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티베트 정토법 학습 노트 53

티베트 정토법 학습 노트 53

티베트 정토법 제 53 과

제 53 과

티베트 정토법을 계속 배우자. 지금 누군가가 말했다: 나는 천국에 가고 싶지 않다. 나는 지옥에 가서 중생을 개조하고 싶다. 이런 견해는 어느 정도 일리가 있는 것 같지만, 자세히 관찰해 보니 결코 합리적이지 않다. 지장

불경에서는 지옥에 가려면 "하나님을 위협하지 않으면 인과응보가 필요하다" 고 말했다. 이 두 가지 일을 하지 않으면 거기에 도착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명계에 가려면 권력의 힘에 의지하거나 악업의 힘에 의지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네가 지구를 오르는 성인이라면, 너는 당연히 문수와 같을 수 있다.

게살왕과 마찬가지로 보살, 관세음보살은 신통으로 지옥의 중생을 직접 개조하지만, 업력으로 지옥에서 환생하는 일반인이 자기도 구할 수 없다면 어떻게 다른 사람을 구할 수 있을까?

왕 여의보가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죽은 후에 지옥의 중생을 구하겠다고 소원을 빌었다. 이것은 그들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성명이다. 만약 그들이 세상의 중생을 구할 능력조차 없다면, 지옥의 중생을 구하는 것은 더욱 어려워질 것이다. " 있다

어떤 사람들이 이런 소원을 빌게 된 것은, 아마도 이렇게 쉽게 중생을 구할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사실 중생을 구하는 것은 그들이 생각하는 것만큼 쉽지 않다. 우리가 동물을 풀어주러 갔을 때, 온갖 힘을 다 써도 도살꾼의 손에서 얼마나 구해낼 수 있을지 감히 말할 수 없었다.

염라의 간수의 손에서 지옥의 중생을 구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 이전에는 법왕 여의보가 많은 소원을 빌었다. 죽은 후에 먼저 극락세계에 가서 아미타불의 가봉으로 기다림, 신통, 지혜 등 무량한 공덕을 얻었다.

그 후 나는 모신의 세계로 돌아가 무한한 중생을 개조할 것이다. 제자로서 법왕 여의보를 따라 소원을 빌어야 한다.

송나라에는 조라는 변호사가 있었다. 처음에 그는 전생의 정토에 관심이 없었고, 어지러운 세상에서 살면서 고생하는 중생을 도우려 했다. 나중에 그는 출가전을 보고 혜보 대사의 가르침을 보았다. "땅은 내 것이 아니다."

만약 10 이 연꽃을 약탈하게 한다면, 왜 삼고생의 길을 통해 중생을 구하지 않겠는가? 그 후로 나는 정토법에 대한 자신감이 없을 뿐만 아니라 정토법을 실천하는 다른 사람들을 추하게 만들었다. 몇 년 후, 변호사 원초가 중병에 걸렸다.

그는 병이 났을 때 얼굴이 창백하고 머리가 혼란스러워서 생사에 대해 전혀 자신이 없었다. 이때에야 그는 자신의 도덕적 힘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더러운 토양에서 생활하는 것은 비현실적인 공론일 뿐이다. 나중에 명사의' 정토 10 의심' 을 읽었다.

토론에서 참조: "일반 보살. 너는 반드시 영원히 부처와 함께 있어야 한다. 지구력과 성취. 겨우 3 계에 있을 수 있다. 사악한 세상에서. 고생하는 중생을 구하다. ...... 일반인을 묶다. 하늘을 크게 슬퍼하고 사람을 불쌍히 여기다. 너의 일생이 순조롭지 않기를 바란다. 고생하는 중생을 구하다. 아무것도 없다. " 그때부터

그 후 그는 뉘우치고 정토법문 수행에 전념했다.

