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초심에 관한 시
초심에 관한 시
1. 초심을 묘사하는 고대시
1. 초심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당나라 시인 유우희(劉伯熙)가 지은 시 '두시(兩史)' 중에서. 2. 신란의 첫 마음의 만남.
신란의 축신회(立身儀)의 근원은 『의주산회선사』이며, 『의주산회선사』는 당나라 시인 유우희의 작품 중 하나이다. 3. 푸른 언덕 위에서는 굳건히 서서 긴장을 풀지 마십시오.
청나라 Zheng Xie의 "대나무와 돌"의 번역에서: 대나무는 푸른 산을 붙잡을 때 전혀 긴장을 풀지 않으며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수천 번의 고문과 타격 후에도 여전히 강합니다. 뜨거운 여름의 남동풍이든 혹독한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강하고 강합니다.
4. 세상이 선사시대의 고독으로 돌아갈 때까지 나는 노래한다, 나만의 노래를 부른다. ——고성 5. 어울리는 저속한 매력이 없으며, 사람의 본성은 언덕과 산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위진(魏晉) 시대 도연명(Tao Yuanming)의 『귀원과 들에서 생활하기 1부』 번역 중에서: 나는 어렸을 때 천박한 유행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자연을 사랑합니다. 감사: 도연명은 관직의 더러움과 세상의 속박을 견디지 못하고 결연히 사임하고 은둔하여 시골을 가꾸었습니다.
공직을 떠난 후의 여유로움, 자연으로 돌아가는 기쁨, 그리고 조용한 목가적 생활, 소박한 의사소통, 노력의 경험이 이 시집을 뛰어난 목가적 장으로 만들어준다. 6. 나는 진흙 속에서 피어나 얼룩이 지지 않고 맑은 물결을 일으키며 악하지 않고 가운데가 곧고 덩굴이나 가지가 없는 연꽃만을 사랑한다.
『연화연애론』은 북송시대 학자 주돈이(周村伯)가 쓴 논설문이다. 가유 8년(1063년) 북송 인종(仁宗) 심희연(沈熙延)이 위도(玉渡) 산산(山山)에 연서정(蓮西亭)을 짓고 주돈이(周敦伯)에게 비문을 써달라고 부탁했다.
Zhou Dunyi는 연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이 글을 썼습니다: "진흙에서 나오나 얼룩이 지지 않고 맑고 물결치며 악마가 아니며 가운데가 곧다 바깥에는 기는 것도 없고 가지도 치지 아니하며 멀리 있을수록 향기가 더욱 선명하고 그 누각이 깨끗하니라.” 식물은 멀리서 볼 수는 있으나 가지고 놀 수는 없다. 7. 지금 버림받는 곳은 어디입니까? 그때는 제가 직접 하겠습니다.
옛 마음을 기억하고 눈앞의 사람들을 불쌍히 여겨라. '서방의 낭만'이란 '나를 버린 사람은 지금 어디에 있는가? 그때 당신이 나와 얼마나 가까웠는지 생각해 보세요.
당신도 그때 나에게 가졌던 애정을 이용해 눈앞에 있는 새로운 사람을 사랑하고 불쌍히 여겨야 한다. 2. "초심을 잊지 말라"와 비슷한 구절
1. 노인은 여전히 곤경에 처해 있지만 그의 야망은 수천 리에 이른다. 노년기에 순교자는 야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거북이는 장수한다" 한 왕조: 조조
번역:
늙은 천리 말은 마구간에 누워 있고 그 야망은 여전히 천리를 질주할 수 있다 .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은 노년이 되어도 진보하려는 야망은 멈추지 않습니다.
2.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지는 때가 있을 테니 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항해할 수 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1부" 당나라: 이백
번역:
언젠가는 장풍을 타고 수천 마일을 돌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넓은 바다에서 용감하게 전진하세요!
