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추선사의 경세의 말
추선사의 경세의 말
모든 집착을 내려놓는 것은 수행자의 일생의 숙제이다.
우리는 생멸의 법칙을 떠나 또 다른 영생의 법칙을 찾을 수 없다. 만약 우리가 지금 공성을 깨닫고 공성을 내려놓는다면, 우리는 불멸, 즉 부처를 낳지 않을 것이다.
-나는 하루 종일 주장한다: 나는 옳다, 다른 사람들은 틀렸다. 이 경우 진실을 결코 볼 수 없습니다. 만약 네가 진상을 보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위대한 사심없는 정신을 가져야 한다.
-왜 우리 중생과 부처님 사이에 차이가 있습니까? 나는 매우 느리다. 간단히 말해서, 나는 아주 좋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먼저 좋은 지식을 말하지 마라, 부처는 이전에는 들을 수 없었다.
자신의 내면의 세 독을 쏟지 마라, 아무리 좋은 지식이라도 너에게 쓸모가 없다.
얻지 말아야 할 것을 얻는 것은 재앙이 될 것이다.
이해력 있는 남자란 무엇인가? 허공처럼, 너는 허공에 석두 한 조각을 던져라, 그것은 너에게 반항하지 않을 것이고, 너도 그것을 다치게 할 수 없다.
우리는 중생의 관념을 바꿀 필요가 없고, 단지 자신을 조정하기만 하면 된다.
우리가 한 가지 일의 진상을 모를 때, 우리는 존중하는 태도를 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무지를 더욱 드러낼 것이다.
중생들은 비방에 직면하여 온갖 악행을 일으켜 나의 보리도를 성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그를 미워해서는 안 되고,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
-우리는 어려움이 삶의 일부라는 것을 이해해야합니다. 역경과 어려움이 없으면 우리는 부처가 될 수 없다.
어려움을 피하는 것은 보리를 멀리하는 것이다. 현실을 도피하는 곤경은 보리를 피하고 보리를 멀리하는 것이다.
이교도, 즉 너는 영원히 나의 견지를 깨뜨릴 수 없기 때문에, 너는 영원히 잘못된 지식에 대한 확고한 견지를 포기할 수 없다.
오욕팔풍이 바로 수행자가 연마한 것이다. 중생 비방의 장애 ... 우리에게 역경을 주고 그들에게 감사하다.
좋은 일을 하면 생사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선행을 하는 것은 생사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위대함을 인정하는 것은 자신의 어리석음을 인정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이 너로 하여금 손해를 보게 하는 것이 아니라, 너 자신의 수양이 부족하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망상의 마음이나 잘못된 마음으로 성구를 해석한다면, 한 맹인이 많은 맹인을 이끌고 전군이 전멸한다.
모든 신복의 경지를 흔쾌히 받아들이다.
중생은 모두 우리에게 고민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왜냐하면 우리 스스로 사진을 찍기 때문이다.
-진실의 무관심.
내면의 세계를 안정시키면, 너는 외부 세계를 정착시킬 수 있다.
너의 적을 잘 대하면 그들은 자연히 사라질 것이다.
환상과 가설은 우리 인류의 치명상이다.
-지도는 가짜이지만 목적지를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가짜라고 썼지만 너를 부처로 만들 수 있다. 글에 쓰여진 것은 없지만, 이것은 현실이다.
이치는 문자에 있기 때문에 문자는 현실이고 현실은 문자와 불가분의 관계이다.
-세계 생명의 정의는 마찰과 투쟁이다. 극락세계의 생활 정의는 해방과 자유다.
진정으로 깨끗한 도장은 우리의 영원한 마음이다.
-인간의 진정한 삶은 정신 훈련 센터입니다. 훈련할 때 너를 이길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내려놓기 어려운 것은 모두 내려놓는다.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너는 이미 부처님의 경지에 가까워졌다.
네.
반드시 선사의 쿵푸를 배워야 하고, 정토종을 수행하는 사람도 반드시 선정공을 해야 부처님을 읽을 때 마음을 정할 수 있다.
우주에서 비방을 받지 않는 사람은 바보이고, 비방을 받는 사람은 부정적인 추앙이다. 왜 비방을 받는가? 너무 우수하고 출중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 앞에 서서 막는다.
사람들의 시선에 머물다. 그가 너무 길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막아야 한다.
탄탄한 불학의 기초를 쌓지 않았다면 수밀종은 가장 쉽게 느끼고 길을 잘못 들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남을 비방하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피를 토하는 것과 같고, 먼저 자신의 입을 오염시키는 것과 같다.
이상하게도, 사람은 알지 못하지만, 매일 다른 사람을 간섭하려고 하니, 자신을 몹시 괴롭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부처님의 능력은 운명을 도울 수밖에 없다. 수행의 성과는 역시 자신의 노력에 달려 있다.
다른 종교들은 승천하여 스스로 즐기며 불교가 말하는 죽음의 정토에는 임무가 있다.
죽은 후에 사리를 태울 수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평생 대보리심을 발양하고, 진정으로 불법을 발양하여 중생을 구할 수 있느냐는 것이다.
하느님이 사람을 창조하신 것이 아니라, 사람이 하느님을 창조했다고 할 수 있다.
잘못된 생각과 행동을 바로잡는 것을 수행이라고 한다.
만약 당신이 쓰러지지 않는다면, 아무도, 어떤 힘도 당신을 쓰러지게 할 수 없습니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는데,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이른바 금강이 강하지 않다는 것은 강한 것이다.
권위를 절대 믿지 마라. 권위도 때때로 실수를 하기 때문이다.
마음이 풀리지 않으면 신통이 아무리 커도 소용이 없다.
만약 다른 사람의 어리석음이 너를 고통스럽게 할 수 있다면, 너는 그보다 더 어리석다.
--공허하고 자아가 없다; 자아가 없으면 영원이 없다.
대중을 설득하려면, 우선 마음가짐을 조절해야 한다.
-어느 보살이 깊은 산에 가서 수행했습니까? 모두 무한한 중생을 마주하고 있다.
영원히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사람은 자신의 결점을 영원히 돌볼 수 있는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