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개척 정신을 담은 일곱 글자의 시
개척 정신을 담은 일곱 글자의 시
1. 개척 정신에 관한 구절
개척 정신에 관한 구절 1. 개척 정신에 관한 유명한 명언을 아는 사람 있나요?
폭우는 그냥 가짜 꽃일 뿐이에요.
저자: Krylov 나는 유용하게 태어났습니다. 저자: Li Bai 걱정하지 마십시오. 앞으로는 세상 어느 누구도 당신을 알지 못할 것입니다. 저자 : 고시 옥을 태우는 데는 3일이 걸리고, 구별하는 데에는 7년이 걸립니다.
저자 : Bai Juyi 위에서 재능이 부족하면 아래에는 당시 알려지지 않은 폐허가 숨어있을 것입니다. 저자 : 왕안시 장미라면 언제나 피어날 것이다.
저자: 괴테 모든 진정한 천재는 비방을 경멸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타고난 재능은 비평가들이 자유롭게 말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저자: Krylov Knowledge는 삶을 빛과 진실의 영역으로 인도하는 촛불입니다.
저자 : Li Dazhao 인간의 지식은 힘이고 젊은이는 강한 지식을 가진 사람이되어야합니다. 저자: Krupskaya 마음속에 지식이 없다는 것은 손에 돈이 없는 것과 같습니다.
저자: 왕총 배움에는 평온이 필요하고, 재능에는 배움이 필요하고, 배움이 없으면 재능을 확장할 방법이 없고, 야망이 없으면 배움을 이룰 방법이 없습니다. 저자: 제갈량 모르는 게 문제가 아니라 잘 배우지 못하는 게 문제다.
저자: Fan Zhi 지식은 인체의 피만큼 소중합니다. 저자 : Gao Shiqi 교육받은 사람의 유산은 무지한 사람의 부보다 더 가치 있습니다.
저자 : 데모크리토스 특정 기술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해당 기술의 언어와 행동에 대해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없습니다. 저자: 플라톤 지식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저자 : 아리스토텔레스 영혼 속의 어둠은 지식으로 몰아내야 합니다. 저자: 루크레티우스 인간은 동물처럼 살 수 없으며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합니다.
저자: 단테 아는 것이 힘이다. 저자: 베이컨 지식은 일종의 행복이고, 호기심은 지식의 싹입니다.
저자 : 베이컨 지혜는 죽음에 대한 명상이 아니라 삶에 대한 명상입니다. 저자: 스피노자 지혜가 부족한 영혼은 죽은 영혼이다. 지식이 풍부해지면 척박한 땅에 비가 내리는 것처럼 소생할 수 있다.
저자: Isbahani 인간 지능은 사람들이 자연 세계를 변화시키는 방법을 배우는 방식에 따라 발전합니다. 저자: 엥겔스 역사는 위대한 혁명적 투쟁이 과거에는 불가능했던 위대한 인물과 천재를 낳는다는 것을 오랫동안 입증해 왔습니다.
저자: 레닌 천재는 대의에 대한 사랑으로 인해 발전한다. 천재란 본질상 대의와 작업 과정에 대한 사랑에 지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저자: Gorky Talent는 확립된 지식과 미덕이 아닌 일부 씨앗만 제공합니다.
이러한 씨앗은 개발되어야 하며, 개발은 교육과 육성의 도움을 통해서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저자: 카일로프 어떤 사람들은 지혜를 갖고 태어났지만, 부유하게 태어난 사람들처럼 부를 키우고 늘리는 일을 게을리하고 빚 때문에 명성을 잃게 되면서 결국 거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저자 : 양게천재는 사람을 일하지 않게 할 수도 없고, 노동을 대신할 수도 없다. 천재성을 키우려면 오랜 시간 공부하고 강도 높게 일해야 한다.