3. 수많은 시련 속에서도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당신은 여전히 강합니다. —— "대나무와 돌"청나라 : Zheng Xie
번역 :
수천 번의 고문과 타격 후에도 뜨거운 남동풍이나 바람에 관계없이 여전히 강력합니다. 겨울의 심한 북서풍을 견딜 수 있으며 강하고 튼튼합니다.
4. 도를 배우는데 열심이어야 하고, 초심에 늘 충실해야 하며, 물질적인 욕망을 조금도 침해하지 말아야 합니다. ——"서강의 달" 당나라: 왕웨이웨이
해석:
원칙을 배우려는 강한 의지가 있어야 하며 처음부터 끝까지 원래 의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물질적 욕망의 흔적이 우리 마음에 들어오지 않도록 하십시오.
5. 나는 아직도 Xiang Yu를 그리워하며 Jiangdong을 건너는 것을 거부합니다. —— "Summer Quatrains"송 왕조 : Li Qingzhao
번역 : 사람들은 오늘날까지도 Xiang Yu를 그리워합니다. 왜냐하면 그가 비천한 삶을 거부하고 강동으로 돌아 왔기 때문입니다. 3. '초심'에 대한 문장은 무엇인가요
1. 초심을 잊지 않는다는 것은 본래의 진정성을 잊지 않는다는 뜻이고,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티끌 하나 없는 어린아이의 눈빛을 잊지 않고, 그 안에 흐르는 사랑을 잊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피 속에 흐르는 유치함, 마음 속에서 끝없이 뛰는 어린 마음을 잊지 마세요. 첫 눈이 오기 전에, 어린 시절 향기가 물씬 풍기는 설경과 오랫동안 기다려온 재회를 하게 해주세요!
2. 마음 속에 이야기가 없지만 통제하는 법을 배운 사람. 원래 의도를 잊지 마십시오. 그러면 항상 성공할 것입니다.
3. 도교 사람들의 초심은 결코 배반되지 않았습니다. 오랜 친구가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당신은 샘 아래 진흙 속에 뼈를 묻었고 나는 당신을 세상에 보냈습니다. 아침저녁으로 길에는 온갖 먼지가 쌓여 있는데, 무지와 광기 때문에 감히 그만 둘 수 없었고, 다음날 세준은 명상의 장소를 두 곳만 바라보았다. 필멸의 세계.
4. 초심을 잃지 마세요. 청간은 정착했다. 행복한 삶. 별은 마음에 너무 늦지 않습니다. 처음에 Yan을 찾지 마십시오. 일곱 개의 하트가 이유가 아닙니다.
5. 백성의 초심은 배반한 적이 없으나 초심은 무엇인가? 삼천야, 이 인간 세계에서 나 홀로 노래하니, 누구도 동의할 수 없다.
6. 달빛은 여전히 밝고, 월계수는 향기가 가득하며, 초심만이 이 세상에서 항상 빛날 것입니다. 그리고 마침내 그의 가장 중요한 사람이 된 후, 그녀는 그들의 기원이 훨씬 더 일찍 시작되었다는 것을 마침내 발견했습니다.
7. 이 길에 우여곡절이 많더라도 초심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절대 잊지 마세요.
8. 우리가 언제나 예전처럼 서로를 알고, 우리의 초심을 결코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나는 항상 당신이 나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말하는 것을 잊었습니다.
9. 원래 의도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역할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십시오.
10. 예로부터 세계는 우여곡절과 변화를 겪어왔습니다. 나라를 이끄는 그날까지 초심을 고수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구름이 걷히고 안개가 걷힌 뒤, 다시 눈을 뜨고 맑고 밝은 세월을 볼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11. 내가 믿는 것을 믿고, 내가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십시오. 세상의 모든 것이 원래 의도만큼 단순하다면 모든 대답은 명백할 것입니다. 이것이 내가 살아남는 방법이다. 소심한 버섯이 살아남는 방법.
