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삼체 연합 공허함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삼체 문제에는 해결책이 없습니다.

삼체 연합 공허함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삼체 문제에는 해결책이 없습니다.

삼체 행성(그리고 세 개의 태양)이 항상 변화하는 체계라면, 인간의 몸(그리고 본능, 생각, 감정)도 이렇게 복잡하게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스템과 비슷하다. 체계.

삼체 문제는 사실상 해결책이 없습니다.

제목을 제외한 나머지 내용은 유츠신 소설에서 발췌한 내용이다.

삼신문제에서 발췌: 무(無)는 아무것도 아니다

이때 다 지쳐서 간단한 짐을 들고 깊은 사찰로 갔다. 남쪽에 있는 산들.

아, 저는 스님이 될 생각은 없어요. 집을 떠나기에는 너무 게으른 것 뿐이에요. 그냥 잠시 머물 수 있는 조용한 곳을 찾고 싶어요. 그 장로는 아버지의 오랜 친구였는데, 그는 말년에 불교에 입문했습니다. 아버지의 말에 따르면 이것이 유일한 길이었습니다. 장로님이 나를 데려가셨고, 나는 조용하고 걱정 없이 인생을 마무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곳은 관광지라 찾아오는 사람도 많고 조용하고 걱정 없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라고 장로님이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너무 공허했고, 명예와 부도 나에게는 아무것도 아니며, 당신 절의 스님들도 나보다 더 평범한 마음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장로는 고개를 저었다. 공허함은 무가 아니고, 공허함은 존재의 일종이므로, 공허함의 존재로 자신을 채워야 한다. 이 말은 나에게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 나중에 생각해보니 이것이 결코 불교 사상이 아니라 일종의 현대 물리학 이론에 가깝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장로님도 나와는 불교에 관해 이야기하지 않겠다고 하셨는데, 그 이유는 중학교 선생님과 같았습니다. 나 같은 사람에게는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첫날 밤, 수도원의 오두막에서 잠을 이룰 줄은 몰랐습니다. 이 천국이 산안개에 젖어 침대가 딱딱할 줄은 몰랐습니다. 그래서 나에게 최면을 걸기 위해 나는 장로님이 말씀하신 대로 '공허함'으로 내 자신을 채우려고 노력했습니다. 내 의식 속에 내가 만든 첫 번째 '공허함'은 아무것도, 심지어 빛도 없는 텅 빈 공간이었습니다. . 곧 나는 이 텅 빈 우주가 나를 전혀 평화롭게 만들 수 없다는 것을 느꼈고, 대신 설명할 수 없는 불안함을 느꼈습니다. 익사하는 사람에게는 무작위로 무언가를 잡고 싶은 욕구가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이 무한한 공간에 나 자신을 위한 구체, 질량을 지닌 작은 구체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느낌은 나아지지 않았다. 구체는 '공허함'(무한한 공간의 경우 어느 곳이든 중간)에 매달려 있었다. 거기에 매달려 전혀 움직이지도 변화하지도 않는 것이야말로 죽음에 대한 가장 정확한 해석이다.

원래 공과 같은 크기와 질량을 가진 두 번째 공을 만들었습니다. 그 표면은 서로의 이미지를 반사하고, 우주에서 자신 외에 존재하는 유일한 것을 반사하는 전반사 거울입니다. . 그러나 상황은 그리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공이 처음으로 밀었을 때 초기 움직임이 없었다면 각각의 중력에 의해 곧 서로 끌어당겨지고 두 공은 서로 움직이지 않고 매달려 있을 것입니다. 여전히 하나의 죽은 기호입니다. . 초기 움직임이 있고 충돌이 없으면 각각의 중력의 영향을 받아 서로 회전하게 됩니다. 어떻게 초기화하든 회전은 결국 고정되어 절대 변하지 않습니다. 즉, 죽음의 춤을 추게 됩니다.

제3의 구체를 도입했는데 상황이 바뀌어 충격을 받았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모든 그래픽은 내 의식 깊은 곳에서 디지털입니다. 이전의 무구, 원볼, 투볼 우주는 마치 늦가을의 낙엽 몇 개처럼 그것을 설명하는 하나 또는 몇 개의 방정식으로 나타납니다. 그러나 세 번째 구체는 "공허함"의 눈을 가진 용이며, 3개의 구체 우주는 갑자기 복잡해집니다. 초기 운동을 부여받은 세 개의 구체는 공간에서 복잡하고 겉보기에 결코 반복되지 않는 움직임, 즉 방정식을 수행합니다. 그것을 묘사하는 것은 끝없이 넘쳐납니다. 나는 이대로 잠이 들었고, 꿈 속에서 세 개의 공은 계속해서 춤을 추었는데, 결코 반복되지 않을 불규칙한 춤이었다. 하지만 내 의식 속 깊은 곳에서는 이 춤이 리드미컬합니다. 이 춤은 무한히 오랫동안 주기를 반복합니다. 이것이 나를 매혹시키며, 저는 이 주기의 일부 또는 전체를 설명하고 싶습니다.

