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지식과 과학을 존중하다
지식과 과학을 존중하다
과학의 진리는 고대 성인들의 먼지 봉인 책에서 찾을 수 없고, 실험과 실험 기반 이론에서 찾을 수 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진정한 철학은 항상 우리 눈앞에 펼쳐지는 가장 위대한 책에 쓰여 있다. 이 책은 우주이고, 자연 자체이므로, 사람은 반드시 읽어야 한다. 저자: 갈릴레오 과학은 확실성과 힘을 준다. 실천에만 의지하고 과학에 의지하지 않는 사람은 뱃사공이 키와 나침반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것과 같다. 저자: 덴필 과학은 지식을 축적하는 거대한 보고이다. 저자: Krupskaya 과학자에게 넘을 수 없는 원칙은 인간 문명을 위해 일하는 것이다. 저자: 이조셉은 누구나 실험이 과학의 어머니라는 것을 인정한다. 이것은 흔들리지 않는 진리이며, 아무도 부인하지 않을 것이다. 저자: 미추린의 모든 과학은 진리 이전에 실수에서 탄생했다. 먼저 잘못을 저지르는 것이 나중에 범하는 것보다 낫다. 저자: 월포스의 진리는 생명의 빛이고, 분투는 평화의 어머니이다. 저자: 곽소천 과학의 거대한 진보는 새롭고 과감한 상상력에서 비롯된다. 저자: 듀이 과학의 유일한 목적은 인류의 존재의 고통을 덜어주는 것이고, 과학자들은 대다수의 사람들을 배려해야 한다. 저자: 갈릴레오의 호기심은 과학자와 시인을 만들었다. 저자: 프랑스인, 체계적인 지식의 도움 없이는 선천적인 재능은 무력하다. 직감은 많은 일을 해결할 수 있지만, 모든 것이 아니다. 천재와 과학을 결합해야만 가장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 저자: 스펜서의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최고급 형용사와 과장된 기교를 싫어하는데, 위인은 보통 겸손하고 신중하다. 저자: 베프리치는 과학을 사랑해야 한다. 과학보다 더 강하고 이길 수 없는 것은 없기 때문이다. 작가: 골키, 철학과 과학은 여러 방면에서 서로 보완한다. 작가: 로몬노소프가 지식을 배우는 것은 사고, 사고, 재사고에 능숙해야 한다. 나는 이렇게 과학자가 되었다. 저자: 아인슈타인의 천재는 믿을 수 없고, 그의 총명함도 믿을 수 없다. 위대한 과학 발명품을 얻는 것은 불가사의하다. 저자: 화과학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아름답고, 가장 필요한 것이다. 저자: 체호프의 훌륭한 과학자는 어느 정도 미친 사람이어야 합니다. 저자: 카피차 진리의 작은 다이아, 비록 희귀하지만, 일단 채굴되고 궁리되면, 그것은 길고, 단단하고, 빛날 수 있다. 저자: 베벌리 환상은 시인의 날개이고, 가설은 과학의 계단이다. 작성자:. 이것은 그것의 본성이다. 과학이 잠을 자고 있을 때만 그렇지 않다. 저자: 솔턴은 진리를 지지하기 위해 여러 가지 타격을 입었고, 대다수의 반대와 비난에 잠시 고립되어 (영광스러운 고립), 심지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기까지 했다. 그도 진리의 역세를 지지할 수 있고, 결코 표류하지 않는다. 저자: * * 젊은이들에게 영양을 제공하고 노인들에게 위로를 제공하는 과학입니다. 그녀는 행복한 생활에 금상첨화를 더하고, 그녀는 불행할 때 너를 보호한다. 저자: 로몬노소프 과학의 씨앗은 국민의 수확을 위해 자란다. 저자: 멘델레프 과학은 모든 사람에게 극도로 긴장된 일과 큰 열정을 요구한다. 작가: 파블로프의 과학은 자신의 민족에 영향을 줄 수 없거나 원치 않기 때문에 과학이라고 부를 자격이 없다. 저자: 플랑크의 위대한 작품은 때때로 전혀 좋을 필요가 없다. 정씨의 말에 따르면 독일인들은' 엉덩이에 앉아 있다' 를 지식인의 필수조건으로 삼았다. 예를 들어, 앉아 있는 한, 물보라나 홍루몽의 이름은 항상 지어낼 수 있으니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이것은 서구의 과학 법칙이자 20 세기의 학습 도구이다. 저자: 전종서 과학은 국경이 없습니다. 우리는 항상 진실을 반복해서 말해야 한다. 