12. 인생에는 운명의 방향이 시시각각 바뀌는 불확실성이 너무 많다. 다른 사람의 조언 한 마디, 우리 자신의 덧없는 생각, 가끔 얻는 이익과 손실은 모두 우리의 원래 결정을 바꿀 것입니다. 세상 일이 예측 불가능하더라도 쉽게 초심을 바꾸거나 자신이 가고 있는 방향을 잊어버리지 마십시오.
13. 그 과정에서 쉽지 않은 일이 있었을 텐데, 앞으로 우리는 기쁨과 슬픔이 있을 것임을 지켜보았고 앞으로도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는 약속을 앞으로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원래 의도.
14. 안전을 갈망합니다. 변명으로 숨어 있습니다. 변명이 보호벽을 형성하게 하십시오. 원래 의도를 잊어버렸어요.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없습니다.
15. 진정한 순수함은 결코 무지하지 않으며 타인의 날개 아래로 움츠러들고자 하는 의지가 없으며 온갖 참을 수 없는 잔인함에 직면한 후에도 여전히 원래의 의도와 본성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4. 초의를 묘사하는 고시
1. 초의를 잊어서는 안됩니다. 당(唐)나라 시인 유우희(劉玉秀)가 지은 시 《두시(兩史)》에서 따온 것이다.
2. 신란의 첫 마음의 만남. Xinran의 Chuxinhui의 출처는 "Yizhu Shanhui Zen Master"이며 "Yizhu Shanhui Zen Master"는 당나라 시인 Liu Yuxi의 작품 중 하나입니다.
3. 푸른 언덕 위에서는 굳건한 자세를 유지하고 절대 긴장을 풀지 마세요. 청나라 Zheng Xie의 "대나무와 돌"의 번역에서: 대나무는 푸른 산을 붙잡고 전혀 긴장을 풀지 않으며 그 뿌리는 바위 틈새에 단단히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수천 번의 고문과 타격 후에도 여전히 강합니다. 뜨거운 여름의 남동풍이든 혹독한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강하고 강합니다.
4. 세상이 선사시대의 고독으로 돌아갈 때까지 나는 노래한다, 나만의 노래를 부른다. ——구청
5. 저속한 매력이 없으며 자연은 산과 언덕을 좋아합니다. 위진(魏晉) 시대의 도연명(Tao Yuanming)의 『귀원과 들에서 생활하기 1부』 번역에서: 나는 어렸을 때 천박한 유행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감사: 도연명은 관직의 더러움과 세상의 속박을 견디지 못하고 결연히 사임하고 은둔하여 시골을 가꾸었습니다. 관직을 떠난 후의 여유로움, 자연으로 돌아가는 기쁨, 그리고 조용한 목가적 생활, 소박한 의사소통, 노고의 경험이 이 시집을 뛰어난 목가적 장으로 만들어준다.
6. 나는 진흙 속에서 나오나 얼룩이 지지 않고 맑은 잔물결을 씻어 악하지 않고 가운데가 곧고 덩굴이나 가지가 없는 연꽃만을 좋아한다. . 『연화연애론』은 북송시대 학자 주돈이(周村伯)가 쓴 논설문이다. 가유 8년(1063년) 북송 인종(仁宗) 심희연(沈熙延)이 위도(玉渡) 산산(山山)에 연서정(蓮西亭)을 짓고 주돈이(周敦伯)에게 비문을 써달라고 부탁했다. 주돈이는 연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글을 썼습니다. "진흙에서 나오되 더럽지 않고 물을 씻어 맑은 물결을 일으키며 마귀가 없으며 가운데가 곧고 덩굴이나 가지가 없고, 멀리서 보면 향기가 맑고, 정자는 맑고 맑아 멀리서 보면 보이지만 아름답지 않다." "아깝다" 칭찬.
7. 포기는 지금 어디에 있나요? 그때 제가 직접 했어요. 옛 마음을 회상하고 눈앞의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십시오. '서방의 낭만'이란 '나를 버린 사람은 지금 어디에 있는가? 그때 당신이 나와 얼마나 가까웠는지 생각해 보세요.
