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범죄와의 결전

범죄와의 결전

'안티갱스터: 최후의 결전'은 단순한 장르의 영화도 아니고, 보는 내내 지루할 정도로 드라마가 많은 영화도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두 가지 일을 잘하기 때문입니다:

첫째, 암흑은 얼마나 검고 악한가? 두 번째 질문은 관객이 편안하고 상쾌하며 행복한 기분을 느끼도록 어떻게 쓸고 치울 것인가 하는 점이다.

기발한 이름 아래의 타락, 사랑을 믿는 여성들, 악어의 눈물, 부패와의 싸움을 가로막는 수많은 장애물, 어둠 속에 숨은 차가운 총, 피웅덩이 속의 희생.

시장에서는 늘 '강원형제'를 평가하는 말이 있었다. 강원은 문학적이지 않고 강우는 무술이 아니다. 비록 '총알이 날아가도록'의 팀 훈련 코치인 우즈총(Wu Zhichong)이지만 강우는 여전히 그에게 부드러움을 갖고 있습니다.

'안티갱: 최후의 결전'에서 강우는 영화 속 '반깡패 대책반의 리더' 송이루이 역을 맡았다.

이번에는 단순히 이름에 붙은 '상징'에 대한 고민을 멈추고 겉은 부드러우면서도 속은 강인한 남자의 모습을 직접적으로 반영했다. 그는 겉으로는 예의바르지만 대사 하나하나가 울려퍼집니다.

예를 들어 웨이 감독에게 공안국에서 손즈비아오를 체포한 일에 대해 이야기할 때 장우가 손을 흔들며 디스플레이 화면을 땅바닥으로 밀어내는 모습이 이 단편소설의 감동을 불러일으켰다. 그 절정.

이는 '소탕범죄: 결전'에서 매우 대조되는 점이다. 이전에 강우는 '무관심'했고 항상 주변에 주권과 다른 사람들이 문제를 조율하는 데 도움을 줬기 때문에 강우는 주다 횡포하게 말하지만 여전히 통제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화면을 땅바닥으로 밀자 강우가 연기한 송이루이가 처음으로 감정의 '반복'을 완성했다. 이번에는 감정의 변화로 인해 강우가 방해를 받게 됐다. 이어진 대규모 사건 당시 군중 앞에서 '불법 폭동'을 진압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강우의 두 액션신으로 인해 관객들의 심리적 기대감이 거듭 높아진 가운데, 강우가 기내에서 펼치는 손지비아오와의 마지막 결투에서 영화 전체의 세 번째 감동을 완성했다. ".

'푸시'부터 '블로킹', 그리고 '전신투쟁'까지, 이런 전개는 시청자들에게 당연한 기대를 안겨줬다. 강우가 연기한 송이루이가 손지비아오를 격전에서 물리쳤을 때 관객들은 이 캐릭터의 성장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없었고, 강우는 '강우가'라는 모자를 벗었다. 무술이 아니다."

'최후의 결전'에서 진스지아의 연기는 일부 시청자들로부터 화면에 대한 그의 최고의 공헌이라고 평가됐다. 지난 2년 동안 Jin Shijia의 발전은 육안으로 볼 수 있지만, 그의 나이에도 여전히 더 넓은 공간과 더 먼 길이 있습니다.

영화가 끝난 뒤 논의가 진행되는 동안 일부 팬들은 진스자아가 실험한 손지아오가 영화 속 미친 남자의 입장에서 보면 약간 조커 같다는 평가를 내놨다. 이것이 그가 연기한 손자보의 매력이기도 하다.

손즈비오라는 캐릭터를 논할 때 먼저 그를 사람으로 대해야 한다. 선과 악에 관해서는 이후의 행동 논리를 뒤집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Jin Shijia의 눈에는 그가 연기한 Sun Zhibiao가 나쁘다고 말할 수 있을 뿐이고, 연기자가 악역을 연기한다면 악역이라고 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그가 해석하는 인물은 살아 있는 인물이라기보다는 줄에 매달린 꼭두각시일 수밖에 없으며 자유로울 수 없다.

그래서 진시가가 연기한 손자오를 단순한 인물관계만 보면 아버지의 애지중지와 형의 보호, 그리고 아버지의 보살핌에 의지하는 2세임을 단번에 알 수 있다. 사회에 복수할 수 있는 어린 시절의 부족.

이러한 조건을 바탕으로 깡패, 부자, 2세라는 손지비아의 정체성이 겹쳐지면서 이런 나쁜 캐릭터가 탄생하게 됐다.

그의 의견으로는 살인과 방화는 모두 가능하고 용서받을 수 있는 일입니다. 이 작은 마을은 지난 20년 동안 차오 가문과 그의 아들이 통치해 왔습니다. 관료적 스타일은 국가에 더욱 널리 퍼졌고, 관료와 사업가 간의 결탁은 궁극적으로 조씨 가문의 이익이 되었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지배적인 손즈비아오의 행동은 자연히 변태로 변질됐다. 인간의 생명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소녀들을 매춘을 강요하는 변태. 진시자는 이 변태를 잘 표현하기 위해 동작과 세세한 표현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이 장면에서는 노인의 생일을 맞아 손지보가 동생 조지원에 의해 구석으로 끌려들어가는 장면이 완성됐다고 할 수 있다.

