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노신 평가의 왜곡을 이야기하다?
노신 평가의 왜곡을 이야기하다?
노신은 이 신문화 군대 중에서 가장 위대하고 용감한 기수이다. 노신은 중국 문화 대혁명의 지도자이다. 그는 위대한 작가일 뿐만 아니라 위대한 사상가이자 혁명가이기도 하다. 노신의 뼈는 가장 단단하다. 그는 노예성과 미골이 없다. 이것은 식민지 반식민지 국민의 가장 소중한 품격이다. 노신은 문화 전선에서 가장 정확하고, 가장 용감하고, 가장 단호하고, 가장 충성스럽고, 가장 열정적인 전무후무한 민족 영웅으로, 전 민족의 대다수를 대표하여 적을 향해 돌진했다. 노신의 방향은 바로 중국의 새로운 문화의 방향이다.
두 번째 단락은 주로 1927 년부터 1937 년까지의 새로운 혁명기에 중국 * * 생산당은 주로 두 전선에서 적을 대적하여 싸웠다. 하나는 적의 군사적' 포위' 를 분쇄하는 것이고, 하나는 적의 문화를 분쇄하는 것이다. 이 두 전선에서 중국 * * * 생산자가 승리를 거두었다. 이어 노신에 대해 이야기했다.
가장 이상한 것은 국민당 통치구의 모든 문화기관 중 * * * 제작당이 저항하지 않는 위치에 있다는 점이다. 왜 문화' 포위' 도 참패했는가? 당신은 오랫동안 생각할 수 없습니까? 노신, * * * 자본가, 이번' 포위 포위' 에서 중국 문혁의 위인이 되었다.
위의 총결산과 인용문에서 우리는 마오쩌둥의 노신에 대한 평가가 여전히 일정 범위 내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노신의 업적은 바로 이 신문화 역량과 군대가 조성한 것이다. 그는 이 신문화 대군 중에서 가장 위대하고 용감한 기수이다. 위대한 문학가, 위대한 사상가, 위대한 혁명가는 모두 노신이 이 새로운 문화군에 기여한 것에 관한 것이다. 그는 중국 문화대혁명의 지도자라고 한다. 즉 그는 중국이라는 신문화 군대의 지도자로 문화대혁명을 진행하러 온 것이다. 첫 번째 단락에서 마오쩌둥의 말이 분명하지 않다면, 두 번째 단락에서 마오쩌둥의 말은 분명할 것이다. 바로 적의 문화' 포위 포위' 에서 노신은 중국 문화혁명의 위인이 되었다. 이것은 중국 혁명의 역사에 관한 것이다.
노신의 나이로 볼 때, 중국 문혁의 지도자이든 중국 문혁의 위인이든, 주로 노신의 만년, 즉 1927 년부터 1936 년까지 10 년도 안 되는 시간을 이야기한다. 이것은 마오쩌둥이' 노신' 에서 말한 것과 일치한다.
마오쩌둥은 중국의 신문화 운동의 역사를 잘 알고 있다. 그는 증인이거나, 간행물을 출판하고, 문장 글을 쓴 참가자이다. 그는 북경대학교 양창제 교수의 사위입니다. 1920 년 전후로 그는 베이징에서 한동안 살았고 북경대학 도서관에서 직원으로 일했다. 그는 중국의 신문화 운동이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누가 당시의 풍운인물인지 알고 있다. 그는 후시에게 편지를 썼고, 호적가에도 가본 적이 있다. 1936 년 스노우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그는 "후시와 진독수의 문장" 을 매우 존경한다고 말했다. 노신의 그 해의 지위와 영향은 기본적으로 모두 판정을 받아 특별한 것은 말할 수 없다. 노신에 대한 그의 평가는 아무리 높아도 항상 신문화군과 문혁의 범위 내에서 노신의 만년에 확정된다. 중국 혁명의 지도자로서 마오쩌둥은 무장혁명과 문화대혁명을 이끌고 노신을 문화대혁명의 주요 지휘자로 확정하는 것은 전략적 의의가 있다.