너도 그때 나에게 가졌던 애정을 네 앞에 있는 새로운 사람을 사랑하고 불쌍히 여기는데 써야 한다. 5. 초심을 표현한 시
1. "거북이는 장수한다"
한나라: 조조
거북이는 오래 산다.
비상하는 뱀은 안개를 타고 다니지만 결국 재가 된다.
노인은 여전히 야망이 있지만 그의 야망은 수천 리에 이릅니다.
순교자들은 노년에도 야심적입니다.
이익과 수축의 기간은 천국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행복의 축복을 키우면 영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저의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를 부릅니다.
번역: 신 거북이는 수명이 매우 길지만 언젠가는 생명이 끝나게 됩니다. 비록 솟아오르는 뱀이 구름과 안개 속을 날 수는 있지만 결국 죽어 재로 변할 것입니다. 천 마일의 늙은 말이 구유 옆에 웅크리고 있지만 그 야망은 여전히 천 마일을 질주하는 것입니다.
야망이 있는 사람은 노년에도 열심히 일하는 것을 멈추지 않습니다. 인간의 수명은 하나님께서만 정하시는 것이 아니라, 몸과 마음을 잘 돌보면 반드시 오래 살 수 있습니다. 내 생각과 감정을 노래로 표현할 수 있어서 정말 행운이에요.
2. "국화 그리기"
송나라 : 정 육초
꽃은 활짝 피지 않았지만 독립적이고 희박한 울타리는 지치지 않습니다.
북풍에 날려버리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머금고 죽는 것이 낫다.
번역: 당신은 가을에 꽃을 피우고 결코 꽃 사이에 있지 않습니다. 듬성듬성한 울타리 옆에 홀로 서 있어도 당신의 감상적인 관심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매서운 북풍에 날아가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품고 죽겠노라!
3. "대나무와 돌"
청나라 : 정설
그는 푸른 산을 놓지 않겠다고 주장했고 그의 뿌리는 깨진 바위.
수없이 많은 시련을 이겨내셨지만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여전히 강하십니다.
번역 : 원래 바위 틈에 깊이 뿌리 박힌 푸른 산에 단단히 붙어 놓지 않습니다. 바람이 동에서 서로, 북과 남으로 아무리 세게 불어도 셀 수 없이 많은 타격에도 내 몸과 뼈는 여전히 강건하다.
4. "귀농과 들판 생활(전편)"
위진(魏晉)나라: 도연명
어울리는 저속한 말이 없다 매력이 있고 자연은 언덕과 산을 좋아합니다.
실수로 먼지망에 빠져 30년 동안 세상을 떠났다.
연못 속의 새들은 오래된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들은 자신들의 옛 심연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남쪽의 광야를 개척하고 겸손함을 유지하며 정원으로 돌아오세요.
정사각형 집은 10에이커가 넘는 면적에 8~9채의 초가집이 있다.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뒷처마에 그늘을 드리우고, 대청 앞에는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있다.
먼 마을은 따뜻하고 폐허에는 연기가 자욱하다.
깊은 골목에서는 개들이 짖고, 뽕나무 위에서는 수탉이 운다.
안마당은 먼지와 잡동사니 하나 없이 깨끗하고, 텅 빈 방에서는 여유로움이 넘친다.
오랜 시간 우리 속에 갇혀 있다 보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다.
어려서부터 저속한 유행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나는 우연히 공직의 함정에 빠졌고, 눈 깜짝할 사이에 고향을 떠난 지 10년이 넘었다. 새장 속의 새는 종종 과거의 산과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그리워합니다. 나는 남부 황무지의 황무지를 개간하고 단순함을 유지하여 시골을 경작하고 싶습니다. 집 주변에는 10여 평이 넘는 땅이 있고, 초가집이 8~9채 있습니다.
