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하기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하기

중국과 서양의 문화적 차이

"문화" 라는 단어는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은 큰 화제다. 사전의 한 가지 해석은 "인류가 창조한 부의 합계, 특히 문학, 예술, 교육, 과학 등과 같은 정신적 부의 합계" 이다. 문화는 명사이지만 사람들의 사고, 사회 관습, 건축, 음식 등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중국과 서양 문화의 차이에 관해서는, 다른 각도에서, 다른 방면에 집중해야 하고, 다른 견해를 가져야 한다. 나는 여러 해 동안 외국에서 살았지만, 다른 나라, 민족, 피부색이 다른 친구들이 있었지만, 나는 중서 문화의 차이에 대해 매우 정확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없었고, 서방 문화가 추한지, 중국 문화에 많은 찌꺼기가 있는지 과소평가할 수 없었다.

세계화가 진행됨에 따라 세계는 중국을 이해하기 시작할 뿐만 아니라 중국도 세계로 나아가려고 노력하며 교류가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한때 살던 작은 세계를 벗어나 다른 민족과 국가의 문화적 배경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믿는다. 여기에서, 나는 나의 작은 각도에서 관심 있는 친구와 중서문화의 우열을 검토해 보고, 다만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중국이 세계 선두에 서기를 바랍니다.

문화의 의미가 매우 넓기 때문에 간단한 언어로 중서 문화의 차이를 요약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사고방식상 추상과 이미지의 차이다. 생활태도에서는 서양인이 더 현실적이고 중국인은 정신적인 감정에 더 신경을 쓰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서양인의 성격은 유순하고 캐주얼하지만, 중국인은 비교적 자긍심을 가지고 있다.

문학예술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중국과 서양 문예가 각각 장점이 있다는 것에 동의할 것이라고 믿는다. 중국 문학은 함축적이고, 사실주의를 잘하며, 외국은 인물을 잘 쓰는 심리활동을 잘한다는 말이 있다. 서양 문학은 개인의 마음의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중국 문학은 집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주장도 있다. 문학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면, 고대 그리스 문학과 고대 인도 문학만이 중국 문학과 비교될 수 있다. 문학 전통이 계속된다면, 어떤 다른 나라나 민족의 문학도 중국보다 못하다.

시 방면에서 중국의 당송시는 세계에서 독보적이고, 리듬이 아름답고, 대립이 독특하며, 중국인 특유의 함축적인 내성적인 성격을 반영한다. 또한 전반적으로 중국의 시는 위안을 위주로 하고, 서방은 서사를 위주로 한다.

회화에서 서양 유화의 특징은 음영을 반복해서 수정할 수 있고, 색채는 서로 덮을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그림에서 색상을 사용하는 순서는 비교적 임의적입니다. 중국화는 서로 다른 색으로 얕은 것에서 깊고 미리 비워 두는 것에 신경을 쓰고, 공필은 치밀하고 섬세하며, 기법이 섬세하며, 먹칠을 하는 것이 비교적 민첩하다.

아야코

한자는 상형문자이고, 영어도 상형문자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스물 여섯 글자는 원래 이집트 상형문자에서 유래했는데, 나중에 페니키아인들은 페니키아 알파벳을 개량하여 발명하였다. 그리스인들은 페니키아 알파벳을 개혁하여 그리스 알파벳을 만들었다. 고대 로마인들은 그리스 자모를 개혁하여 라틴 자모를 발명했고, 영어 자모는 라틴 자모에 속한다.

글쓰기에 있어서 영어는 확실히 글쓰기가 편리하고 유창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중국어는 훨씬 복잡하고 심오하다. 표현으로 볼 때, 영어로 표현할 수 없는 많은 중국어 의미가 있다. 물론, 일부 영어 유머도 중국어로 번역하기가 어렵습니다. 아마도 문화적 차이가 포괄적인 사고 방식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어느 정도 중국인들은 상형문자를 사용하는 데 익숙해져 이미지에 대한 기억과 사고력이 더 강하다.

교육

서구의 실용주의 교육 체계는 중국의 응시 교육 체계보다 우수하다. 서양 문화는 분석과 독립적 사고를 강조하고, 동양 문화는 귀납과 기억을 강조한다.

