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대 경제 명언
고대 경제 명언
제 2 천년의 마지막 수십 년 동안 중화민족은 대대적으로 통치하고 있다. 천년을 돌이켜보고, 어려운 변화를 돌이켜보고, 불균등한 전망을 내다보고, 화폐의 관점에서 경제 맥락을 토론하면' 아시아 세기의 도래' 라는 말에 직면할 때 정신을 차릴 수 있다.
최초의 "돈" 은 짐승 가죽, 조개 껍질, 심지어 무거운 철이다. 지금까지, 세계의 모든 나라들은 특별한 인쇄용 얇은 종이인 지폐를 사용했다. 돈' 은 결국 일종의 신용기호일 뿐, 언제든지 동등한 물건으로 바꿀 수 있다. 보존하기 쉽고, 분할하기 쉽고, 휴대하기 쉽기 때문에, 전 세계가 점차 받아들이고, 남북을 가리지 않고, 고금을 가리지 않는다. 그 신용은 주로 국내법에 의해 뒷받침된다.
북송 말년 천년의 교분에서 종이인화폐' 교자' 는 중국 경제거래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교자는 경제생활에서 중요한 유통지불 수단으로 애초에 가와상이 공동 발행한 것으로, 기본적으로 쓰촨 지역에서만 유통된다. 언제든지 환매할 수 있기 때문에 곧 사회적으로 인정받는다. 나중에, 이' 돈 상인' 들이 파산했지만,' 돈' 의 장점은 파산하지 않았다. 정부는 즉시 전문 기관을 설립하여' 관의자' 를 발행하여 전국 각지로 전파했다. 명목상으로는 여전히 환매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거의 환매할 수 없고, 그 신용은 정부에 의해서만 보증된다. 남송 시대에는 동전과 은도 유통되고 있었지만 지폐는 이미 주요 통화였다. 원대 전국은 지폐 유통제도를 시행하는데, 대표적으로 쿠빌라이가 재위 당시 발행한' 중동연보지폐' 를 대표한다. 처음에는 환전할 수 있었지만 곧 멈추고 구리와 금은의 유통을 더욱 금지했다. 명대' 대명보지폐' 의 발행은 결코 현금화되지 않아 구리와 금은의 유통을 금지한다. 나중에 법원은 지폐 신용이 너무 나빠서 실제로 구리, 금금, 금은을 금지할 수 없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금지령을 해제했다. 환전할 수 없는 지폐의 신용은 유통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바로 진귀한 지폐의 과도한 발행과 대폭 평가절하로, 이런 현대지폐 유통형식은 송대에서 시작해 명대에 이르러 점차 경제활동에서 탈퇴하고 있다.
쿠빌라이 조정에서 근무했던 카일 폴로는 서방에 중국의' 기적' 을 소개했다. "칸국 상인들이 가는 곳마다 이런 지폐로 값을 올리고 상품을 구입하는 것은 순금과 다름없다." "경" 자는 중국의 지폐가 당시에도 외국 지식인들이 상상할 수 없었던 것이라고 우리에게 말했다. 지폐는 중국의 위대한 발명품이다. 오늘날,' 돈' 이 없는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상상하기 어렵다. 전자화폐가 등장한다 해도 지폐의 사회적 역할은 무시할 수 없다.
"돈" 은 "종이" 로 바뀌었고, 겉으로는 가볍지만 실제로는 무겁다. 최근 1000 년, 인간의 경제활동은 모두 그 얇은' 종이' 를 둘러싸고 전개되었다.
