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문제 발견 및 해결에 관한 시.

문제 발견 및 해결에 관한 시.

1. 질문에 관한 시

2. 종이에 관한 시.

질문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질문에 대한 유명한 격언

질문에 대한 명언 경구:

1 .. 교양 있는 머리의 첫 번째 상징은 질문을 잘하는 것이다. -플레하노프

2, 읽기 좋은 질문, 다시 물어볼 수 없습니다. -정섭

호기심 많은 사람들은 단지 다섯 가지 바보를 만들었습니다.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평생 바보다. 익명

4. 군자의 학문은 반드시 잘 묻고, 묻고, 배우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해야 한다. 비 학습, 의심 할 여지없이; 묻지 않고, 공부가 넓지 않다. -리우 카이

5, 수백만 개의 발명품, 출발점은 문제입니다. 동물은 사람보다 못하여 살느냐고 묻지 않는다. 지혜로운 사람은 총명한 질문을 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질문을 한다. 사람은 자연보다 좋지만, 모든 방면에 있다. -타오 Xingzhi

6, 알고 물어, 다음 재능. -\ "견자 \"

7,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8. 무지한 자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묻는 자는 자만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린 \ "마음의 평화 \"

9. 배우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왕 한 종 "균형과 실천 지식"

10, 지식을 너무 장식으로 삼는 것은 거짓이다. 학문의 법칙에 따라 사물을 판단하는 것은 학자의 괴벽이다. 베이컨

2. 많이 묻는 질문에 대한 명언

첫째, 좋은 질문자, 이를테면 나무를 공격하는 것, 먼저 쉬운 것, 그 다음 절차.

출처:

예기' 에서: 좋은 질문자는 하나의 난제를 공략하는 것과 같다. 누가 먼저 그것을 단순하게 만든 다음, 그의 절차, 그리고 오랜 시간 동안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존 F. 케네디, 절차명언) 질문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은 반대다.

모국어 번역:

질문을 잘하는 사람은 목수가 나무를 깎는 것처럼 쉬운 곳에서 시작한 다음 나무를 깎는 절로 간다.

둘째,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출처:

《논어 공야장》

모국어 번역:

어색함을 느끼지 않고 지식이나 지위가 자신보다 낮은 사람에게서 배우려 한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셋째, 묻지 않고 배우지 못한다.

출처:

왕한충' 논형과 실학': 남편이 알고 있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어렵지 않다. 알 수 없는 것은 학습의 문제이다, 비록 작지만. 그러므로 지혜로운 사람이 묻지 않는 것은 배우지 못하는 것이다.

모국어 번역:

알 수 있는 것은 모두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아무리 큰 일이라도 자세히 생각해 보면 된다.

알 수 없는 것, 열심히 공부하더라도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면 아무리 작은 것도 이해하기 쉽지 않다.

그러므로 아무리 총명한 사람이라도 공부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될 수 없고,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지 않아도 알 수 없다.

네 명, 세 명, 분명히 우리 선생님이 있을 거야. 선을 택하고 그로부터, 악을 택하여 고치다.

출처:

《논어》요? 그는 이 완료되면, 또 "

모국어 번역:

몇 사람이 함께 걸으면, 틀림없이 누군가가 나의 선생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해야 한다.

그들의 결점을 보면, 자신이 그들과 같은 결점이 있는지 반성하고, 있다면 함께 고쳐야 한다.

5. 원천에 생수가 있기 때문에 얼마나 명확한지 물어보십시오.

출처:

주, 독서 체험

반 무 () 의 네모난 연못을 열었더니, 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연못의 물을 묻는데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모국어 번역:

반 무 () 의 연못이 거울처럼 진열되어 있고, 하늘의 광채와 뜬구름의 그림자가 함께 움직인다.

저 연못의 물은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원천이 있기 때문에 그 근원에 생수를 끊임없이 수송하기 때문이다.

