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노자 도가 사상은 17 을 상세히 설명한다.
노자 도가 사상은 17 을 상세히 설명한다.
원문: 내 말은 아주 잘 이해하고 잘 한다.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 수는 없지만 할 수는 없다. 말은 군자가 있고, 일은 격식이 있다. 그것의 유일한 무지는 내가 모르기 때문이야? 나를 아는 사람이 원하면 나는 비싸다. 성녀는 브라운과 회옥이다.
몰라, 그래도 충분해. 나도 몰라, 난 아파. 성인들이 아프지 않고, 아프기 때문에, 아프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독학, 따라라는 말이 있다. 노자의 길은 간단명료하지만 헤아릴 수 없다.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는 것은 쉽게 시작할 수 있고, 얕고, 예를 들면 인의도덕이다. 남자도 알 수 있지만; 노자 삼보: 착함, 검소한 것, 천하를 위한 것이 아니라, 순간을 알고, 하루하루 쉽게 행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러나 어려운 점은 사상과 행동의 일관성에 있다. 솔선수범하는 것, 시대와 함께 전진하는 것, 끈기에 있다. 영원할 수 없고, 오래갈 수 없고, 오래갈 수 없고, 왜 영원할 수 있는가, 무상함은 없는 것보다 못하다. 무지한 자들은 종종 자신의 무지를 알고 있고, 경외심이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피를 아는 사람들은 진실을 잘 처리하고 규칙을 가지고 놀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신이 완전히 옳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말 무수히 많은' 무지두려움', 심지어 각종' 두려움' 을 연출했다.
이른바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고, 지각감, 깨달음감, 실천감이란 모두 평범한 글이 아니며, 단지 몇 글자만이 적절하게 표현될 수 있고, 하루아침에 완전히 완성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결과 축적된 역학, 자습근면, 성실함, 점차 깨달음과 지식의 진보로 접어들고, 심지어는 자연스럽게 표류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목표를 달성했다. 위대한 의지와 지혜가 없는 사람들은 그것을 이해하고, 이해하고, 집행할 수 없다. 따라서 일반인이 자습에 부지런히 노력하면 충분하다. 그래야 밍따오 공부와 지조를 배울 수 있고, 자신의 건강을 보호하고, 자신의 생활을 잘 대할 수 있다.
만약 국민들이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위대한 권력이 올 것이다.
네가 사는 곳에 머물지 말고 네가 사는 곳에 지치지 마라. 모든 것에 지친 남편은 영원히 지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성인은 지기를 알고 있지만 자기를 보지 않고, 애인은 자기를 비싸게 하지 않는다. 그래서 다른 곳으로 가서 이것을 찍는다.
여자란 말이 있다. 노인은 치국에 대해 몇 가지 수준이 있다. "모두가 이 일을 알고 있고, 그 다음에는 친예, 두려움, 그리고 어머니를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국민을 겁먹게 하는 정부는 좋은 정부가 아니다. 그래서 명왕은 반드시 현황에서 배우고, 검소하고, 풍속을 바꾸고, 인심을 살피고, 천하 사람들이 모두 살 수 있게 하고, 모두 자신을 부양할 수 있게 하고, 다시 교육직을 맡아야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다. 따라서, 상황이 갖추어졌을 때, 교육은 위주로 하고, 상황이 갖추어지지 않았을 때, 교육은 위주로, 가능한 한 빨리 교육한다. 교육자, 벤, 깡패, 끝도.
만약 국민들이 정부를 두려워한다면, 강제 수단으로 엄벌에 처한다. 강제를 통해 배양할 수 없다면 오만과 선의의 결핍으로 이어지기 쉽다. 현재의 열세를 만회할 수 없다면, 국민을 비참하게 만들 것이다. 만약 그들이 너무 멀리 가면, 인민이 생사존망할 때, 인민은 그들의 국왕을 괴롭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성현은 현덕, 부드러움, 고상하고 자중하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이며, 자애하지 않고, 세상과 다투고 싶은 사람이다. 이른바' 예기를 꺾고, 분쟁을 해결하고, 그 빛의 먼지를 함께 하라' 는 것도 마찬가지다.