"돈" 추구는 글로벌 교류를 열었다. 서방 역사상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한 것을 대표하여 스페인은 미주와 포르투갈이 인도에 도착한 것을 발견했고, 나중에는' 해상 마부-네덜란드' 와' 해가 지지 않는' 대영제국이 세계 곳곳에' 미터' 깃발을 꽂은 것은 모두' 돈' 을 추구하기 위해서였다
당시 세계 무역에서 유럽 국가는 상품의 순 수입국이었다. 중국과 중동 국가들은 유럽에서 상품을 수입하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유럽 국가들은 금은과 같은' 경통화' 를 지불해야 한다. 중동 국가들은 금이 필요하다. 이로 인해 유럽은 아프리카와 다른 곳에서 금을 약탈하고 채굴하여 중동 무역에 사용하게 된다. 중국은 은이 필요한데, 이로 인해 유럽인들은 미주와 다른 곳에서 은을 약탈하고 채굴하게 되었다. 그에 상응하는 것은 18 세기에 시작된 유럽 지리 대발견의' 은시대' 이다. 역사적으로 중국은 오랫동안 은본위를 실시해 왔기 때문에 민국 초년까지 모든 화폐를' 은화' 로 바꿀 수 있었다.
국가와 지역 간의 무역은 각 업종의 상인을 낳을 뿐만 아니라' 돈 상인',' 돈' 을 경영 대상으로 하는 상인을 불렀다. 민간 금융 활동이 생겨났고, 그해 중국의 한 분지성에서 일어난 이야기가 전 세계적으로 부활했다. 이런 민간 금융 활동은 위험하다. 법원이 돈을 빌리는 것은 심각한 문제가 아니다. 하지만' 돈' 의 상업적 이익은 너무 크다. 들불 속의 민간 금융 활동은 결코 완전히 소모된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높이 솟아올라 계속 발전하여 점차 전 현대은행으로 발전했다. 우리나라에서도 산서의 티켓 번호는 청말민 초창기에도 상당히 발달했고, 지사는 전국에 널리 퍼져 있으며, 신용이 우수하며, 심지어 국가재정의 일부로도 활동하고 있다. 중국이 더 반식민지로 전락함에 따라 산서표 번호가 역사 무대에서 물러났다.
인간은 왜 장사를 하는가? 거래가 쌍방에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국지전쟁은 끊이지 않았지만, 세계 대전이 없었고, 평화와 발전은 우리 시대의 주제가 되었다. 만약 네가 무역에서' 돈' 을 얻을 수 있다면, 너는 그것을 정복하고 약탈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과학기술의 진보는 경제활동의' 케이크' 를 점점 더 크게 만들고, 충분한 상호이익 공간을 갖게 한다.
우리 세계에서 과학기술과 인간의 지혜는 총체적으로 지식이라고 불리며, 수익 감소 법칙에 구속되지 않는 유일한 생산 요소이다. 다른 생산 요소는 사용 중에 소비되지만 지식은 사용 때문에 소비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지식 기반 생산, 보급 및 적용에 기반한' 지식경제' 개념의 주선이며 지식경제 개념의 근본점이다. 바로 이 중요한 문제에 있어서 선진국이 의심할 여지가 없는 우세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선진국이 이득을 보는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세계 대부분의' 돈' 이 그들의 손, 즉 금융시장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 기호가 신용으로 널리 받아들여질 수 있다면, 결국 종이를 탈락해도 화폐의 역할을 할 수 있다. 현재 화폐의 상징화와 전자화는 은행 결제의 속도를 크게 높이고 사회의 속도를 가속화하며 경제의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이와 관련하여 선진국이 다시 앞서고 있다.
금융 전자화, 화폐기호화, 가능한 한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논리를 따르고 있지만, 돈은 볼 수 없을 정도로 편리하다. 점점 더 많은 보이지 않는 돈이 홍수처럼 우리 주위를 고속으로 흐르다가 결국 자연재해보다 더 무서운 재앙인' 돈재해' 가 발생했다. 즉 1997 이후 사람들이 계속 이야기하고 있는 금융위기다.
