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칸트의 철학 명언
칸트의 철학 명언
칸트는 현대 유럽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상가 중 하나이며 계몽 운동의 마지막 주요 철학자이다.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칸트 철학의 명언이다. 네가 좋아하길 바래!
1. 두 가지가 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횟수가 많을수록 시간이 길어진다. 그들은 나의 놀라움과 진지함을 가득 채운다. 그것은 내 머리 위의 별빛, 그리고 내 마음속의 도덕법칙이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젊었을 때처럼 즐겁다! 청춘은 종달새처럼, 그 아침 노래가 있다. 나이팅게일처럼 나이팅게일은 세레나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두 가지가 있는데, 우리가 더 오래 생각할수록, 우리는 존경과 경외심으로 가득 차게 된다: 머리 위의 별빛과 내면의 도덕법칙.
4. 종교란 우리가 해야 할 모든 일을 하나님의 명령으로 여기는 것이다.
5. 화를 내는 것은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자신을 벌하는 것이다.
아름다움은 도덕적 친절의 상징입니다.
고통은 어쩔 수 없이 이곳을 떠나야 하는 것이다.
8. 바쁠수록 자신이 살아 있다는 것을 강하게 느낄수록 자신의 생명의 존재를 의식하게 된다.
9. 양심은 단지 능력만이 아니라 도덕적 기준에 따라 자신을 판단하는 본능이다. 이것은 일종의 본능이다.
10. 당신이 삶에서 위로와 즐거움을 얻고자 할수록, 그 사람은 더욱 만족하지 못할 것이다.
1 1. 종교란 우리의 모든 의무를 하느님의 명령으로 여기는 것이다.
12. 다른 사람의 선택에 따라 행복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행복하지 않다고 느껴야 한다. 자신의 강한 이웃의 선택에 대한 판단이 자신의 판단과 일치한다는 것을 어떻게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13. 도덕은 먼저 자신을 지배해야 한다.
14. 저 위에 있습니다. 찬란한 별빛; 도덕의 법칙은 내 마음속에 있다.
15. 네가 책임을 다하면 사람들은 진심으로 너를 존경할 것이다.
16. 비도덕적인 일을 당하면 즉시 혐오감을 느끼지 않고, 좋은 일을 만나면 즉시 행복하지 않으면 도덕성이 없는 사람은 양심이 없다. 누가 비도덕적인 일을 했는가, 형을 선고받을까 봐, 자신의 위법 행위에 대해 자책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생각난 참담한 결과에 겁을 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사람은 양심이 없고 양심의 표면만 있다. 그러나 행동 자체의 비도덕성을 깨달을 수 있는 사람은 결과에 관계없이 양심이 있다.
17. 최선을 다했는데도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면, 남은 것은 선의뿐이다. 잠자는 보석처럼 눈부신 빛을 발하면 그 자체가 가치가 있다.
18. 우리의 모든 지식은 감성으로 시작하고 지성으로 들어가 결국 이성으로 끝난다. 이성보다 더 높은 것은 없다.
19. 자연미에 직접적인 관심이 있습니까? 항상 선량한 상징.
20. 아름다움을 판단하려면 수양된 머리가 있어야 한다.
2 1 .. 이거 정말 핍박하지 않나요? 성격? 관념, 한편으로는 우리의 행동이 처음부터 그것과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우리에게 일깨워 주었다. 이 때문에 우리의 자만심을 억누르지만, 동시에 우리는 우리 본성의 숭고함을 분명히 볼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매우 평범한 인간의 이성에서도 이 개념은 자연스럽고 두드러진다. 수치심을 조금 아는 사람은 때때로 징그러운 행동에서 벗어나기 위해 무해한 거짓말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심지어 자신의 귀엽고 존경할 만한 친구를 위해 약간의 이익을 챙겼지만, 그는 몰래 경멸하는 것을 두려워해서 거짓말을 한 적이 없다. 성실한 사람은 직책을 포기하기만 하면 어떤 고난에서 벗어날 수 있지만, 자신이 표율을 보이고,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며, 인간의 존엄성을 존중할 수 있다는 것을 자각하기 때문이 아니다.
22. 성실은 모든 총명함보다 낫다. 총명함의 기본 조건이다.
