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세부 묘사와 감상시
세부 묘사와 감상시
문롯데 좌강주 사마 (원직)
잔등은 화염이 없어, 오늘 저녁에 네가 이미 구강에 빠졌다고 들었다. 죽어가는 질병 속에 앉아 어두운 바람이 비를 추운 창문으로 불어 넣었다.
작가 본인은 고향에서 쫓겨났고, 그는 "죽어 가고 있다" 고 말했다. 그가 그의 가장 친한 친구가 추방당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놀라서 앉았다." 매우 표현력이 뛰어난 세부 사항은 당시 작가의 갑작스러운 서프라이즈를 생생하게 묘사하며 친구의 운명에 대한 깊은 배려를 표현하며 우정의 참뜻을 보여 주며 심오하고 시적이며 기억에 남는다. 위안과 화이트 사이의 깊은 우정은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백거이는 강주에서 시를 읽고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는 원직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 말은 다른 사람이 모르고, 처지가 어색하다! 지금까지 노래를 부를 때마다 여전히 피곤하다. " ("위서")
요크 (조)
매황이 되면 집집마다 빗물에 잠기고, 연못가에 푸른 풀이 깔려 있고, 개구리 소리가 간간이 울려 퍼진다. 시간이 이미 자정이 지났는데, 초청한 손님이 아직 오지 않아서, 나는 지루하게 바둑돌을 가볍게 두드리며 등잔에 불을 붙인 심지를 소름이 돋았다.
이 절구는 사실 한 손님이 게임을 하는 것을 말하는데, 손님은 비 때문에 올 것이다. 그 중' 바둑돌을 마구 두드려 코담배에 빠진다' 는 생활세부 묘사는 짜증나는 매비 속에서 주인의 애타는 기대와 유유유자적하고 지루한 표정을 그려내며 비오는 밤의 시인의 외로움을 잘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붉은 입술 (이청조)
그네를 타면 여린 손을 비비기도 귀찮다. 그녀 옆에는 얇은 덕에 반짝이는 이슬이 걸려 있었고, 그녀의 가슴 앞의 땀에 얇은 비단 가운이 스며들었다. 갑자기 손님이 왔다. 그녀는 절망했다. 그녀는 신발을 신지 않고 양말만 신고 가버렸고, 머리 위의 금핀도 떨어졌다. 또 가기가 부끄럽다. 문 옆에서 뒤돌아보니 청매를 들었다.
이 단어는 젊은 시절의 작품을 청조한 것으로, 한 소녀의 순진한 표정으로 쓴 것이다. 첫 번째, 그네를 휘두르는 후의 정신 상태, 두 번째, 여자가 첫눈에 반하는 정태가 적혀 있다. 수줍게 걷다' 라는 단어는 이 소녀의 매혹적인 자태를 실감나게 묘사했다. 그러나 더 좋은 것은 "문은 뒤돌아봐도 청매를 듣는다" 는 것이다. "의문" 은 약간의 기대를 가지고 있는데, 일종의 "검토" 이다. 여자아이의 엿보기가 이미 눈앞에 있다. 작가는 정교한 필묵으로 소녀가 감히 볼 수 없고 보고 싶지만 볼 수 없는 미묘한 심리를 묘사했다. 마지막으로, 몰래 그를 보기 위해서, 그녀는 어쩔 수 없이' 청매 냄새' 라는 세부 사항으로 자신을 감추어야 했다. 여기서 심리는 동작의 세부 사항에 적혀 있다. 몇 가지 동작이 분명하고, 우여곡절, 진실, 자연, 신선함이 넘치며, 한 여자를 깜짝 놀라게 하고, 어색하고, 궁금하고, 사모하는 심리활동을 섬세하게 그려내어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내 아내의 송가 (장유)
금궁나무 위의 달빛은 이미 지나갔고, 눈빛은 새 둥지에만 있다. 등불의 빛으로 옥비녀를 뽑고 등불을 들고 불꽃나방을 구조하다.
장씨의' 처송' 은' 붉은 불꽃으로 나방을 구하라' 는 세부 사항으로 궁녀가 심궁에 사는 슬픔을 표현했다.
메이데이 골목 (유우석)
주작교 옆에는 잡초가 피고 우이의 골목은 석양밖에 없다. 왕도와 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유우석의' 5 월골목' 은' 제비' 의 세부 사항을 통해 고금의 기복이 심한 심정을 표현했다.
"자정 작문" 과 "위안 지" (바이 주이)
심정에 종이 두 장이 있어서 다시 읽어도 늦었다. 첫 번째 5 궁이 새고 나니 좀 서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