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금의 격언이 대련을 정선하다
고금의 격언이 대련을 정선하다
방림신업은 엽천을 재촉했다
흐르는 물의 앞물결이 뒷물결을 만든다.
이것은 유우석의' 롯데 소상시' 에서 발췌한 것이다. 대련은 자연계의 신진대사의 객관적 법칙을 밝혀냈지만 의미는 다르다. 첫 번째 대련은 신세대의 궐기를 찬양하고, 두 번째 대련은 전현을 찬양하고 후철에게 양보한다. 이 때문에 세대가 세대보다 낫다. 꽃향기 숲처럼 물이 졸졸 흐른다. 대련의' 재촉' 과' 양보' 라는 두 글자는 똑같이 쓰인다. 그' 재촉' 은' 새 잎' 처럼 무럭무럭 자라고 숲의 생기를 쓰고 있다. 그 "양보" 는 "흐르는 물" 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광대하고, 영원히 고갈되지 않는다고 묘사한다. 대련의 도덕은 눈과 상상력이 풍부하다. "석소문"
좌우명 (2)
양시지
소송을 두려워하지 않다
아마도 마을 사람들은 3 인치도 안 되는 혀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양 shiqi, 명나라, 전 shilang, 학사. 그의 아들이 마을에서 제멋대로 행동했을 때 양은 그의 죄를 알고 이 대련을 써서 그에게 경고했다. 그러나 그의 아들은 회개하지 않고 마침내 정의를 얻었다. 상련은 많은 소송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두 번째 연맹의' 3 인치 칼' 은' 3 인치 혀' 를 가리킨다. 사기 평원군 옥청열전: "모선생 (모수) 은 3 인치도 안 되는 혀가 백만 명의 훌륭한 스승보다 낫다." 입담을 묘사한 후 현우의 말은' 3 인치도 썩지 않는 혀' 이다. 이곳의' 3 인치도 썩지 않는 혀' 는 마을 사람들의' 3 인치도 썩지 않는 혀' 를 가리키며, 백성들의 의론은 칼처럼 힘이 있다. 이 대련은 정돈되어 있는데, 특히' 천형지' 대' 3 인치 칼' 이다. "천형지" 는 많이 말하고, "3 인치칼" 은 적게 말하고, 어느 정도는 적게 말하며, "3 인치도 썩지 않는 혀" 의 위력을 두드러지게 한다. 양장거가' 대련종화' 에서 "사람들은 이 대련이' 거약석' 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고 말했다. "간은호 유디"
좌우명 (3)
서위
어떤 철이나 금도 벼루가 있어야 착용할 수 있다.
매일 뾰족한 바늘이 없다.
이것은 작가가 쓴 93 초당의 좌우명 대련이다. \ "새로운 오대사 진서 뽕전 \" 책 제 1 부 (상) 주철 벼루는 사람을 나타내고, 벼루는 나쁘면 다른 벼슬을 바꾼다. 진사와' 인철' 으로 죽는다는 것은 옥의 질감이 단단하고 내마모성이 강한 것을 의미하고,' 입을 수 있다' 는 것은 강인한 가치와 꾸준한 노력이 성공의 길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두 번째 대련에서 시인 주무의' 유 방승관' 이 발표되었다. 개울을 건너다가 노인을 만났을 때, 쇠공이를 갈아서 그에게' 나는 바늘이 되겠다' 고 물어도 된다. ♫ 이백은 그의 의도를 느끼고 학교로 돌아왔다. "이것은 꾸준한 효과와 열심히 일하는 것의 중요성을 의미한다." 확인 "과" 절대 "와" 가능성 "과" 아니오 "는 대립하고, 형식은 한 형식에서 다른 형식으로 바뀌고, 확고하고 강력하다. "정풍삼"
좌우명 (4)
원숭환
마음은 천지를 불쾌하게 해서는 안 된다.
너의 언행이 너의 자손에게 유익하다.
명말 대신인 원숭환은 전공이 쌓여 사람됨이 정직하다. 이 대련을 써서 자신을 경고하다.
제 1 련은 심성이다. 관칠율: "성실하고 너그럽고, 주는 것, 힘센 것, 용서, 마음가짐이라고 합니다." 이곳의' 마음' 은 마음과 사상의식을 가리킨다. 즉 성실한 마음을 가져야 하고, 외부의 모든 것을 도와야 하며, 중용해야 하며, 남을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비록 우리 마음속에는 인상이 있지만, 우리는 천지로부터 배울 수 있다. 그래서 자기 수양을 강화하고 남을 푸대접하는 일은 하지 말아야 한다. 말과 행동이 반드시 이루어지고, 필과가 이루어지고, 작가는 자신의 말과 행동이 모두 후세 사람들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고 한층 더 제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대련의 뜻이 매우 높아서, 단어를 쓰는 것이 분명하고, 모든 것을 포용하는 경지가 있다. "석소문, 황덕금"
좌우명 (5)
엄약도
아무것도 모르는 것은 치욕이다.