사고에서 서구의 특징은 간단한 일을 복잡하게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 가지 문제는 학생들이 완전히 다른 각도에서 자신의 관점을 제시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관리의 경우, 서구 문화는 규칙과 제도를 시행하는 것과 같은 교통 규칙을 준수하는 것과 같은 복잡한 일들을 단순화합니다. 따라야 할 장이 있는 한, 누가 처리해도 상관없다. 모든 것은 관례적인 공무이고, 공무는 공적이다.

관리상 중국인의 사고는 절차, 규칙, 법과 같은 간단한 일을 복잡하게 하지만, 종종 권력자와 집행자의 주관적인 태도를 더한다. 사고에서, 중국 문화도 복잡한 것을 단순화할 것이다. 예를 들면, 한 가지 문제는 하나의 문제에 대한 표준 답안이 하나뿐이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기본적인 지능 방면에서, 중국의 아이들은 왕왕 서방을 훨씬 능가하지만, 응시 교육의 고정관념에 얽매여 있다. 대학이나 대학원생을 졸업한 후, 그들의 발명 창의력은 아직 충분히 발휘되지 않았기 때문에 학교에서 배우고, 외우고, 시험을 보는 것이 실제 업무에서 무용지물이 되는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 많은 사람들은 중국 과학의 상대적 낙후가 정치제도가 결정한 교육제도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음식 문화

유럽인들은 세계에 세 가지 주요 요리가 있는데, 각 판본에는 중국과 프랑스가 포함되어 있다고 입을 모은다. 그러나 세 번째 설법은 이태리, 터키, 튀니지, 모로코라고 한다. 비록 우리가 서로 견지할 수는 없지만, 우리 모두는 음식이 종종 다른 민족의 생활 습관과 문화적 사고의 차이를 반영할 수 있다는 공감대를 가지고 있다.

중국식 음식은 다양성과 제작 과정과 방법에 대한 중시로 유명하며 서양식 음식의 특징은 간단하고 편리하다.

음식 문화는 중국인들이 때때로 형식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중국인들이 밥을 대접하는 포장과 시간이 많이 걸려서 서양인들이 입을 다물게 했다. 중국의 요리에서 요리의 풍격은 끊임없이 변화무쌍하여, 각 요리는 색깔, 향, 맛의 배합에 매우 신경을 쓴다. 예를 들어 사천요리, 냉이, 동북요리는 모두 간판 음식 시리즈로 열거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전덕거',' 도원거',' 일품헌',' 어진식당' 등이다. 요리 방법은 튀김, 튀김, 팽창, 튀김, 스튜, 찜, 각종 색깔, 향, 소스가 모두 신경을 쓴다. 그래서 중국의 음식은 세계적으로 유명해서 외국인이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 양식, 사실 비슷해요. 간단해요. 대부분 구워지고 구워집니다. 스테이크와 양고기 갈비를 제외하고 햄버거 고기입니다. 햄버거는 건강하지 않은 식품이라는 비판을 받았지만 외국에서는 여전히 상당한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그래서 고기, 요리, 빵의 조화는 정말 편리하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지만 맛은 국내 많은 사람들이 익숙하지 않지만, 면상 단순함은 사실 의미가 크다.

이 밖에 서양식 음식의 분식제도 중국 음식의 식사 습관과 크게 다르다. 나는 개인적으로 분식제가 더 중요한 건강 의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건축문화

건축의 아버지가 기술이고 건축의 어머니가 미학이라면, 건축의 영혼은 사상문화다.

중국의 대형 궁전 건물은 중앙축선이 특징이며, 양쪽 대칭으로 부속건물을 배치한다. 그것은 중국 정치문화체계의 군신 질서와 존로관념을 반영하며 안정, 적정, 내향, 보수, 조화의 내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중국의 권력정체 사상은 궁전 건축에서 찾을 수 있고, 중국의 천인합사상과 예술적 심미 정취는 원림건축에서 찾을 수 있다.