국제경제관계에서 사람들은' 돈' 으로' 돈' 을 볶고, 볶을수록 더워지고, 결국' 거품' 으로 올라간다. 선진국의 투기자본이 한 나라의 화폐를 대거 매입한 후 큰 폭으로 내던져 경제 규모가 작은 국가의 금융위기를 초래하기에 충분하다. 소로스는 이렇게 거품 제조와 파멸 사이에서 자랑했다. 그들은 돈이 있어도 방법이 있다. 단기 유동성의 유입 유출은 동아시아 금융위기의 직접적인 원인이다. 동아시아 금융위기를 예측한 미국 경제학자 크루그먼은' 불황경제학의 귀환' 에서 실물경제가 좋으면 금융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말했다. 화폐기호화, 전자화 시대에 우리는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돈" 이 거품으로 올라간 것은 예로부터 있었다고 할 수 있다. 10 여 년 전 장춘의' 미친 군자란' 은 현지 고대 거품 경제의 한 예이다. 도시 근로자의 1 인당 수입이 100 원도 안 되었을 때 군자란 한 그루가 10 만원 이상의 가격을 볶을 수 있었다. 80 년대 일본에서는 경제 성장이 크지 않았지만 부동산이 미친 듯이 볶아졌다. 한동안 도쿄의 부동산 가치만 추측했다. 일단' 돈' 으로 바뀌면 미국 전체가 살 수 있다. 경제 거품이 터지자 이미 10 년 동안 침체되었다. 돈, 돈, 너는 비싸면 비싸고, 비싸지 않으면 비싸지 않다고 생각한다. 거품이 터지면 비싸지 않다고 생각하면 비싸지 않다.
경제 발전은 어떻게 해야만 뒷심이 생길 수 있습니까? 역사의 회고를 받을 만하다. 19 세기에 영국은 과학면에서 미국을 앞섰고, 1 인당 자원과 1 인당 자본면에서 호주도 미국보다 훨씬 높았지만, 20 세기 이래로 영국과 호주의 경제 발전은 미국을 따라잡지 못했다. 두 차례의 세계대전은 미국에 타지 않았지만 호주도 이득을 보았다. 경제학자들은 토지, 노동력, 자원, 자본, 과학기술, 평화환경 외에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 즉 국내 시장의 용량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지금까지 미국의 국내 시장 용량에 필적할 수 있는 나라는 없다. 이것이 미국이 장기적으로 경제 발전을 주도할 수 있는 중요한 원인이다. 한 대국은 민중의 구매력이 보편적으로 높아지고 시장이 잘 통합되어야만 국내 시장이 생산능의 우세를 보여줄 수 있다. 우세는 일단 형성되면 장기적으로 작용한다. 이런' 국가 성장 능력' 에 의지하여 화폐는 진정으로 활발한 생수가 되었다.
돈과 부에 대한 추구는 역사의 발전을 촉진하고 계속 추진하지만, 규제하는 데 필요한 제도 건설이 필요하다. 사실, 역사와 현실은 돈과 부를 추구하는 것도 어린 시절부터 소매치기부터 도둑까지, 권모사에서부터 조잡한 남조에 이르기까지 많은 추악한 것들을 가져왔다고 알려 줍니다. 돈과 부의 추구에 따른 사회적 가치의 변이는 우리의 특별한 관심을 받을 만하다. 우리 시장경제에서는 반드시 빈궁하고 못생기고, 빈털터리로 웃고, 지식이 바닥을 쓸어버릴 가능성을 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는 이런 전망을 피할 수 있고, 정부는 회피할 수 없는 역사적 책임을 지고 있다.
가죽부터 지폐, 지폐부터 전자기호까지' 돈' 은 천 년을 겪었다. 다음 천년 동안 "돈" 은 "돈" 이 정말로 보이지 않을 때까지 이 길을 따라 계속 걸어갈 것이다. 인간 사회는 결국 "돈" 이 필요하지 않은 단계로 진화하고 돈은 결국 사라진다. 그 전에 인류는' 돈' 의 혜택을 누리고 동시에' 돈 재해' 의 범람을 효과적으로 피해야 한다는 것은 도전이 될 것이다.
