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명대 온령 속인 이비의 명언 발췌.

명대 온령 속인 이비의 명언 발췌.

이비 (1527 ~ 1602), 명대 관원, 사상가, 문학가, 태주학파 대가. 처음에 그의 성은 린, 명지였다. 성 리, 이름, 단어 홍보, 이름 탁우, 별호 온령거사, 백천거사. Jiajing 31 년, 시도 할 수 없습니다. 달력 * * * 성 행정 장관, 국자감 박사, 만력은 야오안 지사. 벼슬을 버리고 황안과 마성에 머물다. 마성에서 강의할 때, 수천 명의 신도들이 들쭉날쭉, 만년 베이징 등 남북을 오가며 무고, 투옥, 자추를 당했다. 사회적 가치 취향 방면에서 그는 중농억제상을 비판하고, 상인의 공적을 칭찬하고, 공리가치를 제창하며, 명대 중후반 자본주의의 발전 요구에 부합한다. 이지 저서에는' 분서',' 계속 분서서',' 장서' 가 있다.

리 다우 유명한 말:

옷을 입고 밥을 먹는 것은 인간관계 물리학이다. 옷을 입고 밥을 먹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권력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진 모든 성인은 다른 사람을 비호하기 때문에 태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권력명언) 만약 네가 다른 사람과 함께 있다면, 너는 결국 통찰력과 힘을 잃게 될 것이다.

성인, 망명 신청자 도; 소인도 다른 사람을 비호하는 것이다.

독서인은 자신의 귀를 의심해서는 안 되고, 모든 것을 의심하는 사람은 깨지지 않는다.

사람들이 책을 올 때, 마침 산에 들어서고, 기뻐서 고소를 하고, 책 팬들이 보냈다.

여기저기 떠돌아다니면 언제 결정할 수 있을까! 어제는 백객이고 오늘은 노인의 복음이다.

중용은 중용이고, 잘하지 못하면 소란을 피우고, 소란을 피우면 요괴라고 한다. 예를 들면

중국과 라오스는 모두 총명하다. 정말 우리 세대다. 불교에 관한 것만이 아니라 무엇이든 이야기할 수 있다.

몸은 씁쓸하다: 아플 뿐만 아니라 아프지 않을 때도 씁쓸하다. 죽음은 쓴 뿐만 아니라, 죽기 전에도 쓴 것이다. 노년의 고생뿐만 아니라 청년도 고생한다. 가난은 고통일 뿐만 아니라 부와 교만도 고통이다.

오시면 다른 사람을 데려오지 말고 혼자 오시면 됩니다. 저는 다른 사람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조정의 법: 죽음은 사법이 있고, 군대는 군법이 있고, 원충군은 원충군법이 있고, 입은 국민이다.

자신을 이기는 사람은 자아가 없다. 자기 부정이 없기 때문에 자기 부정이다.

세상 사람들은 많은 것을 사랑하기 때문에 아무것도 외롭지 않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행복하지 않다면, 너는 많은 것에 얽매일 것이다.

성현은 사람의 이목이다. 사람이 있을 때 성현의 몸도.

세상 만물은 모두 거짓이고, 가죽주머니도 거짓이다. 하지만 우리가 허망하여 사람이 된 이후로, 진실한 배려를 잃고 여러 가지 병을 앓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는 거짓을 꾸며낼 수 있고, 먼저 취하지 않기 때문에, 성심성의로 사람을 구할 수 있다.

공자는 남에게 인덕인을 구하라고 가르치는데, 할 수 없으면 어쩔 수 없다. 동등하게 팔지 않는 사람은 세상에 영웅이 없다.

그리고 나는 천성이 유순하고 공부가 비싸고 창피하다. 그래서 죽이려면 칼로, 때리려면 주먹으로, 욕하려면 입으로 가라. 나는 전진만 알고 후퇴는 모른다.

명리를 겸비하면 안 된다. 명리 외에 명리에 반대하지 않는 것은 공자, 노려자, 부처님 석가모니이다.

이재민이 오면, 우리는 현혜로워지고, 맷돌일수록, 맷돌일수록 감당할 수 없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나의 축복이다.

과거에 부시는 불광으로 가득 찼고, 보장된 사람은 가치가 있다고 믿었다.

노인의 위장이 얼마나 될 수 있는지, 단지 증강할 뿐인데, 무슨 고생이냐!