3. 질문에 대한 명언 경구

1 .. 교양 있는 머리의 첫 번째 상징은 질문을 잘하는 것이다. -플레하노프

2, 읽기 좋은 질문, 다시 물어볼 수 없습니다. -정섭

호기심 많은 사람들은 단지 다섯 가지 바보를 만들었습니다.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평생 바보다. 익명

4. 군자의 학문은 반드시 잘 묻고, 묻고, 배우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해야 한다. 비 학습, 의심 할 여지없이; 묻지 않고, 공부가 넓지 않다. -리우 카이

5, 수백만 개의 발명품, 출발점은 문제입니다. 동물은 사람보다 못하여 살느냐고 묻지 않는다. 지혜로운 사람은 총명한 질문을 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질문을 한다. 사람은 자연보다 좋지만, 모든 방면에 있다. -타오 Xingzhi

6, 알고 물어, 다음 재능. -\ "견자 \"

7,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8. 무지한 자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묻는 자는 자만하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린 \ "마음의 평화 \"

9. 배우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왕 한 종 "균형과 실천 지식"

10, 지식을 너무 장식으로 삼는 것은 거짓이다. 학문의 법칙에 따라 사물을 판단하는 것은 학자의 괴벽이다. 베이컨

시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을하십시오.

주희

승일 () 이 수향 () 을 찾는 것은 새로운 광경이다.

항상 봄을 기다리며 동풍이 찬란하다는 것을 안다.

여명 때 호숫가 사원

양완리

결국, 6 월 중순에

경치는 사계절과 다르다.

연잎이 무한히 푸르다.

연꽃은 선홍색이다.

유우석의 가을시

예로부터 가을마다 슬프고 외로웠다.

나는 가을이 조수보다 낫다고 말했다.

맑은 하늘, 크레인 한 마리가 구름 사이를 걷고,

그것은 비비 요정에게 시를 가져왔다.

유당 종원의 《강설》

백산에는 새가 없다.

발자국이 없는 천 개의 길.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한 척,

한 노인이 차가운 강설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천국으로 가는 직선에서, 그 정상은 천국으로 들어가 다섯 개의 성봉을 오르고, 이백의' 꿈속에서 승천하는 천목산' 에 중국을 가로지르는 그림자를 드리웠다. 파라다이스 테라스 산맥은 길이가 100 마일에 달하는데, 바로 여기서 남동쪽으로 뻗어나가기 시작한다. 실린 석벽 스시는 산등성이의 한 산봉우리처럼 보이는데, 높낮이가 다르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왕위의' 종남산' 은 거대한 높이가 천당성에 가까워 산에서 바다 한 귀퉁이에 이른다. 흰 구름이 뒤에서 한 조각을 합성했고, 푸른 안개가 군산에 녹아 사라졌다. 중앙의 산봉우리가 남서부를 갈라놓고 산골짜기는 각기 다르다. 산에서 살 집을 찾고 싶은데, 물 안내자가 나무꾼에게 물어보면 편리할까요? 산: 1, 산이 무거워 어쩔 수 없다. (산시촌투어) 2. 그리고 그는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발굽 자국만 남았다. 3. 물과 산과 섬이 뭔가요? (조조의 "바다를 보다") 4. 우리는 너희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멩 Haoran "노인 마을을 통과") 5. 이쪽의 산등성이가 산봉우리로 변하는 것을 보면 거리가 달라진다. (수시 제목 실린 벽) 6.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7. 동산 노효, 태산, 소천지에 오르다. (공자) 물: 1, 고산사 북가정서, 초수위가 낮다. (백거이 전당춘유) 2.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이백 "입주") 3. 인생도 적지 않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문 앞의 물은 아직 서쪽으로 흐를 수 있으니, 흰 털로 노란 닭을 부르지 마라. (소식) 4.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이백) 5. 발사 향릉 에 관해서는, 후면 블록 을 따라 있다. (이도원 "삼협 협곡") 6. 물은 녹색과 파란색이다. 너는 가는 돌과 함께 수영을 할 수 있고, 그것들을 직시할 수 있다. (오군과 주서)

시에 대해 질문하십시오: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집, 북풍이 백초를 접고, 8 월에 눈이 타타르 하늘을 넘었다.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그것은 진주 블라인드에 들어가 실크 커튼을 적셨다. 모피 코트는 만지면 매우 춥고, 면 패드는 매우 얇다.

활은 뻣뻣해져서 거의 뽑을 수 없고 (4), 모든 방호철복은 차갑다. 모래해는 깊고 헤아릴 수 없는 얼음 6 이 깊어지고 음침한 만리응결로 되어 있다.