교칙에 따르면, "예를 들어, 아기는 어머니를 떠날 수 없다. 너도 너의 어머니를 떠난다면. 구덩이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갈증으로 우유를 끊다. 날개와 깃털이 아직 형성되지 않은 새처럼. 나는 나뭇가지를 나무에 묶어야 한다. 멀지 않다. " 그래서 아기가 생활능력이 없는 것처럼 분리할 수 없다.

모체를 열면 어린 새의 날개가 아직 자라지 않아 가지에서 날아가지 못한다. 마찬가지로, 범부의 속자도 태어나서 부처를 떠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상태가 매우 좋아서 극락세계에 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할 수 있다.

여자의 세계에 직접 있다. 이 사람들은 너무 자신만만해서는 안 된다. 삼보 상사가유지가 있기는 하지만 일반인은 당분간 정신적인 경지를 가질 수 있지만 불안정하여 쉽게 잃어버리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안전상의 이유로, 여전히 필요하다.

극락세계에 살기를 기원하며, 영원히 아미타불을 따라다닌다.

우리는 내세에서 정토에 살고, 영원히 아미타불을 떠나지 않겠다고 맹세할 뿐만 아니라, 이제부터는 반드시 영원히 아미타불을 떠나야 하며, 살아 있고, 앉아 있고, 누워 있으면 모두 아미타불을 읽고, 아미타불을 기도해야 한다. 스승 요가 연습에서 우리는 상급자의 세 개의 광점이 우리 자신의 세 점 [1] 으로 융합되는 것을 관찰해야 한다.

그런 다음 구루가 그의 범정점에서 빛을 그의 마음 속으로 변환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그의 마음은 구루의 지혜와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 네 가지 장애물을 치우면 네 가지 인심을 얻을 수 있고, 지금은 처음 네 곳에 있다. 우리는 아미타불의 본체관을

스승을 모시기 위해 연습하면, 너는 영원히 스승 아미타불의 가호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승명언) 아미타불뿐만 아니라 어떤 불법을 고수할 때, 부처의 본체는 모두 상급사로 여겨야 부처와 상급사의 가부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

이상의 수행은 밀종의 깨달음이다. 어떤 사람들은 깨달음을 얻고 싶지만, 늘 깨달음을 얻지 못한 것에 시달린다. 사실 깨달음은 위의 방법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반드시 진정한 스승이 있을 필요는 없다. 비록

당신이 처음으로 밀종에 들어갔을 때, 당신은 진정한 상급자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그 후에 당신은 관상을 통해 마음을 인도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은 매우 깊다. 표면적으로 볼 때, 빛이 너의 몸에 어우러지는 것을 상상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시각화, 어떤 사람들은 세계의 일부 성과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의 장점은 세계를 훨씬 뛰어넘는다. 만약 어떤 사람이 특별히 쿵푸 연습을 좋아한다면, 위의 방법에 따라 연습할 수 있다.

본론으로 돌아가면, 현 시대에 정토종법은 매우 적합한 방법이다. 당신이 스님이든 집이든, 당신이 현자이든 어리석은 사람이든, 당신이 노인이든 젊은이든, 연기를 배우든 비밀을 배우든, 모든 사람은 정토법문을 이수하고 극락세계에 살기를 원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 우리는 탕카를 극락세계의 도우에게 보냈다. 앞으로 자주 관찰하고 기도하며 극락세계에 살기를 기원합니다.

정토법문 수습은 어느 정도 우선 순위가 필요하다는 것을 상기시켜 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10 가지 악업을 알고 10 가지 악업을 중단해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불법을 부지런히 배워야 극락세계에 갈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찬성: 시대별 수행은 필요 없고, 불에만 집중하면 정토에 갈 수 있다. 이런 상황을 배제하지는 않지만, 어떤 사람들은 전생에 비범한 선근을 심었지만, 불호를 읽으면 이생의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너는 극락세계에 성공적으로 갈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반드시 상술한 시간에 따라 실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가장 기본적인 10 대 악업조차 이해하지 못하고, 너는 계속 이런 악행에서 벗어날 것이다. 정토에 가는 것은 분명 어려울 것이다.

