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기름 판매 웽" 공개 수업 계획
"기름 판매 웽" 공개 수업 계획
"기름 판매 웽" 은 7 학년 국어 제 3 권 마지막 수업으로 북송 유명 문학가 구양수가 쓴 문어문이다. 이 문장 은 길지 않지만, 이야기는 매우 생동적이다. 기름 파는 사람과 진요협의 대화 및 기름 파는 사람의 예를 통해 숙련이 교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국어 과정의 풍부한 인문적 내포는 학생들의 정신 분야에 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학생들의 교만과 조울함을 키우고 겸손하고 신중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데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다.
이 문장 수업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다. 우리 반 학생들에게 문어문을 접한 적은 없지만 문어문의 번역 방법에 대해 잘 알고 있어서 선생님은 기본적으로 독립적으로 번역할 수 있게 해 주셨다. 선생님은 키워드만 강조하면 되고, 축 어적으로 번역할 필요는 없다.
지식 기술 1. 먼저 인물을 소개한 후 서술하는 서사 방법을 이해하다. 2. 중요한 실어를 마스터합니까? 좋아요? ,? 이봐? ,? 이봐? ,? 이봐? ,? 화났어? 맛? 기다리는 뜻. 문어문이 허사를 축적하는가? 그리고는요. ,? 무엇을 사용합니까? ,? 뭐? 등등.
절차 및 방법 1. 작가의 사용을 체험하는가? 단편 소설? 말해? 진실? 독특한 예술 기교
2. 자주, 협력, 탐구의 방법을 이용하여 본문을 번역하고 중심을 잡는다.
감정, 태도 및 가치
1 .. 느낌? 누가 완벽을 창조했는가? 이 도리는 학습 중에 열심히 실천한다.
2. 겸손하고 신중한 학습 태도를 배양하다.
교육 중점 1, 중점 실어와 자주 쓰이는 허사의 의미와 용법.
2. 느낌? 숙련하면 교묘할 수 있습니까? 진상.
교학의 난점은 사람과 자신으로부터 비롯된 것으로, 학생들에게 교육과 깨우침을 받게 한다.
교수법에는 소리내어 읽기, 협동 탐구, 토론, 강의가 포함된다.
교육 과정 (1 과) 1. 새로운 수업 소개:
1. 소품: (동전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작은 병 하나, 네모난 구멍 하나, 동전 크기, 바가지 하나, 물 한 바가지.
2. 한 학생이 무대에 와서 숟가락의 물을 작은 병에 부었다.
3. 선생님: 다른 학우들에게 그가 쏟은 물이 엎질렀는지 관찰하게 하세요. 누가 그를 물 한 방울도 새지 않고 병에 부을 수 있습니까?
4. 화제' 매유옹' 을 소개하다
5. 문제 해결: 기름을 파는 사람, 기름을 파는 노인, 구체적인 이름이 없다. 지난 수천 년 동안 봉건 사회에서는 그러한 장인들이 수없이 많았지만, 그들이 사회의 밑바닥에 있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멸시당했기 때문에, 사적은 잊혀졌을 뿐만 아니라 이름조차 믿을 수 없었다. 이 본문에 쓴 기름 파는 사람이 그 중 하나이다.
6. 저자 소개: 구양수, 본명 영숙, 이름 취옹, 만년 명거사, 사후 문충, 당송 8 명 중 한 명.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그는 낙후된 사람을 적극적으로 양성한다. 그는 평실하고 소박한 고문을 제창하여 가볍고 유창한 문풍을 창조해 북송 문학 혁신 운동의 지도자가 되어 북송 문학의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하였다. 그는 다재다능한 작가이다. 산문, 시, 단어, 사전 방면에서 스스로 일파를 이루었고, 후기 작품에는' 육일시',' 구양문충 공문' 이 있었다. 당송팔여러분: 한유, 류종원, 왕안석, 구양수, 쩡공, 소경, 수시, 소철.