하지만 우리는 캠프에서 귀가한 손님을 위해 건배를 하며 야만적인 플루트, 기타, 하프를 연주할 것이다. 황혼까지 쌓인 눈이 우리의 텐트를 쓰러뜨렸고, 우리의 얼어붙은 붉은 깃발은 바람에 휘날리지 못했다.

우리는 그가 바퀴 타워 문을 지나 동쪽으로 가서 천정로 눈 더미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그는 좁은 모퉁이로 사라지고 발굽 자국만 남았다. 강풍이 사막 북부를 휩쓸고 강인한 백초를 부러뜨리고 방랑자처럼 쓰러졌다.

8 월의 북강, 큰 눈이 세상을 뒤덮었다. 하룻밤 사이에 봄바람이 갑자기 불고, 천수만수배꽃이 피는 것 같다.

눈송이가 내려와 커튼의 구슬을 적셨고, 또 커튼의 재연선 가장자리에 얼었다. 여우모피 풀은 더 이상 따뜻하지 않고, 비단 이불도 얇다.

장군의 나팔은 뻣뻣해서 열리지 않아 두호의 갑옷 철복을 입기 어렵다. 광활한 사막은 거대한 얼음으로 가득 차 있고, 음침한 구름층이 정체되어 마치 하늘을 억누르는 것 같다.

중국군 총사령관이 연회를 열어 오 판사를 위해 북경으로 배웅했다. 후금과 비파는 피리를 동반하여 노래와 춤을 실었다. 황혼의 눈송이가 군영 문 아래로 떨어지고, 찬바람 속에서 미친 듯이 춤을 추는 붉은 깃발이 얼어서 정지된 붉은 구름이 되었다.

윤대 동문에서 배웅하자, 큰 눈이 천산로를 깔았다. 나는 다시는 너를 볼 수 없다.

눈밭에 말굽 자국이 줄지어 있다. 이 시는 만리장성에서 손님을 보내고 부대에서 배웅하는 심정을 표현하지만 슬프지는 않지만 기발한 생각과 낭만적인 이상과 강렬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만리장성의 눈보라가 재미와 감상의 대상이 된 것 같다.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불다' 는 것은 겨울의 눈이 봄꽃, 신선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비유에는 광활하고 아름다운 이미지가 함축되어 있으며, 동시에 행간에는 끝없는 봄기운이 드러나고 있다. "함박눈이 잇달아 굴레를 내렸지만, 붉은 깃발은 뒤집히지 않았다." 장부 밖에 흰 눈을 배경으로 한 선홍색은 설경과 더욱 조화를 이룬다.

차가운 톤 화면의 따뜻한 색과 따뜻함으로 화면을 더욱 유연하게 합니다. 시 전체와 눈은 함께 태어나 영설한 면도 있고 배웅하는 면도 있다. 내포가 풍부하고, 의경이 선명하며, 예술적 감화력이 강하다. 그중에서 "봄바람이 오고, 밤이 오고, 만 그루의 배나무의 꽃잎을 불다" 는 것은 사람들에게 칭찬할 만한 명문이다.

귀원' 에는 남산 기슭에 콩을 심고, 풀에는 콩묘목이 가득 자라고 있다. 이른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없애고, 어둠이 내리자 달빛 아래 괭이를 메고 돌아왔다.

식물이 덮인 오솔길이 밤이슬에 내 옷을 적셨다. 옷을 적시는 것은 아깝지 않지만, 마음에 어긋나지 않기를 바란다.

여산 오노봉, 여산 동남쪽의 오노봉 이백이 하늘에서 김부용을 잘라냈다. 정상에 오르면 구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실컷 볼 수 있다. 나는 운송에 둥지를 지을 것이다.

여산폭포수 (위) 이백일조향로에서 자연이 나고 폭포가 강 앞에 걸려 있는 것을 바라본다.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산 폭포 서녕 폭포는 수천 피트 직진하여 노발대발했다. 이 옛날에는 하얗고 그렇게 길었는데, 한 분계가 청산을 끊었다.

여객강 상류 여산을 배웅하고, 초객장은 자송에 이어 춘수변을 건드렸다. 늦게 왔으면 좋겠다, 배를 강변으로 보내라.

꽃이 새 숲 기슭을 비추고 구름이 폭포수를 피다. 마음은 여기에 있어야 하고, 좋은 문장은 누구에게 전달해야 한다.