서양 건축은 서로 다른 역사시기를 거쳐 스타일이 각기 다르며, 중국이 2000 여 년 동안 유교 사상으로 통일된 건축 스타일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서구 건축물은 각 발전 단계마다 특징이 크게 다르다. (따라서 특정 명사로 건물을 명명한다.) 상식이 있는 사람들은 고딕 건축물과 바로크 건축물을 한눈에 구별할 수 있다. 중국 건축은 각기 다른 역사적시기에 변화를 지연시킨 흔적이 적다. 전문가가 아치의 층수 등 미묘한 점 (다른 기술수단을 버리고 건축 스타일에만 해당) 에서 정확히 한 중국 고대 건물을 단대할 수 있는 경우는 드물다.

전반적으로 서구 건축물의 또 다른 특징은 개방성, 장려함,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의 폐쇄, 수렴, 은폐된 벽 문화와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정신문화

중국은 역사가 유구한 나라로, 그 정신과 문화의 풍부함은 세계가 공인한 것이다. 이경 백가쟁명 등. 모두 넓고 심오하며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서구 과학자 라이프니츠는 <역경> 가십 공연에서 이진의 단초를 보고, 그가 이진을 전자 컴퓨터에 응용하도록 영감을 주어 오늘날의 컴퓨터 과학과 정보 과학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많은 서방 군사가들은 손자병법을 연구하는 데 힘쓰고 있다.

중국 문화는 유석도 삼위일체가 특징이다. 유가는' 입세' 를 주장하고, 도가 () 와 불가가 () 는' 출세 ()' 를 주장하며, 서로 보완하여 중국의 독특한 문화적 내포를 형성하였다.

유가의 주요 공헌은 적극적으로 입세하는 정신과 귀신을 멀리하는 정신이다. 그러나' 등급관념' 과 봉건사회 전체의 단결과 안정을 지키는' 예교' 는 없어져야 한다. 중용' (편파) 의 사상은 현대 사회의 경쟁에도 불리하고, 혁신 정신의 배양에도 불리하기 때문에 우리도 그 이익을 취하고 그 폐단을 피해야 한다.

도교와 불교의 사상은 주로' 출세' 에 나타난다. 무위' 와' 도법자연' 의 사상은 초현실적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이 세상의' 의식주' 에 국한되지 않고 초정신경지를 추구하는 것이다 (당시의 자연환경은 그가 자유롭게 생각하도록 허용했다). 이런 정신은 예술적으로 이른바' 의경' 에 대한 해석이다. 중국이든 서양이든 예술사에는 깊은 의미가 있다.

불교도 (중국식 선종을 가리킴) 는' 윤회' 를 중시하며'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 고 강조했다. 그들은 세상 곳곳에 부처가 있다고 믿으며, 마음속에 부처가 있는 한 부처가 될 수 있고 은둔 수행을 할 필요가 없다. 이런 사상의 도입은 중국의 문화심리, 특히 민간의 문화심리에 큰 역할을 했다. 지식인들 사이에서도 큰 영향이 있다.

서양 히브리 문화의 영향과 훈도로 인해 종교는 역사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을 한다. 중세 시대에는 한때 서구 전체를 독점했고 교회의 힘은 국가의 운영을 지배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동시에, 그리스 로마 문화가 서방에 미치는 영향도 상당히 깊다. 르네상스 이후 그들의 역할은 충분히 발휘되어 근현대 서구의 발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그중' 과학정신' 과' 민주정신' 은 그들의 보물이다.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의 연구가 활발하게 발전하여 국가의 법제와 인권의식이 깊이 관철되었다.

어떤 나라에서든 선과 의에 기반한 어떤 종교적 신념도 존중받아야 한다.

과학적 발전

화약, 나침반, 지동계, 제지술, 인쇄술, 자기극 원리, 지동계, 활자 인쇄의 조판, 인쇄법 등 중국의 다른 발명품. 이들 중 일부는 올림픽 개막식에서 전 세계에 전시됐다.

중국 문화가 내성적인 활력을 나타낸다면 서방은 외향적인 활력을 나타낸다. 중국 문화정신의 대상이 더' 사람' 이라면 서방이' 물건' 에 더 관심을 갖는 것은 사물에 관심을 갖고 사물을 분리하기 때문이다. "사물" 은 "사람" 이 연구해야 할 대상이며, 중국 "사람" 과 "사물" 과는 달리 통일되어 "천인의 조화" 를 중시한다.

