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불교의 모든 것이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생각이 잘못됐나요? 명언, 촛불은 움직이지 않고, 바람은 움직이지 않고, 마음은 움직이고 있다. 질문이 있어요.

불교의 모든 것이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생각이 잘못됐나요? 명언, 촛불은 움직이지 않고, 바람은 움직이지 않고, 마음은 움직이고 있다. 질문이 있어요.

문제의 열쇠-당신은 자아와 여섯 가지 지식을 혼동합니다. "모든 법은 마음에서 우러나온다" 는 것은 자아를 가리킨다. 생각하고 있는 육의식머리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금과 금이 올 것 같다 ...' 육조단경' 에는' 자성이 언제 제법이 생기는가' 라는 구절이 있는데, 이는 자성이 우주의 만물을 낳는다는 뜻이다.

우주의 공허함, 산천강, 모든 것이 자성의 환상상이며, 자성의' 대몽' 이다. 이 개념, 부처는' 골엄경' 에서 아주 분명하게 말했다.

밤에 꿈을 꾸는 것은 여섯 개의 의식머리의 환각이다.

이 두 가지 비춘 이미지는 비슷하지만 본질적으로 다르다. 불경에서는 종종' 꿈 거품' 이라고 말하는데, 밤에 여섯 개의 의식적인 마음으로 생긴 꿈, 인과응보 대몽의 바퀴에 있는 6 대 사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두 비전이 똑같다는 뜻은 아니다.

인류의 여섯 중생의 환생은 인연과 비슷한' 인도적 꿈' 으로, 자연히 혼자 사라지지 않고 같은 꿈이 사라진다. 누구의 꿈이 깨어나면, 누구의 큰 꿈이 사라진다. 심경에서는 "눈도 귀도 혀도 몸도 없다" 고 말하는데, 상식에 따라 성립되지 않으면 안 된다. 분명히 눈, 귀, 코, 혀가 있습니다. 왜 안 된다고 했어? 심경은 자성에 의해 생긴 눈, 코, 혀, 몸의 환상에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불경을 막 접하면 곳곳에서 의문이 생긴다. 독립사고는 귀중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