왜냐하면 실수도 반복적으로 선전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소수가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선전한다. 작가: 괴테 과학의 기초는 건강한 몸이다. 저자: 퀴리 부인의 과학은 진심으로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을 버리지 않을 것이다. 저자: 티미트레프 (Timitrev) 는 산악인들이 에베레스트 등반을 하는 것처럼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해야 한다. 겁쟁이와 게으른 사람은 승리의 기쁨과 행복을 누릴 수 없다. 저자: 진경윤이 한 가지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 종종 한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문제 해결은 단지 수학이나 실험 기술일 수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문제, 새로운 가능성, 새로운 각도에서 오래된 문제를 바라보는 것은 모두 창조적인 상상력이 필요하다. 그것은 과학의 진정한 발전을 상징한다. 저자: 아인슈타인의 천부적인 능력은 반드시 시스템의 지식에 의존해야 한다. 직감은 많은 일을 할 수 있지만 모든 일을 할 수는 없다. 천재와 과학이 결혼해야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저자: 스펜서 미덕! 당신은 단순한 영혼의 숭고한 과학입니다. 저자: 루소의 지식이 존재하지 않는 곳, 무지는 자신을 과학이라고 부른다. 저자: Tindal 의 혁신은 때때로 통상적인 길을 떠나 숲으로 잠입해야 하는데, 당신은 결코 본 적이 없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벨] 미국 과학자-중국과 랑가민이 쓴' 혁신의 신비' 265 면. 저자: 벨 테크놀로지사에 따르면, 너무 많은 지식과 정보가 때때로 혁신을 방해하고 제한할 수 있습니다. 중국과 용가명' 혁신의 신비' 14 면 작가: 용가명 세계에는 단 하나의 진리가 있다: 삶에 충실하고 삶을 사랑하는 것. 저자: 로만 롤랜드는 같은 방향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면 됩니다. 진리는 실수가 될 수 있다. 작가: 레닌 과학과 예술은 동전의 양면이다. 작가: 이정도는 힘든 과학 일을 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둘째, 그는 겸손해야 한다. 셋째, 그는 열정이 충만해야 한다. 과학은 모든 인류의 생명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저자: 파블로프의 과학은 사실을 존중하며, 우리는 변명을 꾸며 이론을 붙일 수 없다. 작가: 이사광, 우리 자신의 인생을 선인의 생명의 연장으로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지금 * *. 후손 인생의 시작이기도 하다. 이렇게 계속하면 과학은 더욱 휘황찬란하고 사회는 나날이 좋아질 것이다. 저자: 후아는 과학에서 성공할 수 있고, 가장 중요한 것은 과학에 대한 나의 사랑과 장기간 꾸준한 탐구이다. 저자: 다윈의 과학적 경계는 지평선과 같다. 가까이 있을수록 더 멀리 움직인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저자: 브레히트는 과학기술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여는 경우가 많다. 때로는 과학계의 유명 인물이 아니라 과학계의 무명 세대, 보통 인물, 실천자, 업무 혁신가이다. 저자: 스탈린에게 한 가지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 한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한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단지
과학적 합리성을 존중하고, 과학 정신을 배양하고, 과학적 소양을 향상시키는 방법
실천 속에서 끊임없이 과학정신을 배양하고 과학적 소양을 높이는 것은 진리를 반영하는 이론이다.
