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독일 고전철학의 대표적인 인물은 다음과 같다.
독일 고전철학의 대표적인 인물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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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트
칸트는 철학을 경험주의와 합리주의로 나누었습니다. 그는 순수이성비판, 실천이성비판, 판단력비판이라는 세 가지 주요 비판이론을 제시했다. 이 외에도 칸트는 최초로 유엔 개념과 자연형이상학을 제안하기도 했으며, 인간의 인지능력과 인지범위, 경계를 구분하고 의식과 자연과학 분야를 정리하기도 했다. 혼란스러운 인식에서.
철학의 전반적인 문제에 대해 그는 타고난 종합판단력이 어떻게 가능한지 정확하게 분석했다. 순수 수학은 어떻게 가능한가? 여기에서 초월적 지각 이론이 나온다. 순수 자연과학은 어떻게 가능한가? 여기에서 초월적 분석 이론이 나온다. 자연적 경향으로서의 형이상학은 어떻게 가능한가? 이것으로부터 변증법적 이론이 도출된다. 과학으로서 형이상학은 어떻게 가능한가? 이것으로부터 방법론이 도출됩니다.
지각적 지식의 측면에서 칸트는 현상과 사물 자체의 관계, 시간과 공간, 초월적 직관 사이의 형식적 관계, 사물이 개념, 인위적, 자연적 법칙 및 기타 명제에 어떻게 부합하는지를 제안했습니다. ; 형식적 초월 이상주의와 경험적 현실주의.
지적 인지 측면에서 칸트는 인간 지식의 범주, 형식 범주의 초월적 연역, 초월적 자기 인식 및 기타 명제를 제안했습니다.
인간의 이성적 이해 측면에서 칸트는 인간이 세상을 이해하려면 이론적 이성과 실천 이성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제안하며, 인간 이해 과정에서 순수한 이성과 인간관계의 관계를 드러낸다. 영혼과 우주와 신의 관계.
칸트는 인간의 이성심리학, 이성적인 우주구조, 이성신학 등에 대해 심층적인 분석과 발굴, 비판을 하였고, 마침내 인간에 기초한 도덕신학과 도덕형이상학의 체계를 형성하였다. 도덕은 인류학을 구성합니다. 실천이성비판에서 그는 도덕적 형이상학의 본질과 인간의 자유 의지 능력을 밝히고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순수이성비판』에서는 인간의 일반적 실천이성과 이론적 이성의 실천적 적용을 드러냈다.
칸트는 도덕법칙이 절대적인 명령이자 최고의 선과 행복이라고 믿습니다. 인간은 의지의 목적이자 자유이며 자기 훈련이라는 것이 자연 법칙으로부터 추론됩니다. 칸트의 철학은 자유가 소극적 자유와 적극적 자유로 나누어진다고 믿으며 자유에는 일정한 한계가 있다고 믿고 자유의 범주표를 공식화한다. 즉 자유는 머리 위의 별하늘과 마음속의 도덕을 초월할 수 없다. 이해는 양심 또는 양심입니다).
칸트는 『판단력비판』에서 인간의 정서적 능력을 제시하고 분석하여 인간의 미적 판단력을 도출했다. 그는 아름다움은 숭고함이며, 이 숭고함은 예술의 무한한 창조라고 믿습니다. 목적판단에서 칸트는 만물의 존재에는 목적이 있으며, 유기체의 존재는 자연의 뛰어난 배열이라고 믿는다. 인간의 목적은 자신을 완성하고 자유와 미덕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2
피히테
피히테는 사물 자체로부터 표상을 분리하는 사물 자체의 존재에 대한 칸트의 논의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일종의 회의론으로 이어진다. 엄격한 철학 체계는 가장 높고 틀림없고 자명한 제1원리에서 출발하여 고유한 필요성에 따라 엄격한 논리로 추론되는 데카르트와 같아야 합니다. 흄이 문제를 제기한 후 물질과 이성 사이의 전환에는 논리적으로 메울 수 없는 간격이 있었기 때문에 그는 관념론만이 가능하다는 칸트의 의견에 동의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사물 자체의 개념을 버리고 그것을 절대적 자아의 개념으로 대체해야 합니다.
피히테는 인간의 자기인식은 자유의지라고 믿었고, 데카르트의 '나는 생각한다, 고로 존재한다'를 매우 높이 평가했다. 그는 지식의 기본원리를 제시하고 존재의 목적은 절대자아라고 믿었다. 이 절대적 자아는 경험적 자아도, 초월적 자아도 아닌, 모든 자의식의 초월적 요소이다. 이러한 자기 인식은 모든 지식의 초월적 기초를 제공하고, 모든 지식과 경험의 현실의 기초이자 초월적 원천이며, 인식론과 지식의 최고의 기초이자 출발점입니다. 여기서 그는 이론적 합리성과 실천적 합리성을 통합하고 자신에게 매우 높은 지위와 창조적 행동의 가능성을 부여했습니다. 그의 학생인 쇼펜하우어는 인지적 문제를 합리적 직관의 탓으로 돌리고 그 자체를 완전히 제거한 것이 놀라운 영감이었다고 말했습니다.
3
셸링
셸링의 철학은 절대 합리성은 자기 인식의 출현에서 비롯된다고 믿습니다. 쓸모가 없을 것이다.
자연철학은 절대적 합리성 속에서 성장하고 성장하며, 모든 것은 양면성과 양극성을 보여준다.