10 대 썩은 일의 이치는 다 들으면 지나갈 수 없으니 명심해야 한다. 만약 우리의 기억력이 너무 좋지 않다면, 우리는 수업시간에 필기를 하고 수업 후에 책을 좀 더 읽어야 한다. 법본은 증오가 없는 상급자이다. 그는 언제든지 이 일을 할 수 있다.

"그" 에게 가르침을 청하기 위해서, 진정한 구루와는 달리, 기쁠 때 당신의 질문에 대답하고, 기분이 나쁠 때는 대답을 거절하고, 심지어 당신에게 화를 내기까지 합니다. 결국, 그는 이해하지 못했다: 내가 그렇게 여러 번 물었는데, 상급생은 원하지 않았다.

대답 하지만, 매우 불행, 그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 그래서 모두가 법을 준수해야 하고, 증오가 없고, 질문에 대답하는 훌륭한 스승이다. 열 가지 나쁜 일의 진상을 알게 된 후, 우리는 이론에 머물러서는 안 되고, 자신을 돌아봐야 한다

몸, 이런 악행이 있는지 없는지, 있다면 반드시 잘라야 한다.

먼저' 10 대 악업' 부터 이화를 말하다. 소외된 언어란 남의 관계를 이간질하는 언어를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말을 할 수 있다. 원래 어떤 사람들은 사이가 좋았는데, 그가 세 마디로 이 사람들을 반목하여 원수로 만드는 것은 상당히 잘못된 것이다.

결과의 심각성으로 볼 때, 이화는 큰 이화, 중이화, 작은 이화로 나눌 수 있다.

큰 소외란 스님과의 평화를 깨뜨리는 것, 즉 부처와 가족의 관계를 부추기는 것을 말한다. 과거에 부처가 살아 있을 때, 천신달도 해합승죄를 범한 적이 있다. 지금 부처님이 세상을 떠나셨기 때문에 천신 다모처럼 부처님의 반대에 서 있는 스님은 없고, 사리자와 눈빛은 두 존자도 세상을 떠나지 않기 때문에 [2], 진정한 해합스님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역시 스님과 집안의 관계를 부추기는 것이다. 지난 프랑스 시대에는 강 스승과 제자 관계를 이간질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만약 그들이 공자와 제자의 관계를 이간질하여 그들의 비밀 맹세를 파괴한다면, 이런 사람의 결과는 상당히 심각할 것이다.

중국인의 소외는 절 사이 또는 네 개 이상의 승려 8 개 이하의 두 승려 집단 간의 관계 파괴를 가리킨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윗스승에 대해 자신감이 있는 것 같고, 윗스승에 대해 특별히 관심을 갖고 있는 것 같다. 그들은 달려가서 구루에게 말했다. "나는 너의 유일한 아이야. 나는 너에 대한 믿음이 있어." 몰라? 한 구루가 너에 대해 말한 적이 있다.

분실 ...... ",이런 언어로 분쟁을 퍼뜨렸고, 상사는 이런 말을 듣고 바로 믿었고, 그때부터 다른 상급자들과 갈등이 생겼다. 이런 분쟁을 퍼뜨리는 행위는 끝없는 지옥에 빠진 원인이다.