둘째, 본문을 처음 읽고 기초를 다지다.
1. 학생들은 본문을 자유롭게 읽고 손에 획을 그어 모르는 단어를 낼 수 있다.
2. 소리내어 읽는 녹음을 재생하고, 들은 발음과 정지에 따라 모르는 단어를 적어 소리내어 읽는 리듬을 나눕니다.
3. 선생님은 학생들의 발음과 리듬 구분을 순시하여 검사하신다.
4. 전광판에 병음과 리듬구분을 표시하니 학생들에게 바로잡아 주세요.
Ppt: 발음이 정확하다.
J: 와 n: p: h: h: h: h: h: h:
화난 f? N 주? 쉿? O
M: nπ h 를 보내시겠습니까? N, n?
Ppt: 리듬 파악
첸/캉소공/야오 보라색/좋은 샷, 천하무쌍, 공/도/이/자랑. 가재품/촬영, 유유옹/보따리 제거/역, 오래 머물다. 그것을 보아라/화살/십중팔구, 그러나/약간.
캉소 /Q:? 너/도/어떻게 쏴야 하는지 알아? 내가 쏜다/별로 좋지 않다/좋다? 옹열:? 다른 건 없지만 손이 익숙하다. -응? 캉소/화가 나서 말했다:? 2 안/감히 경거망동하는가? 옹열:? 나/생각해 봐/알아. -응? 호리병박 한 개를 바닥에 놓고, 돈으로 입을 가리고, 기름을 넣고, 돈을 들어가게 하지만, 돈이 젖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좋은 패를 가지고 있다. -응? 캉소/웃으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다.
5. 본문을 함께 읽고 리듬을 파악하다.
본문을 다시 한 번 읽고 뜻을 이해하다.
1. 캐릭터별로 본문을 읽다.
2. 그룹 번역 본문.
3. 결과를 표시합니다. 학생들은 자발적으로 본문을 번역하는데, 테이블당 한 명씩 자신이 번역한 문장에 관련된 문어문 지식 (예: 통가자, 다의어, 고금의 이의리, 어류 활용, 허사 등) 을 지적할 것을 요구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판서)
공통어: 1. 어-어, 어서.
2. 어? 숟가락 숟가락.
고금의 다른 의미:
구: 네.
1. 그러나:
오늘: 하지만 접속사는 전환을 나타냅니다.
구: 좋아요, 좋아요.
얌전히 있어라
오늘: 착해요.
구: 자랑
동정
오늘: 엄숙하고 엄숙하다.
고대: 장소 (여기는 본의를 확대하는 곳이다.
4 단계: 탁아소
오늘: 채소밭, 과수원.
지휘자: 천천히.
5. 허
오늘: 성
다의성:
진강수 공요는 상담과 촬영에 능하다. (동사, 양궁)
1.
내가 사격을 잘하나요? (명사, 촬영 기교)
그러나 손은 매우 익숙하다.
2. 음
엘안/감히 경거망동하다!
품사의 유연한 운용:
1. 어떻게 쏴야 하는지 아세요? 을 던지고, 동사를 명사로 사용하고, 을 던지는 기교? 。
2. 이안은 감히 가볍게 쏘고 형용사는 동사를 한다. 경멸? 。
기능 단어:
그리고:
1. 부담을 덜어주고 함께 서서 후계자를 표시하다.
2. 연관된 테이블을 오랫동안 수정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돈도 젖지 않는다. 하지만?
4. 강숙이 웃으며 접속사를 보내서 수정하게 했다.
사용:
1. 공도 이를 개사 정명으로 사용한다.
2. 내가 아는 개사에 근거하여 의지하다.
3. 돈으로 입을 막다.
쑤 이순신 (Xu yi) 은 유출 된 전치사를 사용합니다.
의:
1. 오직 (대명사) 은 수 양궁을 대표한다.
2. 하지만 웨이의 (대명사) 가 대체한 수 양궁 십중팔구.