서양의' 사람' 과' 사물' 의 대립으로 바로 이런 정신에 기반을 두고 사람들이 객관적인 사물을 알아보려고 시도하면서 과학 정신이 점차 탄생하고 있다. 중국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중시하며 형제처럼 열심히 연구하지 않기 때문에 과학정신의 탄생은 없을 것이다. 중국의 초기 과학 발명은 단지 실용적인 목적에 근거했을 뿐, 그가 발견한 것을 지식으로 정제하여 체계적인 연구를 하지 않았다. 이것은 또한 중국의 오리지널 발명을 다른 사람이 이용하고 발전시키는 도구로 만들었다.

서양 문화는 어느 정도 자연을 정복하는 발전 과정을 거쳤으며, 이미 자연이라는 인류의 생존 환경을 보호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객관적인 자연법칙을 찾는 초심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과학적으로 측정하고 요약할 수 있다. 이런 접근법의 지도하에 불평등한 정치제도와 군신 관계는 의심과 전복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 결과, 사람들의 자의식이 높아졌고, 그에 상응하는 사회제도도 변화하고 건립되었다.

대조적으로, 중국 문화의 중용, 조화, 안일 등의 특징은 종종' 뒤로 물러나서 둘째로' 혹은 현실에 안주하는 태도를 형성한다. 중국인의 이런 태도는 물론 인생철학의 측면이 있지만, 세계의 불공정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고, 이론 검토를 견지하며, 어느 정도 사회문제의 축적을 용인했다.

민주주의와 법치

서구 문화의' 민주정신' 은 개인의 권리와 평등을 강조한다. 즉 다른 사람, 사람 간의 평등, 이치, 다수에 의존하고 개인의 기본권과 자유를 존중하는 것이다.

사실 중국은 민주주의가 없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맹자는 "민이 중하고, 군이 적으며, 나라가 그다음이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민심을 잃은 자는 천하를 얻는다",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등을 제안했다.

윤리본위' 사상의 영향으로 중국은 법치에 대한 탐구가 부족한 것 같지만, 인사와 인정의 관계에 너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권력을 가진 사람은 일가의 주인이지만, 이 집의 범위는 비교적 크다. 윤리적인 명분 사상을 통해 가정과 국가를 질서 있게 존재시키고 온정을 숭상하는 도덕질서에 의지하여 공정한 사회질서를 보장하고자 한다면 많은 폐단이 생길 수밖에 없다. 오늘날 사회의 발전은 모든 사람이 필요에 따라 보수를 받을 수 없을 때, 개인의 기본적인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단순히 경제적 이익에 의해 구동되는 위법 행위를 구속하기 위해 합리적이고 완벽한 법적 틀 감독 메커니즘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삼록사건이 다시 발생하지 않을 것이다.

집단과 개인

중국 문화는 집단을 중시하고, 서양 문화는 개인의 기본적인 생활권과 자유를 중시한다. 그래서 중국에는 진시황, 주원장 등 강력한 독재자가 있어 중국의 면모를 완전히 바꿀 수 있다.

우리 역시 공통점을 구하는 것을 제창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이질적인 공통점을 찾는 것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한두 개의 불협화음이 생기면, 무리를 지어 공격을 당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중국인들은 개인이 집단에 복종해야 하고, 집단에 녹아들어야 하며, 자신을 표방하지 말고, 곳곳에서 집단 의지와 스타일을 구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국을 중시하고 대국의 이익을 위해 개인의 이익, 심지어 개인의 존엄성까지 희생할 수 있다.

강한 집단의식으로' 세계의 눈' 은 중국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외국인이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고, 중국은 항상 다른 사람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지켜보고 있다고 말한다.

서양인들은 자신의 생활방식을 유지하는 것을 제창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가정에 대한 애착

서양인들은 부모와 자녀의 관계보다 결혼과 배우자의 관계를 더 중시한다. 중국은 가정의 개념, 특히 부모와 자녀 사이의 관계를 중시한다.