23. 사람은 사실 모두 이성적인 사람이기 때문에 존재한다. 왜냐하면 그들 자체가 목적이기 때문이지, 이 혹은 그 의지의 도구만을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24. 세상에는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우리 마음속의 숭고한 도덕 기준이다. 다른 하나는 우리 머리 위의 밝은 별공입니다.
25. 가장 신성하고, 가장 영원하며, 나날이 새로워지고, 우리를 가장 놀라게 하는 두 가지가 바로 하늘의 별과 마음속의 도덕법이다.
26. 이성은 한 손으로 자신의 원칙을 들고, 그 원칙에 따라 연구와 실험을 하고, 자연으로 향한다.
27. 마음을 풍요롭게 할 수 있는 것은 별빛, 내 마음속의 도덕법이다.
28. 천재는 자신의 법률을 제정하는 사람이다.
29. 도덕은 정말로 사람들이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방법을 지도하는 교조가 아니라, 사람들에게 어떻게 행복할 자격이 있는지를 지도하는 교리이다.
30. 이 세상에는 오직 두 가지만이 우리의 영혼을 깊이 감동시킨다. 첫째, 이 세상에는 오직 두 가지만이 우리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킨다. 우리 머리 위에 찬란한 별, 첫째, 우리 마음속의 숭고한 도덕법칙. 하나는 우리 머리 위의 찬란한 별별이고, 하나는 우리 마음속의 숭고한 도덕법이다. 출처: 실용적인 합리적인 비판.
3 1. 삶의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희망, 미소, 수면.
32. 두 사람이 자신을 상대방에게 완전히 넘겨줄 때만 성행위는 객체화되지 않고, 성능력의 운용만이 아니다. 커플이 서로 공유할 때만? 좋고 나쁨, 사람, 몸, 영혼의 모든 방면? 그들의 성행위가 이어질 때. 사람과 사람 사이의 단결? 。
33. 부끄러움은 천성의 비밀이며 방종한 욕망을 억누르는 데 쓰인다. 그것은 자연의 부름을 따르지만, 시종 선과 미덕과 조화를 이룬다.
34. 사람은 두 가지 경외심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머리 위의 무한한 별별이고, 하나는 내면의 무한한 그리움이다.
35. 이 명령들은 결과와 그 적절성만 고려하거나, 합리적인 존재 조건을 고소인으로 규정하거나, 의지만 규정하거나, 효과를 달성하기에 충분한지 여부와는 상관이 없다. 전자는 가설적인 명령이 될 것이며 숙련된 규범만 포함될 것이다. 반대로, 후자는 결정적이고 유일한 실행 가능한 규칙이 될 것이다. 따라서, 가이드라인은 몇 가지 원칙이지만, 그것들은 명령이 아니지만, 명령 자체가 조건부라면, 즉 의지를 절대적으로 의지로 규정하지 않고 단지 원하는 결과를 고려한다면, 즉 그들이 단지 가설적인 명령이라면, 그들은 실천의 규범이지만 결코 실천의 법이 아니다. 출처: 실용적인 합리성에 대한 비판
36.? 우리가 확신할 수 있는 것은 단 한 가지뿐이다. 그것은 우리가 결국 죽을 것이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응? 죽음으로서 다른 사물이 죽는 것을 보고 얻은 경험인 것 같다. 그러나 이 명제는 확실히 필연적인 명제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에녹 같은 것이 없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그래서 결국 소위 말하는 것이다.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습니까? 경험에 근거하여 판단하다.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37. 한 사람의 결점은 그가 처한 시대에서 비롯되지만, 그의 미덕과 위대함은 그 자신의 것이다.
38. 탐욕은 인간의 내면에 대한 끝없는 갈망이다.
39. 논리에 관해서는 이렇게 큰 성공을 거둔 것은 단지 자신의 한계성 덕분이다. 이러한 제한은 지식의 모든 대상과 차이를 가져가야 할 권리와 의무가 있으며, 그 안의 지성은 그 자체와 그 형식 외에는 아무것도 처리하지 않는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40. 현학의 진정한 경로는 혼돈의 끝없는 경험 대상과의 교제가 아니라 이성 자체에서 출발하고 이성 자체는 대화가 있다. 이것은 현학의 기초이므로 제거할 수 없다.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4 1. 진실이나 판단의 주관적 유효성은 관계에 의견, 신념, 지식의 세 가지 수준이 있다고 믿는 데 있다. 의견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으로는 완전히 진실한 의견으로 여겨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만약 그것이 진짜라고 생각하는 것은 주관적인 충분하지만 동시에 객관적인 결핍으로 간주된다면, 그것은 신앙이라고 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마지막으로, 주관적이고 객관적으로 충분하다는 것을 지식이라고 한다. 독서의 즐거움 중 하나는 자신이 때때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사상가와 함께 그것을 떠올린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이다. 일찍이' 순수한 비판' 을 읽기 전에, 나는 지식과 관점의 원천, 즉 순수한 이성의 비판을 생각했다.