고금을 막론하고, 금전이라는 글자가 세상에서 무수한 희희희극을 연출했다. 웃음꾼은 몸과 마음이 즐겁고, 가정이 번창하며, 하늘과 땅이 영원하다. 비극으로, 나는 가슴을 치며, 가족을 다치게 하고, 영원히 후회한다. 따라서 우리 나라 전통교육은 돈을 인간 정신에 대한 오염으로 간주하고, 사람들에게 엄밀히 방비하도록 교육해야 한다. 녹슨, 청동맛, 공방형제, 차단자라고 불립니다. 세속적인 금전관은 또 다른 설법으로, "돈이 있으면 귀신을 미혹시킬 수 있다.", "돈은 상인에게, 불은 돼지머리까지", "돈이 있으면 만사가 둥글다" 는 말이 있다. 한 푼의 돈이 영웅의 금전만능론을 말살할 수 있다. 누가 옳고 그른지 의견이 분분하다고 말할 수 있다.
서진 때 육표범은' 재신론' 에서 "돈이 있으면 가난하고, 추위는 따뜻하고, 가난은 용감하다" 고 썼다 "돈은 재앙을 복으로 만들 수 있다. 네가 패배할 때, 너는 평온을 찾을 수 있고, 죽은 자는 스프와 같다. 생명의 길이는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돈에 신경을 쓴다. " 이 말은 농담하고, 유머러스하고, 웃고, 피하고, 욕하고, 세상을 깨우는 데 중점을 둔다. 거의 2000 년 전 사람들이 쓴 것이지만, 오늘날 독자들은 여전히 공감하는 것 같다. 천보 연간학자 장웨이가 돈을 평가하는 시: "천하에 금이 있어야 하고, 많은 금이 깊지 않다. 잠시 약속을 해도 영원히 나그네가 될 것이다. " 장영은 날카롭고 깊은 언어로 세속사회의 우정이 금전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것을 밝혀냈고, 다정하고 금을 많이 써야 한다는 것을 밝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일부 외국 유명 인사들도 비슷한 감탄을 냈다. 셰익스피어는 돈에 대해 많은 말을 한 적이 있다. 돈은 위대한 지팡이이다. 마음대로 한 사람의 용모를 바꿀 수 있다. "그는' 아테네의 태문' 이라는 연극에서 아주 투철하게 말했다." 금만 조금만 있으면 검은색을 흰색으로,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잘못을 옳게, 비천함을 고귀함으로, 노인을 소년으로, 겁쟁이를 용사로 바꿀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저주받은 사람에게 축복을 주고, 잿더미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도둑이 윗사람과 경쟁할 수 있게 하고, 노란 얼굴을 가진 과부를 신부로 다시 만들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 말은 돈에 대해 정교하고, 돈은 인간성을 왜곡시킬 수 있다. 돈에 관해서, 서양 문화는 서로 통한다. 사서를 쓰는 데 몰두한 사마천도 "번화한 천하는 이익이고 번화한 천하는 이익이다" 고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천부의 왕, 천호의 왕, 백실의 왕, 아직도 가난을 겪고 있지만, 상황은 국민이 가족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다! "
금전의 유혹으로 많은 인간 비극을 초래했다. 그래서 전 세계의 철학자들은 한 가지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람은 돈을 빼놓을 수 없지만, 사람이 사는 것은 돈을 위해서가 아니다. 한 가지 흥미로운 현상이 있는데, 사람은 양손으로 주먹을 쥐고 이 세상에 왔지만 떠날 때는 죽었다. 홍루몽' 의 절름발이 도사는 "신선이 좋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지만 돈만 잊을 수 없다" 고 노래했다. 결국 나는 만나는 것만 미워하고, 나는 오랫동안 눈을 감았다. " 책 속의 자보옥은 혁혁하고 매우 부유한 봉건 관료 가정에서 자라서 금전더미 속에 살면서 산해진미를 먹고 고급 실크를 입고 있다. 어떤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그는 행복하지만, 그의 정신은 감금되어 있고, 그는 자유롭지 않다. 그는 붉은 먼지를 간파하고 마침내 집을 떠났다.