남에게 물어보면 평화로운 경우는 거의 없다.
Yanruoqu 평생 근면하고 배우기 쉽다. 그는 일찍이 도홍경 () 과 황보유어 () 를 모아 기둥에 붙여 자신을 격려했다. 어떤 일을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큰 치욕이라는 뜻이다. 독서인을 만나면, 기회가 있을 때 반드시 그에게 가르침을 청해야 하기 때문에, 한가한 날은 매우 적다. 어려서부터 말을 더듬고 타고난 자질이 우둔했지만,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자신의 고증 작업에 몰두하여, 나날이 누적되어 청대의 유명한 고증학자가 되었다. 대련의 첫 문장은' 학습' 에 중점을 두고, 두 번째 문장은' 시간' 에 중점을 두고 있다. "석소문"
좌우명 (6)
오.
똑바로 서서 타이밍을 기다리다.
자신을 잘 지키고, 규율과 법을 준수하다.
이 연합은 오' 유림외사' 제 7 장에서 나왔다. 매실을 찾아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나는 선생님의 장비석을 배배배하러 갔는데, 방의 중벽에서 선생님의 이 친필 대련을 보았다. "순자 법흥" 제 1 부: "군자는 기다리고, 오려고 해도 거절하지 않고, 가고 싶은 것은 그치지 않는다." 바로 슬림입니다. 가능한 한 빨리, 기다려야 할 때입니다. 두 번째 부분은 규칙을 지켜야 한다는 뜻이다. 자율은 본분을 지키는 것이다. 법이 모든 것을 대하다.
대련은 슬림성을 강조한다. 첫 번째 문장은 전통 유가의 인생 태도를 표현하고, 두 번째 말은 도가 자신의 정신을 맑게 유지하는 철학 사상을 담고 있다. 그러나 이 두 가지 사상은 결코 모순이 아니며, 중국 봉건 사회 사대부의 사상에서 왕왕 서로 보완한다. (딩이)
좌우명 (7)
전봉
사랑은 한 푼의 가치도 없기 때문에 자신이 무지한 사람이라고 말할 수 없다.
당신이 정교하게 해야 할 일을 할 때, 당신은 매우 안심이 될 것입니다.
사랑은 반푼의 가치도 없다' 라는 책의 첫 부분은 매우 날카롭다. 돈을 사랑하는 사람은 한 푼도 가치가 없다는 뜻이다. 세상에 너의 성격을 아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하지 마라. 우리는 더 잘하려고 노력하고, 한 가지 일에 정통해야지,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된다. 그래야 우리의 마음이 안전할 수 있다. 희숙 씨, 여기가 아마 가리키는 것 같아요. 대련언어는 간단하고 통속적이며 이해하기 쉬워 속담이라고 할 수 있다.
첫 번째 대련은 부정문이다. 이른바' 사랑은 반을 쓴다' 또는' 반은 쓸 가치가 없다' 는 것은 모두 공허한 뜻이다. 두 번째 부분은 "한 가지 일을 하려면 정확해야 한다" 는 긍정적인 문장이다. 위아래로, 하나는 옳고, 옳고, 옳고, 자연스럽고, 기교가 있다. 이 대련은 도수가 쓴 것이다. (선택)
좌우명 (8)
사자수
네가 아는 것에 만족해.
비비웨이
이 대련은 고어집이다. "만족" 이라는 말은 물질적 향락과 권력 지위에 대한 열망을 의미하며 한계가 있어야 한다. "노자" 는 "알고 있으면 모욕할 수 없다" 고 말했고, 충분히 알고 있으면 모욕할 수 없다는 것이 바로 이런 뜻이다. "지식의 부족" 은 학습과 사업의 진취정신을 가리킨다. 학습과 사업은 끝이 없기 때문에 만족할 수 없다. 예기 학기' 는' 공부는 부족하지만 부족함' 이라고 하니까 반드시 겸허하게 계속 전진해야 한다. "유망" 이라는 말은 세상을 적극 활용하고 공헌하는 정신으로 세상을 돕는 것을 뜻한다. 맹자 텐문공'' 무릇 적자, 안토도 있고, 유망자도 있다. "
문천상' 남도서'' 유망' 이 바로 이런 뜻이다. "할 일이 있다" 는 것은 불의한 일을 단호히 하지 않는 것이다. 맹자가 아들에게 말했다. "만약 네가 옳다면, 너는 고통을 피하고 하지 않을 수 있다." 논어 루즈' 는' 초조한 사람이 잘못을 저질렀다' 는 뜻이다. 모두 물욕을 만족시키고, 지식과 사업에 대한 추구를 결코 만족시키지 않는다. 우리는 인류의 진보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정의에 어긋나는 일을 단호히 저항해야 한다. 변증법으로 가득 찬 열 글자만 짧으면 입신, 생활, 학습의 좌우명이 될 수 있다. "장죽선"
좌우명 (9)
도순복
실의에 빠진 사람을 자랑스럽게 말하지 마라.