마오쩌둥의 노신에 대한 평가는 충분히 높지만, 이것은 단지 개인의 의견일 뿐이다. 사실 마오쩌둥이 이런 평가를 하기 전에 중공중앙은 문서 형식으로 노신을 높이 평가했다. 1936 년 10 월, 노신 선생이 사망한 후, 중공중앙은 중공중앙과 중화소비에트인민이라는 이름으로' 전국동포와 세계인민에 대한 노신 선생의 편지',' 허광평 여사에게 조전',' 중국국민당위원회' 를 발표했다
이 세 편의 문헌에 대한 노신의 평가는 조금도 마오쩌둥보다 낮지 않고 오히려 향상되었다. 이로써 노신이 중국 혁명 문화계에서의 리더십과 중국 문화혁명에 기여한 것을 알 수 있다. 이 세 문건은 중국 생산자 당 중앙에서 북북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극히 어려운 상황에서 전보 형식으로 발송되었다. 양국이 합작한 후에야 연안의 반월간지' 해방' 에 발표됐다. 시간은 1938 년 10 월 3 1 일이다.
노신 선생을 기념하기 위해 전국 동포와 전 세계 인민에게 보내는 편지.
비보가 전해지자 중국 문학혁명의 멘토, 사상계의 권위, 문단의 가장 위대한 톱스타 노신 선생이 상해에서 쓰러졌다. 독일, 일본 등 파시스트가 세계 대전을 일으켰을 때, 노신 선생의 죽음은 우리 중화민족으로 하여금 가장 선진적이고 두려움이 없는 전사를 잃고 가장 큰 돌이킬 수 없는 손실을 입게 했다! 중국 * * * 중공중앙, 중화인민공화국 소비에트 중앙정부는 노신 선생의 죽음에 대해 가장 깊고 침통한 애도를 표합니다!
노신 선생의 일생의 빛나는 전투 생애는 모든 중화민족의 충성스러운 자녀들의 본보기이며 민족 해방, 사회 해방, 세계 평화를 위해 분투하는 문인 묵객의 본보기이다. 그의 펜은 제국주의, 한강간, 군벌, 관료, 토호열신, 파시스트, 모든 파렴치한 사람들의 대포와 거울이다. 매번 그는 억압받는 군중과 함께 서 있지 않고, 그 적들과 투쟁한다. 그의 날카로운 펜촉, 완벽한 인격, 솔직한 발언, 투지, 해충과 독극물은 도망갈 곳이 없다. 그는 대중이 돌격하여 진격할 용기를 북돋웠을 뿐만 아니라, 그의 대적들이 그를 존경하고 존경하고 경외하게 하였다. 중화민족의 사적은 학살, 감금, 노신의 모든 글 출판을 금지하고, 노신의 모든 작품을 출판하고 판매하는 것을 금지하여 그를 위협하지만, 노신 선생은 굴복하지 않는다. 민족의 적들은' 빨강',' 소련 자금 지원' 등 날조한 죄명으로 그를 모함하려 했지만, 모든 모함은 실패했다. 민족의 숙적, 특히 트로츠키주의는 감언이설로 대중을 멀어지게 하려는 구국 전선을 시도했지만, 노신 선생은 그에게 정면으로 일격을 가했다. 노신 선생은 어떤 어려운 환경에서도 인민과 함께 인민의 적과 영원히 투쟁할 것이다. 그는 영원히 진보와 혁명의 편에 설 것이다. 그는 무수한 사람들을 불러 혁명의 길에 오르게 하여 젊은이들이 그와 같은 혁명 전사가 되도록 도왔고, 중국 혁명 운동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다른 사람의 의견:
현대인의 노신에 대한 평가가 아무리 높더라도 미래의 역사학자들은 노신을 생각할 것이다.
가격은 오늘보다 훨씬 높을 것이다.
왜요 바로 시간과 공간의 거리로 노신의 이미지를 후세 사람들의 눈에 더 가깝게 보이게 했다.
멀지 않은 현대인들은 모두 비교적 높습니까? 확실히 시간과 공간은 위인과 가까워진다.
