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백설석의 성격 평가

백설석의 성격 평가

산수화의 대가로서 백설석은 예술에 대한 독특한 집착을 가지고 있다. 바로 이런 정신에서 백설석이 예술에 큰 공헌을 한 것이다. "아버지의 일생의 가장 큰 공헌은 전통회화와 현대생활을 결합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전통 산수화 현대화의 심도 있는 연구와' 서화 민족화와 국화 현대화' 의 탐구에 주력해 왔다. 그의 산수화가는 북파에 살고 남파와 접해 있다. 그래서 그의 작품은 송화의 엄밀함과 정교함, 원화의 가벼움과 한가함을 모두 가지고 있다. 그것들은 수채화의 아름다움과 판화의 순수하고 밝은 장식미를 모두 가지고 있다. " 백계철이 말했다.

백설석은 예술 이상에 대한 적성성, 혁신에 대한 집착 추구로 낡은 언어 정세를 과감히 돌파하며 현대 중국 국화의 창작과 혁신에서 사람을 분발하게 하는 예술의 길을 나서며' 경파' 의 새로운 경관을 대표하는 인물 중 하나로 꼽힌다.

특정한 자연 경관은 사람들의 심미 속에서 다양한 패턴과 정서를 형성하며 인문적 함의를 스며들고 있다. 중국 화가가 쓴 산천 경치는 결코 사물에 대한' 진실' 재현이 아니라' 그 사상을 여러 가지 재미에 융합한다' 는' 눈과 귀가 새롭다' 는 작품이다. 화론에는' 산수를 그리는 자는 선뜻' 이라는 말이 있어 주관적인 입의를 강조한다. 그러나 이것은 객관적인 세계와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벗어나는 주관적인 세계가 아니라, 입의를 주도하는 주관적인 이미지나 형태로 주관적인 사상과 상상에 녹아 심오하고 풍부한 뜻을 이루고 있다. 자연은 외국 선생님이 만들었고, 마음은 중국에서 왔다' 는 이론은 정확히 두 가지 측면을 요약했다: 의지와 연결. 이것은 중국 산수화 예술 창작 사상의 전통 정수이다. 그러나 실제로 간과되거나 변증적으로 파악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국화처럼 모사부터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중시하고, 선인의 성공을 뒷공부의 청사진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공부로서, 이것은 편리하고 효과적인 초보자 방식이다. 문제는 이런 학습방법이 창작 방법을 대체해 접목, 패치 프로그램을 기능으로 삼아 모방의 바람을 일으키고, 인생 수양과 진지한 감정의 원천을 잃고 예술을 생기가 없게 한다는 점이다. 일방적인 발전은' 중국화의 변화, 이 극단' 의 국면을 조성한다. 최근 100 년 동안 중국화가의 식견 있는 사람들은 삶에 직면하고, 시대를 마주하고, 현실을 포용하는 중대한 문제를 집중적으로 해결했다. 동시에, 그는' 중서 회화의 결합이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다' 는 여정에 투신하여 중국 회화 예술 (산수화 예술 포함) 의 100 년 동안의 변화와 대발전에 기여하였다. 백설석의 산수화 예술은 이런 탐구와 혁신에서 가장 부지런하고 성취한 예술가 중 한 명이다. 계림산수갑천하' 는 관광의 핫스팟이자 시인 화가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화가 오관중은 "이강이 이렇게 그림 같은 산수는 영원히 화가가 감정을 표현하기에 좋은 곳이며 계림 역대의 그림은 헤아릴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것은 여전히 완성되지 않았고, 결코 완성되지 않을 것이다. 시대가 끊임없이 전진하고 있고, 사람들의 심미의식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강산전영은 사람들의 심미재미에 따라 변한다. "

백설석 계림의 풍경은 화가 자신의 독특한 심미 체험을 표현하면서 이 특별한 자연경관의 기이함과 매력을 포착했다. 청대 문학가 원기는 "구멍이 많고, 요령이 많고, 부엉이가 많고, 검이 많고, 쥐가 많다" 고 말했다. 앞에는 어경이 없고, 뒤에는 어경이 없다. 갑자기 그것은 뚝 그쳤다. 남서쪽에는 친구가 없고, 동북은 과부이며, 특히 다른 산간 지방에서는 더욱 그렇다. " 당대 작가 장경은 이렇게 썼다. "아름다운 산천 환경, 은은한 가랑비, 비가 그치고 구름이 높고 파도가 거울처럼 평평하며 맑은 경치를 반영하고, 아래 푸른 하늘이 내리고, 저녁이 맑을 때, 일맥의 후광이 산 표면에 비스듬히 비춰져 푸른 세상이 금산의 경지를 조금씩 반짝이게 한다. 이것들은 모두 매혹적이다. 산수에도 나름의 성격이 있다. 계림의 산수는 웅장함이 아니라 수려해야 한다. 한유는 계림의 산수를 묘사한 시 두 구절을 쓴 적이 있다.' 강은 녹색 리본이고 산은 옥비녀 같다. 백설석 계림산수는 계림의 기이한 산과 이수를 생동감 있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이강의 우아하고 순수하며 생태가 조화를 이루는 매력을 전달한다.