유명 인사가 익명의 돈을 받지 않는 적이 없다.
사람들이 세상에 살도록 격려하는 모토다. 좌절이란 네가 만족스럽지 못해서 좌절하고 실망한 것을 말한다. 너는 이런 사람을 많이 격려해야 하고, 그들을 배려해야 한다. 자신의' 득의양양한 일' 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하면 상대방을 더욱 우울하고 난처하게 만들 수 있다. 2 연중의' 익명돈' 은 출처가 알려지지 않은 돈을 가리킨다. 명예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은 불의한 재물을 가지지 않을 것이다. 대련이 정돈되고,' 실의에 빠진 자' 는 물건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유명인' 은 이름없는 것을 돈으로 하여 문장과 문장 사이에 강한 대조를 일으켜 대련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든다. (왕) 에 따르면
좌우명 (10)
주요 아저씨
성품이 두껍고 정욕이 희박하다
똑바로 생각해, 문곡
3 월 38 일' 노자' 1 부의' 후한 성정',' 군자는 두껍지만 얇지 않고 실속이 없다' 는 뜻은 사람이 착하고 비열하지 않아야 한다는 뜻이다. "박탐" 어판 "국책초책 3" 은 사람이 탐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탐욕스러운 사람은 피상적이다. 두 번째 부분은 사람들에게 사람됨이 성실하고, 글쓰기가 우여곡절이라고 경고한다. 위안 메이의 "공원 시 3": "긍정적 인 중요성, 시 중요한", 두 문장이 이렇게 사용되었습니다. "굵게" 와 "가늘다", "직선" 과 "곡" 의 반의어는 후자를 부른 후 극공, 극의 의미, 극음절에 속하며 모두 차갑다. "구위열"
좌우명 (1 1)
진보희
바보가 꿈에 대해 이야기 할 수는 있지만
진실만이 가장 좋은 이해 방식이다.
허튼소리는 바보에게 거짓말을 하는 것이다. "추운 밤 이야기" 볼륨 9 참조: "이것은 소위 치인설몽이다." "오원대보름 원도선 선사": "바보 앞에서 꿈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 그가 진짜라고 믿지 않도록 바보에게 우스꽝스러운 말을 한다는 뜻이다. 나중에 어리석은 사람이 터무니없는 상상으로 불가능한 일을 말하는 것을 비유했다. 첫 번째 대련은 매우 풍자적이다. 상대방이 바보라도, 너는 그와 솔직하게 대하면, 네가 사람에 대해 편견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결론은 만약 네가 고도의 성의를 가지고 있다면, 너는 선견지명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성실" 문장, "예의, 중용": "성실의 길, 예측 가능", 즉 성실한 사람은 화든 복이든 예감이 있어야 한다. "당인"
좌우명 (12)
채복전
수천 권의 책이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다.
10 무 () 의 땅을 사서 소나무를 심다.
이것은 시인 채복전의 말이다. 그는 황정견의 시를 수집했고, 메이의 시는 이 말을 연결시켰다. 상련은 교자가 사상 문화 교육을 중시하여, 이를 개권에 유리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성현을 배우는 자는 소나무의 견뎠고 호연한 기운이 있어야 한다. 선인들은' 가난한 사람은 책을 팔지 않고 아이를 남겨서 읽지만, 노인은 대나무를 심어 다른 사람에게 읽어준다' 는 연결도 있었고, 이런 생각에 동의했지만, 비유는 약간 달랐다. 이 대련은 좀 더 명확한 취지를 가지고 있다.
대련은' 만권' 을' 10 무' 까지 사용하는데, 이는 아이가 많이 읽을수록 좋다는 뜻이다. "교자" 에서 "송송" 까지 육인이 가장 중요하고 고상하다는 것을 형상적으로 보여준다. "예" 는 독서의 가능한 역할을 의미합니다. "전체" 는 반드시 이렇고 윤리는 움직일 수 없다. 이 문장 그룹은 비록 연결되어 있지만, 여전히 자신과 함께 있어서 비교적 재미있다. "석소문"
좌우명 (13)
이유년
인정은 읽고, 종이는 두껍다는 것을 안다.