저녁, 맹호연은 순양에서 길상봉을 보고 천리를 머물며 명산을 보지 못했다. 내가 배를 양양성 밖에 정박했을 때, 나는 향로봉이 심상치 않은 것을 보았다.

나는' 혜원전' 을 읽었는데, 그 먼지의 흔적은 영원히 나를 그리워하게 한다. 비할라의 집이 눈앞에 다가왔지만 종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여산독야 원직은 추위와 낡은 눈, 사월구강운이다. 방울은 어디서 압니까? 회색 나무에서 냄새를 맡다.

여산 오노봉, 여산 동남쪽의 오노봉 이백이 하늘에서 김부용을 잘라냈다. 정상에 오르면 구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실컷 볼 수 있다. 나는 운송에 둥지를 지을 것이다.

루산 폭포를 바라보면 이백일조향로에서 자연이 나고 천천 현폭포를 바라본다.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객강 상류 여산을 배웅하고, 초객장은 자송에 이어 춘수변을 건드렸다. 늦게 왔으면 좋겠다, 배를 강변으로 보내라.

꽃이 새 숲 기슭을 비추고 구름이 폭포수를 피다. 마음은 여기에 있어야 하고, 좋은 문장은 누구에게 전달해야 한다.

저녁, 맹호연은 순양에서 길상봉을 보고 천리를 머물며 명산을 보지 못했다. 내가 배를 양양성 밖에 정박했을 때, 나는 향로봉이 심상치 않은 것을 보았다.

나는' 혜원전' 을 읽었는데, 그 먼지의 흔적은 영원히 나를 그리워하게 한다. 비할라의 집이 눈앞에 다가왔지만 종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여산독야 원직은 추위와 낡은 눈, 사월구강운이다. 방울은 어디서 압니까? 회색 나무에서 냄새를 맡다.

6. 의심을 표하는 시

누가 플룻이 어둠 속에서 날고, 봄바람이 LA 기를 가득 채우고 있습니까? 누가 향수병을 도울 수 없습니까?

쇼춘맹호연

이번 봄날 아침, 나는 가볍게 깨어났고, 주위는 온통 새들의 노래였다. 하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우가 기억난다. 얼마나 많은 꽃들이 부러졌는지 알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춘시 이백

너의 북방의 풀이 옥처럼 파랗고, 우리 이곳의 오디 휘어져 푸르러졌으니, 너는 마침내 집에 가고 싶어, 지금 내 마음은 거의 봄의 깨진 바람인데, 내가 너를 알 수가 없으니, 왜 내 침대 옆에 있는 실크 커튼을 갈라놓았니? -응?

량주사 왕한

와인 야광잔, 비파를 마시고 싶으면 바로 재촉하세요. 네가 모래에 취했을 때 웃지 마라.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습니까?

왕안석이 과주에 정박하다

과주는 베이징의 입해구에 위치하여 중산과 몇 개의 산을 사이에 두고 있다. 봄바람은 녹색이고 강남안은 녹색이다.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서분과 육로 여행

젊었을 때 천하의 어려움을 알았고, 중원은 북방에서 기산처럼 보였다. 밤배는 눈이 내리고, 철마는 가을바람이 분다. 내가 만리장성에 있을 때, 나의 절은 이미 거울에서 발견되었다. 천년 후, 누가 비교할 수 있습니까?

주범대성

저우 () 의 남북은 천거리 () 이고, 우리 아버지는 매년 비행기가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계신다. 그는 눈물을 흘리며 사자에게 물었다. "제 6 군은 언제 정말 오나요?" "

7. 사고에 관한 시.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번역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사람은 지식의 표상에 눈이 멀어질 것이다. 무술을 배우지 않는 사고는 의심으로 인해 더욱 위험할 수 있다.

가득 차다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클릭합니다 。

실패, 속임수, 속임수;

거의, 책은 위험을 가리킨다.

주자운: 만약 당신이 모든 생각을 찾지 않는다면, 당신은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입니다. 무언가를 배우지 않으면 위험하고 불안할 수 있다.

쳉 ziyun: 지식, 의심, 생각, 식별, 편지, 폐기물 중 하나, 비 학습.