42. 세상에는 우리가 깊이 존경할 만한 것이 두 가지밖에 없다. 하나는 우리 머리 위의 찬란한 별별이고, 하나는 우리 마음속의 숭고한 도덕법이다.
43. 남자는 쉽게 조사되고 여자는 자신의 비밀을 누설하지 않는다. 출처: 인류학
44. 사람의 마음에 맞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머리 위의 별별이고, 하나는 우리 마음속의 숭고한 도덕 기준이다.
아름다움은 도덕의 상징이다.
깨달음은 한 사람이 자기 비난의 곤경에서 벗어났다는 것을 의미한다. 워드 상태는 다른 사람의 지도 없이 자신의 이성을 운용할 수 없는 상태이다. 이런 후견인 상태의 원인이 이성이 결여된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지도 없이 자신의 이성적인 결심과 용기가 부족하다는 것이 자해다. 그래서, Sapere aude [감히]! 자신의 이성을 쓸 용기가 있어야 한다!
47. 시간은 없어서는 안 될 표상이며 모든 직관의 기초이다. 사람들은 시간에서 이미지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지만, 일반 이미지의 경우 시간 자체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시간은 자연이 주는 것이다. 시간에만 시각화의 모든 현실이 가능하다. 이러한 모든 표현은 제거될 수 있지만, 시간 자체 (표현 가능성의 보편적인 조건) 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48.? 판결에 대한 비판? 대답해야 할 질문은: 우리는 어떤 희망을 가질 수 있습니까? 칸트의 대답은: 만약 내가 진정한 도덕이 되고 싶다면, 나는 하느님이 존재하고, 생명이 끝난 후 모든 것이 끝나지 않았다고 가정해야 한다. -응? 판결에 대한 비판? 그 중에서도 칸트는 인간의 정신활동의 목적, 의미, 작용 방식, 인간의 심미와 판타지 능력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출처: "판단력 비판"
49. 인간은 이 세상이 창조한 궁극적인 목표이다. 인간은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목적을 형성할 수 있는 개념이며, 그의 이성을 이용하여 대량의 목적이 있는 것에서 목적을 형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50. 자유는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하고 싶은 대로 하지 않는다.
5 1. 도덕적 최종선 원칙은 절대 명령이어야 합니다.
52. 미국에서 가장 꺼리는 것은 반감이지만 숭고한 것은 웃음을 자아낸다. 그래서 남자가 가장 괴로워하는 것은 네가 무능하다고 말하는 것이고, 여자는 네가 못생겼다고 말하는 것을 싫어한다. 출처: 아름다움과 숭고함에 대하여
53. 모든 지식은 경험에서 시작되지만 경험에서 나온 것은 경험 지식이 아니다. 그것은 우리가 받아들이는 인상과 우리 고유의 인지능력의 혼합물이다. 선천적 지식: 경험과는 별개이며, 경험과 완전히 독립적이다. 이른바? 순수? 。 이전의 형이상학은 교조적이고, 무에서 생겨난 것이다. 칸트의 목적은 이성의 범위, 규칙, 국경을 천명하여 형이상학을 믿을 수 있는 길로 나아가게 하는 것이다. 후젤의 현상학은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거죠?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54. 두 가지가 있습니다. 생각할수록 더 충격적이고 경외심을 느낍니다. 그것이 바로 제 머리 위의 별과 마음속의 도덕규범입니다. 출처: 실용적인 합리성에 대한 비판
55. 사상은 내용이 없는 공허하고 직감은 개념이 없는 맹목적이다.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56. 직감은 주체의 형식품격으로 주체가 객체에 자극을 받아 객체가 주는 직접적인 표상, 즉? 직감? 외부 감각의 일반적인 형태입니다.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57. 자유는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지 말라고 가르쳐 준다. 자유는 너에게 하고 싶지 않은 일을 가르치는 것이기 때문에 너는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 있다.