세계를 두루 돌아다니며 산평을 느끼다
일반적으로 종이는 항상 얇습니다. "인정이 종이처럼 얇다" 는 말은 인정이 종이처럼 얇다는 뜻이다. 인생은 종이처럼 얇다' 는 말은 인생이 얇다는 뜻이다. 그러나 인정이 간파된 후 작가는 종이가 여전히 두껍다고 단언하여 인정이 종이가 없다고 추론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산길이 험하다는 것은 상식인데, 작가는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다가 산이 여전히 평평하다고 단언했다. 그럼, 상상할 수 있듯이 인생의 여정은 험준하고 울퉁불퉁하다. "종이 두께", "산평" 이라는 말은 "아이러니" 수사법에 속한다. 그중' 지식' 과' 느낌' 은 이성적인 판단보다는 감성적인 판단이다. 이런' 황당무계한 서정' 은 왕왕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다. (상계우)
좌우명 (14)
주귀옥
기왕 성장해도 늘지 않고 짧으면 손해를 보지 않는다.
독립하여 체면을 세우지 않고, 혼자 자면서 부끄러움을 느낀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책의 첫 번째 부분은 열자 모롱봉에서 발췌한 것이다. "웅문왕은' 자생도 늘지 않고, 자생도 나쁘지 않다' 고 말했다." 많이 하고 짧게 하는 것은 독선적이고 독선적이다. 연장해 보세요. 자신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 있어야 하고, 자신을 너무 잘 말해야 합니다. 반드시 증가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을 해치지 않고 자신의 단점을 이야기해 보세요.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유향은 더욱 투철하게 말했다. "패자는 이익을 얻고, 이자는 잃는다." ("설문 경원 신") 는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개선할 수 있고, 이득을 볼 수 있다는 뜻이다. 스스로 대단하다고 생각하면 눈이 멀고 손해를 볼 수 있다. 두 번째 부분은' 안자춘추' 제 8 장에서 발췌한 것이다.' 군은 듣고, 독립은 그림자를 부끄럽게 하고, 독면은 혼을 수치로 삼는다' 는 뜻으로, 혼자 혼자 잠을 자면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다는 뜻이다. 고독은 유교가 말하는' 신중함' 이다. 관련이 없는 고서 두 권을 보면 제목이 명확할 뿐만 아니라 전투가 안정되어 속하기 쉽지 않다. (선택)
좌우명 (15)
유무운
책을 읽는 대신, 천하의 경이로움을 다 읽는 것이 낫다.
세상의 맛은 뿌리가 없다.
상련은 천하의 기이한 경치를 다 보면 견문을 넓힐 수 있지만 책에 능통하다고 말했다. 두 번째 대련은 천하의 맛을 다 맛보고, 오미가 입에 맞지만 채소뿌리향보다 낫다고 말했다.
옛사람들은 "본성이 채소뿌리의 향기를 결정한다" 고 말했지만, 결심이 없는 사람은 채소뿌리의 향기를 이해할 수 없다. 그것은 진하고 전체적인 도리에 무관심하다는 것이다. 대련은 세상 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담담하게 생활하며, 대비를 통해 주제를 강조하도록 격려했다. (선택)
좌우명 (16)
조택중
의리 위기를 넘기지 않았다면, 가볍게 공부하지 마라
성현의 침묵을 이해하려면 힘이 필요하다.
첫 번째 부분은 올바른 의리 관계가 학습의 관건이라고 지적했다. 논어 입인: "군자는 비유적으로,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비의불친을 강조하다. "이익을 보고 다투고, 의를 듣고 다투다." 이 점을 알면 의리 위기를 넘길 수 있다. 대련의 두 번째 부분은' 성인은 소리 없이 소리를 이겼다' 고 말한 뒤' 힘으로 수행하라' 고 더 제안했다. 스스로 시작하다. 여기서는' 지행' 의 관계를 변증적으로 설명했다. "아는 것은 줄의 시작이고, 행은 아는 성취이다" ("명사 왕수인전"). 대련은 간단명료하지만 뜻은 진실이다. (선택)
좌우명 (17)
장대천
입장이 확고하여 풍속을 따르지 않는다.
올바른 곳에서 고대인과 맞서야 한다
이것은 장흑녀 묘비명의 대련이다. 첫 번째 부분의 주된 목적은 현재의 사회 조류와 풍조에 흔들리지 않고 예술적 발판을 확고히 하는 것이다. 결론은 우리가 고대인들이 남긴 문화유산에서 거칠게 다듬고 유익한 부분을 소화하여 자신의 영양으로 흡수함으로써 자신의 독특한 풍격과 유파를 창조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깨를 겨루고 고대인을 추월하니 그들의 발밑에 엎드리지 마라. 이 대련은 작가의 일생 학습의 귀중한 총결산이다. 사회 기풍과 고대인의 전승을 어떻게 보는지 예술가의 올바른 길을 지적했다. 매우 개괄적이고, 매우 정교하며, 독서는 매우 유익하다. "장죽선"
좌우명 (18)
만약 네가 경솔하다면, 너는 도처에서 후회할 것이다.