해결하다

이 말은 공자가 제창한 학습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맹목적으로 책을 읽고, 생각하지 않고, 책에 끌려갈 수밖에 없고, 책에 싫증을 느끼고, 책의 표상에 현혹된다. 편지란 책이 없는 것보다 낫다. 다만 고심에 몰두하고 일정한 책 지식을 쌓지 않고, 다시 연구하고 지식을 다듬는 것은 백일몽일 뿐, 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더 많은 의혹과 더 많은 의혹이 생길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하루 동안 먹지 않고, 밤에는 잠을 이루지 못한다. 생각해도 소용없다. 배우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낫다. "

하자지는 "박학하고 확실하여, 근사에 묻기 좋고, 인심이 그 안에 있다" 고 말했다.

이것들은 모두 학습과 사고의 결합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서방 철학자 칸트는 "감성의 무지는 맹목적이고 지성의 무지는 공허하다" 고 말했다. 공자가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는 말과 놀라울 정도로 일치한다. 따라서, 인간의 인식과 지식 획득의 기본 원칙은 지역과 인종의 차이에 관계없이 종종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8. 중국고시 (시 쓰기) 에 관한 질문 (좋은 답안 가산점)

1 .. 흐르는 물이 봄을 지나고, 천지인은 군왕에게 금옷을 아끼라고 권했다. 어린 시절에 내일을 소중히 여기라고 권하다.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나는 내일을 기다렸는데, 모든 것이 헛수고였다. 나는 1 인치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것이지만, 금은 1 인치의 시간을 살 수 없다. 만약 세상이 내일이 지겹다면, 나는 봄에 가을 노병에 가서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을 보고 황혼 서쪽으로 가라앉는 것을 지켜볼 것이다. 아침노을처럼 죽다.

무게가 없을 때 중국은 햇빛 아래 있지 않다. 단지 한 남자가 공부할 때, 그의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는 것을 몰랐고, 백발은 자신이 늦었다는 것을 후회하고, 젊었고, 열심히 노력하지 않았다. 사장이 몇 년 동안 괴로워했을 때, 연약한 사람은 잠시 실수를 하기 어렵다. 1 년 잘못된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새벽에 있지만, 여름은 시간을 남기기 어렵다. 시간을 희생하는 대가로 즐거움을 얻는 것이 가장 위대한 혁신가이다. 그녀는 미래의 종료 시간을 쓸 수 있다. 시간도 가장 이기적이고 누구에게도 24 시간 (헉슬리) 이 아니다. 부지런한 사람은 시간의 주인이고, 게으른 사람은 시간의 노예이며, 시간은 짜여져 있다. 분' 으로 시간을 계산하는 사람은' 시간' 으로 시간을 계산하는 사람보다 59 배 더 많은 시간 (리바코프) 을 계산한다. 근면한 꿀벌은 영원히 시간의 비애 (블레이크) 를 가질 수 없다. 2. 만권의 책을 읽고 글을 씁니다.

책 한 권을 백 번 읽으면 너는 그것의 뜻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책은 인간 진보의 계단이며 평생의 반려자이자 진실한 친구이다.

골키의 책은 약이고, 좋은 책은 바보를 치료할 수 있다. -류시앙 서적은 전 세계의 영양제입니다.

셰익스피어는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는 밥을 먹는 것처럼 책을 읽고, 잘 먹고 자랐고, 잘 먹지 못한 병이 났다. 장 xuecheng 좋은 생각, 질문, 할, 결과는 종종 크고 빠릅니다.

시에 juezai 책은 사회, 좋은 책은 좋은 세계, 좋은 사회입니다. 그것은 사람의 정서와 기질을 도야시켜 사람을 고상하게 한다. 폴로그프가 어떤 지식을 가지고 있든, 정보에 유용하다. 그것은 쓸모없는 물건을 버리고 좋은 물건을 보존할 것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독서는 사람들의 눈을 밝게 한다.

-볼테르에 책이 없는 가정은 창문이 없는 집과 같다. -존슨 근면은 성공의 어머니입니다.

마오 Yisheng 독서는 사람들을 풍부하게하고, 대화는 민첩하고, 글쓰기와 메모는 사람들을 정확하게 만듭니다 ... 역사는 사람들을 현명하게 만듭니다. 시는 사람들을 똑똑하게 만듭니다. 수학은 사람을 정교하게 한다. 박물학은 사람을 심오하게 한다. 윤리학은 사람을 엄숙하게 한다. 논리와 수사는 사람을 어설프게 한다. 베이컨은 모든 책이 일류 계단이다. 일급을 오를 때마다, 나는 짐승에서 벗어나 사람됨이 되고, 더 나은 생활의 이념에 더 가깝고, 책을 더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골키 사람들은 살아 있지만 책은 죽었습니다. 살아있는 사람은 죽은 책을 읽고 그 모습을 살 수 있다.