집 뒷처마에는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덮여 있고, 마당 앞마당에는 봄을 맞이하는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하다. 멀리서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고, 마을에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깊은 골목에서는 개 몇 마리가 짖고, 뽕나무 꼭대기에서는 수탉이 울었다. 안뜰에는 먼지와 간섭이 없으며 조용한 방에는 편안함과 여유가 가득합니다. 자유도 없이 오랫동안 새장에 갇혀 있다가 오늘 드디어 린산으로 돌아왔습니다.
5. "부용탑에서 신견에게 작별을 고하다"
당나라 : 왕장령
추운 비오는 밤에 오에 들어가 배웅하다 밝은 빛 속에서 손님 Chu Shangu.
낙양의 친척과 친구들은 옥항아리에 얼음이 담긴 마음으로 서로 묻고 있는 것 같다.
번역 : 밤새도록 무제와 장천 전역에 안개가 자욱한 비가 퍼붓습니다. 아침 일찍 배웅하고 추산을 혼자 남겨둔 게 너무 아쉽네요! 친구여, 낙양에 있는 내 친척과 친구들이 나에 대해 묻는다면 나는 여전히 옥항아리처럼 차갑다고 말하고 믿음을 지키십시오! 6. 초심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1. 색깔이 좋다는 칭찬을 듣지 말고 순수한 에너지만 흘러 우주를 가득 채우세요.
원나라 왕면의 『묵매화』 중에서
내가 벼루를 씻는 연못가의 나무에는 모두 희미한 먹자국이 있는 꽃이 피어 있다.
색깔이 좋다는 칭찬을 듣지 말고 맑은 에너지만 흘러 우주를 가득 채워보세요.
정의 :
우리 집 벼루 씻는 연못 옆에 매화나무가 있는데, 피어난 매화는 옅은 먹물을 물들인 것 같다.
그 색깔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다른 사람의 칭찬이 필요하지 않고 단지 하늘과 땅 사이에 향기를 퍼뜨리고 싶을 뿐입니다.
2. 귀진닝에는 5에이커 규모의 정원이 없으며 독서의 원래 의도는 원원입니다.
송나라 육유가 지은 『독서』 중에서
5평의 정원도 없이 지닝으로 돌아와 독서의 본래 의도는 원원에 있었다.
등불 앞의 시력은 예전과 다르지만, 아직 이만 단어를 배워야 한다.
해석:
5에이커의 농지가 없어도 집에 돌아와 은둔 생활을 하고 싶은 마음은 여전히 같을 것이다. 등불 밑에서 책을 읽으니 내 눈은 더 이상 예전의 눈이 아니었지만 그래도 2만 개의 작은 단어를 다 읽었습니다.
3. 고대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역사를 반영하여 충성심을 유지하십시오.
송나라 문천향의 <영정해 건너기> 중에서
힘든 만남 끝에 별 몇 개만 흩어진다. 산과 강이 부서지고, 바람이 펄럭이고, 캣킨이 떠다니고, 삶의 경험은 기복이 있습니다.
해변에서는 패닉이라고 말하기 두려운데, 바다에서 혼자 한숨을 쉬세요. 옛날부터 한 번도 죽지 않은 사람이 누구입니까? 역사를 반영하여 충성심을 유지하십시오.
정의:
어린 시절을 돌이켜보면, 과거에 관직을 받기 위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제 전쟁이 그치고 힘든 4년이 지났습니다. 통과했다. 나라가 세찬 바람에 부풀어 오르는 버드나무처럼 위험에 처해 있고, 인생의 굴곡은 비 속에 뿌리 없이 떠다니다가 가라앉는 부풀음과 같습니다.
판펑탄에서의 처절한 패배는 지금까지도 나를 당황하게 만든다. 바다 속 원루에 홀로 갇혀 그 이후로 무력하게 지내고 있다는 사실이 안타깝다. 예로부터 사람은 죽게 되어 있었습니다! 나라에 충성할 수 있다면 죽은 뒤에도 수천년 동안 빛나고 역사에 이름을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4. 나라의 생사가 나라의 이익에 달려 있는데, 불행과 축복 때문에 어떻게 피할 수 있겠습니까!