글자를 따라 가라, 절대 영웅을 놓치지 마라.
"충동" 과 "추종자" 는 항상 한 쌍의 모순이었습니다. 경솔함' 은 경솔함을 초래하기 쉬우며, 종종 후회로 이어지지만,' 대중' 은 수구, 질질 끌며 의기소침해지기 쉽다. 큰 실수를 피할 수는 있지만 박력 없이는 대업을 이룰 수 없다. "안가훈" 구름: "벽을 따르는 자도 어리석다." 그러므로 사업을 이루기 위해서는 진취적이어야지 경솔하게 해서는 안 된다. 고급 논어: "아들이 말했다:' 모략하면 물러난다. 그래서 들어가도 사람도, 그래서 물러난다.' \ "제발, jean valjean Qiu, 당신과 종 당신. 전진하여 진취적으로 하다. 동시에 한 사람이 되는 것은 두 사람의 용기가 있어야 한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경박' 과' 대중' 의 변증관계를 포함한다. 대련은' 곳곳' 에서' 절대' 에 이르기까지' 경솔함' 과' 대중' 의 결과를 강조하여 경고 역할을 한다. (주 혜국)
좌우명 (19)
모든 사람은 다른 사람을 알아야 하고, 친구는 손님, 사람, 일이 필요하다.
일이 없으면 시비가 생기고, 일이 있으면 일을 두려워하지 않고, 일은 인위적이다.
이 속담은 사람과 사물을 대하는 태도를 지적한다. 첫 줄에 적당한 사람을 쓰다. 한 사람을 임용하려면 그 사람에 대해 좀 알아야 하고, 다른 사람과 교제할 때 너그럽게 대해야' 사람과 사물'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자통치 한건집" 은 "큰일은 작은 원한을 피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제 2 연설이 맞다. 일이 없을 때 스스로 고민을 하지 말고, 용감하게 일을 감당하고,' 일은 인위적인 것' 정신을 가져야 한다. 대련이 분명하여 꽤 흥미를 자아낸다. "사람" 과 "물건" 이라는 두 글자를 반복해서 위아래 대련에 끼워 대립을 형성하여 독창적인 운이라고 할 수 있다. "주영평"
좌우명 (20)
내가 선행을 맡을 때마다 나는 먼저 기쁨을 느낀다.
너는 이상한 책 한 권을 보고 스스로 베껴야 한다.
이 대련도 도덕적 수양과 독서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동류 대련보다 더 접근하기 쉽다. 첫 번째 부분은 사람의 도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지, 입명절의 높이가 아니라' 선함을 듣고 기뻐하는' 품격에서 나온 것이다. 마찬가지로, 두 번째 부분은 독서공부에 대해 이야기하고,' 스스로 이상한 책 한 권을 베끼다' 와 같은 쉽게 볼 수 있고 쉽게 할 수 있는 일상적인 사건부터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그래서 이런 연상은 밋밋하지만 선량하고 고상한 흥미를 키우는 명언이다. 대련은 선량하고 근면하며, 어휘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소박하고 자연스럽다. (주 혜국)
좌우명 (2 1)
손님이 있어서 좋아요.
속임수가 없는 자기 용서
책의 첫 번째 부분에서 진준은 관용은 공평한 유일한 길이며 정면에서 온다고 말했다. 두 번째 대련은 한 사람은 진실하고 속이지 않고, 마음은 넓어야 한다고 말했는데, 이것은 이면에서 말한 것이다. 하나는 아무것도 없고, 하나는 긍정적이고 하나는 부정적이며, 자연은 쌍이다. 덕대' 와' 자용' 은 관용과 성실의 결과이며 도덕적 수양의 새로운 경지를 상징한다. 중화전국연합회는 안정적이고 짧아서 사람들의 수련성의 좌우명으로 삼을 수 있다. "주영평"
좌우명 (22)
친구를 선택하려면 반드시 삼리를 구해야 한다.
자신을 억누르려면 사계를 지켜야 한다.
첫 번째 부분은 인간관계에 대해 이야기한다. 친구를 사귀려면 세 가지 유익한 친구, 즉 기탄없이 직언하고, 남에게 충실하며, 식견이 넓은 사람을 선택해야 한다. 삼의, 논어기: "이자는 세 친구가 있다.", "우직, 용서, 친구가 많이 듣는다." 두 번째 부분은 수양에 대해 이야기한다. 자만하지 말고, 방종하지 말고, 자만하지 말고, 득의양양하지 마라. 송대 시인 장은' 예기 곡례' 에서' 교만, 욕망, 지, 악' 의 원칙에 근거하여 그것을' 4 속담' 이라고 명명했다. 쳉 이순신은 또한 "논어 안연" 을 "무례하게 보지 말고, 무례하게 듣지 말고, 무례하게 말하지 말고, 무례하게 움직이지 마라" 라고 자신의 4 대 격언으로 삼았다. 4 개의 속담, 즉 4 개의 계명. 이 대련은 고대인의 두 가지 격언을 결합했다: 친구 선택과 자율이다. 말이 간결해서 생각을 자극한다. (장 이순신)
좌우명 (23)
앤은 마음대로 할 수 있다.