그는 형의 분노에 맞서 결코 반항하지 않았고, 형이 자신을 때리도록 허락하고 그에게 미소를 지었다. Sun Zhibiao가 이 길을 택하게 된 것은 아버지의 잘못과 형의 규율 부족이었습니다.

결국 손즈비아오는 특이하게도 자신을 형 조지원의 검은 장갑으로 여겼고, 오만한 성격과 함께 조지원의 독선과 타락도 드러냈다. 두 형제 중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물 속으로 끌고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가 서로를 완전하게 만드는 것은 가을입니다.

장송원이 연기한 조지원은 '안티갱스터: 최후의 결전' ​​전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인물의 갈등을 자체 내면으로 구성해 영화의 직접성을 완성한다. 부패한 공직자들을 심문합니다.

차오즈위안은 도착해 조사단에 연행될 때마다 늘 자신이 '옳다'는 듯 행동했다. 국민의 공직자로서의 정체성을 무시하고 스스로를 '군할아버지'로 변신시킨 것은 인지적 측면에서 볼 때 지극히 자만적인 독선이다.

독선적인 어리석은 효자는 사익을 위해 법을 어기는 아버지 앞에서 표면적으로는 폭력배인 형을 비난했지만, 속으로는 아버지의 편에 서기를 선택했다. 사실 그는 그와 함께 서 있었다.

흑법으로 처리해야 할 일이 있으면 이복형에게 조치를 취하도록 요청할 것입니다. 이는 조즈 위안의 자연스러운 보호, 자신의 보호입니다. 사무.

그러니까 집에서 아버지에게 복종하고 동생을 주먹으로 때리는 모습이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조즈위안 역시 사랑에 대해서는 독선적이다. Lin Qiaoer는 항복하고 모든 책임을 맡았고 Sun Zhibiao는 도망쳐 놓아주지 않았는데 이것이 최선의 해결책이었습니다.

그러나 조즈위안은 린차오얼을 결코 믿지 않았다.

독선적인 남성은 여성의 사랑에 대한 용기와 결단력을 과소평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임교아는 감옥에서 풀려난 후 조즈위안과의 생명을 대가로 8년을 기꺼이 보내려 했지만, 임교아를 향한 조즈위안의 사랑은 정치적 협상 카드 아래에 있던 순간에 불과했다. 그는 Lin Qiaoer를 사랑하지만 그의 정치 생활에 비하면 무엇입니까?

남자들은 때로 사랑의 결단력을 믿기에는 너무 무지하다.

장송원 선생님은 조즈위안과 같은 부패한 사람들의 성격을 잘 파악하고 계십니다. 그들은 수익을 잃고 점점 더 부풀어 오르고 있습니다. 그들의 도덕은 마음속의 악마에게 무너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악어의 눈물입니다.

'라스트 스탠드'를 보고 '이런 영화가 더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이는 메인 멜로디와도 관련이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메인 멜로디 아래에 일정한 상업적 가치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홍콩영화의 아이콘인 '부패방지독립위원회'와는 다른데, 이는 현재 신중국을 배경으로 한 실제 사건을 엮은 것이다.

영화 말미에 조지원은 송이루이를 썼다. 당신은 나를 체포했지만 다음 현 행정관이 정직한 공무원이 될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까?

송이루이는 조지원의 궤변에 빠지지 않고 오히려 작은 일로 큰 일을 보려고 '소명을 완수'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는데, 이는 국가의 부패 척결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깡패 소탕'은 설교도 아니고 고의로 선정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것도 아니고, 단지 인민의 하인과 부패한 관료들이 생선과 고기를 먹으며 벌이는 투쟁을 이야기할 뿐입니다. 도시.

알람벨입니다. 알람벨이 계속 울려요!

계속해서 성장하면서 점점 더 정교해지고, 본래의 열망을 결코 잊지 못하는 사람들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원래는 영화 속 조지위안이 좋은 공무원인 줄 알았는데, 비를 맞으며 우산을 들고 있는 장면에서 경찰을 바라보는 모습이 정말 나쁜 사람일 줄은 몰랐다. 그는 악의 세력의 보호 우산이 되고, 서민의 슬픔을 지키는 사람이 됩니다. 정말 안타깝습니다! 나중에 그가 체포되었을 때 고백한 다음과 같은 구절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네, 저는 그 때 맹세한 것을 잊지 말라고 자주 말해요. 사실 잊어버리기도 했어요. 인간으로서 먼저 양심부터 챙겨야 해요. 저는 양심이 없어요. ."

가 말했다. 정말이지, 그래도 커서 커서 그런 나쁜 일을 겪더라도 그런 사람이 되지 않도록 항상 스스로를 일깨워줬으면 좋겠다. 아마 어떤 분들은 "왜?" 좋은 사람은 절대 보상을 받지 못하는데 나쁜 사람은 살아남나요?" 자유롭고 편안해야 해요. 이런 현상도 있다고 말하고 싶지만 나쁜 사람은 쉽게 나쁜 사람으로 변할 수 있으니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당신과 그들? 나도 평범한 사람이지만, 우리 각자가 조금 더 버티고, 자신이 누구인지, 어렸을 때 가장 미웠던 것이 무엇인지 기억하고, 결코 미워하는 그런 사람이 되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