청나라 임칙서의 『수비대에 가서 가족들에게 전하는 두 편의 시. 2부』 중에서
힘이 약하고 책임이 막중한 경우 무거워서 정신이 오랫동안 지칠 것입니다. 나라를 위해 살고 죽는다면 왜 불행과 축복 때문에 피해야 합니까?
산아내와 함께 놀고 이야기도 나누고, 노래하고 죽기도 해보세요.
정의:
나는 능력이 낮고 책임이 무거워서 이미 지쳤습니다. 계속해서 막중한 책임을 떠맡아야 하는데, 늙어가는 몸과 평범한 재능으로는 도저히 감당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나라를 위해서라면 죽고 사는 것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재난을 피하고 환영받는 축복을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까?
나는 당신의 친절 때문에 일리로 유배되었습니다. 나는 성숙한 군인이 되는 것이 적합하기 때문에 공무원이 아닌 은퇴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나는 《동파직림》에 기록된 송진종이 양포와 소동파를 감옥에 소환했다는 이야기를 늙은 아내에게 농담으로 이야기하면서, "이번에는 머리털이 빠질 것이다"라는 시를 낭송하는 편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5. 북풍에 날려버리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머금고 죽는 것이 낫다.
송나라 정육초의 『차가운 국화/채색 국화』 중에서
꽃은 활짝 피지 않았지만, 독립하고 희박해지는 재미는 끝이 없다.
북풍에 날려버리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머금고 죽는 것이 낫다.
정의 :
국화는 가을에 피는데 다른 꽃들 사이에 끼지 않고 듬성듬성한 울타리 옆에 홀로 서 있어 그 정서와 관심이 시들지 않는다. 매서운 북풍에 쓰러지는 것보다 차라리 나뭇가지 위에서 시들어 죽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7. 초심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
예를 들어 ① "열사들은 늙어서도 여전히 야망이 있다" - 동한조 - 조조의 "하문흥·귀수석에서 물러나다" 해석: 큰 야망을 가진 사람은 노년에도 야망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노력과 진보의 정신은 결코 멈추지 않습니다.
② "과거에는 열심히 노력한 곳이었지만 오늘날 우리는 초심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 탕웨이푸의 '공원제' 해석: 이곳은 우리가 지은 곳이다. 그때 모두의 노고를 오늘 우리가 한 일은 그날 우리와 함께 싸운 사람들을 실망시켜서는 안 됩니다. ③"본심이 변하지 않았다면 생각의 대부분은 같을 것이다." - 송나라 연지도(宋樂島)의 『소나무바람·마음과 마음의 만남』 해석: 초심을 바꾸지 않았다면 현재의 마음은 그대로인 것이다. 아마 기분도 나와 같을 것이다.
④ “북풍에 날려버리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머금고 죽겠노라” - 송나라 – 정육초(鄭吉央)의 『차가운 국화』 정의: 가지에 향기를 머금고 죽느니 차라리 차가운 북풍에 불어넣는 것보다. 이제 그것은 고귀한 도덕적 성실성을 고수하고 자신의 신념에 굴하지 않고 충실하다는 느낌으로 확장되었습니다.
⑤ "젊은이가 왜 초심을 잃어야 하는가? 그의 눈물은 금과 금으로 짜여져 있다." - 오대 - 위성반의 '만공화·설비비' 해석 : 심취한 수사적 질문, 노래 원한은 해소될 것이고, 원한이 무거울수록 사랑은 깊어질 것입니다.