최근 한 가지 소식을 들었다: 한 절의 스님이 두 파로 나뉘어 관계가 매우 굳었다. 쌍방의 관계를 조화시키기 위해 현지 종교부문의 지도자는 절에 가서 일을 한다. 그러나 양측은 조정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할 뿐만 아니라

해결은 지도자가 불공정을 처리한다고 말했다. 나중에 그 지도자들은 매우 불쾌했다. "원래 스님이 가족 간의 갈등을 해결하려고 했는데, 지금 너희들은 갈등이 있다. 우리는 친절하게 너를 도왔지만, 너는 오히려 이것을 도리로 삼았다. "

너는 우리의 이런 태도에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니? ""

프랑스 시대 후반에 이런 수사들이 많았는데, 그들은 결코 화목하지 않았다. 어떤 사원은 작지만, 안에 있는 승려들은 여러 파벌로 나뉘어져 있다. 각 파는 표면적으로는 사이가 좋지만, 암암리에 서로 배척하고, 심지어는 공개적으로 대들기까지 한다.

그리고 갈등. 일부 사찰의 승려들은 비 불교도와 사이좋게 지내지만, 다른 사찰의 승려들은 특히 배척한다. 절과 승려 사이의 불화로, 그들의 집 신도들도 곤혹스러웠다.

구름, 결국, 모든 승려와 풍습은 끔찍한 죄를 저질렀다.

그래서 도우는 자신의 언어를 경계해야 하고, 말하기 전에 관찰해야 하며, 자신의 말이 사원이나 승려 사이의 충돌을 일으킬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만약 그들이 이렇게 위험하다고 느낀다면, 말하지 마라. 어떤 사람들은 이 방면을 중시하지 않아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고, 심지어 평생 후회하게 하기도 하지만, 결국 말이 이미 수출되어 후회해도 늦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작은 분쟁이란 두 개 이상의 화목하고, 사랑하고, 화목한 승니, 혹은 이웃, 부부 사이에 시비를 일으키고, 시비를 일으키고, 불화를 일으키고, 원한을 품게 하고, 싸움을 벌이는 것을 말한다.

이런 이화는 가장 흔하며, 그 남용도 매우 심각하다. 옛날에 안팅백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서로 이간하는 데 능하다. 일단 그가 그를 화나게 하면, 가까운 두 사람은 사적이 될 것이다. 안팅버는 많은 가정과 친지들의 화목을 깨뜨렸다. 나중에 그의 인연이 나타나기 전에 볼이 아프고 목구멍이 화농하여 울부짖으며 비참하게 죽었다.

아무리 크고, 중간, 작은 이화라도 겉으로는 한두 마디에 불과하며, 별로 대수롭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말하는 사람은 그로 인해 끔찍한 범죄를 저지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백업 고전", "피나예 고전" 등 고전에는 많은 분쟁이 있다.

영어공안, 이 공안 중 당사자들은 한 번의 불화로 지옥에서 오랫동안 강도질을 당해 지옥에서 나온 후에야 고통을 느꼈고 불쌍했다. 그래서 집에 있는 스님과 도우들은 절대 장벽을 말해서는 안 된다. 있다

때때로 스님은 말실수와 집에 있는 것보다 더 심각한 것 같다. 요즘 가족들은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개미처럼 일하고, 바빠서 말할 시간도 없고, 할 일도 별로 없지만, 말할 시간이 있다.

아니요, 그래서 스님은 이 방면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거짓말을 직접 하거나 아첨으로 남을 이간하는 것은 다른 사람을 이간하도록 격려하는 것과 같은 죄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이화의 방식으로 보면 이화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직접적인 이화, 즉 직선이다

그런 다음 도발적인 언어를 말하십시오. 다른 하나는 간접적인 이간인데, 이런 이간은 도발하지 않는 것 같고, 언뜻 보면 쌍방의 조화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진정한 목적은 이간을 부추기는 것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상대방을 멀리하는 방면에서 매우 강력하다.

네. 수행자 중 일부 금강의 도우들은 사이가 좋았지만, 나중에는 어떤 사람들의 도발로 원수가 되었다. 세상에서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허구나 식초를 첨가하여 그것을 깨뜨린 적이 있다.

많은 사람들의 관계.