마음은 경지이고, 경지는 마음이다. 끊을 수는 없지만 근원을 보면 자연히 분리되지 않는다.

끝자가 단지 끝자에 대한 화제를 만들고 싶다면, 그것은 급소를 찌르는 것이다. 바로 잘 쓰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진지한 화제를 포기하고 하지 않고 다른 화제를 찾지 않으면 사람들은 소홀히 하고, 지식이 있는 사람은 오히려 지루함을 느끼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지식명언)

시골 성현이나 관원이 없다면, 성현을 억제하기에 충분하다. 만약 당신이 살아있는 사람이라면, 비록 당신이 논쟁의 주도자가 될 수는 없지만, 당신이 성인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문을 닫고, 책을 많이 쓰고, 사람을 만나고, 가르치느라 바쁘다.

지중지가 중요하다. 그는 자신의 장점을 알고 있다. 성인 학습난의 원인은 알고 있다.

따라서 대학의 길은 완벽에서 그치고, 지중지의 위대한 일은 효능에서 그치게 된다.

네가 공부할 때 너는 배운다. 지금? 명덕에서? 악은요? 친민? , 분명히 두 가지, 사물은 자연스럽게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친민은 나의 덕행을 이해한다. 비록 한 가지가 끝이 있다고 말하지만, 만물은 끝이 있다.

만약 상처가 없다면, 성현을 그만두고 싶지만, 성인이 무술을 배우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배우지 않으면 명덕이 내게 있다는 것을 모르고, 기꺼이 우매한 것은 귀를 모른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즐겁고 편한데 몸이 갈라져요. 즐겁고 편해요.

다른 이유 없이 나는 내 삶을 매우 사랑한다. 누가 삶을 사랑하지 않고, 또 누가 인생을 버리고, 단지 7 피트만 사랑하고, 백 년 이내만 알고, 장수를 모르는 사람은 하늘과 땅과 일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벼슬을 버리는 사람, 집을 버리는 사람, 몸을 아무것도 없는 사람, 몸에 무지한 사람이 있다.

따라서 자신의 도덕적 기대가 뛰어나기 때문에 천하 1 위를 배워서 관련 방면의 신뢰를 얻은 것이 아니라, 쉽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재능 있는 남편은 자신의 결점과 많은 결점에 대해 거의 알 수 없고, 정말 안목이 없는 사람은 그를 믿지 않을 것이다.

재능이 있으면 재해를 피하고, 재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용감하게 재해를 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일등이 될 수 없다면, 너는 증거가 없다. 비록 네가 인재를 소중히 여기지만, 이것은 무엇이냐?

춘추시대에는 성인의 재능을 소중히 여길 수 있는 사람이 아무도 없기 때문에 성인은 특히 한탄하고 당화를 탄복한다.

만 이 책 귀, 평생 우정 이 여기에, 중도에 헤어지는 것도 여기에 있다. 챔피언으로 사람을 겁주지 마라. 세상에 나 같은 친구는 없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성인에게 키스하는 것이다. 성현에게 친한 자는 성현을 안다. 예로부터, 당신은 현명하고 현명하며, 당신은 현명하고 친해지기를 원하지 않지만, 졸병이 사랑하는 사람은 결코 현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그들이 현명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전반적으로 관직은 명보다 중요하고, 이름은 공부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평생 이 일을 할 수 없다면 학신문이라고도 한다.

또 다른 부류는 재산이지만, 외적인 수정어는 그것이 달갑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이 명예의 사다리를 지키고 도덕과 정의의 것을 이용하여 자신을 엄호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안정을 포기하고, 트레킹하고, 공산에 머물며, 시랑을 위해 정원을 지키다. 그러면 너도 탁립을 노인으로 여길 것이다.

오빠가 벼슬을 하는 이상 밤낮없이 한가한데, 아침저녁으로 곁에 남아서 가르침을 구하려면 얻을 수 있을까? 관체는 내가 말을 잘 들을 수 있고, 낮에도 한가하지도 않고, 긴 밤의 외로움도 없다.

예를 들어, 미스터 텅스텐과 양명선생은 동시에 태어났는데, 하나는 덕을 위한 것이고, 하나는 글을 위한 것이다. 천백년이 지났는데, 두 선생은 아무것도 없는데, 왜 동시에 도덕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까?

그는 인품이 높고, 머리가 단정하며, 재능이 출중하며, 신앙은 스스로 즐기기에 충분하고, 신앙은 다른 사람을 능가하기에 충분하다.

