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제갈량의 명언
제갈량의 명언
도어: 제갈량, 본명 공명, 와룡인, 한족, 랑야, 서주인, 삼국시대 촉한재상,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외교관, 산문가, 서예가, 발명가, 문학가. 다음은 제가 수집한 제갈량의 명언입니다. 여러분의 참고를 환영합니다.
제갈량의 명언, 1, 투이, 디테일보다 큽니다.
2,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 있어 동풍만 빚졌다.
통치자는 외유내강직한 기질이 있어야 한다.
4. 군자가 멀리 취하면 반드시 대접해야 한다.
5. 만약 징벌이 알려진 것이라면, 악은 그것이 무엇을 두려워하는지 안다.
6. 그러나 병사는 싸우지 않고, 백성은 일하지 않고 얻으면 세상은 결정할 것이다.
7. 약자는 강자로 날씨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억압도 있다.
8. 소홀히 하면 정교하지 않을 수 없고, 위험하면 이성적이지 않을 수 없다.
9, 정치 에 강간 방지, 사치.
10, 냉막 없음, 조용하지 않음, 멀지 않음.
1 1, 내 마음은 내가 다른 사람에게 중요할 수 없다고 말한다.
12, 선비가 아니라 존재하지만 시체라고 합니다.
13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이미 죽었고,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14, 속물의 친구, 멀리 가기가 어렵다.
15, 난세에 필사적으로 목숨을 걸고, 제후가 되는 것을 듣지 않는다.
16, 군자 여행,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합니다.
17, 정부는 민위이지, 장식품 1 위가 아니다.
18, 큰일은 어려운 것부터 시작하고, 작은 일은 쉬운 것부터 시작한다.
19, 계획 의심, 문제 의심.
20, 국가의 중대한 일은 사전에 경계하지 마라.
2 1,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22, 끊다, 어지럽다.
23. 은거하여 뜻을 행하고 의를 행하여 도를 이루다.
24. 지금 그것으로부터 좀 떨어져 있어, 너는 거의 울고 있어,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
25. 승자는 가는 김에 길을 닦고 패자는 길을 잃고 길을 잃는다.
26. 대학자의 정신은 교만해서는 안 된다.
27,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리 도달 하지 않습니다.
28,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29, 조용히 자기 재배, 검소한 자기 재배.
30. 담박한 야망, 조용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
3 1, 성인의 통치, 안식처가 위태로워 그 사업을 즐기다.
32. 교만하지 않으면 교만할 수 있고, 자만하지 않을 수 있다.
33. 참여부처는 대중의 생각을 모아 충직하고 유익하다.
34. 지혜로운 사람은 하늘을 거스르지 않고, 시간을 거스르지 않고, 사람을 거스르지 않는다.
35, 치수 벽을 사랑하지 않고 인치를 사랑하면, 환난은 쉽게 잃는다.
36.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고,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하면 난장판이다.
봐라, 신생은 매우 위험하고, 귀가 밖에서 매우 안전하다.
38. 그것의 좋은 점을 생각하려면 그 해를 걱정해야 한다. 만약 네가 그것의 성공을 고려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의 실패를 걱정해야 한다.
(39), 악이 바르지 않고, 아름다움은 되돌릴 수 없다. 악에 복종하고, 아름다움에 반대하면, 그 나라는 위태로울 것이다.
(40), 비싸고 교만하지 않고, 이기고 모순되지 않고, 현하고 내려갈 수 있고, 금방 참을 수 있다.
4 1, 기쁨은 무에 기뻐하지 말고, 분노는 무에 화를 내서는 안 된다.
42.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에게 상을 주고, 무고하고 불평하는 사람을 처벌하고, 분노와 부적절한 사람은 소멸될 것이다.
43. 군자는 위풍당당하고 흉악하지 않고, 노여움은 노여워하지 않고, 근심은 두려워하지 않고, 기쁨은 즐기지 않는다.
(44), 빨간색과 보라색 지저분한, 이탈리아 변태 기쁨 혐의가 있다. 혼돈은 먼 곳에서 발생하고, 의혹은 곤혹에서 생긴다.
(45), 일월명, 뭇사람이 성을 이루며 만사가 순조롭다.
46. 잘난 체하지 마라. 잘난 체하는 것은 무례하고, 무례한 것은 사람이 가는 것이고, 사람이 가는 것은 반항이다.
47. 자아를 날리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정치에 위배되는 것이다. 스스로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정부를 따르는 것이다.
48, 비싸지 말고, 자신의 관점으로 대중을 거스르지 말고, 기능에 의지하여 믿음을 잃지 마라.