사람이 가난할 때는 물질을 갈망하고, 돈을 갈망하지만, 일단 소유하게 되면, 갑자기 돈이 만능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프랑스 루소는 "돈은 영혼에 필요한 것을 살 수 없다" 고 말했다. 돈은 결혼을 살 수 있지만 사랑을 살 수는 없다. 돈은 고급 시몬스를 살 수 있지만 잠을 살 수는 없다. 돈은 책을 살 수 있지만 지식을 살 수는 없다. 돈은 비싼 약을 살 수 있지만 건강을 살 수는 없다. 돈은 졸업장을 살 수 있지만, 실재와 실학은 살 수 없다. 돈은 장생불로약은 살 수 있지만 생명은 살 수 없다. 지성 선사 공자는 "군자의 의리, 소인의 이익" 이라고 말했다. 유가가 제창하는 것은 인의의 말이다. "부유하고 귀한 것은 사람의 소욕이라 찾을 곳이 없다." 우리나라의 도교는 자연으로 돌아가 명리를 구하지 않고,' 청풍명월은 돈을 요구하지 않는다' 며, 다소 먼지투성이인 사유가 생겨 금전에 오염될까 봐 저속하게 되었다. 우리 민족의 높은 초월적인 기질이 되었다. 돈에 대한 칭찬은 합리적이고 노부인은 노부인이 방법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어쨌든, 돈은 인간 생존의 도구이며, 한 나라의 번영의 기초 중 하나이다. 차분하게 말하자면, 돈은 확실히 좋은 것이고, 관건은 그것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이다. 우리나라에는 군자가 인재를 사랑하고, 도리를 취하고, 재물을 취하지 않고 도리가 없다는 말이 있다. 원래 푸양시 시장 작은 욕심은 끝이 없다. 성고원의 법정에서 판사는 쇼가의 합법적인 수입에서 합리적인 생활비 등을 공제했다. 작은 집에는 12232638.26 원, 14243 원, 83880 원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출처를 분간할 수 없다. 이 돈은 한때 재산이었지만 법정에서 증거가 되었다. "관을 못 보고 울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 샤오좌신은 마침내 돈의 의미를 이해했다. 그는 "사람들은 하루 세 끼와 하룻밤 세 끼를 요구한다" 고 말했다. 나는 이렇게 많은 돈을 가지고 무엇을 해야 합니까? " 이 이해는 정말 자견녀가 가보옥이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 "보이나리, 너 늦었구나!" " 시장 면직되어 시민들이 실패했다. 그들은 감옥에 갇혀 고문당했고, 모든 수고, 분투, 영예, 부를 다 지불한 것은 마치 악몽과도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돈, 돈, 너희들은 상의하지 않았다. 냉소적인 제공이 노래를 부르는 것도 당연하다. "금은 적나라하고 은은 적나라하다. 네가 죽은 후에 어떻게 너에게 도착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최근 드라마' 천하곡창' 에는 탐관이 몇 명 있는데, 탐관은 모두 자녀에게 돈을 빌려 주는 것이다. 김병매' 에서' 빈민을 끊다' 라는 단어가 잘 쓰여졌다. "돈 비단은 모두 진주 새장에 보관되어 데뷔하지 않으면 그렇게 욕심이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친척과 친구의 도덕은 금전으로 인해 상실되고, 부자의 감정은 유익하다. 손을 움츠리고 가볍게 두드려 심신 걱정을 피하다. 자식 손주들은 스스로 복이 있으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 중국 역사상, 인지사는 왕왕 각성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 임칙서 자신이 대련을 한 쌍 써서 말했다. "자손이 나처럼 돈을 남겨서 무엇을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현명하고 돈이 많으면 그의 야망을 손상시킬 수 있다. 손자가 나보다 못하다. 당신은 돈을 남기고 무엇을 합니까? 우둔하고 부유하며, 이로운 것은 그 무절제함을 증가시킨다. (서양속담, 돈속담) 공림은 사람됨이 정직하여 속담에 "공짜로 세 번 외치면 귀신도 무서워한다" 는 말이 있다는 것을 검증했다. 벼슬을 하려면, "벼슬은 내가 엄하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나는 염렴하고, 백성은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인정하지 않고, 나를 위해 공적인 일을 할 수 있다" 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민중은 감히 늦출 수 없고, 청관은 감히 속일 수 없다. 공공 생활이 밝고 성실하다. "싸고 정치적인 기초. 좋은 관리가 되려면 돈의 양면성을 알아야 한다. 이것은 양날의 검이다. 중국의 현행 헌법은' 경제건설이 중심이다' 고 분명히 규정하고 있으며, 바른 길로 가면 얻는 돈이 많을수록 좋다. 사문의 비뚤어진 길에서 돈을 받지 마라. 어떤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이든 정신을 차리고 항상 경계해야 한다.
