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우더쉰의 전문은 무엇인가요?
우더쉰의 전문은 무엇인가요?
'무예수련' 전문:
무도를 따르는 사람들은 무술종파이다. 고대인들은 예술을 배우기 전에 예절을 배우고, 무술을 배우기 전에 덕을 배우십시오. 장례식에 참석하는 사람은 무술을 배울 수 없습니다. 수행자는 이익을 추구하지 말고 정의를 수호해야 하며, 힘을 두려워하지 말고 희생해야 합니다. 약속을 지키고 천 번 실천해야 하며, 항상 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나는 가능한 한 열린 마음을 갖고 내 마음 속에서 탁월함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끈기는 고귀한 무술의 미덕입니다. 무술을 사용하여 몸을 강화하고 덕으로 인격을 닦으십시오.
'무도 수련'의 번역:
무도는 무도가와 수련자의 타고난 조건 즉, 무도를 목적으로 삼는 사람만이 할 수 있는 것이다. 마음이 넓고 능력이 있어야 수백 개의 강을 흡수하고 바다로 합쳐진다는 에너지를 흡수하고 축적할 수 있어야만 새로운 금단의 땅이 열릴 수 있다. 지옥왕의 저승을 통과하더라도 어떤 상황에서도 자유롭게 전진하고 후퇴할 수 있습니다. ?
확장 정보:
춘추시대 좌계명(Zuo Qiuming)이 쓴 『좌전(Zuo Zhuan)』 초기에 무덕에 대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 앞으로도 시대의 발전에 따라 무도의 의미는 계속 변화하고 발전해 나갈 것이다. 과거에는 대부분의 무술신조에 '사범을 공경하고 도덕을 존중하며 효도하고 의롭게 행하며 가난한 자와 가난한 자를 도와주며 폭력을 근절하고 선인에게 평화를 가져다주는 것', '겸손하게 조언을 구하고 겸손히 남을 대하며 돕는 것'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 기타', '오만, 사치, 음란을 방지'합니다.
또한 각 무술 학교에는 자체적인 '규칙', '계명', '계율'뿐만 아니라 '삼대 불합격', '다섯 무통', '십대 금지'도 있습니다. '물려주지 말라'는 것은 물론이고 '팔계명', '십구'도 무도의 기준으로 삼고 있다. 오늘날 많은 학자들이 무덕을 정리했는데, 어떤 학자는 무예를 옹호하고 덕을 옹호하는 정신이라고 본다. 무술의 구체화."도덕".
1987년 전국무예학술대회에서는 무예의 규범을 “무예를 제창하고 도덕을 존중하며 인격을 함양하는 것”으로 요약했다. 이들은 모두 무도덕을 다양한 측면에서 요약하고 있지만 무도는 사실 일종의 윤리이기 때문에 성리학의 관점에서 무도를 정의해야 한다.
우리는 무도덕이란 무예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사회 활동을 하면서 지켜야 할 도덕적 규범이자 도덕적 자질이라고 믿습니다. 한마디로 무술윤리이다. "도"는 일반적으로 사물의 이동과 변화의 법칙을 말하며 사람들이 따라야 하는 사회적 행동 강령, 규칙 또는 규범으로 확장됩니다. 사람들은 "도"를 이해하고 "도"를 따릅니다. , 내부적으로는 스스로 얻고 외부적으로는 적용하는 것을 "덕"이라고합니다.
'도'는 주로 외적인 요구를 말하는 반면, '도덕'은 내면의 정신적 정서나 상태를 가리킨다. '도덕'이라는 단어는 Xunzi의 '배움 장려' 장에서 처음으로 함께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배움은 예절로 끝나며, 이를 궁극적인 도덕이라고 합니다."
바이두 백과사전-Wu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