백설석의 산수화 예술은 전통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종의 스케치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우리는 그가 초창기에 조몽주에서 공필화새를 배웠다는 것을 안다. 양수년에 유학한 후 중국화산수를 전공한 지 60 여 년, 두터운 전통기예와 수양이 있다. 동시에, 그는 서양의 현실주의 조형능력을 자유자재로 장악했다. 이는 그의 예술 탐구와 혁신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그는 현실 생활을 묘사하고 시대를 반영할 수 있었다. 백설석 산수화 예술의 성장 궤적을 거슬러 올라가면 약 15 년이다. 이는 전통 예술 규범을 배우고 이해하는 시기다. 그가 1947 에 쓴 모조품' 추강행주' 에서 우리는 당시의 예술적 특색을 대충 엿볼 수 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전통의 정수를 장악했다고 할 수 있지만, 낡은 구도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1949 이후 약 25 년이 지나서야 현실을 접할 수 있었다. 1960 년대의 작품은 여전히 ​​전통적인 펜과 잉크가 극한까지 발휘하지 못하고 현실적인 장면이 제대로 그려지지 않았다는 조잡한 느낌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는 이 시기에도 인물을 그렸다고 하는데,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예술의 탐구와 성숙에 도움이 될 것이다. 비록 당시에는 뚜렷한 효과가 없었을지도 모른다. 동시에, 그는 오랫동안 미술 교육에 종사해 왔으며, 필연적으로 그의 예술적 사고와 광범위한 본보기를 촉진할 것이다. 세 번째 시기, 최근 20 년 동안 백설석의 예술은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전반적으로 성숙하고 완벽해졌다. 백설석의 최근 작품에서 볼 수 있듯이, 그는 제재, 필묵, 예술 등 여러 방면에서 여전히 꾸준한 혁신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미 비교적 안정된'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 의 경지에 들어섰다고 할 수 있다.

전통에서 걸어온 화가들 중에서 백설석의 산수화는 새롭고 독특한 면모를 발전시킬 수 있는데, 이것은 확실히 진지한 사생에 달려 있다. 서양화가 복제할 수 있는 조형 법칙에 대한 본보기라고 할 수 있다. 한 방울의 사생 과정을 통해 그는 자신이 진정으로' 사법자연' 이라는 이념을 실천하고 있다는 것을 깊이 느끼며 전통예술 이념과 기법에 대한 자신의 파악을 활성화하고 현실을 직시하며 중서예술의 융합을 더 잘 완성했다. 그의 작품 중 많은 부분이 오리지널이지만 오리지널은 어느 파의 필묵 절차가 아니라 실제 산수를 바탕으로 국화 스펙트럼에서 가장 기본적인 나무, 돌, 점, 인물을 포함해서 모두 되새겨본 적이 있으며, 모두 자신의 체험을 가지고 있다. 예술에 대한 세심하고 근면한 실천 때문에, 우리는 그의 작품의 부분적인 세부 사항조차도 매우 흥미롭고 흥미진진하다는 것을 종종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예를 들어,' 시냇물이 얕다' 의 당나귀 세 마리,' 운기의 목장' 의 양 떼,' 춘림 속의 참새 장난기' 의 까치가 위아래로 날아다니며, 확실히 예술적 경지를 활발하게 하여 시를 가져왔다. 범주 강면' 의 어부들은 노를 젓는 것이 매우 짧아서 멜대와 싸우는 패턴이 사실적이고 생동감이 있다. 비교하면 백설석의 산수화는 현실주의의 성분을 더 가지고 있지만, 결코 현실에 대한 기계적 복제가 아니라 "사람이 예술에 진리를 구현했기 때문에 인지적, 추상적이거나 과학적인 인식이 아니라 행동, 긍정이다" 고 할 수 있는가. 하나는 묘사, 반복 또는 모방으로 자신의 인식을 표현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것이다. "(데미안 그랜트의 현실주의)

백설석은 대부분 공공장소에 대형 경관작품을 창작한다. 그림 이강' 은' 기봉, 원고' 를 찾은 후의 재창작으로 자연에 대한 존중과 재구성이다. 그것은 엄밀한 스타일을 채택했지만, 실제로는 겉보기와 닮지 않은 사이에 형태를 통해 모양을 전달한다. 공간, 빛, 색상, 매스컴의 표현뿐만 아니라 구도의 디자인과 처리, 전체 분위기의 파악으로 천리 밖의 기세를 만들어 낸다. 동시에 중국화예술에서 예로부터 매우 중시해 온 허실처리를 성공적으로 운용하여, 어느 정도의 공허함과 함축적인 경지를 만들어 화면에 무궁무진한 시가 드러나게 하였다.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화면 속에서도 토염된 필묵의 의미를 충분히 발휘하여, 꽤 실력이 있어 반복적인 심사와 퇴고를 견딜 수 있다. 중국화 이론에서는 "대작이 그림을 끌어들이니 배치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의도는 분명 미묘하지만, 가난할 수 있는 것은 협력이다. "

종백화가 말했듯이, "모든 예술의 경지는 사실주의, 전신, 창조라고 할 수 있다. 자연에 대한 묘사, 생활에 대한 전달, 의경 조성에 이르기까지. "백설석의 예술은 이렇다. 이강 천봉수 같은 파노라마의 거대한 구조든 비가 온 후의 이강, 녹리강의 반산정 같은 색다른 작은 구석 장면은 모두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자연의 생기를 뛰어넘는다.

백설석은 또한 황산송운, 장강 삼협, 서서 가승을 그렸다. 후기에는 태행산 연산산맥이 많았지만, 풍격이 갈수록 웅장해졌다. 내가 펜을 사용하거나 잉크를 뿌릴 때마다 나는 여러 방면에서 갑작스러운 발전을 이루었다. 화가가 끊임없이 새로운 예술 진통과 끊임없는 추구를 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예술은 근거가 있지만, 규칙을 따를 수는 없다. 문제는 예술 법칙을 어떻게 보고 운용하느냐에 있다. 성공한 예술가는 항상 규약을 초월하여 새로운 법칙을 세우고, 새로운 돌파구와 창조에서 전통 이론을 발양하는 것이다. 우리가 백설석의 예술을 감상하고 음미할 때, 우리는 소동포의 철학적 명언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