소외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이화의 의미는 탐욕, 무지, 삼독이기 때문에 그에 따라 삼해에 빠지는 것이다. 소외 언어의 동등한 결과는 당신이 환생한다 해도 가능한 한 빨리 당신의 하인과 불화하고 같은 곳에서 살고 싶지 않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집에서는 마음가짐이 불안정하고, 항상 이곳저곳을 떠돌아다니며, 어디를 가든 소외된 사람들을 만나고, 소외된 세대와 세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세상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결과를 느끼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개의치 않는다.

아니, 나는 지금까지 다른 사람과 잘 지내지 못했다. 모든 사람들은 그를 싫어하고 종종 다른 사람들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비록 다른 환경에 처해 있다 해도, 나는 여전히 같은 운명을 가지고 있다. 모두들 반성해야 한다, 만약 자신이 이런 경험을 가지고 있다면, 다른 사람이 나쁘다고 탓하지 마라.

이것이 나의 과거 소외의 결과라고 생각하자.

이러한 이화의 결과는 불경에서 매우 분명하게 말한다. "불법의리" 라는 책에서는 "좋은 사람이 칭찬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사람은 누구나 비열하고 악처에도 있다" 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 누가 간극을 말한다면 좋은 사람은 없다.

그를 존경할 것이다. 이 사람은 비열한 곳에서 태어날 것이다. 이를테면 불협화한 가정이나 불협화한 집단에서 태어날 것이다. 화엄경' 은 "두 혀의 죄는 중생을 삼악도로 타락시켰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태어났다면, 너는 두 가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하나.

집은 경전을 떠나 배교하고, 두 사람은 서로 해를 끼친다. 소외에 대해 이야기하면 중생을 삼악에 빠뜨릴 수 있다. 한 사람을 얻더라도 두 가지 평등한 결실을 느낄 수 있다. 하나는 가정의 불화, 지옥의 중생이 서로 적대시하는 것, 하나는 가정의 극단이다.

좋지 않아, 각 방면이 모두 만족스럽지 못하다.

인과 법칙은 매우 미묘하다. 이간하는 말 한마디라도 악업의 씨앗을 화자의 알레이에게 뽑는다. 당시 심각하지 않다고 생각했을지 모르지만 앞으로는 틀림없이 아플 것이다. 모든 생물은

나는 즐겁고 싶지만 고통을 느끼고 싶지는 않지만, 중생들이 어리석고 인과를 모르기 때문에 고통을 일으키는 악업 씨앗을 심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어떤 사람들은 대체로 이화를 말할 수 없다는 것을 알지만, 이화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른다.

알고, 또는 종종 소외의 악업을 만들어 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러므로 우리는 인과 관계의 사상을 중시해야 한다.

소외의 결과는 무섭다. 만약 네가 이전에 이런 악업을 한 적이 있다면, 너는 반드시 참회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참회할 때 불명, 주문을 외우거나 반야경을 읽거나 대승경을 쓸 수 있다. 《들풀》을 읽다

"청당 노트" 에는 고전을 써서 언어업계를 갈라놓는 공안이 있다. 예전에는 강녕에 수재가 있었는데, 혼자 고향의 폐원에 살았다. 어느 날 밤, 그는 서재에서 책을 읽고 있는데, 한 아름다운 여자가 창문 앞에서 엿보고 있었다. 남성

귀신이 아니면 여우인지, 여자는 얼굴이 예뻐서 조금도 두렵지 않아 집안으로 불려갔다. 여자가 방에 들어서자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그녀에게 아무것도 묻지 않았다. 이렇게 한 달이 지나자 수재는 줄곧 그녀가 왔다는 것을 몰랐다.

어느 날, 수재가 재삼 그녀에게 묻자, 그녀는 펜을 들고 말했다. 그녀는 명나라 안한림의 첩이다. 그녀는 생활에서 서로 소외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한림네 집은 물과 불이 용납되지 않는다. 이것은 일종의 악업이다. 그녀는 죽은 후 벙어리귀신에 빠져 이미 200 여 차례 귀신에 빠졌다.