다음날 나는 "공중"에서 춤추는 세 개의 공에 대해 계속 생각했습니다. 내 마음이 이렇게 최대 전력으로 회전 한 적이 없어서 스님이 장로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지 물었습니다. 문제 없습니다. 장로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괜찮습니다. 콩을 찾았습니다. 네, 이제 공간을 찾았습니다. 번화한 군중 속에서도 마음은 매우 평화롭습니다.

처음으로 나는 수학의 재미를 즐겼습니다. 삼체 문제(참고: 동일하거나 유사한 질량을 가진 세 물체가 상호 중력의 영향을 받아 움직이는 문제는 고전 물리학의 고전적인 문제이며 매우 중요합니다. 는 천체 운동 연구에 있어 의의가 있어 16세기부터 스위스의 수학자 오일러, 프랑스의 수학자 라그랑주 등 일부 학자들이 최근 몇 년간 컴퓨터 연구를 통해 삼체 운동에 대한 특별한 해법을 찾아냈습니다. 문제) 물리적 원리는 매우 간단하며 실제로는 수학적 문제입니다. 이때 문득 반평생 꽃과 꽃을 찾아 헤매던 방탕한 남자처럼 사랑이 느껴졌다.

삼체 문제에서 발췌: 삼체 문제에는 답이 없습니다

왕묘는 머뭇거리다가 한 무더기의 정보를 꺼냈습니다. 이것은 웨이청의 수학적 모델에 대한 링크였습니다. "저는... 그래서 제가 여기 왔습니다. 저는 삼체 문제를 풀기 위해 수학적 모델을 가져왔는데, 왕먀오는 이 말을하자마자 성공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주변 사람들이 즉시 그에게 말을 걸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모두가 그를 떠나 각자의 작은 서클로 돌아가서 대화를 계속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사무총장은 정보를 받아 그것을 쳐다보지도 않은 채 옆에 안경을 낀 키가 크고 마른 남자에게 건네주었다. "당신의 높은 명성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제 과학 고문에게 한번 살펴보라고 부탁하십시오. 사실 , 모두가 이미 당신을 존경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존경심을 다른 사람이라면 즉시 조롱했을 것입니다."

과학 고문은 정보를 가져와서 훑어보았습니다. "진화 알고리즘? 천재야, 이런 걸 생각해낼 수 있구나. 알고리즘을 다루는 사람들은 뛰어난 수학적 능력에 더해 상상력도 필요하다."

"이런 수학적 모델을 이미 만들었다고 하던데? "

"예, 수십 개의 다른 수학적 모델이 있으며 그 중 절반 이상이 귀하의 것보다 훨씬 더 발전했으며 지난 2세기 동안 컴퓨터에서 생성되고 계산되었습니다. 계산은 세상의 중심적인 활동인데, 사람들은 심판의 날을 기다리듯이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결과는 어떻습니까?” 삼체 문제에는 답이 없다는 것이 확실히 입증됐다.”

왕먀오는 아침 햇살에 밝게 빛나며 주변의 모든 것을 변형된 거울처럼 비추는 거대한 진자를 올려다보았다. 마치 세상의 눈인 것처럼. 많은 문명에 의해 분리되었던 먼 시대에, 이 땅에서 그와 주 문왕은 한때 거대한 추나무를 지나 주왕의 궁전을 향해 걸어갔습니다. 이처럼 역사는 긴 원을 그리며 원래의 자리로 돌아간다.

"우리가 오래 전에 정확하게 측정했듯이 삼체계는 작은 변동을 무한히 증폭시키는 혼돈계이며, 그 작동 규칙은 본질적으로 수학적으로 예측할 수 없습니다."

왕묘는 자신의 모든 과학적 지식과 이념체계가 한순간에 흐릿해지는 것을 느꼈고, 전례 없는 혼란에 빠졌다. 그렇다면 우리가 어떻게 복잡한 우주의 법칙을 탐구하는 데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까?"

"신은 뻔뻔한 늙은 도박꾼입니다. 그는 우리를 버렸습니다!" 어느 순간 아인슈타인이 바이올린을 흔들며 다가왔습니다.

사무총장은 천천히 고개를 끄덕였다. "그렇습니다. 신은 도박꾼입니다. 트리솔라 문명의 유일한 희망은 도박을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