만약 네가 죽음에서 산 사람을 읽는다면, 너는 사람을 죽일 수 있다. 곽모가 책을 읽지 않으면 진정한 교육도 없고 차별도 있을 수 없다.

헤르센이 만약 내가 살아남을 수 있다면, 나는 당연히 공부할 것이다. 노신은 반 무 () 의 방당이 열렸고, 하늘에는 구름이 있었다.

주씨는 반드시 모든 것을 잘 배우기로 결심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력,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 (맹자) 책을 잘 읽고, 책을 많이 읽고, 책을 잘 읽는다. 인생은 부지런하고, 얻는 것이 없다. 장항업은 근면하지만, 놀이에 낭비되고, 성공적으로 사고를 망치는 능력-한유의 천재는 끝없는 노력의 능력이다-칼라일의 총명함은 근면에서 비롯되고, 천재는 축적에 있다-화는 학문을 잘 배우는 사람이고, 부지런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힘든 하루, 좋은 잠을 잘 수 있습니다; 노력한 생활은 행복과 영면을 가져올 수 있다. 다빈치가 천재를 형성하는 결정적인 요소는 노력이어야 한다. 곽모로의 뇌와 사지는 똑같다. 많이 쓰면 총명하고, 쓰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마오 이승, 너는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니? 먼저 고생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투그네프의 영감은' 완강한 노동의 보수' 에 불과합니다. 레빈은 물가가 비싸고 변함이 없습니다. 그럼 왜 밤에 잠을 자고 밤에 일어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가장 쓸모없는 것은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성공 = 노력+올바른 방법+빈말을 적게 하라-아인슈타인은 비바람을 겪지 않고 어떻게 무지개를 볼 수 있는가-진정한 영웅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쓴맛에서 온다. 예로부터 학문에서 성취한 사람은 모두 한 글자 "고생" 을 빼놓을 수 없다.

천재는 땀의 99% 와 영감의 1% 입니다-에디슨의 예술의 길은 가시덤불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것도 좋은 일입니다 공부는 근면함에서 비롯될 수 있지만 기지와 지혜는 천부적인 재능에서 비롯된다. 존 셀던은 개미보다 더 부지런한 동물은 없지만 가장 과묵하다. 프랭클린 천재는 근면한 골키 3 에서 나온다. 선생님, 그래서 그는 전파하고, 가르치고, 의혹을 풀었다.

당한여' 사설' 은 하루 스승이 되고, 평생 아버지가 된다. -위안. 관한경은 스승을 존중하는 것보다 학교에 더 중점을 둔다.

담시동' 류양산수관 부가헌장' 군자는 스승이고 소인은 친분이다. -'순자 슬림함' 은 스승을 공경하는 중도이다.

-'노춘추설득' 선생님은 역시 아빠다. -'노춘추설득' 스승은 귀천을 가리지 않는다.

-\ "여춘추. \". 권고 학습' 은 가장 좋은 학습 방식이고, 그 다음은 융례이다. ) 자기 학습 사람들을 사랑하고, 겸손하게 그들에게 물어보십시오.

융례: 존례의 의미)-순자. 。 。

종이에 시 1. 종이에 적힌 시와 명문

세상을 생각하지만 가벼워야 한다.

소리 없는 부드러움이 하늘을 감동시켰다.

천채는 항상 불확실하다.

종이 한 장이 천 년이 되었다.

자신의 시를 감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의미

첫 번째 대련: 그는 논문을 써서 천하의 일을 기록했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큰 작가이지만, 그의 마음은 여전히 홍모처럼 가볍고, 세상에 무관심한 느낌을 썼다.

전욱: 종이는 소리를 내지 않지만, 천지를 감동시키는 이야기를 완벽하게 표현하고, 그의 위대한 사심과 담박한 명리를 썼다.

목걸이: 세상의 여러 가지를 써서 세월의 시련을 견디지 못하고, 감정이 정해지지 않은 아가씨처럼.

미련: 하지만 종이에 있는 것은 수천 년 동안 그의 우아함을 증가시켰을 뿐, 세월은 그에게 절대적인 아름다움을 가져다 줄 수 밖에 없었다.

