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미학과 완벽주의는 무엇인가요?
미학과 완벽주의는 무엇인가요?
미학
미학은 19세기 말 서유럽에서 유행했던 부르주아 문학, 예술 경향이다. 원래는 시계에서 시작됐고, 이후 점차 소설과 드라마로 확산됐고, 주로 영국에서 유행했다. 소위 '미학'은 예술의 형식미를 절대미로 삼는 예술적 명제이다. 여기서 말하는 '아름다움'이란 현실과 동떨어진 기술적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그러므로 미학은 때때로 "미학" 또는 "아름다움의 우월주의"라고도 불린다.
미학의 형성은 오랜 과정을 거친다. 1830년대 영국의 낭만주의 시인 키츠는 유미주의 운동의 선구자였다. 그는 “아름다운 것은 영원한 기쁨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프랑스 작가 고티에는 낭만주의에서 유미주의로 전환한 작가입니다. 그는 예술에 있어서 공리주의에 반대하고, 순수 예술을 옹호하고, 형식미를 추구하며, "예술을 위한 예술"을 제안했고, 유미주의 운동의 주창자가 되었습니다.
19세기 말 영국 탐미주의 운동의 형성에는 크게 두 가지 요소가 있다. 하나는 베데(1839~1894)의 쾌락주의적 비판이고, 다른 하나는 모리스(1834~1896)의 삶이다. ) 예술적 사고. 베데는 문학평론가의 책임은 아름다움에 대한 올바른 정의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식을 습득하고 자료를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특별한 기질을 갖고, 아름다운 대상을 느끼는 능력, 책의 내용과 자신을 긴밀하게 연결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 그것을 탐구하면서 얻는 즐거움과 재미, 이것이 미학적 비평의 기초이다. 모리스는 사회를 변화시키는 목적은 자유롭게 확장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일상을 예술적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어떤 문명사회라도 그 구성원들에게 이런 환경을 제공할 수 없다면 세상은 존재할 필요도 없습니다. 위와 같은 Bede와 Morris의 견해는 유미주의의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 영국 시단에서 라파엘 전파의 주요 대표자인 로세티(1828-1882)와 스윈번(1837-1909)의 노력과 결합하여 마침내 유미주의 운동이 형성되었다.
유미주의의 진정한 대표자는 오스카 와일드(Oscar Wilde, 1856-1900)이다. 그는 유미주의 창작의 실천가이자 유미주의 이론의 옹호자이다.
예술과 현실의 관계에 대해 오스카 와일드는 예술은 현실과 동떨어져 있고 삶에서 자유로워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현실적인 사건은 예술의 적이다. 모든 예술의 단점은 현실의 의미에서 비롯된다. 자연은 이해를 의미하고, 이해는 예술이 아니다. 모든 형편없는 예술은 자연으로 돌아가 삶을 객관적으로 묘사하는 데서 생긴다." 그러므로 '생명과 자연으로 돌아가는' 예술은 모두 나쁘다고 믿는다. 예술은 현실과 동떨어져 있을수록 좋다."
삶에서 예술의 역할에 대해 와일드는 삶을 재현하는 것이 예술이 아니라 삶이 예술을 모방하는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이는 인간의 객관적 존재가 인간의 이념을 결정한다는 유물론적 관점을 근본적으로 부정하는 것이며, 문학과 예술창작의 목적에 있어서는 수레를 우선시하는 인식론에 해당한다. '예술을 위한 예술'을 옹호합니다. “생각이 독립된 생명을 갖고 있듯이 예술에도 독립된 생명이 있다.” 와일드가 퍼뜨린 이러한 문학적·예술적 사상은 말할 것도 없이 문학과 예술, 삶의 관계를 뒤바꾸고 사람들의 인지선을 혼란스럽게 하며, 작가는 부르주아 계급의 피할 수 없는 쇠퇴를 구하기 위해 부르주아 미술의 '상아탑'에 침투한다.
소설 '덜리앙리의 초상'은 오스카 와일드의 걸작이자 탐미주의이기도 하다. 모방은 예술을 파괴하고 인간의 삶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입니다.
1930년대 우리나라 문학계에 큰 영향을 미친 것은 바로 유미주의입니다. 그리고 초승달 학자 Xu Zhimo의 시에는 중국의 위대한 작가인 Lu Xun이 심하게 비판한 유미주의가 분명히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국 총리 윈스턴 처칠은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을 했습니다. “완벽주의는 마비와 같다. 완벽주의자의 해로움에 대한 매우 통찰력 있는 설명이다. 심리학에서 완벽주의자는 개인적 기준을 너무 높고 비현실적이며 강박적인 경향이 뚜렷하여 불가능한 이상을 달성해야 하는 사람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