내 마음에 부끄럽지 않다
제 1 련자위는 반문한다. 인생은 살아 있는데, 불순한 때가 있을 수밖에 없다. 어떻게 모든 일이 뜻대로 될 수 있습니까? 비난을 완벽히 하면 종종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사람에게 자신에게 이로울 수 없다. (존 F. 케네디, 비난명언) 최종선은 정면에서 자신을 격려한다. 무슨 일이 다 생기면 최선을 다해라. 희망이 조금이라도 있어도 최선을 다해 쟁취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실패하더라도 그만한 가치가 있다. 이 대련은' 내가 먼저 받아야 한다' 는 방법을 채택하고, 상반부는 방종하고 하반부는 접는다. 최선을 다하고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깊은 도리를 쓰고, 긍정적인 인생 태도를 반영한다. (유 지동)
좌우명 (24)
반면에, 이것은 너에게는 모두 어렵다.
다른 사람의 미완의 사업
이른바' 금에는 적금이 없고, 사람은 완벽한 사람이 없다' 는 것이다. 이 연합회는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며, 다른 사람의 장점을 이용하여 자신의 결점을 보완하는 도리를 말한다. 연맹의 제 1 부의' 자성' 은 다른 사람을 책망하는 마음으로 자신을 책망하는 것을 가리킨다. 한 사람이 자신을 자주 반성하고 관찰할 수 있다면, 자각할 줄 알고 자신의 부족함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문장 중의' 어려움' 자는 자성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데 사용된다. 논어 입인':' 현사치연 () 을 보고 현현 () 을 보고 자성 () 하다. " 현자, 현자 제나라, 표정이 변하지 않는다. 후홍은 "천명을 안다": "사람을 업고 아첨하는 자는 군자가 거의 없다." " 자신을 바라보는 것이 변화를 아는 중요한 이치임을 알 수 있다. 반대로, 자신의 잘못을 미화하고 자신을 용서하면, 자신의 진보를 늦출 수밖에 없다. 최종선은 정상선의 책임에서 사람을 대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다른 사람을 자세히 말하다" 는 것은 편파적으로 말하지 말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충분히 긍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장점을 잘 발견해야만 끊임없이 자신을 끌어올릴 수 있다. 한유는' 원멸' 에서 "옛 군자, 자신에 대한 책임, 또한 주를 중시하고 사람을 가볍게 대한다" 고 지적했다. 엄하게 자신을 다스리고, 너그럽게 사람을 대하고, 시도를 살피고, 좋은 것을 보고 바로 움직이는 것이 고대인의 행동의 길이다. 우리 협회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이 슬림한 사람의 도리를 총결하여 유익한 계시를 주었다. "구위열"
좌우명 (25)
공을 던지는 것은 천지에 부끄럽지 않다
자신의 춘추를 찬양하다.
이 대련은 사람들에게 당당하게 사람이 되고, 당당하게 일을 하며,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지 말라고 경고했다. 맹자 정성상' 이라는 책의 첫 번째 부분은 인간으로서의 길은 사심이 없고, 정직한 자존감, 솔직함에 있음을 보여준다. 두 번째 부분은 판닝의' 춘추곡양전' 순서를 정련하여' 춘추' 언어를 찬양한다.' 칭찬의 말 한 마디가 중국의 선물보다 더 소중하다. 영화의 비방은 이미 시장을 모욕했다. " 공자는 "춘추" 를 쓰고, 음악을 잘 이용하여 사랑과 증오를 표현하므로, "사람" 이라는 글자를 "춘추필법" 으로 썼다. 이전 문장에 연락하여 다음 문장은 행동이 정확하고 품행이 고상하며 양심에 거리낌이 없는 한 칭찬은 비하이고 역사는 자체 공론임을 더욱 강조한다. 대련은 고어를 써서 교묘한 한 한 쌍을 이루고, 균형적이고 단정하며, 필력이 강하며, 음절이 낭랑하여 금진옥을 두드리는 느낌을 준다. "구위열"
좌우명 (26)
이 책은 의심에서 계몽으로 바뀌었다
네가 가난할 때, 네가 신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독서 학습 방법에 대하여 전대 학자들은 이미 서술하였다. 이 조합은' 의심' 과' 빈곤' 이라는 단어로 보면 상당히 독특하다. 첫 번째 부분은' 의심' 을 강조한다. 주 "칠팔요를 읽다": "의혹이 여기저기서 일어나고, 의혹이 일제히 나오고, 심지어 침식을 잊고 먹는 것도 통달입니다." "
소위 정통이란 바로' 깨달음' 이다. 두 번째 부분은' 가난' 이라는 글자를 강조하고, 치학이 반드시 근원을 추적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관지정지, 성사' 의 목적, 즉' 성신' 을 달성하기 위해 극히 제한적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두보는 "위작성을 위해 22 운을 만든다", "책을 읽는 것은 책과 같고, 글을 쓰는 것은 신과 같다" 는 말이 바로 이것으로부터 나온 것이다. 이 대련은 소박하고 자연스러우며 조각하지는 않지만, 좌절을 억누르며 우렁차고 힘이 있다. 그중에' 범',' 자' 라는 단어가' 의심' 과' 우',' 가난' 과' 신' 사이에서 문제를 돌리는 것은 평범함 속에서 경이롭고 기억에 남는다. (주 혜국)
좌우명 (27)
그림을 그리는 친구는 틀림없이 냉막 친구일 것이다.