게이츠의 은퇴에 관한 보도는 중국과 서양의 차이를 반영한다. 유럽과 미국 언론은 게이츠가 퇴임한 후 마이크로소프트의 미래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게이츠에 대한 기부금은 종종 간과되고 있다. 반면 중국 여론은 게이츠가 모금한 기부액을 경탄하는 데 집중해 자식에게 재산을 남기지 않고 게이츠의 행동이 기업가의 도덕적 고도를 부각시켰고, 일부 언론도 중국 부자들의' 인색함' 을 조롱하는 것을 잊지 않고 있다.

서양인의 눈에는 자신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인생에 책임을 진다. 아이는 독립된 개체이고, 부모와 평등하며, 역시 자신의 인생에 대해 책임을 진다. 그래서 부모와 아이도 예의 바르다. "제발" 과 "감사합니다" 라고 말할 때마다 어른들은 각자의 독립된 생활 공간을 가지고 있다.

중국인의 눈에는 아이가 부모의 일생의 전부이자 기탁이다. 무의식적으로, 그들은 부모 산업의 일부로 여겨진다. 가족 관계는 서구보다 더 가깝지만 갈등도 그만큼 복잡해진다.

빈부관계

경제학에는 개인이나 기업의 부의 추구는 사회에 대한 공헌이라는 해석이 있다. (물론 이것은 시장을 통해 합법적으로 얻은 부를 가리킨다.) 아담 스미스는 사람들이 자신의 복지 극대화를 추구하는 과정이 도덕적 건립의 과정이라고 말했다. 사실, 인간이 정글 사회에 작별을 고하고 복지 사회로 발전하여 자선을 의무로 삼는 것은 도덕적 추진과는 무관하지 않다. 시장 환경에서 사람들은 부를 추구하고 도덕 수준은 점차 높아진다.

그래서 서구 사회에서는 개인이나 기업이 부를 창출하는 것이 사회의 주요 보장이라는 관념이 있다. 따라서 서방 언론이 게이츠가 자신의 부를 사회에 전부 기부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Microsoft 와 같은 회사가 돈을 벌기만 하면 사회는 보호와 진보의 선순환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Microsoft 의 미래 전망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언론의 관점에서 게이츠의 기부는 선순환계의 금상첨화일 뿐이다.

중국에서는 사회복지 건설이 아직 형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민간 자선은 많은 제한을 받고 있으며, 기업이나 부자가 얼마나 많은 돈을 벌었는지 신경 쓰지 않고 실물을 더 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게이츠의 기부액을 직접 외치고 있다.

한편, 세재정지출의 투명성 부족으로 가난한 사람들은 부자들의 납세 유용성에 관심이 없고, 사회에 진정으로 기여하는 부자에 대한 존중도 없다. 심지어 사회가 부에 지나치게 아첨하기 때문에 더 심각한 등급의 불공정을 초래하고, 원한과 부의 줄거리를 만들어 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것은 부자가 사회에 부를 더 적극적으로 돌려주고 악순환이 되는 데 불리하다.

생명의 개념

전쟁에서 서양인들은 시종 생명을 최우선 과제로 여기고 불필요한 저항과 희생을 하지 않는다. 그러나 중국이 항복하고 도망가면 참을 수 없다.

중서의학

한의사와 서양 의학은 서로 비교할 수 없고 상호 보완적인 두 가지 의학 체계로, 각각 그 물질적 기초와 인식론 전제를 가지고 있다. 둘 사이에는 차이가 없고 적응증의 차이만 있다. 서양 의학은 증상을 빠르게 완화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여 소염소염, 해열 해열이 있다. 한의사는 근본과 자기조절을 중시하지만 외감질환의 속도를 늦추면 효능이 느리기 때문에 신체 장기에 손상을 입히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따라서 중양의학의 결합은 현재 이미 광범위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는데, 이것은 중서문화 융합의 진보의 의미이다. 중국과 서양 문화가 화해 할 수없는 모순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인문적 성격

중국인은 성격이 비교적 신중하고 서양인은 비교적 유순하다. 서방은 개인을 중시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비교적 유순하다. 예를 들면 서로 이름을 부르고 지위와 나이를 약화시키는 것과 같다. 중국인들은 집단 환경을 강조하기 때문에 호칭에 서양보다 더 많은 규칙이 있다.