사람이 재능이 많을수록 그가 직면하는 업무는 더 복잡하고 중요합니다. 저자: A. A. Smirnov 재능이 아무리 높아도 그 재능을 사용하려면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저자 : 차오 빌린 고대와 현대, 국내외에서 인류에게 변화를 가져온 모든 성취는 현실적이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입니다. 저자: Qian Sanqiang 모든 일은 현실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공상에 안주하지 않고 거짓된 주장을 쫓지 않고 진실을 추구하는 태도로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이런 마음가짐으로 공부하면 진리를 알 수 있고, 이런 마음가짐으로 일하면 성공할 수 있다. 저자: Li Dazhao 과학 작업을 하려면 인간의 모든 생명이 필요하며 8시간 작업 시스템은 실현 가능하지 않습니다.
저자: Zhu Xian 우리에게는 정치와 문화의 거인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자연과학과 기타 분야의 거인도 필요합니다. 저자 : Guo Moruo 과학에는 순탄한 길이 없으며 긴 진리의 강에는 수많은 바위와 떼가 있습니다.
등산을 두려워하지 않는 약초학자, 거대한 파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만이 정상에 올라 선녀풀을 채취할 수 있고, 깊은 물속으로 들어가 리진주를 찾을 수 있다. 저자 화뤄갱(Hua Luogeng) 과학의 정상에 오르는 것은 산악인이 에베레스트 산을 오르는 것과 같아서 수많은 어려움과 장애물을 극복해야 합니다. 겁쟁이와 게으른 사람이 승리의 기쁨과 행복을 누리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저자: Chen Jingrun 오랜 기간에 걸쳐 개발에 대한 노력을 완료하고 오랫동안 작업에 몰입해야만 무엇이든 성취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자: 헤겔 당신은 지식이 풍부하고 재능이 있어야 합니다.
이 두 가지 점이 함께 결합되지 않으면 좋은 결과를 얻기 어려울 것입니다. 저자: 괴테 사이언스에는 인간의 모든 생명이 필요합니다.
저자: 파블로프 인재는 언제나 독립적인(정신적) 활동을 통해 성장한다. 저자: Chernyshevsky 재능은 독창성에서 비롯됩니다.
독창성은 사고하고 관찰하고 이해하고 판단하는 독특한 방식입니다. 저자: 모파상 과학에 순탄한 길은 없습니다. 힘든 일을 두려워하지 않고 가파른 산길을 오르는 자만이 영광스러운 정상에 도달할 수 있기를 바랄 수 있습니다.
저자: 마르크스 지옥의 입구에서와 마찬가지로 과학의 입구에서도 다음과 같은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여기서 모든 망설임은 근절되어야 합니다. 여기서는 어떤 비겁함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길은 이것이다: 당신보다 먼저 온 사람들이 한 일을 흡수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저자: Leo Tolstoy 지식의 최전선을 탐험하는 연구자에게는 개척자 및 기업과 동일한 자질이 많이 필요합니다. 저자: Beveridge 타고난 능력은 체계적인 지식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직관은 많은 일을 할 수 있지만 모든 일을 할 수는 없습니다. 천재와 과학이 결합되어야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작가 : 스펜서 천재는 평생 열심히 하면 천재가 되는 거다! 저자: Mendeleev 지능적인 자격, 내면의 추진력, 근면한 태도 및 인내. 이는 성공적인 과학 연구에 필요한 다른 조건입니다.
저자: Beveridge 갑작스런 영감은 실제로 장기적인 노력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 저자: 로댕 천재는 1퍼센트의 영감과 99퍼센트의 피와 땀이다.
저자: 에디슨은 어떤 성공 뒤에도 15~20년의 인생 경험과 풍부한 삶의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이 없으면 빠른 생각이 없을 것 같습니다. 천재가 아무리 많아도 소용이 없을 것입니다. 저자: Pavlenko 과학과 기술의 새로운 길을 여는 사람들은 과학계의 유명한 인물이 아니라 과학계의 알려지지 않은 인물, 일반인, 실무자, 업무 혁신가인 경우가 많습니다.
작성자.
2. 영성에 관한 고대시
1.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고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겨 역사를 조명합니다.