58. 우리가 대상에 자극을 받는 방식으로 표상을 얻을 수 있는 능력 (감성) 을 감성이라고 합니다.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59. 아이의 요구를 거절할 충분한 이유가 없다면 만족시켜야 한다. 만약 이 요구에 동의하지 않는 이유가 있다면, 그가 바람을 피우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일단 거절하면 바꾸지 마라.
60. 나에게 물질을 줘, 나는 우주를 창조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할 것이다.
6 1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내 머리 위의 찬란한 별과 내 마음속의 도덕규범이다.
62. 의지의 자율은 그에 상응하는 모든 도덕법칙과 의무의 유일한 원칙의 원천이다:' 실천이성비판'.
63. 인간이 자연을 인식하는 과정에서 사물이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사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우리가 현실 세계를 구축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물을 아는 과정에서 사람은 사물 자체보다 더 중요하다. 사실, 우리는 일의 진상을 인식할 수 없다. 우리는 사물의 표상만 알 수 있다.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64. 시간의 무한성은 단지 모든 제한된 시간 길이가 제한된 유일한 시간을 기준으로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따라서 시간의 기원의 표상은 무제한으로 주어져야 한다.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한 사람이 하는 말은 반드시 사실이지만, 아는 것을 다 말할 필요는 없다.
66. 지식인은 감히 모든 공공과 사적인 장소에서 이성을 운용하는 사람이다.
67. 자신의 행복은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목표 (타고난 충동 때문) 이기 때문에, 이 목표는 결코 모순이 없는 의무로 볼 수 없다. 모든 사람이 불가피하게 자동으로 원하는 것은 의무의 개념이 아니다. 의무는 의무적이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목적이 있다. 그러므로 사람이 자신의 행복을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말하는 것은 모순적이다. --출처: "칸트 전집" 제 6 권
68. 경험은 우리에게 어떤 것이 이런 상태에 있다는 것을 알려 주지만, 그것이 다른 상태의 원천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알려주지 않는다:' 순수한 이성적 비판'.
69. 내가 이미 이 길을 밟았으니, 내가 이 길을 따라 내려가는 것을 막아야 할 것은 아무것도 없다. 내가 이미 이 길을 걸었으니, 내가 이 길을 따라 내려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70. 한 행동의 도덕은 그 결과에 달려 있지 않고, 그 배후의 의도에만 달려 있다. 출처: 도덕적 형이상학의 기초
7 1. 삶의 고통을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가 있다: 희망, 수면, 미소.
생활에 목표가 없는 것은 항해에 나침반이 없는 것과 같다.
73.? 도덕적 처벌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을 때, 사람들은 그것을 육체처벌에 투입하지만, 좋은 성격은 그것을 통해 창조될 수 없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응?
74. 코믹은 기대와 결과의 심각한 불균형이다.
75. 지금 이미 실천 변화의 최고 원칙을 천명하였다. 즉, 우선 그것이 포함하는 것을 지적하였다. 즉, 그것은 완전히 선천적이고, 경험 원칙과는 별개이며, 둘째, 그것이 다른 모든 실천 원칙과 다른 곳을 지적하는 것이다. 출처: 실용적인 합리성에 대한 비판
76. 사랑이 나를 필요로 할 때 나는 자격이 없다. 내가 사랑이 필요할 때 그는 나를 떠났다.
77. 시간은 어느 정도 경험에서 추상화된 경험 개념이 아니다. 시간의 출현이 자연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라면, 동시에 또는 연이어 의식에 진입하지도 않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시간의 표상을 전제로 해야만 사람들은 어떤 물건이 같은 시간 (같은 시간) 이나 다른 시간 (선후) 에 존재한다는 것을 표상할 수 있다.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78. 이 세상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생각나면 겁이 납니다. 바로 우리 머리 위에 있는 별과 우리 마음속의 도덕법칙입니다.
79. 한 사람은 자신이 없어서 다음날 일어나고 싶지 않다.