마치 산을 바라보며 태평을 좋아하지 않는 것 같다.
이 대련은 친구를 사귀고 글을 쓰는 방식이다. 상련하여 친구를 사귀다. 친구를 사귀면 속물에 현혹되지 않고 우정은 오래간다. 장자 삼목':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콤하고, 군자는 담담하고, 소인은 기꺼이 사한다." 그림처럼 우아하고 상큼하며 알록달록한 그림이 반드시 예술적 매력을 만들어내는 것은 아니다. 두 번째 부분은' 망산' 형식으로 쓰여졌다. 사람들은 산을 보면, 늘 절벽을 좋아하고, 봉우리가 돌아가는 것을 좋아한다. 문필도 기복이 심하고, 일파삼할인, 흥미진진하고, 직설적이고 밋밋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나는 평화를 좋아하지 않는다." 대련의' 친구',' 문' 두 글자는 모두 동사, 즉 친구, 글씨, 모두 허위이며, 구체적인' 그림',' 망산' 이라는 두 글자로 허실상생의 공허함을 묘사하고, 이미지가 생동적이며, 사람의 연상을 자극할 수 있어 참신하다. 이 조합은 청옹조의 시' 친구와 산을 찾다' 를 사용했고, 친구는 "그림이 가벼워야 한다면 산이 종이처럼 평평하지 않다" 고 말했다. "석소문"
좌우명 (28)
수양은 공명으로 전해 내려온 것입니까?
남의 이익만을 위해 일하다.
이 연합은 당대의 안진경이 쓴' 쟁석' 이라는 글자로 구성되어 있다. "지자 대련" 은 베껴 쓴 문장이 아니어서 구상하기 쉽지 않아 어휘에 제한이 많다. 이 어집은 언어가 자신의 것이라면 이리저리 긁어모으는 흔적이 없다. 제 1 부에서 말한 도덕적 수양을 높이는 것이 후세를 전명하는 것인가? 두 번째 부분은 당신이 일을 할 때 언제 어디서나 항상 다른 사람의 이익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한다. 개인의 명리의 목적을 배제한다면 수양은 더 높은 경지에 이를 수 있다. \ "무슨 일? 클릭합니다 부정적인 의미를 강화하다. 사고만' 은 긍정적인 의미를 강화시켰다. 언어가 소박하여 좌우명의 요구에 부합한다. (선택)
좌우명 (29)
자주 목욕하고 병없이 병에 걸리기를 갈망한다.
근심 걱정 없이, 도둑질하는 법을 배우다.
첫 번째 대련은 사람들에게 몸을 깨끗이 하고, 마음을 맑게 하고, 욕심을 없애라고 경고했다. 부지런히 목욕하는 것은 부지런히 목욕하는 것이고, 동시에 사심 잡념을 끊임없이 제거한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근면이란 정욕에 탐닉하는 것을 말한다. 필자는 사리사욕을 통제하고 청순하고 담백한 것이 몸을 튼튼하게 하는 근본이라고 생각한다. 제 2 련의' 학도' 는' 인',' 의' 를 추구하는 도덕적 실천을 가리킨다. 중국 전통문화는' 사의 지재도' 를 숭상하며 개인이' 자성',' 슬림함',' 의경리' 를 주장하고 있다. 이 연다음 문장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도를 지켜야지, 욕심을 많이 내서 도둑에게 배워서는 안 된다고 경고한다. 너는 너 자신만 다치게 할 수 있다. 중화 전국연합회의 슬림한 통제욕론은 매우 경고의 의의가 있다. 대련의 "근", "병", "학습", "걱정" 이라는 단어는 동의어이고, "욕", "욕", "도" 라는 단어는 동음 이의어이다. 배비 후, 특히 필봉이 한 바퀴 돌면서 문채가 크게 기복을 이루었다는 것이 두드러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구위열"
좌우명 (30)
물이 좋다. 바다가 아래로 변한다.