만약 네가 자신의 곳에 있다면, 너는 옳다고 말할 수 있다. 네가 연이어 한 말은 자연히 해동된다.

매번 나는 또 내가 가진 것은 만물의 인자이자 악이라고 말했다.

나는 이기적이고, 이기심에서 배우고, 자신의 이득을 차지하며, 다른 사람의 비평에도 아랑곳하지 않는다.

공경하지 않는 말은 하기 어렵고, 공경하는 말은 잘 모른다.

다행히 지도자가 있어서 다행이다, 천웃음만 하고 산농은 아랑곳하지 않는다.

만약 내가 여기에 올 수 있다면, 나는 나의 선생님이 될 것이다. 내가 어떻게 감히 다른 사람을 비웃고, 이 노인을 의심할 수 있단 말인가!

내부는 자신을 보지 못하고, 외부는 사람을 보지 못하고, 내부는 아름다움을 보지 못하고, 외부는 못생긴 것을 보지 못하고, 등이 없으면 안 되고, 법정은 사람을 보지 못하고, 안팎은 잊고, 몸과 마음은 같고, 어렵고 어렵다.

모든 사람이 볼 수 있고, 대사가 볼 수 없기 때문에, 대사가 없어서는 안 된다. 대사는 만능인데 왜 보이지 않는가?

마음이 정말 동정적인데, 그럼 선기가 뭐죠?

세속적인 사람은 그들이 보고 들은 것처럼 추함과 아름다움을 진정으로 알 수 없다.

세상을 이용하면 세상이 탄생하고 모든 것이 다가온다.

이 노인이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면, 이 노인이 자신에게 이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노인이 마음이 간절하다는 것을 뻔히 알면, 이 늙은 복지는 비싸다. 왜 의심하는 거야!

나는 감히 나 자신에게 몇 가지 물건을 부를 수 없다. 특히 굴욕 속에 살고, 움츠리고, 공허한 속에 살고, 물은 하나의 물건이고, 가장 좋은 것이다. 사람은 그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기를 위해 알지도, 자기를 위해 알지도 못하며, 빛과 조화를 이룰 수는 없지만, 스스로 눈부심을 부셔야 합니다!

하인은 정말 좋아한다. 습관이 너무 무거워서 어쩔 수 없다. 입을 가리고 다른 사람에게 적합하다고 말하면 돼, 자신을 보면 너무 가벼워.

만약 당신이 성인이 되고 싶다면, 당신은 그것을 대학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까?

공부를 위해 친구를 구하지 않고, 친구를 구하지 않지만, 자신의 남편을 이기지 않고, 모욕을 당할 수 없고, 고통을 감당할 수 없고, 세상의 망치를 받아들이려 한다. 비록 그는 매우 배우기를 좋아하지만, 나는 믿지 않는다.

사해는 비록 크지만, 친구를 사귀기는 어렵고, 호걸은 많지 않고, 좋은 문사가 많다.

왕묵서는 그의 시로 유명하다. 해설자가 선과 통하고 있다고 했지만, 그는 여전히 진선으로 돌아가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문필의 아름다움을 알 수 있다!

원공은 현혜로운 사람을 매우 좋아해서, 그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다른 사람과 함께 그의 책을 읽었는데, 너무 조심스러워서 다칠까 봐 두려웠다. 하물며 사공총도 이 점을 의식했고, 그는 선생님의 길을 걷고 대중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일을 하다가 경찰에 의해 거절당했다.

형이 일찍 결혼하고, 빨리 정상에 오르고, 이 세상을 다 걷고, 생법을 배우고, 온 힘을 다해 구름을 보길 바랍니다.

세상에 뿌리가 없는 사람은 공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만약 그들이 출석을 부르지 않는다면, 그것은 유익하고 무익하다.

옛말에는 많은 기원이 있거나 고대에 쓰일 수 있지만 반드시 오늘날의 시대에 쓰일 필요는 없다. 만약 네가 항상 책을 읽고 있다면, 너는 항상 너의 형을 그리워하고, 형의 편에 서기를 원할 것이다. 이 형제는 없어서는 안 된다.

마치 우물에 앉아 하늘을 바라보며 할 말이 없는 사람들을 포기하는 것과 같다.