49. 평화롭게 지내고, 사업을 즐기고, 늙어서 서로 공격하지 마라. 잘하는 것은 선생님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50), 사람의 충절도 물고기의 깊이가 있다. 물고기는 물을 잃으면 반드시 죽고, 사람은 충성을 잃으면 반드시 사납다.
5 1, 담박한 야망, 고요함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52, 비싸지 말고, 자신의 관점으로 대중을 거스르지 말고, 자신의 기능으로 약속을 어기지 마라.
53, 대리인은 패배하지 않을 것이지만 팀은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질서가 어지럽다면, 현자는 반드시 위태로울 것이다.
54, 한 위치에서 애완 동물, 위치는 매우 어색합니다; 너에게 좋든 나쁘든 피곤해 죽겠다.
55. 군자가 멀리 가면 반드시 좀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대단하다면, 너는 매우 인내심을 가질 것이다.
56. 실력에 의지하지 않고,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총애하는 것도 좋아하지 않고, 모욕도 두려워하지 않고, 이익도 탐내지 않고, 아름다움도 음행하지 않는 것을 본다.
57. 병공약해서는 안 되고, 뭇사람이 적을 얕잡아 보아서는 안 되며,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교만하지도 않다.
58. 공자는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주공은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아 걸작이 되고, 후세 사람들은 신성하다고 생각한다.
59. 조용히 공부하면 공부해야 한다. 배우지 않으면 광범위한 재능이 없다. 만약 네가 배우고 싶지 않다면, 너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
60. 예교로, 충교로, 형간으로, 상벌로 위협하기 때문에 설득할 줄 안다.
6 1, 모든 남녀가 날카로울 수 없고, 모든 말이 다 좋을 수 없고, 모든 기구가 강할 수 없다.
사상가들도 찾고 있습니다. 사물을 생각하는 사람은 사물을 생각한다. 자신의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 것은 그의 입장이 아니며, 자신의 계획을 고려하지 않는 것도 그의 사업이 아니다.
(63), 기쁨은 무에 기뻐하지 말고, 노여움은 무에 화를 내서는 안 된다. 교만하지 않으면 교만하고, 자만하지 않는다.
64. 좋은 지휘관, 하늘, 지리, 사람, 그리고, 무적이 될 것이기 때문에, 공격을 받는 사람은 완전히 안심할 것이다.
65.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너는 배워야 하고, 배우지 않으면 배울 수 없고, 기개가 없으면 배울 수 없다.
66. 만약 네가 좋은 장군이라면, 너는 지식과 지혜가 있어야 한다. 조심하고 비밀을 지키는 사람은 너의 귀이고, 용맹하게 싸우는 사람은 너의 앞잡이이다.
67. 선리자는 스승이 아니고, 선사자는 비천이고, 선진자는 싸우지 않고, 선전자는 패하지 않고, 선패자는 죽지 않는다.
68. 수재는 알고 있고, 따뜻함은 꽃을 증가시키지 않고, 추위는 잎을 바꾸지 않는다. 네 번 견지할 수 있고, 위험을 무너뜨릴 수 있다.
69. 그것을 용인하고, 이익으로 유인하고, 혼란을 일으키고, 비굴하게 아첨하며, 그것에서 멀어지고, 강약이 뚜렷하다.
70. 군자의 여행은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고 슬림하며 담박하고 조용하다.
7 1, 통치자, 원만하게 규칙을 어기지 않고, 당사자는 모멘트를 잃지 않고, 책은 끝을 잃지 않고, 정치는 길을 잃지 않고, 모든 것을 이룰 수 있고, 공덕은 보장할 수 있다.
72. 군인 통제, 무능, 패배할 수 없다. 무방비 병사 한 명, 능력 있는 병사 한 명은 이길 수 없다.
73. 부염곤은 천성이 수줍고 직설적이어서 어려운 시기에 처해 있다. 그는 북벌을 시작하여 모든 일을 얻지 못했다. 그가 불치병에 걸렸을 때, 그의 생명은 조석에 달렸다.
(74), 고국은 군대를 보좌로 하고, 군신은 보좌한다. 강하면 평안하고, 약하면 위태롭다.
75. 서촉을 취하여 야만족 () 으로 정하고 동서남북 () 에서 거절하다. 종군의 기록에서는 금목의 점술로 바뀌었고, 수면은 불에 의해 공격받을 수 있었다.
76. 비싸지만 교만하지 않고, 독단적이지 않고, 숨기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도록 돕는다. 따라서 좋은 병사의 장점은 여전히 오염되지 않았다.
77. 해와 달 여행이 잘 보이지 않는다. 천둥소리만 듣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어르신은 많이 보는 것을 지혜로 여기고, 많이 듣는 것을 신으로 여기신다.