산은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다.
첫 번째 대련은' 물이 낮은 곳으로 흐른다' 라는 속담에서 유래했다. "물" 이 "바다" 가 될 수 있는 이유는 오직 아래만 유익하기 때문이며, 공부에 큰 성과를 거둔 사람들은 반드시 질문을 부끄러워하지 말고, 광범위하게 수색해야 많은 사람들의 장장을 박채할 수 있고, 성취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대" 와 "방" 이라는 단어는 필수조건을 나타내며 확고하다. 두 번째 부분은' 태산이 흙을 허락하지 않기 때문에 큰 산이 될 수 있다' 는 비하에서 비롯된다.' 산' 은 극천에서 비롯된다. 성인이 되면 큰 사업을 배운 사람은 겸손하게 겸손해야 한다. 과장하고 과장하다. 대련은 무정한 것을 물, 산화와 같은 의도로 하여 사람들이 끊임없이 진취적이고 자신의 성적에 만족하지 않도록 격려했다. 일거수일투족, 이미지가 생동감이 있어, 사람들의 머리를 크게 뜨게 한다. "석소문"
좌우명 (3 1)
위대한 사람은 당시 어떤 이상한 것도 보지 못했다
진정한 학자는 평생 만족할 필요가 없다.
대련의 기교. "노자" 는 "총명하면 서투르다" 고 말했다. 뛰어난 발명가, 구상, 연상, 재료 수집, 실험 반복 과정에서 흔히 자질구레한 것이지만, 양이 질적 변화로 변하고 주관적인 사고가 객관적인 법칙에 부합할 때 놀라운 기적이 나타난다. 다음 단계는 학습이다. Zhuangzi 건강 마스터: "내 인생도 제한, 지식도 제한 됩니다." " 지식에 대한 학습과 연구는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이다. 한 대학 경제학자의 평생 연구의 성과. 인간 지식의 극히 일부일 뿐이므로 결코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기개가 있는 사람은 고독에 만족해야 하고, 다른 사람이 할 수 없고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해야 한다. 성과를 거둔 사람은 자신의 재능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분발한다. 성교서' 라는 단어는 연합어부에 소장되어 있다. "장죽선"
좌우명 (32)
안심할 수 있는 것은 없다.
불포화는 확실히 병의 원인이다.
다시 말해, 세상의 생활, 의식주, 의식주, 모두 수요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이른바 추구하지 않는 것은 부, 물질적 향유, 지위, 권력 등을 가리켜야 한다. , 인연을 따르고, 과도하거나 불필요한 추구를 하지 않고, 이 일을 하면, 자연히 신을 안정시키고, 무사하다. 반대 문장에서 공자는 "군자는 먹을 수 없다" 고 말했다.
"루춘추": "음식을 먹는 사람은 누구나 배고프지 않고, 오장을 보존한다고 한다." 밥을 게걸스럽게 먹지 말고, 70% 가 배부르면 멈추고, 위가 과부하되지 않도록 해라. 만약 네가 이렇게 한다면, 너는 너의 병세를 연장할 수 있다. 안심양병, 다이어트 다이어트는 정말 좋은 양생약이다. "당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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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심, 분노, 바보는 군자의 삼계이다.
금욕, 결심, 지혜, 성경의 다섯 단어
이것은 양생의 좌우명이다. 첫 부부에 따르면 불교에서 말하는 탐욕, 원망, 미친 삼독은 군자가 지켜야 할 삼계명, 즉 음행, 계투, 계욕은 반드시 철저히 버려야 한다. 삼독:' 아가마 잡역' 구름: "욕심, 원망, 미친 것, 늘 이런 삼독에 얽매여 해탈에서 벗어날 수 없다." 분노: 분노; 분노. 두 번째 링크는 불교의 세 가지 계명, 즉 계율, 선정, 지혜는' 대학' 에서 언급한' 정',' 정',' 안',' 고려',' 덕' 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삼학: 도안' 출가인대계명': "부처는 삼법립법, 하나는 반지, 둘째는 선, 셋은 지혜입니다." "성경 예기 대학" 이라는 다섯 마디: "알고 멈추고, 나중에는 고요하고, 나중에는 안정되고, 생각하고, 나중에는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저자는 불교와 유교 경전의 중요한 원리를 결합하여 소극과 적극적 두 방면에서 수련을 권하고 심신 건강에 유익하다. 글쓰기는 한 글자로 시작하는데,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다. (상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