80. 두 가지가 있다. 당신이 그것들을 반복해서 묵상할수록, 당신은 끊임없이 새로워지고, 성장하는 찬양과 경외, 즉 머리 위에 있는 별과 네 마음속의 도덕법칙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출처: 실용적인 합리성에 대한 비판
8 1. 부모가 아이를 교육할 때, 보통 아이를 현재의 세상에 적응시킬 수 있을까? 타락한 세상이라도. 이것은 중국의 많은 학부모들의 진실한 묘사이다. 후대의 지속과 생존은 동물의 진화에 큰 의미가 있지만, 인간처럼 그것을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 아이를 낳는 것은 노예주에게만 막을 뿐이다. 이런 부모는 자기 자식을 사랑한다고 말할 자격이 없다.
82. 바다가 위대하다는 것은 그 아름다움, 장대, 관대함 외에 자체 정화 기능도 있다.
83. 세상에서 가장 기묘한 것은 내 머리 위의 밝은 별공과 내 마음속의 도덕규범이다.
84. 아름다움은 목적 없는 기쁨이다.
85. 철학은 가르칠 수 없다. 철학은 영원히 사상가의 사업이다.
86. 철학의 의무는 오해로 인한 환각을 없애는 것이다.
우리의 모든 지식이 경험으로 시작되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행동은 인지능력이 자극되기 때문이다. 만약 대상이 우리의 감각을 자극하기 때문이 아니라면, 한편으로는 스스로 표상을 창조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의 지적 행동을 작용하게 하고, 이러한 표상을 비교하거나, 연결시키거나, 분리하며, 감성적인 인상의 원시 재료를 경험이라는 지식으로 가공한다면, 그것은 무엇일까? 그러므로, 시간에 있어서, 우리는 경험에 선행하는 어떤 지식도 없다. 모든 지식은 경험으로 시작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88. 교육의 가장 복잡한 임무 중 하나는 법에 복종하는 강제와 아이들에게 그들의 자유력을 잘 활용하도록 교육하는 것이다. 아이가 자신과 타인에게 해로운 일을 하지 않는 한, 아이에게 행동의 자유를 주고 아이의 뜻을 바꾸려 하지 말아야 한다. 아이들에게 다른 사람에게 목표 달성 가능성을 제공해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다.
89. 이성에 대한 비판은 결국 과학으로 나아가야 한다. 반대로, 비판없이 임의로 이성을 적용하면, 사람들이 똑같이 명백하고 상반된 주장으로 반대할 수 있는 근거 없는 주장으로 이어져 회의주의로 이어질 수 있다.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90. 머리 위의 별빛을 두려워하지만 마음속의 도덕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9 1 .. 내가 두려워하는 것은 머리 위의 별빛과 마음속의 도덕법칙' 실천이성비판' 이다.
92. 이 세상에는 오직 두 가지만이 사람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킬 수 있다. 하나는 우리 머리 위의 찬란한 별별이고, 하나는 우리 마음속의 숭고한 도덕이다.
93. 시간은 추론의 개념이 아니다. 혹은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보편적인 개념이 아니라 순수한 형태의 감성적 직관이다.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94. 술은 사람을 경쾌하게 하고, 술은 감정을 표현하게 한다. 따라서 술은 일종의 도덕적 본성, 직설적인 마음을 담고 있는 물질이 되었다.
95. 형이상학은 완전히 고립되고 사별적인 이성지식으로 경험의 전수를 완전히 초월한다. 정확히 말하자면, 그것은 개념에만 의존하기 때문에 (수학이 개념을 직감에 적용하는 것과는 달리), 이성은 여기에서 자신의 학생이다. 형이상학은 다른 모든 과학보다 오래되었지만, 다른 모든 과학이 파괴된 야만적인 심연이 완전히 삼켜져도 살아남을 수 있지만, 지금까지 운명은 결코 그렇게 지켜본 적이 없어 믿을 만한 과학의 길을 선택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출처: "순전히 합리적인 비판"
96. 나를 놀라게 하고 경외하게 하는 두 가지가 있다. 생각의 머리는 점점 더 빈번해지고 강렬하게 끌린다. 내 머리 위의 별과 내 마음속의 도덕법칙.
97. 아름다움은 목적이 없는 기쁨이다.
98. 자기 규율의 원칙이 유일한 도덕 원칙이다. 출처: 도덕적 형이상학의 기초.
99. 세상에는 오직 두 가지만이 우리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킬 수 있다. 하나는 우리 머리 위에 넓고 찬란한 별이 빛나는 별이고, 하나는 우리 마음속의 숭고한 도덕법이다. 출처: 실용적인 합리성에 대한 비판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