2008 년, 만약 네가 그녀를 위해 금강경 열 권을 쓸 수 있다면, 너는 고통을 풀 수 있을 것이다. 선비는 그녀가 금강경 열 권을 쓰도록 도와주었다. 글을 다 쓴 날, 여자는 선비에게 고마워했고, 펜을 들고 이렇게 썼다. "경서와 참회를 통해, 나는 지금 이미 귀신이 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재미있지만 전생에 죄악이 깊었기 때문에 말을 할 줄 아는 3 세 무언녀가 되어야 한다.

특히 강조해야 할 것은 모든 이화 중 가장 심각한 것은 승려와 대중 사이의 조화를 파괴하는 것이다. 지금은 진정한 의미의 스님이 스님과 헤어지지는 않았지만 스승이나 사원 관계를 부추기는 경우가 종종 있다. 왜냐하면 어떤 사람들은

일부 거장과 수도원은 파열되어 서로 공격하기까지 했다. 이 사원들의 대가와 신도들은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는 모르지만 뒤에서 서로 공격해야 한다. 이런 현상은 해외 부처에 있다.

교사의 직업은 상당히 심각하다. 또 어떤 사람들은 겉으로는 불교도지만, 실제로는 내세에 신경 쓰지 않는다. 그들이 입을 열자마자 다른 문파 스님의 잘못을 말하자, 우리는 감히 그의 언어를 반복할 수 없었다. 때로는 두 가지 언어인 것 같다.

악한 사람은 정말 일을 하지 않는다. 부처가 한수서에서 말한 바와 같다. "악하면 말문이 막혀서 다른 사람이 너를 이끌 수 있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악명언) 남에게 선을 행하지 않고 악한 일을 하지 않는다. "

이런 이화는 매우 심각하다. 그 보응은 무간도의 죄와 비슷하다. 예를 들어, "문수사리 기초" 에서는 "절과 구루 사이의 갈등을 빚은 사람이 있는데, 마치 막대기처럼 피를 휘저었다" 고 말했다.

사람이 죽으면 바로 끝없는 지옥에 빠진다. "이러한 소외는 중생에게도 매우 해롭다. 옛날에 티파다가 비구와 헤어졌을 때, 전 세계의 모든 중생은 선근 [3] 을 가질 수 없었다. 마찬가지로, 승려들이 분쟁을 일으키게 되면, 심지어 스님들이 조화를 이루지 못하기 전에도, 현지의 중생들은 분노로 지옥에 빠지고, 초토가 묘목을 자라지 못하는 것 같고, 분쟁이 발생한 곳은 열흘 안에 불법을 실천하는 공덕을 셀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여기서도 수행의 환경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티베트 땅은 수행 환경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입니다. 한 도장에서 승단을 파괴하고, 상급사를 비판하고, 맹세를 어긴 사람에게 오염된 사건이 발생하면, 그곳에서 수행을 하는 것은 아니다

공덕이 생기지만 천명에 어긋난다. 좋은 곳은 불법을 지키는 공덕이 생기기 쉽다. 법왕 여의보가 말했듯이, 1950 년대 이후, 특히 문혁 시대에는 티베트의 불교가 큰 침범을 당했다.

하지만 학원이 있는 라영곡은 오염된 적이 없다. 여기서 법을 고치면 공덕이 생기기 쉽다. 또 한족의 대도시에서는 자신감, 자비 등 선념이 생기기 어렵지만 탐욕, 분노 등 고민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런 곳에서도 수행의 공덕이 생기기 어렵다. 모두들 이 불결한 곳에서 가능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하지만 성격이 좋지 않아 고민이 심하고 깨끗한 도장이 있지만 누구와도 어울리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

늘 다른 사람과 갈등이 생겨 결국 도장을 떠나야 했다. 이것은 그 자신의 문제이므로 도장이 깨끗하지 않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 을 참조하십시오

권심경' 이라는 책은 이렇게 말한다. "연극을 다투는 일이 있다면, 여러 가지 고민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낫다. 잠시 동안 여기에 머물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떤 사원은 매일 소란을 피우고, 승려들 사이에는 갈등이 많아, 그곳에 남아서 서로 연락한다.