송나라? 문천향> 2. 외로운 마을에 꼿꼿이 누워 자신을 애도하지 않고 여전히 나라를 위해 룬타이를 지킬 생각을 하고 있다. 송나라? 루유> 3. 왕시비는 중원의 날을 정하고 내옹에게 가족의 제사에 대해 말하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송나라의 노유> 4. 상인 소녀는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모르지만 여전히 강 건너편에서 노래를 불렀다> 당나라의 두무> 5. 죽기만 하면 전쟁터에 있는 나라를 위해 왜 말가죽을 싸서 돌아오느냐. 청나라?
Qing Qiu Jin> 7. 장안의 북서쪽을 보면 수많은 불쌍한 산이 있습니다. 송나라?
송나라? 문천향> 9. 하지만 드래곤 시티의 비행장수들이 여기에 있고, 호마는 음산을 건너는 법을 배우지 않았습니다. 당나라 왕장령(王長陵)> 10. 절에 있으면 백성을 걱정하고, 강과 호수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왕을 걱정한다.
송나라의 판중옌> 11. 안데에는 전 세계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하고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저택이 수천만 채 있다. 바람과 비. 당나라 두보 - 이백 5월 산에는 눈이 내리는데 꽃은 없고 추울 뿐이다.
피리 소리에 버드나무 부러지는 소리는 들리지만 봄 풍경은 본 적이 없다. 새벽에는 금북을 치며 싸우고, 밤에는 옥안장을 품에 안고 잠을 자라.
나는 허리에서 검을 내려 놓고 누란을 직접 죽일 의향이 있다. 당나라 월푸의 이름인 '사이하의 노래'.
리바이의 '성하의 노래'에는 6개의 노래가 수록되어 있으며, 이는 서북 소수민족의 침입에 맞서는 당나라의 전쟁을 반영합니다.
여기에서 선택한 첫 번째 노래는 변경에서의 삶의 고난을 묘사하고 적과 싸우는 국경 수비대의 영웅적 정신과 애국 정신을 표현합니다.
시의 처음 네 문장은 국경지역의 풍경과 매서운 추위를 묘사하여 고난과 역경을 두려워하지 않고 조국을 지키고 적을 지키는 국경군인의 정신을 표현하고 있다. 모두 명확한 의미와 틀에 얽매이지 않는 자연스러운 언어로 측면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시의 마지막 네 문장은 인물을 묘사하며 군대 생활의 긴장감과 국경 수비대의 용기와 경계를 보여줍니다.
구조적인 관점에서 볼 때 처음 네 문장의 어려운 환경에 대한 묘사는 마지막 네 문장에서 군인의 영웅적 정신에 대한 길을 열어 주며 작가의 구상의 독창성을 보여줍니다. 작가는 특징적인 것들을 파악해 삶을 요약하고 주제를 표현하는 데 능숙하다.
예를 들어 5월의 천산산은 춥고 꽃과 버드나무도 없으며 변경의 요새 환경의 어려움을 강조하기 위해 "Breaking Willows"라는 노래만 들을 수 있습니다. 칩이 관련되어 있나요? 장부는 무엇입니까? 방패? 슌을 보호하기 위해 근육을 막는다? 매춘부? 나무가 펜 문지방, 명판, 골목을 침범한다고요? 시핑 레이 창? 이것이 늙었다는 신호인가? ⒐Φ뇌? 도미를 잘라? 군대가 허난(河南)과 하북(河北)을 점령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두보(杜寶) 칼 밖에서 갑자기 군대가 지북(河傳)을 점령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내 옷은 눈물로 가득 찼다. 그러나 그의 아내가 걱정하는 부분을 보고 그녀는 기쁨과 즐거움이 가득한 시와 책을 씁니다.
낮에는 노래도 부르고 술도 마시고 청춘을 안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 즉, 팔협에서 오협을 거쳐 낙양 방향으로 향양으로 내려간다.
참고: Jianwai는 Jianmen Pass의 남쪽을 말하며 Jiannan이라고도 불리며 고대 Shu 땅을 의미합니다. 지저우라고도 알려진 지베이는 오늘날 허베이 북부와 랴오닝 남서부를 가리키는 지역으로, 안시 반군이 군대를 모은 곳이었습니다.
