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렌즈를 사용하여 영화를 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렌즈를 사용하여 영화를 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림에서 흥미로운 중심은 관중의 주의를 끄는 곳이다. 관중의 눈길을 끄는 사람이 많지만 영화 촬영에서는 대조가 가장 강한 지역이 일반적으로 관객을 사로잡는다. 어둠 속의 작은 빛처럼 빛이 어디서 왔든 순식간에 관중의 눈에 잡혔다. 영화 속 내면의 관심 센터도 중요하다. 예를 들어, 영화를 볼 때, 어떤 나쁜 사람이 뒤에서 몰래 총 한 자루를 꺼냈다는 것을 종종 알아차리기 때문에, 총이 허탄 상태에 있지 않은 한, 화면에서의 위치와 비율에 관계없이 한눈에 발견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황금비율의 구분과 가이드라인은 모두 재미센터를 설치할 때 주의해야 할 내용이다.
2. 조명 스타일과 컬러 스타일:
첫째, 조명이 낮은 키, 높은 프로필 또는 높은 대비 스타일입니까? 이 불빛은 매우 중요하며, 영화를 찍는 대부분의 시간은 각 렌즈의 복잡한 불빛을 조정하는 데 쓰인다.
전반적으로 조명 스타일은 영화의 주제 분위기와 큰 관계가 있다. 예를 들어 희극은 불빛이 비교적 밝고 그림자가 적으며, 왕왕 고조적인 스타일을 채택한다. 희극의 불빛이 어두워진다면, 희극은 통상 풍자적으로 그 안에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서스펜스 영화와 스릴러는 종종 비교적 조용하여 많은 그림자를 전한다. 비극과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는 일반적으로 고역적인 스타일을 즐겨 쓴다.
셋째, 색상에 대해서. 각 컬러 영화에는 일정한 기본 톤이 있다. 색깔은 영화에 매우 상징적이다. 일반적으로 유명한 컬러 영화는 표현주의 냄새가 난다. 일반적으로 냉색은 냉정함, 소외, 평온을 나타낸다. 따뜻한 색은 침략, 폭력, 흥분을 대표한다. 구체적으로, 빨간색은 일반적으로' 미국 미인' 과 같은 열정과 섹스와 관련이 있다. 낮은 키 조명과 어두운 톤은 일반적으로' 대부' 와 같은 우울증과 숙명감을 표현한다. 퇴색한 어두운 노랑색은 비교적 보수적이다. 예를 들면 순수시대 같은 것이다. 컬러 영화에 갑자기 등장하는 흑백 조각이 가장 상징적이고 눈에 띄는 부분이라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컬러, 컬러, 컬러, 컬러, 컬러, 컬러, 컬러, 컬러, 컬러) 일반적으로 파시스트 시대를 표현하기 위해 쓰이는 영화는 모두 흑백필름으로 표현된다. 예를 들어' 아름다운 인생' 연극에서 갑자기 하얗게 변하는 말투는 지옥 같은 생활의 시작을 상징한다. 물론,' 신들러의 명단' 과 같은 영화들은 단순한 흑백 제작이다.
3 렌즈 거리 및 렌즈 유형
포함 내용:
큰 뷰 필드는 일반적으로 항상 장면의 위치를 표시합니다. 만약 한 사람이 전경에 나타난다면, 그것은 단지 한 점의 크기일 뿐이다. 이런 장면은 서사시 작품과 서부 영화에 자주 등장한다. 요즘
비성불호' 중 여락홋카이도의 여러 섬들의 장관들은 매우 아름답다.
시야가 큰 시야보다 조금 작다.
중경은 두세 명을 포함할 수 있는 장면이고, 중경은 희극영화의 주류이다.
클로즈업은 바로 클로즈업입니다.
깊은 초점 렌즈는 광각 렌즈로 찍은 것이다. 우리는 영화를 자주 보았는데, 많은 장면이 한 곳에서만 선명함을 느꼈고, 뒤의 배경은 모두 흐릿했다. 그 물건은 얕은 초점 렌즈라고 하는데 초점이 매우 얕다는 뜻이다. 심도 초점 렌즈는 앞에서 뒤로 모두 선명하다. 깊은 초점과 얕은 초점 중 어느 것이 좋습니까? 영화사에서 처음부터 큰 논쟁이 있었다. 우리는 평소에 사진을 찍고, 인물상을 찍는데, 옅은 렌즈가 더 아름답다고 느낍니다. 어수선한 배경을 모호하게 하고 예쁜 사람을 부각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화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것이 분명하고 어느 것이 흐릿한지 네가 결정해라. 의지하는 방법은 확대/축소이다. 줌은 간단한 이야기에 우화적인 효과를 줄 수 있다. 하지만 한 세대의 영화사 앙드레 바찬은 이런 장면이 좋지 않다고 생각했고, 바찬은 이런 장면이 매우 복잡한 사건의 의미를 간소화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바찬은 깊은 초점 렌즈가 더 좋다고 생각한다. 시민 케인' 은 심초점 렌즈를 사용하는 완벽한 예이다. PS: 심초점 렌즈는 심도렌즈라고도 합니다.