영국 사상가 베이컨은 돈을 정당한 수단으로 찾고, 신중하게 사용하고, 아낌없이 세상을 구하고, 죽을 때 분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우리가 돈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이다!
하루 종일 바빠서 요즘 사람들은 늘' 나는 바쁘다' 고 말하는데, 이것은 이미 유행하는 표현이 된 것 같다. 모두 돈을 위한 것이다. 우리 서명에 관련 내용이 몇 가지 있어 풍부해졌다.
돈이 없을 때, 아내와 비서; 돈이 있을 때 비서와 아내.
부자는 다른 사람이 그가 돈이 있다는 것을 알까 봐, 가난한 사람은 다른 사람이 그가 돈이 없다는 것을 알까 봐 두려워한다.
우리는 약간 의견이 맞지 않는다. 그녀는 나에게 돌을 금으로 시키라고 했다. 나는 그녀가 금을 똥처럼 여기길 바란다!
사람은 돈을 관에 들여올 수는 없지만, 돈은 사람을 관에 들여올 수 있다.
그때는 대학에 가지 않고 한평생 가난했는데, 지금 대학에 가면 곧 가난해진다.
요금에 관해서는 국제와 접목하고, 서비스에 대해서는 중국 국정이다.
모든 여자는 결혼해서 남편이 돈을 벌어 자신을 부양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사랑하는 사람 사이, 돈에 대해 이야기하면 감정을 상하게 한다. 연인 사이에 감정적으로 돈을 다치게 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다.
우리는 돈을 내서 자신의 사랑을 증명할 수 있는 시대에 들어간 것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먼저 돈을 받고 일을 합니까, 아니면 먼저 일을 하고 돈을 받습니까?
부자에게 돈이 없는 것은 매우 어렵다!
돈은 만병 통치약이 아니며 때로는 신용 카드가 필요합니다.
부자는 다른 사람이 그가 돈이 있다는 것을 알까 봐, 가난한 사람은 다른 사람이 그가 돈이 없다는 것을 알까 봐 두려워한다.
돈을 버는 방법은 체력, 지식, 돈으로 돈을 버는 것이다.
나의 아버지는 나에게 어떤 생활을 원하는지 물었다. 나는 돈과 미녀에게 대답했고, 아버지는 내 얼굴을 세게 때렸다. 나는 사업과 사랑에 대답했고, 아버지는 칭찬으로 내 머리를 만졌다.
나는 인민폐가 아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좋아할 수 없다.
금전만능, 금전만능!
돈은 만능이 아니다. 돈이 없어 아무것도 할 수 없어!
돈! 적절하게 사용하면 귀신을 쫓아낼 수 있다.
돈! 잘못 사용하면 귀신이 난다!
돈이 있는 후에, 더 많은 돈을 위해서가 아니다.
나라처럼 부유하다
네가 가지고 있는 돈은 보이지 않는다.
친구는 인생의 진정한 재산이다.
돈을 똥같이 여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