과학은 우선 이론이며 진리의 객관적인 반영이다. 과학과 진리의 관계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과학은 범주, 정리, 법칙 등의 사유 형식으로 현실 세계의 각종 현상의 본질과 법칙을 반영하는 지식 체계로 사회 이데올로기 중 하나이다. 과학은 인류의 지혜의 결정체의 기밀 지식이다.
과학은 증거와 엄격한 논리를 강조하는 인간의 인식이다. 과학은 본질적으로 이성적이다. 과학은 자연과 사회의 내면적이고 본질적인 규칙성을 반영하는 지식체계로, 그 내용은 과학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 객관성임을 결정한다.
과학의 합리성은 내용의 객관성에 집중되었다. 따라서 과학 지식을 탐구하는 과정에서 객관적인 현실을 충분히 주목하고 객관성을 존중하는 전제하에 인간의 주관적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해야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을 진정으로 반영하고 과학의 참뜻을 이해할 수 있다. 객관적인 사실을 진정으로 존중하고 인간의 주관적 능동성을 극대화하려면, 우리가 항상 충분히 건강하고 진정으로 과학 연구를 지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과학 정신과 과학적 소양을 유지해야 한다.
과학 정신에는 확립 된 모든 권위를 의심하는 현실적인 태도가 포함됩니다. 이성에 대한 진실한 믿음, 지식에 대한 갈망, 운영 과정에 대한 집착 진리를 사랑하고 모든 사기를 싫어합니다. 서로 돕고 협력하는 정신. 과학적 소양은 과학 지식을 활용하고, 문제를 발견하고, 증거로 결론을 내릴 수 있는 능력으로, 인간 활동을 통해 자연과 자연의 변화를 인식하고 결정하는 능력이다. 세계에서 일반적으로 세 가지 구성 요소, 즉 과학 지식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달성하는 것으로 요약된다. 과학 연구 과정과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다. 과학과 기술이 사회와 개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있다.
과학 정신은 사람들이 자신의 과학적 소양을 정확하게 운용하도록 인도할 수 있다. 과학적 소양이 없으면 과학 정신은 역할을 발휘할 수 있는 기초를 잃게 된다. 과학적 이성, 즉 객관적인 법칙을 진정으로 존중하려면 올바른 과학정신을 확립하고, 실천 과정에서 사물의 본질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미신적 권위를 믿지 않고, 비판과 비웃음을 두려워하지 않아야 사물의 본질과 규칙성에 대한 인식을 진정으로 얻을 수 있다.
갈릴레오는 이탈리아의 유명한 물리학자이자 천문학자이다. 16 세기에 고대 그리스의 유명한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여전히 학계에서 신으로 여겨졌으며, 그의 많은 이론은 흔들리지 않는 진리로 여겨졌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고전적인 이론을 가지고 있다: 만약 공중에서 두 가지를 던진다면, 그들은 먼저 땅에 떨어질 것이다.
젊은 갈릴레오는 이 이론에 대해 의심을 표했지만, 아리스토텔레스의 사상은 당시 금과옥율로 추앙되었고, 아무도 갈릴레오의 말을 믿지 않았다. 그의 교수는 이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교장에게 가서 그가 권위를 모독했다고 고소했다. 하지만 갈릴레오는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피자 사탑에서 두 개의 철구를 동시에 착륙시키는 유명한 실험을 하여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을 뒤집었습니다.
갈릴레오는 체계적인 실험과 관찰을 통해 아리스토텔레스가 대표하는 순수한 사각의 전통적 자연관을 뒤엎고, 실험 사실을 바탕으로 논리가 치밀한 현대과학을 만들어' 현대과학과 그 아버지' 라고 칭송했다. 이것은 그가 과학적 이성 존중, 용기 있는 실천, 진리 추구의 결과이다. 이것은 우리의 현재 과학 연구 사업에도 꽤 영감을 주었다. 우리가 종사하는 연구 분야에서는 반드시 각종 성형의 이론과 권위적인 관점이 있을 것이다. 게다가 멘토가 세운 지식 구조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과 함께 객관적인 법칙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생겨 진리에 대한 탐구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실천에서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전문가의 의견이 아니라 실제 실험 데이터를 믿고, 맑은 과학적 머리를 유지해야 한다.