78. 정치가가 되는 방법은 사람들의 말을 듣고 듣는 것이다. 서민을 구하면 만물은 그 눈으로, 여러 소리로 그 귀를 돕는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79. 치국 또는 치신: 치신의 길은 수리 정신이다. 나라를 다스리는 길은 인재를 기르는 것이다. 영령을 키우고, 성현을 키우고, 핑안 구하는 것이다.
80, 어느 날 하지 않았고, 사람들은 역 시간 이라고 했다; 하늘에서 일을 하지 않고, 사람이 일을 할 때 일을 하는 것은 하늘을 거스르는 것이다. 한 사람이 그가 한 일을 할 때, 그가 한 일은 사람을 거스르는 것이다.
8 1, 덕고는 정련할 수 있고, 효는 이름을 지을 수 있고, 편지는 낼 수 있고, 생각은 수용할 수 있고, 행은 할 수 있어 상위 5 위가 될 수 있다.
(82), 진퇴 에 표시, 고인은 금지 를 알고있다; 인의로 유인하여 고인이 예의를 알다. 옳고 그름을 중시하여, 이렇게 늙은 인재가 어떻게 권고하는지 알 수 있다. 상벌을 결정하니 고인이 편지를 안다.
83. 외상은 외로움으로 이어지고, 혼란은 의심으로 이어진다. 의심은 친척이 필요 없다는 것을 의미하고, 혼란은 사람이 학위를 잃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실도는 어지러움, 혼란은 국위, 국위는 걱정이다.
84. 중요한 것은 군대에 가야 하고, 영웅의 마음을 보살펴야 하고, 상벌이 엄격하고, 문무를 겸비하고, 강유하고, 예악을 시로 하고, 선인정 후 지용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85. 부유하게 만들고, 예의 바르게 하고, 좋은 해가 사치스럽지 않고, 나쁜 해가 검소하지 않고, 축적되어 미래를 위해 저축한다. 이런 사람을 다스리는 길은 사계절에 적합하지 않습니까?
86. 부주의 디자인, 의식과 사랑의 결합, 몸의 건강미, 의식의 끝, 이것도 최고다. 마음을 정하지 않았다면,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고 혼란을 피할 수 있다.
87. 내가 처음 황제였을 때 벼슬으로 생계를 꾸렸다. 현재 청두에는 뽕나무 800 그루, 양전 15 헥타르가 있다. 자식 손주들은 근심 걱정이 없다.
88. 폐하께 청심과욕을 빌며, 백성을 약 사랑하며, 선인을 공경하고, 천하를 잘 대하며, 은거, 현덕, 체질 강간, 후속함을 제창합니다.
89. 분노는 부활할 수 없고 기쁨도 부활할 수 없다. 그래서 문은 우선이고, 무는 후이다. 먼저 이겼다가 졌다. 만약 네가 화가 난다면, 너는 후회할 것이다. 하루아침에 노여우면 필연코 죽는다.
90. 시황제를 처음 섬겼을 때, 나는 의지하고, 벼슬에 의지하고, 독립적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지 않았다. 현재 청두에는 뽕나무 800 그루, 양전 15 헥타르가 있다. 자식 손주들은 근심 걱정이 없다.
9 1, 상하, 의식 중심; 아버지와 아들 위, 아래, 은혜로 프로; 커플이 위아래로, 무사하다. 수업은 틀릴 수 없고, 수업은 틀릴 수 없다. 올라가서 다음 곡을 폐지하고 올라가서 난장판이 되었다.
92. 수재는 서로 알고 있고, 따뜻함은 꽃을 증가시키지 않고, 추위는 잎을 바꾸지 않는다. 네 번 견지할 수 있고, 위험을 무너뜨릴 수 있다. 배우고 싶으면 배워야 한다. 배우지 않고, 배우지 못하다. 만약 네가 배우고 싶지 않다면, 너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93. 내가 집에 없을 때, 나는 다른 계획이 없다. 나는 수시로 의식걱정 없이 관청에 관심이 있다. 나는 내 생활에 개의치 않는다. 나는 긴 사이즈로 나의 재산을 늘릴 것이다. 만약 내가 죽은 날, 안에 돈이 부족하고 밖에 돈이 남아 있다면, 나는 폐하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
94. 하늘의 음양, 땅의 이름, 사람의 마음을 아는 것은 공로가 될 수 있다. 그를 아는 자는 그의 적을 알게 된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사람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당신의 적을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만약 네가 너의 적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모든 싸움은 매우 위험할 것이다. 그래서 군대의 공격은 반드시 병사를 좌우하는 마음을 예측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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