원문: 감히 죽일 수 있는 사람, 살 수 없는 사람. 둘 다 유익하거나 해롭다. 천국의 악은 무엇이며, 왜 그런지 누가 압니까? 천도는 싸우지 않고 이기고, 말하지 않고 응대하며, 청하지 않는다. 놀이와 지혜가 풍부하다. 스카이넷 복구, 스파 스, 누설 하지 않습니다.
여자란 말이 있다. 천도는 목숨이 좋고, 인성은 목숨이 좋다. 그러므로 진정으로 용감한 사람, 살아 있는 용감한 사람, 죽이는 용감한 사람은 권리가 있다. 보통 사람들은 생사가 가볍고 귀천이 기다리며 득실을 잊고 화복을 잊는 자들은 그 까닭을 모른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위:
죽음과 생명의 빛인 사람들은 다시 태어나서 정의를 위해 자신의 생명을 포기할 수 있다. 의로운 죽음은 죽는다, 용감히 앞으로 나아가라; 죽음은 의롭지 않고, 죽음이며, 자살이다. 생활은 정의롭고, 생활 지향적이며, 용감하다. 사는 것은 정의를 위한 것이 아니라, 살아서 구차하게 사는 것이다.
귀천, 중생평등, 사랑, 사랑은 공적, 사사로운 것이 아니라 귀천은 덕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지 지위가 아니다. 덕자는 순순하고, 비천한 자는 모두 예의 바르게 대할 수 있고, 법으로 처벌할 수 있다.
득실한 사람은 도리에 따라 근거가 있고, 수시로 진퇴할 수 있기 때문에 이상하지 않다. 만약 네가 도를 따를 수 있다면, 너는 시대의 성쇠를 알게 될 것이다. 네가 전진하면 너는 전진해라. 신인은 후래이다. 가야 한다면 가고, 가야 한다면 가라, 그래야 창피를 당하지 않을 것이다.
불행과 행복을 잊는 사람은 불행과 행복의 기회를 알고, 진퇴할 때 환영하지 않고, 부축하지 않고, 그래서 불행과 행복을 앓는 사람도 자연히 있을 것이다. 복보가 오지 못하게 하면 받을 수 있고, 재난을 피하지 않으면 받을 수 있고, 자연에 대해서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
원문: 민항이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두려움을 죽일 수 있습니까? 만약 명항이 죽었다면, 만약 그가 이렇게 한다면, 나는 그를 죽일 것이다. 누가 감히? 만약 사람들이 변하지 않고 죽음을 두려워한다면, 항상 살인자가 있을 것이다. 남편을 살해 한 살인자가 사망했습니다. 이것은 위대한 장인이다. 만약 네가 숙련된 장인을 베었다면, 너는 네가 그의 손을 다치지 않기를 바란다.
사람의 배고픔과 그것의 식량세를 더하면 배고픔이다. 만약 인민이 죽지 않는다면, 그들은 그것이 그들이 죽지 않는 백성의 가벼운 죽음, 그 두터운 생존으로 일종의 가벼운 죽음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자신만을 위해 사는 남편은 현명하고 고귀한 생활이다.
그 자리에 있고, 그 직무를 지키며, 그 책임을 다한다는 말이 있다. 국민에게 경외심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살아갈 생각이 있다. 사람들이 생명을 사랑하지 않을 때, 깊은 돌도 벌을 받지만, 그것은 또한 끝없는 의미를 잃는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따라서, 만약 민중이 죽은 자를 넘어 천직을 잃는다면, 민간인의 분노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살생을 하지 않고 질서를 회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소위 숙련 된 장인, 권력 변화, 숙련 된 장인을 교체하지 않으면 질서를 회복 할 수 있으며 장관직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 대신 질서를 회복할 수 없다면, 왕의 책임도 없어질 것이다. 손과 발이 부러져도 그것이 우연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왜 상황이 이 지경까지 발전했는지, 국왕은 신중히 고려하고 선처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왕이 무력하다면, 그는 그의 시간, 그의 힘, 그의 백성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입법이 시대에 순응하지 않고, 치국이 비인도적이라면, 몸을 파괴하고 문을 파괴하고, 천하의 백성들을 돌보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