마음을 가라앉힐 수 없다면, 어떻게 듣고, 생각하고, 연습할 수 있는 공덕을 말할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승려들의 조화와 단결은 매우 중요하다. 법왕 여의보가 라영이 오명불학원을 설립했을 때 세 가지 계율, 즉 통일, 조화, 청정을 정했다.

순계와 선수, 법왕은 늘 승니의 단결을 강조한다. 삼보상사의 가지로 여러 해 동안 전 병원의 승니는 모두 잘 지내며 모두의 선수도 매우 성공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단결과 조화는 확실히 옳고 그름이다

보통 매우 중요하며, 나는 어떤 단체라도 단결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단결과 협력 없이는 일을 하는 것은 성공할 수 없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집안의 남녀 사이, 도시와 농촌 사이, 이웃 사이, 절당 사이에서 입에서 나오는 대로 지껄이고, 허튼소리를 하고, 분쟁을 일으키고, 혼란을 일으킨다. 이것은 그야말로 무간도죄 아래에서 악업을 하는 것이니, 자신의 입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집단에서 소외된 사람이 있다면, 전체 집단에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이런 사람은 어디에서도 환영받지 못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부처가 살아 있을 때, 여섯 조의 승려들은 종종 승려들 사이에서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그 사람의 말을 그들에게 전해 주었다.

그 사람은 거꾸로 그 사람의 말을 그 사람에게 전해서 몽크단 전체를 휘저었다. 나중에 부처는 6 도승단을 엄하게 꾸짖으며 앞으로 승려단에서 소외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현재 많은 부서에서 직원을 채용할 때

험담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지원자가 더 높은 졸업장과 더 많은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해도, 그가 험담을 좋아한다면 채용되지 않을 것이다.

사람은 결점이 없을 수 없다. 많은 사람들이 서로 멀어지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어떤 사람은 부처를 배운 후 참회하고, 부처님 앞에서 자주 고백하지만, 어떤 사람은 그렇지 않다. 아마도 무의미한 탓일 것이다.

정념을 아는 것은 내가 예전에 습관이 무거웠기 때문일 수 있다. 누군가를 만나기만 하면, 나는 상대방을 안고 부드럽게 말했다. "나는 너에게 하고 싶은 말이 많지만, 줄곧 기회가 없다. 나는 오늘 드디어 너를 만났다. 너는 주의해야 한다, 다른 사람이 너를 어떻게 말하는지?

어떻게 ... "이 사람들은 말을 할 때 여전히 사방을 두리번거리고 있다. 사실 누군가의 험담을 할 때, 말하는 사람은 왕왕 나타난다. 이것은 세속의 연원이라 쌍방이 모두 난처하다. 시비를 잘 하는 이 사람들이

이간하는 말을 하지 말고 근거 없는 언어를 퍼뜨리지 않도록 주의해라. 그렇지 않으면 너는 매우 난처한 상황에 빠질 수 있다. 거짓말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어떤 여자들은 처음에는 매우 기뻤지만, 결국 그녀에게 도착했다.

내가 처음 착지했을 때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그때 나는 묵묵히 눈물을 닦을 수밖에 없었고, 그럴 필요가 없었다.

일반적으로, 보통 사람들은 비방 때문에 갈라지기 쉽다. 땅을 오르는 성인만이 소외되어 깨지지 않는다. 주로 보통 사람들은 옛것을 좋아하고, 경박하고, 잡념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든 바보는 이렇다.