중국인들은 미묘하고 기지에 치중하는데, 이것은 중국의 심미와 문화 심리에 더욱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미학적으로 여성은' 웃지만 이를 드러내지 않는다' 는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중시하는 반면, 문학예술에서는 여성이 함축미를 중시하고 재현보다는 표현을 강조한다.

상대적으로 서방은 개성의 홍보와 자신의 매력을 충분히 과시하고 있다. 신체의 매력 (그리스 신화 속 인체의 아름다움, 나중에 발전하는 조각 예술 등) 을 포함한다.

아마도 우리는 중국이 문학예술, 영화매체, 경제발전, 철학, 역사 등에서 서구에 뒤처져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할지도 모르지만, 이것이 정치적 원인이다. 사회제도와 정치전략에서 뿌리를 찾아야 한다. 일부 권력자들은 자신의 인격, 정신영역, 문화수준에서 인류의 미래에 대한 훌륭한 책임을 지는지 여부다. 통치계급이 현대국가에 대한 인식의 질이 충분한지, 보수편협한 결정에 의해 결정된 정치적 제한, 억압, 속박을 폐쇄하는 것은 모두 현대문화의 발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중국과 서양의 문화적 차이를 토론하는 것은 결코 높낮이에 대한 편협한 관심이 아니다. 세계의 다른 민족, 동서양의 다른 문화는 모두 서로 흡수하고 침투하는 과정에서 서로 흡수하고 발전시킨다. 서양 문화는 많은 동양 문화의 정수를 흡수하고, 같은 동양 문화도 많은 서구 문화의 정수를 흡수하고 자아를 확장한다. 그들은 모두 세계 문화의 발전에 기여했고, 사람마다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어느 한쪽을 독단적으로 비판해서는 안 된다.

미래 세계에서는 동양 문화와 서양 문화를 구별하기 어렵다. 세계 세계화가 발전함에 따라 각종 문화가 이미 융합되어 선을 긋기가 어렵다. 중국인들이 햄버거를 먹고 인터넷을 하는 것처럼 서양인들은 뇌봉 정신을 선전하고, 중식을 먹고, 젓가락을 사용하고 있다.

우리는 각자의 문화적 우세와 열세를 인식하고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해야 한다. 맹목적으로 외국 윙크를 숭상하는 것이 아니라,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다. 오늘날의 세계는 개방적이고, 경쟁하고, 협력적이다. "사람 중심" 에 동의하는 이상 인민, 사회, 국가에 유리한 만큼 좋은 관리 경험, 과학 문화 발전은 모두 배우고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다.

아마도 우리의 현재 발전과 선진국 사이에 일정한 거리가 있다고 해서 우리의 문화 기반과 인문 기반이 부족하다는 뜻은 아닐 것이다. 우리는 기득권자가 사회에 끼친 피해를 억제하기 위해 이성적인 새로운 사고가 필요하다. 정확히 말하자면, 이런 손해는 상당수의 지도자들이 개인의 이익과 체면을 국가와 민족의 이익 위에 올려놓고, 사상의식은 인류의 현대화와 문명 과정을 따라가지 못하고,' 사람을 선하게 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한다' 는 넓은 마음이 없고, 진보관념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 결과이다. 중국은 깊은 문화적 내면을 가지고 있어 더 나은 관리와 발전이 필요하다. 어떤 사람들은 부자가 되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사실, 이성적인 엘리트들이 자신의 수양을 통해 삶의 가치관을 높이고, 편안하고 편안한 생활환경을 벗어나, 더 높은 높이에 서서, 더 많은 사회적 책임을 자각하는 것이 더 필요하다. 인터넷에서, 우리는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묵묵히 노력하고,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현실과 관련된 사회적 초점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그럼, 불완전한 면은 언젠가는 바뀔 것이다.

개인 지식의 제약으로 인해 분명 많은 결점이나 부족함이 있을 것이므로, 서로 공부하여 함께 토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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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30 여 년 전 미국 아폴로 우주선이 달로 날아가는 동안의 대화와 신칠이 막 성공적으로 방문한 장면과 결합해 중서문화에 관심이 많은 친구들을 위한 중서문화 비교를 하는 온라인 에세이를 첨부한 것이다.