과학적 합리성을 진정으로 존중하려면 올바른 과학 정신을 키우는 것 외에도 과학 종사자에게 과도한 과학적 소양을 요구해야 한다. 과학 지식을 습득해야만 과학 정신의 지도 하에 과학 실천에서 얻은 정보와 단서를 객관적 법칙에 대한 진실한 인식으로 바꿀 수 있다. 갈릴레오의 과학 분야에서의 탁월한 업적은 그의 탁월한 과학적 소양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그의 과학적 소양은 그의 노력을 통해 끊임없이 형성된다.
이후 그는 로마대학의 저명한 수학자 클라비우스 교수에게 과학 실무에서 직면한 수학 문제를 처리하고 P. 왈라 교수의 논리와 자연철학에 대한 강의를 진지하게 연구했다. 갈릴레오는 베니스 파도바 대학교에서 교직을 하는 동안 학교 안팎의 다양한 학술 활동에 자주 참여하여 다양한 생각과 견해를 가진 동료들과 논쟁을 벌였다.
이때 그는 타르탈리아, 베네데티, 케이멘티노 등 선배들의 수학, 역학 연구 성과를 흡수하면서 공장, 작업장, 광산, 각종 군민 공사를 자주 시찰하며, 각 업종의 기술자들과 광범위하게 친구를 사귀어 기술 문제를 해결하고 생산 기술 지식과 각종 새로운 경험을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갈릴레오의 성공은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끊임없는 학습과 실천을 통해 자신의 지식을 풍부하게 함으로써 끊임없이 자신의 과학적 소양을 향상시켰다. 그래야만 그는 복잡하고 복잡한 정보에서 규칙적인 지식을 찾아 낙하 운동, 던지기 운동, 정역학, 수리학 등 일련의 과학 이론을 건설할 수 있다.
우리의 학습과 과학 연구 과정에서, 우리는 끊임없이 자신의 지식 구조를 풍요롭게 하고, 주변의 동창, 동료, 선생님으로부터 적극적으로 공부할 것을 요구한다. 자신의 전공에 얽매이지 말고, 관련 전공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지식면을 끊임없이 넓혀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가 얻은 정보를 성형의 이론으로 바꿀 수 있고, 중요한 발견을 놓치지 않고, 우리의 노력을 헛되게 하지 않을 수 있다. 과학적 이성의 본질을 존중하는 것은 사물을 존중하는 객관적인 법칙이다. 객관적인 법칙을 진정으로 이해해야만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할 수 있고, 실천은 객관적인 법칙과 사람 사이의 유일한 연계이기 때문에 과학적 진리를 찾기 위해서는 실천을 요구한다.