개인적인 삶의 경험과 그가 살았던 복잡하고 격동적인 시대로 인해 두의 시는 대부분 암울하고 슬프고 위엄 있는 색채를 띠고 있지만 이 시는 그 암울하고 비극적인 분위기를 일소한다. 황홀하고 가볍고 밝습니다. 첫 번째 쌍은 전체 이야기를 지적합니다. 시인은 "칼 밖에서" 살았지만 군대가 먼 "지 베이"를 복구했다는 소식을 듣고 기쁨으로 울었습니다.
허난(河南)과 하북(河南)이 회복되고, 백성들에게 심각한 재앙을 안겨준 안시(冥夫)의 난이 진압되자, 그도 곧 백성들처럼 안정된 삶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 시인은 어찌 울지 않을 수 있겠는가. 기쁨과 눈물로? 턱 쌍행의 두 줄이 옮겨지고 깊어지며, 시인의 아내와 아들, 딸의 미소가 환하게 빛나고 있어 시인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하며 시집을 큰 기쁨으로 가득 채운다. 이 두 문장은 훌륭하게 쓰여져 있으며, 시인의 황홀한 기분이 종이에 생생하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시의 마지막 두 대련은 이전의 민족적 기쁨과 가족적 기쁨에서 즐거운 귀환으로 기쁨을 계속 승화시켜 즐겁게 술을 마시고, 큰 소리로 노래하며, 그 기회를 활용할 준비를 하려는 시인의 의도를 표현하고 있다. 좋은 봄, 곧 집으로 돌아갈 것 같은 느낌. 이것은 유명한 '빠른 시'로, 처음부터 펜이 날아가듯 움직이고, 강렬한 감정을 담아 4개의 대련과 8개의 문장이 한 번에 완성됩니다.
이 곡이 오랜 세월에 걸쳐 불려지고 인기를 끌었던 가장 큰 이유는 오십 주와 나라를 생각하는 시인의 애국적인 생각과 감정을 깊고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잠시 영암정에 오십시오. 어떻게 하면 만 가구의 학자이자 후작이 될 수 있습니까? 참고: Wu Gou는 칼 모양의 구부러진 칼입니다.
춘추시대 오족은 바늘 던지기에 능숙하여 붙여졌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무기를 의미합니다.
영암각(Lingyan Pavilion)은 고대 황실에서 공자들을 표창하기 위해 지은 공자들의 초상화가 있는 높은 누각입니다. 이 시는 리허의 《남원》 13수 중 다섯 번째 시로, 조국통일위업에 이바지하기 위해 문학을 버리고 무예를 추구하려는 염원을 표현하고 있다.
시의 첫 번째 줄인 '남자는 왜 우훅을 입지 않는가?'는 다급하고 영웅적인 질문이자 자기 질문이기도 하다. , '국가의 흥망성쇠, 서민의 흥망성쇠'를 표현한 책임감 있는 사명감과 애국심. 다음 문장은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며 장엄하게도 적을 칼로 죽이고, 전쟁터에 질주하며, 잃어버린 땅을 되찾겠다는 염원을 외친다.
이 두 줄의 시는 생동감 넘치는 리듬으로 한 번에 쓰여져 읽고 나면 활력이 넘치게 됩니다.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야심찬 남자들에게 "오구를 데리고" 전장에 나가서 영안각의 영웅들처럼 다른 사람들을 격려하고 국가에 공헌하도록 박차를 가할 것을 촉구합니다.
(물론 작가의 인생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자신의 재능을 인정받지 못한 것에 대한 작가의 분노도 드러납니다.) 시 전체는 질문, 환유 등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며, 언어는 이해하기 쉽고, 대사 사이에는 야망과 자부심, 애국심이 넘쳐 흐릅니다.
11월 4일 폭풍우가 몰아쳤다 - 루유는 외로운 마을에 누워 자신을 위해 애도하지 않고 나라를 위해 룬타이를 지킬 생각을 했다. 늦은 밤, 바람과 비를 들으며 누워 있는데, 철마빙하가 꿈속에 빠진다.
