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호호호음룡' 에서 사마이의 흑화를 어떻게 보는가?

호호호음룡' 에서 사마이의 흑화를 어떻게 보는가?

아는 바에 따르면,' 호호 용음' 에서 사마이의 흑화를 어떻게 보는지 묻는 제목이 있다. 나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다. 흑화 없이는 흑화가 없고, 사마이의 인생 궤적도 프로의 대중 성장의 축소판이다. 만약 우리가 사마이의 일생을 자세히 본다면, 그는 난세에서 사마가의 전통 교육과 철학을 결합한 걸작이다.

1. 나는 어릴 때 가족과 함께 동탁의 반란을 겪으며 어려서부터 유교 교육을 받았다. 우리 집은 병법을 전승했다. 그가 젊었을 때, 강대한 스승인 조호는 그들 사이의 친밀한 관계를 질투하여 거의 죽였다. 불안정한 어린 시절 생활은 소년 사마의를 성숙으로 이끌었고, 어린 나이에 생활의 고달픈 모습과 속임을 알게 되면서 은근히 대기하고 있는 성숙한 성격을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2. 사마이의 자원 활용과 자신에 대한 인식이 또래보다 높다는 점은 다시 그의 인생철학에 반영된다. 멀리 내다보고, 조심하고, 눈앞의 성공에 현혹되지 않고, 역경 때문에 자기 연민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사마의가 객관적으로 조가 삼조를 죽였다는 견해가 있다. 이것은 좋다. 나의 견해는 약간 다르다. 사마의는 신이 아니다. 그는 조씨조의 손삼세대가 언제 죽을지 모른다. 그는 실용적인 장기 전략가이다. 정치와 군사뿐 아니라 인생 계획에도 있다.

조씨 지도자의 성격에 따라 근무방법을 선택하다. 마지막 3 대 지도자는 모두 그에게 매우 만족한다. 설령 그들이 사마을 다소 신뢰한다 해도, 행동이 슬기로운 사마이는 그를 사용하지 않을 이유도 없고, 그를 죽일 이유도 없다.

4. 역경 속에서도 냉정한 마음을 유지하고 자원을 충분히 활용하고 인간관계를 조율하며 갈등을 합리적으로 처리하고 작업 계획을 세운다. "군사연맹" 에는 사마이의 말이 있다. "줄곧 걸어왔고, 적은 없고, 선생님만 있었다." " 바로 이런 인식이 있어야 사마이가 냉정하게 형세를 판단하고 최선의 방안을 내놓고 확고부동하게 실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그의 눈에 모두 적이 있다면, 그는 어떻게 자신을 깨어나게 할 수 있습니까? 항상 주변 사람을 적으로 여기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심리적 스트레스를 견뎌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감정 표현은 불안과 흥분이다. 이런 마음가짐은 일을 더 악화시킬 뿐이다.

예를 들어 제갈량의 북벌, 조진이 전사하고, 사마이가 조진을 대신해 서촉의 침입에 맞서 싸우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그의 얼굴에는 몇 가지 문제가 있다. 첫째, 군인은 자기가 가지고 나온 것이 아니라 서로 이해해야 한다. 둘째, 장군들 사이의 전략적 전술 배치에 대한 이견은 위신이 없어 대중을 설득하기 쉽지 않다. 셋째, 중앙 지도자들은 자신에 대한 불완전한 신뢰를 가지고있다. 넷째, 지도자에 대한 불완전한 신뢰를 바탕으로 국가 분권은 제한적이다.

제갈승상의 군정 대권에 비해 즉 권력의 행사, 다년간 훈련된 장군과 병사들의 절대적인 묵계, 그리고 전국 군사 활동을 지지하는 큰 우세에 비해 사마의는 매우 수동적이다. 결국 사마의는 긍정적인 태도와 뛰어난 지혜로 승리를 견지하며 인생의 전환을 가져왔고 수동에서 주동으로 바뀌었다.