2.' 종이' 에 관한 유명한 시사명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명나라: 문징명

나는 만나고 싶지 않지만, 나는 이야기하고 싶다, 유명한 논문은 모두 우리다.

나도 사람들에게 종이 몇 장을 던졌는데, 세상은 너무 간단하고 허전하지 않다.

나는 너를 만나고 싶지 않다. 다만 예배를 통해 안부를 묻고 싶어서 아침에 우리 집은 여러 가지 진귀한 예배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도 남들에게 추종하며 경례를 하는데, 사람들은 단순함을 싫어할 뿐, 그것은 사실 공허한 예의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2, "겨울밤 독서".

송나라: 육유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옛사람들은 공부에 여력을 아끼지 않고, 왕왕 늙어도 아무런 성과가 없다. 결국 책에서 얻은 지식은 완벽하지 못하다. 이치를 깊이 이해하려면 스스로 실천해야 한다.

3. 시골 주택

청나라: 고정

2 월 잔디 긴 오리올스 비행, 버드 나무 술 취한 봄 연기.

아이들이 학교가 끝나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그들은 동풍을 타고 연을 날리느라 바쁘다.

음력 2 월, 마을 주변의 풀은 이미 점점 싹이 나고 자라서 황달이 날아다닌다. 푸른 가지가 가득한 버드나무가 바람에 흔들리는 것이 마치 제방을 가볍게 어루만지는 것 같다. 수택과 식물 사이에 증발한 수증기가 응결되어 연기가 된다. 버드나무가 이 아름다운 경치에 도취된 것 같다. 학교가 끝난 후, 마을의 아이들은 황급히 집으로 돌아가 동풍이 불 때 푸른 하늘에서 연을 날렸다.

4. 수도로 가는 메신저를 맞이할 때

당나라: 진삼

동망가의 거리는 매우 길어서 눈물이 젖어 양소매가 여전히 흐르고 있다.

즉시 당신을 만나고 종이와 펜이 없으니 가족들에게 내가 안전하다고 전해 주세요.

고향을 동경하는 것은 아주 긴 여정이고, 눈물은 여전히 소매 위에 흐르고 있다. 만나기만 하면 종이와 펜이 없다. 가족들에게 내가 안전하다고 전해 주세요.

5, "린안 봄비"

송나라: 육유

최근 몇 년 동안 관리들은 얇은 아사에 관심이 있었는데, 누가 차를 타고 교토로 가서 이 번화한 도시를 견학하라고 했습니까?

작은 건물에 살면서 봄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소리를 들으면 아침 일찍 골목 깊숙한 곳에서 살구를 파는 소리가 들린다.

태연자약하게 작은 종이 조각을 펼쳐 놓고, 한 글자는 질서 정연하고, 태양창 아래는 조심스럽게 물과 차를 끓이고, 버리고, 명차를 맛보려고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 교토의 먼지가 하얀 옷을 더럽힐 수 있다는 것에 감탄하지 말고, 우벅호의 거울집으로 돌아갈 시간이 있습니다.

너 때문에: 요 몇 년 동안, 관직의 흥미는 베일처럼 옅었다. 누가 나에게 말을 타고 교토에 와서 번화함을 오염시키라고 했는가? 작은 건물에 살면서 밤새 봄비를 들으니 새벽에 골목 깊은 곳에 살구꽃이 피는 소리가 들린다.

작은 종이 한 장을 펴서 한가롭게 비스듬히 쓰니 글씨가 매우 조리가 있다. 화창한 창문 앞에서 조심스럽게 물을 끓이고, 차를 끓이고, 거품을 버리고, 명차를 맛보려고 한다. 오, 교토의 먼지가 흰옷을 더럽힐 수 있다고 감탄하지 마세요. 청명절에는 거울 호숫가의 고향으로 돌아갈 시간이 있어요.

종이에 관한 명문+탐미

종이-딩 웨이 송나라

산서기인은 김수춘의 유명인이 많다.

의심이 심하여 신도가 나타났다.

좌측 삼도는 모두 비싸고, 장지 오솔길은 우로가 비싸다.

사공은 구걸 같고, 구만 천천진이다.

종이-돌창

길산의 뾰족한 머리에 사는 진황과 모영은 함께 여행하는 광경을 회상했다.