마치, 약간의 바람이 그의 귀에 들어오기만 하면, 그는 관찰하지 않고 진짜라고 믿었다. "정말 그래!" " "그는 정말 나에게 이렇게 했다! 「법집」에서도 이렇게 말한다. "낯선 사람을 믿고, 나쁜 사람을 멈추고, 경솔하게 포기한다. ""

친구, 바보, 세 가지 방법. "(이 교증은 이렇게 좋으니, 모두들 좀 지켜봐, 그가 이렇게 바보인지 아닌지 보자. ) 을 참조하십시오

사실, 우리는 집에서 스님이든 거사든 석가모니버의 가르침을 받아 형제자매이다. 특히 정토종을 수행하는 사람들은 모두 아미타불의 제자이며, 우리는 모두 아미타불의 자비지혜의 영향을 받는다.

네가 관심 있는 사람은 모두 극락세계에서 죽은 도우이니, 유언비어를 듣지 말고 도우를 버리지 마라. 법집' 도 "다른 언어 때문에 친구와 동료를 포기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어떻게 말하는지 관찰하고, 다른 사람을 도발하는 사람은 기회를 찾아야 하므로 서로 소외되지 마라" 고 말했다

언어. "남자의 말은 매우 핍박하다. 일어나지 않은 일은 왕왕 귀에 물들고, 시비의 말을 상세히 관찰해야 한다. 도발을 원하는 사람은 종종 기회를 찾는다. 만약 그들이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그들은 이끌지 않을 것이다.

자신을 유혹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하는 말을 믿지 마라. 나중에 누군가가 자신에게 잘못을 말했을 때, 그는 입버릇을 묵념하거나, 잘 듣지 않는 척하거나, 졸거나, 화제를 옮기는 척하며, 어떤 사람과는 다르다.

예, 불법에 대해 말하자면, 임종할 즈음에 옳고 그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매우 기쁜 일이다.

일반적으로 위선, 방종, 아첨, 달콤한 말, 마음이 독하고, 입이 심술궂고, 허튼소리를 하는 사람은 모두 상대방을 갈라놓는 데 능하며, 이런 사람과 아침저녁으로 지내지 마라. 인과응보 속에서

그는 "배신, 인색한 사람, 이간질하는 사람, 지혜로운 사람은 가까이 가지 말고, 나쁜 친구와 한패가 되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우리가 악한 친구를 저지하면 우리도 악한 사람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악한 친구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하며, 우리의 진보를 촉진할 수 있는 좋은 친구에게 가까이 가야 한다.

우리 주변의 사람들은 매우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유교 경전을 즐겨 읽으며 자신감과 이화를 즐겨 말한다. 이런 좋은 친구와 한 시간 동안 교류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데이드의 전기들 중 일부는

어떤 사람들은 어떤 상급사나 도우를 접촉한 후 자신에게 큰 감동을 주고 평생 유익을 얻었다고 한다. 오히려 어떤 사람들은 책임을 지지 않고 시비를 뒤바꾸었다. 만약 네가 이런 사람에게 접근한다면, 너는 너의 외모를 완전히 망칠 것이다.

계속하다. 물론, 어떤 사람을 만날 수 있는지는 자신의 축복과 관련이 있지만, 어쨌든 악인을 멀리하고 좋은 친구에게 가까이 가야 한다.

[1] 바로 윗사미간 백자' 윙윙' 이 눈썹에 들어가고, 윗사목 사이에 빨간 글씨' A' 가 목구멍에 들어가고, 윗사심 파란 글씨' 펑' 이 가슴에 들어온다.

[2] 깨진 합승은 오래가지 않고, 스님은 죽이 적다. 그러나 석가모니버의 교법에서는 사리자와 불승이라는 두 존자만이 중승과 융합될 수 있기 때문에, 이 두 존자가 살아 있지 않을 때는 진정한 단절이 없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중도가 없을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모든 포기론 문답》을 참조하십시오.

[3] 이것은 법적 효력의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