수년간의 정치적 수동성을 용인해야합니다. 강인한 성격이지만, 강한 심리적 소질은 배후의 든든한 지지이지만, 이런 장기적 억압도 부정적인 감정의 축적 과정이다. 조방이 계승하고 사마이가 살아남았을 때, 나는 사마의 당시의 마음가짐이 여전히 부정에 가장 좋은 시기였다고 생각한다. 험탄에서 순풍에 이르기까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당시 사마의를 죽이고 싶었던 사람은 거의 없었기 때문에, 부정 예의는 당시 사마의 일생의 절정이었다.

때로는 운명을 믿는 것도 필요하다. 사마의와 조창은 부정 초기에 무사했고, 균형은 조청에 의해 깨지고, 오버 헤드에 밀려났다. 카오 슝 (Cao Shuang) 이 사마의 (Sima yi) 를 죽였는지 여부에 대해 나는 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있다. 카오 Shuang 는 사마의 상태를 방문 하는 사람을 보내, 사마의 가 아직 살아 있는지 확인, 위협이 없다고 생각, 그를 죽이지 않았다, 카오 Shuang 친절 때문이 아니다. 사마이는 권력의 중심에서 물러났지만 여전히 민심을 갖고 있다. 사마이는 여전히 아래의 오래된 군구에 있고, 사마이는 조중수십 년 동안 덕망이 높았고, 신하들의 기초는 아직 남아 있다.

사마이의 공연은 너무 완벽했다. 조창은 그를 죽일 이유를 전혀 찾지 못했다. 그가 그의 마음을 죽이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다. 카오 슝 오버 헤드 사마의 권력의 수단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마이는 지금 뒤에 있는 사마가의 운명을 생각하고 있어, 그냥 내버려 둬? 노년에 대한 두려움, 카오 슝 (Cao Shuang) 이 권력을 잡은 것은 반드시 그 또는 그의 가족이 죽음을 초래할 수있는 실수를 한 것은 아닙니다. 카오 슝 (Cao Shuang) 이 자살하지 않더라도, 100 년 후 시마 (Sima) 가족도 활력을 회복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여러 해를 참으면 무슨 가치가 있는가? 그래서 우리는 정권을 탈취해야 한다.

고평릉 사건은 사마이가 정권을 탈취하는 방법이고, 고평릉 뒤는 사마이의 억눌린 정신이 풀려날 때이다. 그래서 사마이의 무자비한 폭력은 그 어느 때보다도 온화하고 겸손한 태도와는 크게 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렇게 많은 권력투쟁과 싸움을 목격한 사마이는 자신과 가족에 대한 모든 위협을 참수하려 했으나, 그뿐 아니라 안정적이고 실용적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것은 권신의 비애이자 권신의 영예이다!

만약 우리가 사마의 군사가, 군사가, 정치가 등 많은 칭호를 내려놓고, 사마이의 일생을 주변의 평범한 성공한 사람으로 본다면, 당신은 사마이가 피와 살을 가진 평범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의 인생 궤적은 합리적이다. 그는 성자가 아니다. 그는 자신의 생활과 일을 가지고 있고, 그도 선악의 면모를 가지고 있다. 착할 때 수리, 미타 개혁, 객관적으로 백성을 위해 복지를 도모하는 것은 국가 건설에 유리하다. 흉악할 때 피는 쉽게 죽이고, 누락은 반드시 보고하고, 정적은 냉혹하고 무정하다.

병가 연맹' 의 사마의를 봅시다. 내가 들은 것은 바로 이런 사람들이다. 그 빛나는 직함을 벗기는 것이다. 사마의가 산 채로 우리 앞에 서 있다. 역사는 인류의 역사이고, 사마이의 역사는 그의 관찰 보고서와 임상 연구 기록이다. 좋은 것과 나쁜 것, 충성과 배신은 없다. 삶에 대한 우리의 생각뿐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이상은 모두 개인적인 관점이다. 모두들 각자 자신의 의견을 표명하고, 공통점을 찾고, 차이점을 보존하고, 함께 토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