⑥ "징웨이는 작은 나무 조각을 들고 바다를 가득 채울 것이다." - 웨이, 진, 도원명의 『산해경 읽기』·징웨이는 작은 나무 조각을 쥐고 있다. 7" 나는 세상이 넓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여전히 푸른 풀과 나무를 불쌍히 여긴다." - 마 이푸(Ma Yifu)의 "광이각(Kuang Yi Pavilion Kou Zhan)" 해석: 그것은 비유이다. 복잡한 세상을 본 후에도 여전히 내 마음에는 맑은 샘물이 흐르고 있다 8 "적합한 저속한 매력이 없으며 사람의 본성은 산과 산을 좋아한다" - 위진 왕조 - 도연명의 "귀원과 들에 사는 것" ·1부" 해석 : 어렸을 때 저속한 매력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제 성격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⑨ "푸른 산에 놓이지 않고,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다" - 청나라 - Zheng Xie의 "대나무와 돌"해석 : 대나무와 돌의 강인하고 강인한 정신을 찬양하고, ⑩ "하나의 언어는 자연스럽고 시대를 초월하며 사치는 순수하고 순수하다." - 금나라 - 원호문의 『서십시·4부』 해석: 세련됨에 대한 혐오감에서 당시 인위적인 시 문체인 원호문은 진나라에 대해 논평했다. 시인 도원명은 처음 두 문장에서 "말은 영원히 자연스럽고 새롭으며, 사치는 순수하고 순수하다"고 말했다. 인위적인 흔적 없이 자연스럽고, 조각의 단점 없이 신선하고 진실합니다.
① "샤먼에서 나오면 거북이는 오래 살 수 있습니다" 저자 : 조조 거북이는 오래 살지만 아직 시간이 있습니다. 황갈색 뱀은 안개를 타고 재로 변합니다.
그 노인은 용감하고 야망이 크다. 노년기에 순교자는 야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익과 수축의 기간은 천국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행복을 키우는 축복은 영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노래조차도 자신의 열망을 칭찬합니다.
② "공원의 제목"저자 : 웨이푸 뜰 전체에 플라타너스 잎이 떨어졌고, 뜰의 깊이를 시험하기 위해 붉은 문을 잠갔습니다. 예전에도 열심히 일했던 곳이지만, 오늘도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③ "소나무에 바람이 들어가다 · 마음과 마음의 만남" 저자 : Yan Jidao 마음과 마음의 만남. 누구도 미워하지 마십시오.
가장 귀찮은 부분은 급하게 머리핀을 부러뜨리고 머리핀을 나누는 일이다. 하지만 마치 복숭아꽃길은 사라진 것 같고, 떨어진 꽃들도 과거의 흔적을 전혀 찾아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색종이와 책은 모두 환시 빨간색입니다. 그 의미는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신나게 놀고 술을 마시고 자고 일어나면 우울함이 더 커진다. 초심이 변하지 않았다면 많은 사람들이 같은 의도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④ "봉산 통과 두 시" 저자 : Zhou Wenpu 작가의 숲에 집을 계획했지만 서수탑에 살겠다는 생각은 이미 깊었습니다. 은둔자는 다른 직업을 찾아야 하는데 Feng Xi는 왜 원래 의도를 잃어야 합니까?
가방 속에는 옥이 잔뜩 들어 있고, 삼경 아래서 맹렬한 염불이 들리고 있다. 빨리 안 오셔서 술 한잔 드시지 않으면 앞으로는 분명 목소리를 잃게 되실 겁니다.
⑤ "궁궐의 꽃 · 내리는 눈"저자 : Wei Chengban 눈이 내리고 바람이 분다. Yulang은 어디에서 미친 듯이 술을 마실 수 있습니까? 술에 취하면 향기로운 커튼이 쳐진 원앙 텐트에서 낭만에 빠져 자고 싶다. 봄, 가을 밤에는 네가 너무 보고 싶고, 수놓은 병풍과 쓸쓸한 베개를 보면 슬프다.
왜 청년이 초심을 잃어야 합니까? 금빛 주름으로 줄무늬가 있는 눈물방울. ⑥ "산해경"을 읽다 · 징웨이는 웨이무의 칭호를 가지고 있다 저자: 타오위안밍 징웨이는 웨이무의 칭호를 가지고 있으며 바다를 가득 채울 것이다.
Xingtian은 친척들과 함께 춤을 추며 강한 의지가 항상 있습니다. 똑같은 일에 대해 걱정할 필요도 없고, 지나간 후에도 후회가 없을 것입니다.