참고: 오늘날 신장 위구르 자치구의 룬타이(Luntai)는 일반적으로 국경 지역을 의미합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비록 늙고 약하며 외로운 마을에 혼자 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슬프고 절망적이지 않고 조국을 위해 국경을 지키러 나가고 싶다는 점을 지적하고 있는데, 이는 시인의 자신감을 표현하고 있다. 나라 회복의 승리에서.
"애도하지 마세요"는 "외로운 마을에 누워"와 대조되어 국가에 봉사하려는 시인의 확고한 야망과 조국과 국민에 대한 관심을 더욱 보여줍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앞의 두 문장을 심화한 것으로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쓰여졌습니다. 시인의 마음은 언제나 넉넉했기 때문에 밤이 조용하고 창밖의 비바람 소리를 들으며 사람들이 그 광경에 감동을 받았을 때 폭풍의 기세는 군대의 힘과 연관되어 있었다. 시인은 너무 신나서 잠이 들었을 때에도 빙하 위의 철마와 같았고, 시인의 칼은 결코 늙지 않으며, 적을 되찾기 위해 질주하여 죽이겠다고 표현했습니다. 중앙 평원의 땅을 사용하여 반황금 순교자들의 강력한 용기와 잃어버린 영토를 되찾으려는 야망을 묘사하고 시작합니다.
시 전체에 폭넓은 예술적 개념과 대담함이 담겨 있다.
3.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기상을 표현하는 구절
문 앞에 흐르는 물은 아직 서쪽으로 흐를 수 있으니 백발이 노란 닭을 노래하게 하지 마세요 .
강풍과 파도가 부서질 때가 있고, 돛을 직접 걸어 바다를 도우러 갈 때도 있을 것이다 - 리바이
강성자는 미주에서 사냥을 갔다
(송나라)소시
십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그는 왼쪽에 노란색을 쥐고 오른쪽에 파란색을 쥐고 있으며 양단 모자와 밍크 털을 쓰고 천 마리의 말을 타고 있습니다. 청성에게 보답하기 위해 그는 부사를 따라가서 직접 호랑이를 쏘고 손랑을 지켜보았다.
술이 취해서 아직도 가슴이 열려 있다. 관자놀이에 약간의 서리가 있어도 상관 없습니다! Chijie의 구름 속에서 Feng Tang은 언제 보내질까요?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들고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쏘는 모습.
양주 첫 잔치에서 로테에게 보답
유우희(당나라)
나는 바산의 황량한 땅에서 23년 동안 버림받았다. 그리고 추슈이.
공중에서 피리를 불며 시를 낭송하다가 시골에 가서 읽으면 마치 죽은 사람이 된 기분이다.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들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움트고 있다.
오늘은 융게의 노래를 들으며 와인 한 잔으로 기분전환을 해보세요.
4. 영혼에 관한 고대시
고품격 답변
1.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고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겨 역사를 빛낸다 . 송나라의 문천향
2. 외로운 마을에 꼿꼿이 누워 자기 자신을 위해 애도하지 않고 여전히 나라를 위해 룬타이를 지킬 생각을 한다. 송나라? 노유
3. 왕시비는 중원의 날을 정했고, 내옹에게 가족의 희생에 대해 말하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다. 송나라의 노유
4. 상인 소녀는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몰랐지만 여전히 당나라의 두무를 노래했습니다.
5 . 전쟁터에서 나라를 위해서만 죽는다면 왜 말가죽을 싸서 돌아오겠는가. 청나라? Qiu Jin
7. 장안의 북서쪽에는 수많은 불쌍한 산이 있습니다. 송나라? 송나라 문천향
9. 하지만 용성비행장군이 여기 있는데 그는 호마에게 음산을 건너는 법을 가르치지 않을 것이다. 당나라 왕창령
10. 절에 있으면 백성을 걱정하고, 강과 호수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면 왕을 걱정한다. 송나라 판중옌
11. 안데에는 천하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즐겁게 보호할 수 있는 저택이 수천만 채 있는데,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산처럼 안전합니다. . 당나라 두보
다음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