그리고 가난할 때 집주인이 아닐 수도 있어 결정할 수가 없다. 그러나, 만약 네가 너의 형제를 그리워한다면, 너는 그를 만나지 않을 수 없다.

뚜껑은 진정한 친구이고, 진정한 친구이며, 늘 염려하고 있다. 그는 매우 부지런해서 자각할 줄 모른다.

잡학이 바로 이렇다. 우리 형은 아직 무엇을 물어야 할지, 세세한 소리도 아니다. 형을 그리워하는 것은 형의 눈빛과 비교할 수 없을 것 같은데, 형의 병은 더욱 그렇다.

감히 뽀뽀할 수 없고, 나를 미워하는 자는 태어나고, 나를 미워하는 자도 태어나고, 하늘에 맡기는 것을 듣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만 독일 불분명, 누가 나를 이해할 수 있는지 프로; 자신의 프로 감히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꾀죄죄하고 선량한 것은 나의 손실이니, 감히 뽀뽀할 수 없다.

배움의 이치를 모르고, 덕의 이치를 모르고, 적응을 할 수 없고, 적응을 할 수 없고, 자족할 수 없다.

만약 네가 공부를 두려워한다면, 너는 영원히 그것에 지치지 않을 것이다. 배고프면 질리지 않고 추우면 질리지 않는다.

친한 친구는 친한 친구이기 때문에 친한 친구는 친한 친구이다.

나는 두렵지 않다. 아니면 나의 야망이 내 인생에 있지 않다는 것이다. 내가 두려워하는 것은 나의 능력이 다르다는 것이다. 나는 눈을 뜨지 못할 수도 있고, 나의 병도 고칠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상은 내부 현실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기러기의 냄새 때문에 주는 것이다.

푸우는 이 길을 끝까지 견지했고, 그는 여태껏 발걸음을 바꾼 적이 없다. 오늘의 어려움은 쉽지만, 쉬운 것은 어려운 것이다. 비록 나는 왜 그런지 모르지만.

천하의 어려움은 나머지는 쉽다.

지난해 꽃은 올해보다 일찍, 올해는 작년보다 늙었다. 늙지 않는 것보다 늙지 않는 것이 낫다. 누가 늙어도 좋다.

구시대는 염치도 없고 성공도 한동안 특히 좋았다.

친구는 사방에서 왔고, 공기의 요구에 응하여 극한에 이르렀다.

성인은 하나도 없다. 너는 매우 가난하다.

자족하고 늘 즐겁기 때문에 부유하다. 정밀하면 좋으니 비싸요.

부자는 만족에 부유하지 않고, 비싸고 정교하지 않다. 가난은 지식이 없는 가난이고, 비천함은 실력이 없는 비천한 것이다.

타고난 내 재료는 반드시 쓸모가 있고, 평생 평신도를 만나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몸이 강하고, 나이가 많으며, 일심전력으로 책을 읽을 수 있고, 친척과 손님들의 방해를 받지 않는다. 나는 평생 가족과 친해 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결국 용호에서 투구와 강탈의 고통을 없애고 일심으로 책을 읽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운명언)

나는 태어날 때부터 눈이 있어서 다행이다. 비록 나는 늙었지만, 나는 여전히 좋은 책을 읽을 수 있다. 나는 운이 좋게도 내 손이 있지만, 나는 여전히 좋은 글씨를 쓸 수 있다.

늙고 배울 수 있는 것은 나와 원박야뿐이다.

나는 하등만을 위해 말하고, 상급자를 위해 말하지 않는다.

천하의 군자, 장애물이 너무 많고, 공명이 너무 많고, 너무 많이 따지고, 속식의 형세에 얽매이다. 나는 적막주의, 한 오래된 남자가 숨어 있는 억울함을 처리하는 데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는 것을 모른다.

병인약 때문에, 제때에 치료해서는 안 된다.

하인이 될 수 있고, 유죄가 될 수 있습니다. 마음이 허술하기 때문에, 그는 가는 범위가 매우 넓다. 범위가 넓어서 높은 사람.

운동이 없으면 일을 끝낼 수 없다. 사람은 다듬을 줄 모르고, 영원히 크지 않다.

다른 사람에 대한 관대함은 대범하고, 다른 사람의 성씨에는 돈을 대범하게 쓴다.

성현은 높지 않고, 사람은 낮지 않다.

문자로 감동한 사람은 인상이 깊지 않다. 보행자에게 사람을 옮기려면, 그들은 아주 빨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