사람들은 이 물체의 거대한 무게를 의식하지 못했다. 이것이 Zhou haiying 이 중얼 거리는 이유입니다.
"이런 아버지, 어떤 아버지! 클릭합니다 이것은 유치한 순진함 때문만이 아니라 최근까지.
자, 나는 주해영의 아버지에 대한 추억과 토론을 읽었지만, 나는 여전히 그의 위대한 아버지를 볼 수 있다.
자기야, 동등한 포지셔닝을 하지 않았어. 그가 위인과 너무 가까워서 너무 지루하다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당가
바다를 멀리 바라보는 일본 작가 사이토 청부가 노신을' 동방 제일의 대가' 로 존경했을 때 노신이 옆에 있었다.
아마도 가장 먼저 인기를 얻은 문인은 노신의' 몰락',' 몽롱한 무지' 를 통탄한 것 같다.
한 푼의 가치도 없다. 위의 예는 공간 격차로 인한 인식 차이인데, 이것은 훨씬 정확하지 않다.
최근의 실수. 하지만 몇 년 후, 노신의 무지함을 조롱했던 사람들은
노신에 대한 존중이기도 하다. 고민의 시간차를 반영한 것 같다.
그러나 미래의 역사학자들이 노신에 대한 평가가 현대인보다 높을 것이라고 단정한 것은 아니다.
여기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지속 기간이 길수록 노신이 생전에 죽은 후에 그에게 첨가한 진흙이 더욱 흐트러졌다.
화살은 현에 있고, 악의적으로 아첨하고, 고의로 중상하고, 의도하지 않게 곡해하면 점점 어두워진다.
사람들이 보는 것은 명확한 역사의 긴 강과 역사의 거인들의 운영일 뿐이다.
그의 웅장한 매력, 그가 어떻게 역사적 분위기와 연결되어 있는지, 파동이 흩어지는 광휘 역할을 했다.
후손들은 더 이상 원한을 품지 않고, 더 이상 각종 공적 목적을 위해 공리하지 않는다.
... 의 사상으로 덮여 있다. 더 중요한 것은 노신과 동시에 혹은 그 이후에 살았던 위인이나 준위인이 모두 그 당시에 있었다는 것이다.
변신 후, 형태도 드러났다. 그들은 역사에 무엇을 던졌는가, 무엇이 옳고 무엇이 잘못되었는가,
노신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도 있다. 그 당시 사람들은 더 이상 금기와 우려가 없었다. 저게 뭐지?
내가 그에게 어떤 보답을 줄 수 있을까? 신은 신에게 속하고, 사탄은 사탄에게 속한다. 비교를 제외하고 노신은
물론, 이미지가 출중하고, 키가 크며, 오늘과는 달리 의견이 분분하다.
둘째, 사람이 사람됨은 결국 문화문명을 창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모든 일은 전쟁, 왕조의 흥망, 심지어 제도와 같은 일시적인 것일 뿐이다
변화, 이익 또는 상처는 한순간, 수십 년, 수백 년으로 제한되며, 단지 무한한 시계열일 뿐이다
한순간, 문화와 문명의 위대한 창조는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심지어 영원할 수도 있다. 누가 기억하니?
신성 로마 제국의 황제? 하지만 사람들은 항상 단테의 "신곡" 을 노래합니다. 제임스 1 세를 기억하는 사람?
아니면 엘리자베스 여왕? 그러나 셰익스피어는 항상 영국인의 자랑이다. 누가 위마다를 기억합니까?
그리고 비엔나와 신성한 연맹의 황제들? 하지만 괴테는 똑똑합니다. 몇몇 영웅들이 잡았습니다.
그들이 권력을 잡고 천하를 제패한다면, 그들이 모든 좋은 일을 했더라도 동시대의 사람들에게만 이득이 될 것이다.
사람은 몇 년을 지체할 수 있는데, 하물며 이런 역할의 부정적 효과는 왕왕 그 긍정적인 이익보다 크다.
