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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 명언

청화노교장 매이치 선생의 명언인' 대학자, 건축뿐만 아니라 대가들' 을 지침으로 우리는 둘 사이의 미묘한 관계를 빗질하기 어렵지 않다. 이것이 바로 우리 대학이 규모를 확대할 돈이 있고, 빌딩당 건물을 짓는 것 (이것은 거의 오늘날의 고교계의' 열풍' 이 되어, 필요한 자금은 왕왕 수억 원) 이지만, 수십만 위안을 학교에 대한 공로를 세우고, 현재 생명이 위태로운 교수에게 쓰려고 하지만, 즉시 돈이 부족해, 완전히' 어이없는' 위험에 직면해야 한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빌딩을 짓고 캠퍼스를 증축하면' 교육산업' 을 더욱 발전시켜 캠퍼스 경제를 확대할 수 있다. 캠퍼스 건설을 주관하는 일부 관원들도 그로부터 약간의 이득을 얻어' 선부업' 계급으로 진출할 수 있다. 하지만 죽어가는 교수에게 투자하면 학교 발전에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이를 감안하면 국내 많은 대학의 불합리한 행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2009 년 가을 학기처럼 국내 또 다른 명교 저장대 32 세의 해귀박사가 학술환경과 물질적 대우 문제로 뛰어내려 자살했다. 저장대는 합병, 확장, 등록 확대의 규모와 속도가 전국에서 상위권에 있으며 경제가 발달한 저장항주에 위치하고 있다. 그러나 학술 환경과 교사 대우의 건설과 향상은 모두 만족스럽지 못하다. 심층적인 이유는 하드웨어 건설에 돈을 쓰고 학교 소프트파워 발전에 무심코 투자하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많은 교육계의 식견 있는 사람들은 이미 중국 대학이 하드웨어 건설에서 선진국보다 뒤처지지는 않지만 교육과 과학연구 실력에는 훨씬 뒤처져 있다고 지적했다. 열정으로 가득 찬 국내 정상고교들조차도 국제교육무대 (심지어 항구를 포함한 중화구) 에 방치해 교육과학 수준을 낮췄고, 하나는 이류 3 류로 바뀌었다. 우리는 모두 한 나라와 지방에서 열심히 건설한 학교이다. 우리 돈 어디 갔어?

토지로, 건물로, 일부 사람들의 주머니로 흘러가지만,' 칼날' 로 흘러가는 경우는 드물다. 이것은

대학 교수 연구원의 비애는 대학생의 비애이자 중국 교육의 비애이다. 저는 이런 "열정적인 건물" 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세계 일류 대학을 만들기 위해' 사랑의 대가' 의 발전 이념을 얼마나 잘 파악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작가는 원래 왕승김생이었다)

대학이라는 고등교육기관의 발전에 있어서, 큰 사랑은 영혼과 선도로 대학의 개혁과 발전을 이끌고 있다. 큰 사랑은 대학의 건축과 대가와 하나가 되는 정신의 존재이다. 대학의 사명은 큰 사랑의 기초이고, 대학의 문화는 큰 사랑의 버팀목이며, 대학의 메커니즘은 큰 사랑의 보장이고, 대학의 배려는 큰 사랑의 짓밟음이다. 대학의 큰 사랑은 물질적, 정신적 존재로서의 가치를 존중하고, 인간의 이성과 초월을 강조하며, 대학의 우수성 추구를 위한 깊은 사상의 기초와 토양을 제공한다.

하버드대 전 총장인 로버 (Lovell) 는 일찍이 1934 에서 "대학은 어떤 정부 형식보다 더 오래 존재하며, 어떤 전기보다 더 길다" 고 말했다.

제도, 법률 변혁, 과학 이념은 사람들의 영원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때문이다. 인류의 각종 창조 중에서 대학만큼 모든 것을 삼키는 긴 여정의 시련을 견딜 수 있는 것은 없다. "[1] 대학은 어떻게 천년, 즉' 불후' 를 이어갈 수 있을까? 칭화대 전 교장 매이경은 취임 연설에서 "대학의 사명은 이중이다: 학생과 학술 연구 양성" [2] 이라고 지적했다. 대학의 큰 사랑은 바로 이런 확고한 사명 선택에서 생겨났다. 그것은 자신의 완벽한 이상 사명을 추구하고, 사람의 감정과 정신적 수요를 만족시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대학명언) 파시스트가 짓밟은 유럽 대학이든 북양 군벌의 통치하에 있는 중국 대학이든, 대학은 노래, 찬양, 인류의 숭고한 정신을 추구하는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강력한 정신력이 되어 사람들이 끊임없이 분발, 분투, 혁신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저자 (오효갈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