인간의 자아인식에는 우연 속에 필연성이 있고, 필연 속에 우연이 있다는 것은 결국 자신을 완성해가는 과정에서 자유의 필연성에 이르게 되는 것이다. 지적 직관과 예술적 직관 속에서 우리 인간성은 따뜻해지고 승화됩니다.
4
헤겔
헤겔은 만물의 근원은 자존, 자존, 자완성인 절대정신에 있다고 믿었습니다. 우리가 실체라고 부르는 것은 주체입니다. 인류 역사는 변증법적 경로를 따라 전진하지만, 역사는 항상 놀라울 정도로 이전에 일어났던 많은 일들이 지금도 그리고 미래에도 일어날 것입니다.
헤겔은 존재는 객관적인 현실이며, 존재하는 것은 무엇이든 무(無)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논리를 통해 체계적으로 확립하여 그 현실적 의미를 실현한다.
헤겔의 본질주의는 사람 자체가 자기차이이며 모든 사람이 똑같지는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사람과 사회는 대립의 통일이 모순되는 가운데 번갈아 전진한다. 때로는 자신과 싸우기도 하고, 때로는 타협하고 화해하기도 합니다.
개념론에서는 현상과 존재, 현실의 필연성, 필연성과 자유의 관계, 절대필연의 우연성 등 철학적 명제들을 논했다. 인간의 주관성은 보편적인 것과 특수한 것, 일반적인 것과 개인적인 것으로 나눌 수 있다고 믿어진다. 객관성에는 기계적, 화학적, 목적적 및 기타 요소가 있습니다.
헤겔은 생명이 지식에 있으며 절대적인 관념은 지식의 과정에서 획득된다고 믿었다. 진실은 객관적 개념과 인지적 개념 사이의 일관성이며, 진실은 낡은 것과 새로운 것의 자기 지양 속에서 계속해서 전진합니다.
자연철학에서는 기계이론, 물리이론, 유기이론을 제시했다. 그는 정신철학에서 주관적 정신이라는 개념을 제시했는데, 이는 인류학, 정신현상학, 현대심리학, 주인과 노예 변증법의 철학적 이론적 기초를 제공했다.
객관정신 측면에서는 도덕과 윤리, 가족, 시장, 사회, 국가 등 핵심요소에 대한 정의를 객관적 정신에서 확장한 것이다. 헤겔은 국가란 누구도 거역할 수 없는 절대정신이자 절대 의지라고 믿었다. 존재한다는 것은 합리적이라는 것이고, 합리적이라는 것은 존재한다는 것이다. 절대정신은 시대정신이다.
그는 철학을 예술철학과 종교철학으로 나누었다. 전자는 상징형, 고전형, 낭만형으로 구분된다. 그리고 종교는 자연에서 영적 개체성으로, 그리고 절대 정신으로, 마지막으로 종교로 나아갑니다. 종교는 다시 신학종교, 경험종교, 자유종교로 나누어진다.
헤겔은 200년 안에 철학과 역사, 논리를 완전히 통합하며 역사의 종말을 완전히 선언했다.
5
니체
6
쇼펜하우어
7
위대한 데이비드 프리드리히 슈트라우스
다비드 프리드리히 슈트라우스는 독일 역사가이자 당대 가장 논란이 많은 개신교 신학자였으며, 역사적 인물인 예수와 기독교 신앙인을 위한 예수 주제를 최초로 명확하게 구분한 사람이었습니다.
다비드 슈트라우스와 브루노 바우어는 모두 헤겔의 제자이자 청년헤겔학파의 가장 대표적인 인물이다. 두 사람의 종교비판은 당시 독일과 유럽 전체에 거대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끼쳤고, 당시 신학자들은 슈트라우스를 '기독교 신앙의 사탄'으로 칭송했고, 파월은 '로버트'로 칭송했다. 신학의 "Ruge. Spier".
헤겔은 신을 이성의 최고이자 최종적 표현으로 간주함으로써 순수 이성 분야에서 이성에 의한 신앙 비판을 종식시켰다. 젊은 헤겔주의자들의 중요한 대표자로서 슈트라우스와 파웰은 각각 주관적 측면과 객관적 측면 모두에서 실제 종교비판에 헤겔의 이성적 원리를 적용하여 추상적 이성적 비판원리와 실제 기독교의 통합을 실현했다. 교리비평과 기독교철학비평, 추상적인 인간과 현실의 인간 사이의 논쟁은 인본주의적 관점에서 포이에르바흐의 종교비판의 토대를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마르크스의 초기 종교비판의 이론적 출발점이 되었다.
그의 가장 큰 철학적 공헌은 종교의 실체적 정신을 확립한 데 있다.
8
포이어바흐
포이어바흐는 종교의 본질이 인간 소외라고 믿었고, 이로써 지각인류학이 확립되었습니다. 사람이 살아 있는 한 영혼과 육체, 나와 타인 사이에는 갈등이 있게 마련이다. 욕망은 인간을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첫 번째 원동력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존재합니다.
포이어바흐는 어린 시절 헤세주 하이델베르크에서 신학을 공부했고, 당시 교수의 영향으로 아버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헤겔과 함께 철학을 공부하기 위해 베를린으로 갔다. 이후 그는 "젊은 헤겔 학파"의 회원이 되었습니다. 포이에르바흐는 자신이 무신론자임을 인정하지 않았지만 이는 단지 말뿐이었다. 그가 소위 말하는 유신론은 실제로는 일반적인 의미의 무신론이었다. 그는 인간을 신으로 여기고 주관적인 감정을 이용해 이를 회복하려고 노력했다. -신이라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