채플린은 카메라 거리에 대해 "희극은 시야를, 비극은 클로즈업을 사용한다" 는 명언이 있다. 예를 들어, 그가 먼 인물의 터무니없는 처지를 표현할 때, 우리는 웃는다. 그러나 그가 갑자기 클로즈업하여 자신의 감정을 부각시킬 때, 우리는 재미있는 곳이 더 이상 우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고, 우리는 그 사람을 동정하기 시작할 것이다.
그리고 렌즈의 원근은 영화에 대한 우리의 참여감에 영향을 미쳤다. 그것이 멀리 있을 때, 이것이 좋은 사람이든 나쁜 사람이든, 우리는 모두 무관심하다. 하지만 우리가 다가올 때, 좋은 사람들은 우리에게 동정을 줄 것입니다. 나쁜 사람은 우리로 하여금 진심으로 싫어하게 할 것이다.
4 렌즈 각도 및 캐릭터 위치
렌즈 각도에는 일반적으로 조감도, 경향각, 수평각, 높임 각도, 경사각 등이 포함됩니다.
조감도의 역할은 위에서 직접 촬영한 것으로, 관객들에게 신선이 세상에 있다는 느낌을 주고, 전체적으로 커버감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낮은 각도에서 촬영할 때 촬영 대상은 무력하고 무력해 보인다. 현재 비주류 사진 촬영은 모두 경사각을 좋아하는 반면, NC 의 90 년대 이후 여학생은 눈을 크게 뜨고 입을 삐죽 돌려 카메라를 보는 모습이 깜찍하고 귀엽다.
수평각은 우리가 세상을 보는 시각과 동등하며, 일종의 동등성을 나타낸다.
높임각은 사람이나 풍경을 더욱 숭고하게 보이게 하고 주제의 중요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바디의 높이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수직 효과가 있습니다. 키가 작은 배우가 더 커 보이게 할 수 있다.
황비홍의 시리즈 영화에서 이연걸 () 는 높임고도에서 촬영한 것으로 이연걸 본인은 키는 크지 않지만 영기도 하다.
비스듬한 렌즈는 주관적인 렌즈로 나타나거나 혼란을 표현할 때 이런 비대칭적인 구도를 기울이면 화면의 역학을 높일 수 있다. 우리가 사진을 찍을 때, 찍힌 사람이 똑바로 서 있으면 고지식해 보이지만, 머리를 살짝 기울이거나 몸을 옆으로 돌리면 매우 역동적이고 자연스러워 보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진명언) 바로 이런 이유다.
화면 속 배우의 위치는 인물 간의 관계를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액자의 중심은 보편적인 관심의 초점이다. 현실주의 영화는 배우를 화면 중앙에 두는 것을 좋아한다. 표현주의 영화는 훨씬 변화무쌍하다. 장면 프레임의 중심, 맨 위, 맨 아래, 가장자리는 서로 다른 은유와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장면 프레임의 맨 위는 권위와 제어를 나타냅니다. 하반부는 연약함, 순종, 무력함을 나타낸다. 심리학적으로, 같은 것이 장면 프레임의 위와 아래에 놓여 있기 때문에, 위는 항상 더 무거워 보이고, 무거운 압박감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일부 조감도 렌즈에서는 천지의 구분이 특히 대기를 표현할 수 있다. 텅 빈 하늘이 화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면, 광활하고 차분해 보일 것이다. 땅이 절반을 차지하면 하늘이 붐비고 답답할 것이다.
마찬가지로, 장면 프레임의 가장자리에 붐비는 사람이나 사물도 화면에 대한 주요 통제를 잃고 수동적으로 무력해 보입니다. 장면 프레임의 중간에 놓인 것은 일반적으로 마스터가 있는 물건이다. 예를 들어, 아내가 남편의 학대를 견디지 못한다면, 그녀는 액자 가장자리에 기댈 것이고, 액자 중간에 있는 남편은 발톱을 펼칠 것이다.
그러나 이것들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예술 이론가들은 누가 화면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얻는 것은 사물의 본질적 무게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이 가중치에는 색조와 면적이 포함됩니다. 면적이 클수록 색조가 어두울수록 기본 중량이 커집니다.
5 뷰 프레임
타이트한 렌즈 촬영
장면 프레임 공간의 크기는 다른 의미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렌즈의 구속성이 강할수록 렌즈가 작을수록 인물에 대한 구속력이 강해진다. 예를 들어, 인물이 전체 화면을 가득 채우는 것은 매우 혼잡해 보이는데, 이는 감옥의 존재를 암시하는 것이다. 사람들이 작은 방에 살면 불편함을 느끼는 것처럼. 많은 교도소 제재들이 엄밀한 사진 촬영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히치콕의 많은 영화에서 장면은 좁은 창문을 마주하고 있는데, 이는 관객에게 엿보는 심리적 암시를 줄 뿐만 아니라 변장한 엄밀한 거울 채취 방식이기도 하다.
헐렁한 거울은 반대다. 헐렁한 환경을 강조하며 자유를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