지나간 일이고, 좋은 시절이 기다리고 있을 뿐입니다. 7 "잔광이 관"저자 : 마 이푸 우리는 역사가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알고 있으며, 이 관은 전국에서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여기에 온 사람들은 모두 버림받은 선비들이었고, 애도와 혼란의 유산이 있었습니다. 이미 우주의 광대함을 알고 있지만, 나는 아직도 푸른 풀과 나무를 불쌍히 여긴다.
하늘은 새 발자국을 보내 환상과 인간의 영혼을 남깁니다. 8 〈돌아가서 들에서 생활하기 ·전편〉 저자 : 도연명 천박한 매력이 없고 산과 산을 사랑하는 것이 본성이다.
실수로 먼지망에 빠져 30년 동안 세상을 떠났다. 연못 속의 새들은 옛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 속의 물고기들은 옛 심연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남쪽의 광야를 개척하고 겸손함을 유지하며 정원으로 돌아오세요. 정사각형 집은 10에이커가 넘고 초가집이 8~9채 있습니다.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뒷처마에 그늘을 드리우고, 대청 앞에는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있다. 먼 마을은 따뜻했고, 폐허의 연기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깊은 골목에서는 개들이 짖고, 뽕나무 위에서는 수탉이 운다. 안뜰에는 먼지와 잡동사니가 없으며, 빈 방에서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우리 속에 갇혀 있다 보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다. 9 "대나무와 돌" 저자 : Zheng Xie 그는 푸른 산은 쉬지 않을 것이며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에 있다고 주장합니다.
수없이 많은 시련을 이겨내셨지만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여전히 강하십니다. ⑩ 『서른시의 시·4부』 저자 진하오웬 한 문장은 자연스럽고 영원히 새롭고, 사치는 참되고 순수함을 드러낸다.
남쪽 창에는 시황제가 보이지만 원명은 진 출신이다. 참고 자료: 고대시 및 Ciwen 웹 사이트: http://www.gushiwen.org.
8. '초심'을 나타내는 단어는 무엇인가요?
'초심'을 나타내는 단어: 확고부동한 shizhìbùyú는 결코 마음을 바꾸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이 관용어는 "Xie An 전기, 진서(金書)": "안은 조정에서 파견되었지만 동산의 야망은 언제나 확고부동했고 모든 말이 그 말에 반영되었다." "본래 의도"를 설명하는 구절: 1. 초기 캠페인으로 돌아가기 위진(魏晉)의 반란, 반월(桃船)의 '애도시' 2. 진신삼신은 당나라 때 처음 형성되었고, 이백의 '여산가', '여시우서주에게 보냄' 3. 자세히 이야기하기 초심 송언지다오 "오디 따기, 장계서루 작별" 4. 초심은 이미 꽃이 늦게 핀 시기를 미워했다 송연지다오 "목련" 5. "Drunk"에서 만났을 때 초심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하기 Song Yan Jidao 아래로, Tianjiao의 운명은 희박합니다 " 6. 서관에서 일어난 사건을 오랫동안 기억하기 위해 여기에 오지 마십시오. 난초는 후회로 가득 차 있습니다. 끈을 찾아 녹색 진처럼 끊습니다. .. 밤에 언제 베개를 베고 자셨나요? 원래 의도를 곰곰이 생각해 보면 지금은 이렇습니다.
송언지도의 '오디 따기·이별과 서루에 대한 오랜 추억' 7. 초심은 이미 늦은 개화 시기를 미워했다 송연지다오의 '목련/옥집의 봄' 8. 초심이 있었다면 변하지 않음 송옌지다오의 "소나무에 바람이 들어오다·"마음과 생각의 만남" 9. 만나서 속삭이더니 처음에는 마음이 틀렸어요, 송옌지다오의 "술취하고 황량한/석드로비움 진주" 10. 우리의 첫 번째 우연히 만났을 때의 생각, 송주둔여의 『녤누교·라회춘이 가까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