영풍곽금복은 여기에 있고 통치자는 오봉탑을 지었다.

종이-이조

묘적 채후세, 방명 좌백지.

운피는 금락하고, 꽃은 연한 녹색과 붉은색이다.

숨겨져 있고 싸고 닫힌 궤도기기로 책을 펴다.

놀라지 말고, ge honggui 를 가져 가라.

종이에 관한 시, 전고, 속담, 속담

◇ 하늘과 땅 사이의 생명이 순식간에 지나가면 문득. (장자)

◇ 하늘은 보충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고, 남산은 옮길 수 있다. 일월이 이미 지나갔으니 더 이상 쫓을 수 없다. (증국번)

당신은 인생을 좋아합니까? 그럼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시간은 생명의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프랭클린"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생명을 낭비하는 것과 같다. "가와바타 야스나리"

시간을 버린 사람, 시간도 그를 버렸다. "셰익스피어"

시간은 생명이고, 시간은 속도이고, 시간은 힘이다. (곽말로)

시간은 스펀지의 물과 같다. 네가 짜낼 수만 있다면, 항상 있다. (노신)

시간은 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산발적인 시간을 잘 이용하는 사람은 더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중국) 에 따르면

모든 비평가 중에서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고, 재능이 있는 것은 시간이다. "벨린스키"

시간을 내서 네가 하루에 무엇을 했는지 생각해 봐,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디미트로프"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느리고, 가장 길고, 가장 짧고, 가장 평범하고, 가장 소중하고, 간과하기 쉽고, 가장 아쉬운 것은 시간이다. "골키"

네가 장년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 내일은 내일이고, 아직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나는 내일을 기다릴 것이고, 모든 것이 낭비될 것이다. 만약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그것은 봄에 가을을 가서 노병이 될 것이다.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을 보고, 황혼에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본다. 백년 내일은 기하학이 될 수 있으니, 나의 내일의 노래를 들어 주십시오. (문가 "내일의 노래")

◇ 오늘 다시 오늘, 오늘은 어찌 적을까! 오늘이 아니라 언제야! 인생 백년 오늘, 오늘은 아깝지 않다! 명나라까지 기다리면 명나라에 물건이 있다. 너를 위해 오늘의 시를 써라.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문가 "오늘의 시화")

종이 접기에 대한시는 무엇입니까?

(1) 할머니, 반쯤 열린 종이접기 부채처럼 눈가의 주름을 좁힙니다.

(2) 호전의 상징적인 종이비행기는 일본 종이접기의 묘수가 아니다.

(3) 그 1 월 낙양시 계수나무 꽃이 만발하였다. 그날, 나는 종이연 하나를 접어서 이라크 국민들을 수치스럽게 했다. 낙엽

(4) 인근의 다른 교실에서 또 다른 아이들은 종이 꽃을 접고 아랍어로 종이 꽃의 색깔을 물었다.

(5) 6 개의 별은 종이 던지기는 색종이의 완벽한 정사각형을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종이접기 프로젝트라고 지적했다.

(6) 종이접기는 스페인, 남미, 독일에서도 유행한다.

(7) 용지 더미 급지기의 자동 급지 기계 구조: 인쇄기 또는 접이식 기계의 입력 장치입니다.

(8) 혼합식 접는 기계: 칼식 접힘과 울타리 접는 접는 종이기.

(9) 우리 아버지는 좀 미쳐서 숙제를 잘라서 종이접기 인형을 만드셨다.

(10) "종이 접기 엔지니어" 는 고정 주름을 따라 단단한 시트를 접어서 일련의 물체를 얻습니다.

(1 1) 종이접기 비행기가 비오는 날을 만나면 결국 떨어질 것이다.

(12) 마술사 Michael mode 는 냅킨 한 장을 실제 종이접기로 쉽게 왜곡하는 방법을 가르쳐 줄 것이다.

(13) 종이접기 예술은 연약하고 미묘하며 디지털화 과정과 같다.

(14) 용지 인쇄기 또는 접이식 기계에 스트리밍되는 빠른 용지 공급 장치 급지할 때, 각 종이는 연속적으로 흐르는 물처럼 부분적으로 겹칩니다.

(15) 종이접기는 디테일에 정확하고 정교하며 상상력, 집중력을 나타내면서 모양, 물체, 동물, 글자를 표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