과학을 숭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과학을 숭상하는 것은 모든 것이 객관적인 세계의 본모습에 근거하여 객관적인 법칙을 드러내고, 과학적 사상으로 문제를 관찰하고, 과학적 방법으로 문제를 처리하고, 과학적 지식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것이다. 인류 문명이 진보한 역사는 과학이 끊임없이 우매를 이기는 역사이다. 인류의 진보는 주로 과학 기술 진보의 역사, 혹은 과학 기술 진보가 가져온 사회 진보의 역사이다. 역사적으로 자연법칙에 대한 인식으로 항해, 증기기관, 산업혁명 등에 대한 중대한 발견을 가져왔고, 현대우주기술, 디지털기술, 정보혁명은 세계에 새로운 면모를 가져왔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과학은 뉴턴, 아인슈타인, 로크, 멘데스비둘기, 웨버, 하이에크 등 사상가들이 사회에 대한 연구에서 얻은 통찰력, 즉 사회과학을 가리킨다. 사회과학은 인류 역사상 각종 몽매주의를 깨는 데 매우 중요하다. 자신과 사회의 진정한 관계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를 깨우는 것은 자연과학 못지않게 중요하다. 과학과 우매한 투쟁은 역사적으로 유구한 전통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본질적으로 우매가 과학보다 앞서기 때문이다. 처음에 인간은 무지하고 과학도 없었다. 인류가 세계를 인식하는 능력이 점차 강화됨에 따라 과학이 점차 발전하기 시작했다. 즉, 과학은 무지보다 더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지만 무지하다는 것이다. 그것은 영원히 제로로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전반적인 추세는 과학의 영향력이 무한히 커질 것이고, 무지한 경계는 무한히 작아질 것이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과학과 무지의 대립 중 하나는 무지 자체가 태어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이런 무지를 극복하지 않으면 무지할 것이다. 그래서 한 사람이 무지하고 객관적인 이유가 있다면, 두 번째 요점은 갈릴레오가 과학을 고수하고 투옥되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코페르니쿠스의 과학적 일심설은 당시 이단이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그러므로 과학을 숭상하고 우매를 반대하는 데는 두 가지 중요한 측면이 있다. 첫째로, 사회는 과학 발전과 우매를 없애기 위한 조건을 제공해야 한다. 둘째, 과학을 숭상하는 것은 반드시 무지를 이용하여 어떤 목적을 달성하는 방법에 크게 반대해야 한다. 사회는 과학 발전을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조건을 제공해야 한다. 하드웨어 방면에서 과학 연구는 투입이 필요하고, 설비가 필요하고, 인재가 필요하다. 사회가 대대적으로 투입해야 과학의 발전과 진보를 위해 설비를 구입하고 인재를 양성하고 물질적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로 볼 때, 사회는 과학을 숭상하고, 과학을 존중하고, 지식을 존중해야 한다. 이 세상에 처음 온 사람은 모두 무지한 것이 틀림없다. 그러므로 무조건적이고 무지에서 벗어날 기회가 없는 사람들은 슬프지만 수치스럽지 않다. 사회는 더 많은 사람들이 무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과학 교육을 발전시킬 수 있는 조건을 제공해야 한다. 우리가 과학을 공부할 조건이 없다면, 우리는 무지한 상태에 있고, 슬프지만 수치스럽지 않은 상황이라면, 무지에 안주하고, 심지어 무지를 이용하여 어떤 목적을 달성하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사실, 무지에 안주하고 무지를 원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수 있지만, 무지를 이용하여 어떤 경지에 도달하는 사람과 일은 더욱 두드러진다. 봉건 통치, 백성을 우롱하고, 봉건 미신을 속이고, 돈을 속이는 것은 모두 우매를 만들고 우매한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다. 오늘날에도 위선과학과 미신으로 대중을 현혹시키는 사람들이 많다. 과학을 숭상하는 명예감을 증강시키려면 반드시 과학적 태도를 확립하고 과학 지식을 장악해야 한다. 과학적 태도를 수립하는 것은 과학 이론의 무장을 강화하고 과학적 소양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과학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과학 문화 수준을 높이고, 과학으로 우매를 바꾸고, 문명으로 우매를 깨는 것이다. 그래야만 우리는 과학적 지식으로 각종 이상한 자연현상을 설명하고, 과학적 태도로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분야를 연구하고 탐구하며, 과학의 정신으로' 과학' 이라는 이름의 위과학과 투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개인은 "과학을 숭상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는 것을 이해하고 실천한다. 우선, 우리는 과학 정신을 발양하고, 과학 정신이 모든 것을 인식하고 처리하는 데 사용되는 응용을 제창해야 한다.
어떻게 과학을 존중하고 인재를 존중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과학을 존중하고 인재를 존중해야 한다.
과학과 교흥국, 실행 가능한 방침 정책을 제정하다.