쇤베르크 이른바 사적은 한패나 추종자, 맹종자가 조장하는 위선미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후세 사람들의 검사를 거쳐야 한다. 문화와 문명의 창조자, 즉 로마인 나만이 있다.
란필의' 마음이 큰 자, 영웅도' 는 영원한 문명을 발양하는 영웅이다. 특히,
성공으로 성공한 것은 한 사람의 능력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참여해야 하고,
그들은 일을 마치면 100 배의 보상을 받게 됩니다. 오직 "마음을 가진 위대한 영웅"
독자적으로 창작할 뿐, 그들은 단지 주고, 가져가지 않고, 평생 풀을 뜯는다. 노신이 말한 바와 같다.
젖을 짜기 때문에, 그것이 오래 지속될수록,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의 위대함을 깨닫게 될 것이다.
그래서 역사는 결국 노신이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것도 아니라는 것을 증명할 것이다.
그는 틀림없이 중국 근대사에서 최초의 위인이었을 것이다. Yu Dafu 는 Lu Xun 이 죽은 후 한 번 말했다.
위대한 민족이 존중받는다는 것을 아는 것은 슬픈 민족이다. 이것은 노신 동시대의 걸출한 통찰력과 깊이이다.
깊은 유감을 느끼다. 달프는 노신이 생전에 당한 공격, 비방, 비방을 보았다. 그리고
나도 그가 죽은 뒤 받은 평가를 보고 긍정적인 평가조차 만족스럽지 못했기 때문에
이런 감개무량함을 보냈다. 그는 노신이 죽은 지 반세기가 넘었다.
이 모든 것은 노신을 둘러싸고 생긴 모든 공적 이익이 될 때까지 계속될 것이다.
원한이 역사에 스치다. 그때가 되면 위인에 대한 모든 저주, 비방, 곡해가 이미 벗겨졌다.
그것은 위인의 거대한 형상 아래에서 먼지로 변하고 심지어 작은 산으로 쌓여 있지만, 이 조각상의 자아가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하지만 풍경의 작은 포인트는 관광객들에게 짓밟힐 수밖에 없어도 역사의 침전이다.
그러나 노신과 여전히 친해지거나 소외되지 않는 현대인들에게 노신을 곡해하고 비방하는 사람들은
재료는 매우 현실적인 교재로 위인이 어떻게 싸우는지 볼 수 있다.
그것이 어떻게 전투에서 미래의 먼지에 의지하여 그것의 위대함을 이루는지. 없어도
역사가들에게는, 이 회색 이집트에도 연민의 눈초리로 그들을 바라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눈에 보면 역사감을 불러일으키고 위인을 묘사한 선택에서 무언가를 얻을 수도 있다.
데이터를 비교해 보면, 그 해에 키가 다른 난쟁이들이 그렇게 많았다고 생각했지만, 나는 그들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그들을 떠올렸다.
한유의 시' 하루살이나무' 는 지난 일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켰다.
재작년 방동선생은 노신과 그가 욕하는 사람' 을 출판하여 노신의 학생들을 모으기 위한 것이다.
이전 주변의 속삭임은 노신의 위대함을 드러내는 데 도움이 되었다. 지금 그는 열심히 글을 쓰고 있다
"노신, 가장 추잡한 사람" 은 노신이 죽은 후 그를 둘러싸고 있는 욕설이죠?
노신의 위대함을 과시하는 데도 유리하다. 노신은 생전에 여러 번 살려고 말했다.
가능한 한 빨리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그를 사랑하는 사람이 아니라 적을 위해 사랑하지 않는 사람을 위한 것이다.
사물이 불편한 이유는 그가 살아 있기 때문이다. 노신이 이렇게 오래 세상을 떠났는데, 아직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저주를 하고 있다.
그의 정신이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증명함으로써 그가 살아있을 때 어떤 사람들은 불편했고, 노신이 불후의 것임을 증명했다.
부발로인지 라신이 "세상에 위인도 없고 위인도 없다" 고 말한 것을 잊었다. "
욕하기 때문에 작아진다. 루쉰 (Lu Xun) 씨는이 문장을 확인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