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숙본화: 저속하거나 외로워요

숙본화: 저속하거나 외로워요

행복을 얻는 잘못된 방법은 과분한 삶을 연속적인 쾌감, 기쁨, 즐거움으로 바꾸려는 시도이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환멸감이 뒤따를 것입니다. 이런 생활과 필연적으로 수반되는 것은 사람과 사람의 상호 거짓말과 속임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우선, 사교인파 속에서 생활하려면 사람들이 서로 양보하고 양보해야 한다. 따라서 사람들이 모이는 장면이 클수록 무미건조해지기 쉽다. 혼자 있을 때만 그는 완전히 자신이 될 수 있다. 혼자 있는 것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자유를 사랑하지 않는다. 혼자 있을 때만 그가 자유롭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자유명언) 조심스럽고 방해하는 것은 불가피하게 사교 모임을 동반한다. < P > 사교 모임은 사람들에게 희생을 요구하고, 한 사람이 독특한 개성을 지킬수록 이런 희생을 하기가 더 어려워진다. 그러므로 혼자 도피하거나 참거나 사랑하는 것은 그 사람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가치에 비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혼자 있을 때 불쌍한 벌레는 자신의 모든 불쌍한 점을 느낄 수 있고, 풍부한 생각을 가진 사람은 자신의 풍부한 생각만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사람은 자기 자신만 느낄 수 있다. < P > 더 나아가서, 한 사람이 자연의 등급에서 더 높은 위치에 있을수록, 그는 더 외로워질 것이다. 이것은 근본적이고 필연적이다. 한 사람의 몸의 외로움과 정신의 외로움이 서로 대응한다면 오히려 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과 다른 사람과의 잦은 교제는 마음을 어지럽히고 자아를 빼앗길 수 있으며, 그에 대한 보상은 받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P > 자연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도덕과 지능에 큰 차이를 만들었지만 사회는 이러한 차이를 무시하고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했다. 더욱이, 사회적 지위와 등급으로 인한 인위적인 차이가 대자연이 정한 차이를 대체하는데, 전자는 보통 후자와 상반된다. 대자연의 얇은 대접을 받은 사람은 사회생활의 이런 안배로 좋은 자리를 얻었지만, 대자연의 주목을 받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위치는 오히려 비하되었다. 그래서 후자의 사람은 항상 사교 모임을 피한다. 그리고 모든 사교 모임이 사람이 많아지면 평범함은 통치권을 장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교 모임, 사교 모임, 사교 모임, 사교 모임, 사교 모임) 사교 모임이 지성이 뛰어난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이유는 모든 사람이 평등한 권리를 얻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사람들은 모든 것에 대해 동등한 권리와 요구를 하게 된다. 비록 그들의 재능에도 불구하고. < P > 의 다음 결과는 사람들이 사회에 동등한 성적과 공헌을 했다는 것을 인정하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이른바 상류 사회는 한 사람의 다른 방면에서의 우세를 인정하지만, 유독 한 사람의 정신사상적 우세를 인정하려 하지 않는다. 그들은 심지어 이 방면의 우세를 보이콧하기도 한다. 사회는 우리가 어리석음, 멍청함, 이상에 대해 끝없는 인내심을 보여주지만, 우월한 개성을 가진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자신에 대한 용서를 구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혹은 자신의 우월한 점을 숨겨야 한다. 우월한 정신사상의 존재는 그 자체로 타인에 대한 손해를 구성한다. 비록 그렇게 할 의도는 전혀 없지만, 그렇게 할 의도는 전혀 없다. (마하트마 간디, 자기관리명언) < P > 그러므로 소위' 상류층' 사교 모임의 단점은 우리가 칭찬하고 사랑할 수 없는 사람들을 우리에게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가 자신의 천성적인 방식으로 본색을 표현할 수 없다는 점이다. 대신, 그것은 우리가 다른 사람을 영합하기 위해 왜곡되고 위축되도록 강요한다. 깊은 대화와 사상이 가득한 말은 사상이 풍부한 사람들로 구성된 모임에만 속할 수 있다. 평범하고 평범한 사교 모임에서 사람들은 사상적 식견이 가득한 대화에 대해 절대적으로 혐오감을 느낀다. 그러므로 이런 사교 장소에서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려면 자신을 평범하고 좁게 만들 필요가 있다. 그래서 우리는 다른 사람과 닮고 투매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대부분의 자아를 거부할 수밖에 없다. < P > 물론, 이 대가를 위해 우리는 다른 사람의 호감을 얻었다. 그러나 한 사람이 더 가치가 있을수록, 그는 자신이 이렇게 하는 것이 정말 득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것은 근본적으로 밑지는 장사이다. 사람들은 보통 빚을 갚을 힘이 없다. 그들은 지루함, 번뇌, 불쾌함, 부정을 우리에게 강요했지만, 이에 대한 보상은 할 수 없었다. 대부분의 사교 모임은 이런 실질이다. 이런 사교 모임을 포기하고 고독을 되찾는다면, 우리는 똑똑한 장사를 한 것이다. < P > 또한, 진짜, 정신사상의 우세는 사교 모임에 들어가지 않고, 보기 드문 것으로, 이를 대신하기 위해, 사람들은 허위적이고 세속적인, 상당히 편한 원칙에 세워진 것을 어떤 우월한 표현으로 채택하고 있다. 고급 사교계에서 전통적으로 전달되며, 암호처럼 언제든지 바꿀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패션이나 패션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우세는 일단 사람의 진정한 우세와 충돌하면 바로 그 약점을 드러낸다. 그리고, "유행이 들어오면 상식도 물러난다." < P > 대체로 한 사람은 친구나 배우자가 아니라 자신과 가장 완벽한 조화를 이룰 수 밖에 없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개성과 성질의 차이는 확실히 약간의 부조화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비록 이러한 부조화가 상당히 경미하다 하더라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따라서, 완전, 진정한 내면의 평화, 그리고 평온함-이 먼지 세계에서 건강에 버금가는 최고의 은물이며, 혼자 있을 때만 찾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런 심경을 오래 유지하려면, 깊이 묵어야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P > 이렇게 한 사람이 위대하고 풍부하다면, 그 사람은 이 빈약한 세상에서 찾을 수 있는 가장 행복한 상황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우리는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우정, 사랑, 영예는 사람들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주지만, 결국 사람들은 정직하게 자신을 바라볼 수 있을 뿐, 그들의 아이들에게만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객관적이거나 주관적인 조건으로 인해, 한 사람이 사람들과 교제할 필요가 없을수록, 그의 처지도 더 좋아진다. < P > 외로움의 해로움은 단번에 우리에게 느껴지지 않아도 한눈에 알 수 있다. 그와는 대조적으로, 소일거리, 잡담, 기타 교제의 즐거움은 크며, 대개 만회하기 어려운 재앙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청년들이 가장 먼저 배우는 교훈은 외로움을 견디는 것이다. 외로움은 행복과 안락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자신에게 의지하여 모든 것에서 자신을 체득할 수 있는 사람만이 처지가 가장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키케로는 "자신에게 전적으로 의지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 모든 것이 자기 자신에게 존재하는 사람은 행복하지 않을 수 없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