재능을 사랑하고 인재 도입 경로를 넓히다.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모든 조건을 만들고, 정책 지원을 적극적으로 쟁취하고, 인재를 끌어들이는 국면을 살리고, 새로운 인재관을 세우고, 자녀와 배우자에게 주택, 대우, 근무조건, 근무배치 등 우대 정책을 주어야 한다. 기술이 성숙한 고위급 인재를 도입하여 인재를 끌어들이는 후유증을 해결하고,' 감정유인'' 정책유인' 으로 지식을 존중하고 인재를 존중한다.
자질, 효율적인 인재 팀을 양성하고 건설하는 것이 지방의 빠른 발전의 관건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관리 활동에서 시종 인재를 장려하고, 인재를 보호하고, 적극적으로 인재를 붙잡고, 인재가 배출되고, 인재가 최선을 다하고, 재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선순환을 실현할 수 있다. 결국 인재를 유치하고, 인재를 선발하고, 좋은 인재를 사용하고, 인재를 보유할 수 있다.
과학과 인재에 대한 존중을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지식과 인재를 존중하는 것은 우리 사회가 인정하는 원칙이다. 과학과 교흥국은 이미 우리나라의 중대한 발전 전략이 되었다. 사회는 발전해야 하고, 한 나라는 진보해야 하며, 중요한 법칙은 지식을 존중하고 인재를 존중하는 것이다. 이런 관념은 이미 갈수록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
하지만 과학과 인재를 어떻게 정확하게 볼 수 있을까? 저자는 피상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첫째, 인재를 존중하고 과학자에게 응당한 예우를 주어야 한다. 한 가지는 나를 감동 시켰습니다. 영국에서 세계에서 산업혁명이 가장 빠른 나라에서는 지식을 존중하고 인재를 존중하는 분위기가 일찍부터 형성되었다. 현대물리학의 창시자인 뉴턴은 영국에서 특별한 예우를 받았다. 뉴턴이 죽은 후 웨스트민스터 교회에 묻혔는데, 이것은 보통 영국인들이 죽은 후에 매장할 수 없는 곳이다. 줄곧 왕공귀족의 묘지였다. 당시 영국인들은 그에게 국장을 거행했다. 장례식 날, 수천 명의 영국인들이 그를 배웅했다. 관은 백작 세 명과 판사 한 명이 들고 있다. 교회 대합창의 비가에서 왕공귀족, * * 대신과 학자들은 이 과학 거인에게 작별을 고했다. 장례식을 목격한 볼테르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는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당신이 웨스트민스터 교회에 들어갔을 때, 사람들은 왕의 무덤이 아니라 나라를 위해 공헌한 위인들을 봅니다. 이것은 영국의 인재에 대한 존중이며, 사회 전체가 한 과학자에 대한 진실한 존중을 표현하고 있다. 이것은 과학자와 과학에 대한 국가의 태도입니다. 클릭합니다 우리 사회에서도 이런 분위기가 형성돼야 합니다. 과학자의 지위는 기업가와 부상보다 낮아서는 안 된다.
둘째, 인재에게 재능을 시전 할 수 있는 공간을 주어야 한다. 최근 인터넷에서 단편 영화를 보았다. 그 내용은 도랑유, 독분유, 심지어 최근에는 돼지고기를 쇠고기로 바꾸는 방법도 있다는 소문까지 나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기명언) 이 단편 영화의 주인공은 이른바 발명품 (폐유를 하룻밤 사이에 진위를 분간할 수 없는 기름으로 만들고, 유독분유의 레시피를 만들고, 돼지고기를 쇠고기로 바꾸는 방법 등) 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 모두 일반인이 생각지도 못하고 할 수 없는 것이다. 일정한 전문적인 자질을 갖춘 사람만이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그 사회 엘리트들이 인류와 후손들에게 해를 끼치는 일을 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나는 단지 이익 동인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불법 상인이 전문가가 만든 제품이 거짓이라고 약속했을 수도 있으니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사회의 전문가들은 자신의 도덕에 어긋나는 일을 할 수 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사회주의 정신문명 건설을 강화하고 사회 전체의 도덕교육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회 생활 전반에 걸쳐 사람들이 생명에 대한 경외심을 갖게 하고 경제 활동과 일상생활에서 뭔가를 할 수 있게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비용이 많이 들더라도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해서는 안 되는 일, 인류를 해치는 일, 아무리 큰 이윤이라도 나는 부러워하지 않는다!
