진 꽃은 서리와 눈처럼 밝다.
아카시아 부채로 썰고 둥근 것은 밝은 달과 같다.
너의 품에 들락날락하며 미풍을 흔들다.
가을날이 올까 봐 한기가 더위를 빼앗는다.
기부를 포기하고 선심을 다 잃다.
부채 재료는 상등하고, 서리는 눈처럼, 모양은 보름달 같다. 그것은 밝은 이미지와 동그란 이미지를 모두 가지고 있다. "너의 품에 드나든다" 는 것은 갈라놓을 수 없지만 가을이 올 것이다. 가을바람이 함께 오자 부채를 한쪽으로 던졌다. 이것은 가을바람 선풍기의 고전이다. \ "인생은 처음 본 것처럼, 왜 가을 바람 속에서 팬 슬픔을 그릴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사람이 항상 첫눈에 그렇게 예뻐 보인다면 초여름의 부채는 손에 쥐고 있는 그 순간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섹션 64: 뮬란 링, 골동품 단어 (4)
일반적인 명문은 항상 쌍쌍이 된다. 예를 들면, "군만 300 리, 한 층 높이 올라간다.", "예로부터 죽지 않은 사람, 댄의 마음을 지키며 청사를 찍는다.", "사막의 고독, 장하 낙하원" 과 같이, "그러나 용할 수 있는 이 말은 단문이 전해지는 것 같다. 아마도" 인생이 이 전고는 아직 없다. 인생이 처음 보는 것만 같다면' 과' 슬픈 가을바람 선풍기는 무엇인가' 는 사실' 만약 ... 그럼 ...' 의 문장식이다. 함께 보면 말투와 뜻은 모두 온전하다.
다음 두 문장은, "조심하지 않으면, 너는 너의 마음을 잃게 되지만, 너는 너의 머리를 잃게 될 것이다." 어떤 판본에는' 너는 너의 마음을 잃을 것이다' 라고 쓰여 있고, 어떤 판본에는' 너는 너의 마음을 잃을 것이다' 라고 쓰여 있다. 이런 차이의 유래는 네가 이 두 문장 중의 인용문을 본 적이 있느냐에 달려 있다. 네, 이 두 문장은 백화처럼 보이지만, 사실 전고이기도 합니다. 출처는 셰슈의' 왕주부와 하소연' 입니다.
예태는 독특한 나라를 고용했고, 긴 문과 잔치를 잃었다.
만날 때는 차를 읊고, 슬픈 부채를 총애한다.
꽃 사이에는 나비가 있고, 쌍연은 커튼인이다.
만 신용 에 봄 을 주문, 연민 아름다움 을 앉아.
한평생, 과거의 진귀한 값싼 것을 돌보다.
그래서 마음은 영원하기 때문에 마음은 보이지 않는다.
셰슈의 시는 또한'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로 표현되었고,' 슬픈 팬' 이라는 전고를 사용했는데, 바로 방금 언급한 반첩의 이야기이다. 셰슈의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고심은 영원하다, 고심은 보이지 않는다", 어떤 판본은 "고심상실", 기본적으로 "고심상실" 으로 확정된다. 이는 "무심코 마음을 잃다, 무심코 실망하다" 는 말의 유래가 크게 다르지 않다는 뜻이다. 전반적으로, 너의 이 오랜 친구는 쉽게 마음을 바꿀 수 있지만, 반대로, 너는 내가 너무 빨라졌다고 말했다. 물론 다른 설명도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이 뜻을 둘러싸고 있다.
다음 영화, 우리는 고전을 계속 사용한다. "이산어는 자정까지 그치고, 눈물비는 원망이 없다." 이것은 당과 양귀비의 이야기이다. 7 월 7 일, 장생전에서 우리는 조용한 자정 세계에서 서로 몰래 하소연한다. 장생전은 역산화청궁에 위치해 있으며, 역산방언으로' 밤명자정' 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말-슬로프 사건 후, 당나라 장 마 슈 에, 밤에 trestle 에서 비, baishen 교차 종 을 들었다. 이런 목소리에 근거하여 그는' 옥림령' 이라는 곡을 써서 그의 깊은 사상을 표현했다. 이것도' 옥린령' 비문의 유래다. 이 비문은 류영의 명시' 차갑고 서늘하다' 이다.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여기서' 상서로운 금의랑' 은 당을 의미하고,' 상서로운 금의랑' 은' 우리는 하늘을 날고 싶다. 새 두 마리가 날개 한 개로 지구에서 함께 자라며 나무 한 그루의 두 가지를 가리킨다' 는 뜻이다. 당나라 때 양귀비와 영생전에서 맹세를 했다. "첫 부부" 는 심궁에서 심야 사랑의 말을 어찌 된 일인지 백거이가 무심코 들었으며, 후세에도 이런 정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용약의 뜻은, 우리의 오랜 친구가 이미 마음을 돌이켰고, 지난 시간도 다시 오기가 어려웠지만, 적어도 우리는 과거에 우정을 가졌었다는 것이다. 과거의 서약과 현재의 고인이 변심한 것을 비교하면 고통과 책망인 것 같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용조라는 단어가 정말 능력이 있는지 아니면 보통인지 말할 수 없다. 아마도 이것은 그의 오랜 친구의 이별 선물일 수도 있고, 그저 일반적인 교제 방식일 수도 있고, 말하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러나 혼자 영혼을 표현하는 생각이 더 설득력이 있다.
이 단어는 해석하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영어로 쓴 것 같다. 만약 말대로 문제를 해석한다면, 사실은 부드럽고 함축적이며, 원한이 있고 분노하지 않는,' 군자와 절교하고 악성을 내지 않는 문인의 바람' 이다. 이 설명은 어떤 사람들의 원래 사랑의 아름다움을 손상시킬 수 있지만, 상관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앞서 여러 번 말했잖아요. 시인은 원래' 단장취의 의미'' 나를 위해 쓰는 전통' 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계승하여 발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