우선, 중국 우주 비행사와 행정 및 군사 수장과의 대화-짧고, 매우 중국-정치 문서의 일부 (약간 지루함) 처럼, 당신은 즉시' 위',' 아래' 의' 사람' 관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중국의 전통적인 예절을 완성했습니다.

조강천: 수고하셨습니다! 지금 기분이 어때요?

양 윌리: 기분이 좋아.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강천: 지금 저는 베이징 우주지휘센터에서 당신과 통화하고 있습니다. 현재 각 시스템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으며 착륙장이 준비되고 우주선이 계획대로 돌아올 것이다. 여기에서, 나는 당 중앙, 국무원, 중앙군사위, 강주석을 대표하여, 당신들에게 진지한 안부를 드립니다! 당신들이 중국 우주사업에 큰 공헌을 한 것에 대해 충심으로 감사를 표합니다! 네가 더욱 분발하고, 세심하게 조작하고, 예정된 일을 완성하기를 바란다. 조국과 인민은 너의 승리를 기대하고 있다.

양 윌리: 관심과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안심하세요, 저는 열심히 일하고, 후속작업을 잘 하고, 조국과 국민에게 만족스러운 답안지를 줄 것입니다.

다음은 1969 년 아폴로 달 착륙 때의 대화입니다. 한쪽은 미국 우주비행사 세 명이고, 다른 한 쪽은 당시 미국 대통령 닉슨이었다. 전반적으로 대통령과 우주비행사들이 말하는 것은 너무 캐주얼하고, 자연인처럼, 약간 우아하지 않다는 느낌이다.

닉슨: 한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모두가 기꺼이 물어볼 것 같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지구 밖에 있는 선실이 매우 흔들리는 것을 보았고, 그래서 나는 이것이 이 여행에서 가장 어려운 순간인지 궁금했습니다. 뱃멀미하는 사람 있어요?

암스트롱: 아니, 나는 뱃멀미를 하지 않는다. 이것은 우리 항해에서 가장 어려운 순간이지만 가장 편안한 순간이기도 하다. 너는 우리의 말을 무시할 수 있다.

닉슨: 좋아, 좋아, 네가 여기서 우리의 감정을 공유할 수 있다는 걸 알아. 게다가, 당신은 이곳을 좀 알 수 있습니까? 올스타전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암스트롱: 네. 통제센터 대변인은 매일 우리에게 소식을 전한다.

콜린스: 그들은 매일 우리에게보고합니다.

닉슨: 당신은 국가대표팀을 지지합니까, 아니면 미국팀을 지지합니까?

암스트롱: 저는 국가대표팀 옆에 서 있습니다.

올들린: 저는 공정합니다, 선생님.

콜린스: 네, 저도요.

닉슨: 이것은 그룹의 정치인입니다, 그렇죠?

암스트롱: 이번 행사를 놓쳐서 죄송합니다.

닉슨: 네, 네-들어보셨나요?

암스트롱: 우리는 또한-

닉슨: 비가 왔어요

암스트롱: 비가 와요. 그리고 우리는 아직 날씨를 통제할 수 없지만, 우리는 그것을 내일의 임무로 삼을 수 있다.

닉슨: 네, 네. 그리고, 나는 단지 모든 일에 대해 총결산을 하고 싶을 뿐이다. 왜냐하면 나는 너의 시간을 지체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너는 아직 해야 할 일이 많다. 너무 신기해요. 너희들은 정말 활기차 보인다. 당신의 건강은 당신의 외모만큼 좋습니까?

암스트롱: 오, 우리는 기분이 아주 좋아요. 대통령 각하 ...

닉슨: 좋아요.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네, 내려올 때, 우리는 이것이 위대한 업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전체 과정은 8 일, 단지 1 주일, 1 주일, 1 주일, 1 주일, 1 주일, 1 주일, 1 주일, 1 주일, 1 주일, 1 주일, 1 주일, 1 주일, 1 주일, 1 주일 이번 주에 일어난 일 때문에 세상은 무한히 넓어지고 ... 이를 위해, 우리는 너에게 감사하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