과학은 인류에게 유익해야지, 인류를 해치는 무기가 되어야 한다. 과학자들은 인류에게 좋은 삶을 가져다 주는 좋은 사람이지, 인류에게 각종 위험을 가져오는 위험한 인물이 아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지식을 존중하는 것과 지식을 존중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지식은 인류 사회 실천, 생산 실천, 과학 실천의 총결산이며,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다리이며, 전진의 길을 밝히는 등불이다. 지식이 힘이라는 명언이 있다. 이 말은 지식의 중요성을 매우 간결하게 설명했다.
지식, 특히 과학지식은 인류가 장기적으로 적응, 정복, 개조에서 요약한 경험이며, 인류가 오랜 역사 속에서 자연의 법칙을 탐구하는 지혜의 결정체이며, 오랜 시간 터널에서 인류가 창조한 산물의 기록이다. 지식을 존중하지 않는 것은 조상을 존중하지 않고, 역사를 존중하지 않고, 문명을 존중하지 않는 것이다. 불, 노동도구 사용, 언어 전파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인간은 다른 동물과 크게 다르지 않을 수 있다.
지식을 존중하려면 노동을 존중하고 인재를 존중하며 창조를 존중해야 한다.
800 자의 과학적 논증을 존중하다
이 고등학교 작문의논문의 소재: 과학을 존중하는 것은 모두에게 마련된 것이며, 아무런 걱정도 없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1. 변론군: 우리는 과학을 사랑해야 합니다. 과학보다 더 강하고 이길 수 없는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골키 과학 연구는 사람들이 인과 관계에 따라 사물을 생각하고 관찰하도록 장려하기 때문에 미신을 타파할 수 있다. 아인슈타인 인류의 전체 발전은 과학의 발전에 직접적으로 의존한다. 과학의 발전을 가로막는 사람은 누구나 인류의 발전을 방해할 것이다.
-사비 시즌 2. 사실 논거: 한 줄의 가치는 65,438+0,000 달러입니다. 20 세기 초, 미국 포드의 텔레비전 한 대가 망가졌지만,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찾을 수 없었다.
당시 미국에 살던 독일의 유명한 전기 기계 전문가인 Steinmenz 를 초청해야 했다. 자세히 검사한 후, 그는 분필로 모터 껍데기 밖에 선을 그어 회사 매니저에게 말했다. "모터를 켜서 표기된 코일 수를 16 바퀴 줄였다."
사람이 한 후에 문제가 해결되었다. 사장은 그의 보수를 물었다. Steinmenz 는 1 만 달러를 요구했고, 많은 사람들이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Steinmenz 목록: 1 달러를 그려서 9999 달러를 어디에 그려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포드는 대가를 치렀을 뿐만 아니라, Steinmenz 를 중금으로 초빙했다. 과학자의 가치 한 미국 장군은 독일의 유명한 원자 물리학자인 하이젠부르크를 이렇게 평가했다. "하이젠버그 같은 과학자를 얻는 것은 독일의 10 개 사단의 군대와 견줄 만하다."
프랑스 과학자 파스퇴르는 미생물의 창시자이며, 헉슬리는 그의 발견에 대해 "독일 50 억 프랑의 전쟁 배상을 배상하기에 충분하다" 고 평가했다 당시 프러시아는 프랑스의 경제적 지위를 타격하고 무너뜨리기 위해 프랑스에 막대한 전쟁 배상을 요구했지만, 놀랍게도 프랑스는 1 년 안에 배상을 갚았다. 파스퇴르의 연구 성과가 프랑스에 경제 번영을 가져왔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