양궁이 내가 기름에서 알고 있는 대명사로 대체한 것도 이치다.
조롱박 대신 기름 방울 (대명사) 을 사용하십시오.
5. 강숙이 웃으면서 송주한 (대명사) 매유옹.
본문을 다시 한 번 읽고 복창을 준비하다.
1. 학생들은 스스로 본문을 읽고 복창을 준비한다.
2. 반복 요구 사항: 1. 자신의 언어로 이야기를 모두에게 들려주다. 2. 되도록 수업을 보지 마세요. 3. 인물의 언어, 표정, 동작 등의 키워드를 잡고 복창하다.
자발적으로 무대에 오른 학생들에게 물을 붓는 실험을 진행하게 하다. 학생들은 무대에서 공연을 하고, 나머지 학생들은 그들의 실험의 효과를 자세히 관찰하고 논평한다.
학생들은 자신이 수집한 자료에 근거하여 저자를 소개한다 (선생님은 중점과 시험점을 중점적으로 소개해야 한다)
학생들은 본문을 읽고 동그라미로 표시했다.
선생님, 중점과 시험점에 집중하세요
선생님은 학생들이 본문을 나누는 리듬을 검사하고 지도해 주셨다.
칠판에는 일반어, 다의어, 고금의 이의어, 품사 활용, 허사 등이 있습니다.
선생님은 멀티미디어로 전시하라고 지시했다.
허사와 자주 쓰는 허사를 복습하는가? 그리고는요. 무엇을 사용합니까? ,? 뭐? 등용법.
수업은 이 수업을 총결하고, 학우들의 노력을 통해 본문의 뜻을 소통시키고, 실사, 허사, 통가자, 다의어, 고금의 이의어, 품사 활용 등 문어문 지식을 축적하여, 우리 이후의 학습을 위한 견고한 기초를 다졌다. 나는 다음 수업의 공부가 훨씬 쉬울 것이라고 믿는다.
업무 안배
1. 본문을 암송하다
2. 문어어 어휘를 축적하다
3. 교과서식 연극 쓰기
판서 디자인
일반 단어:
1 .. 어-어, 어서.
2. 어? 숟가락 숟가락.
고금의 다른 의미:
구: 네.
1. 그러나:
오늘: 하지만 접속사는 전환을 나타냅니다.
구: 좋아요, 좋아요.
얌전히 있어라
오늘: 착해요.
구: 자랑
동정
오늘: 엄숙하고 엄숙하다.
고대: 장소 (여기는 본의를 확대하는 곳이다.
4 단계: 탁아소
오늘: 채소밭, 과수원.
지휘자: 천천히.
5. 허
오늘: 성
다의성:
진강수 공요는 상담과 촬영에 능하다. (동사, 양궁)
1.
내가 사격을 잘하나요? (명사, 촬영 기교)
2. 음
2 안은 감히 경거망동한다!
품사의 유연한 운용:
1. 어떻게 쏴야 하는지 아세요? 을 던지고, 동사를 명사로 사용하고, 을 던지는 기교? 。
2. 이안은 감히 가볍게 쏘고 형용사는 동사를 한다. 경멸? 。
기능 단어:
그리고:
1. 부담을 덜어주고 함께 서서 후계자를 표시하다.
2. 연관된 테이블을 오랫동안 수정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돈도 젖지 않는다. 하지만?
4. 강숙이 웃으며 접속사를 보내서 수정하게 했다.
사용:
1. 공도 이를 개사 정명으로 사용한다.
2. 내가 아는 개사에 근거하여 의지하다.
3. 돈으로 입을 막다.
쑤 이순신 (Xu yi) 은 유출 된 전치사를 사용합니다.
의:
1. 오직 (대명사) 은 수 양궁을 대표한다.
2. 하지만 웨이의 (대명사) 가 대체한 수 양궁 십중팔구.
양궁이 내가 기름에서 알고 있는 대명사로 대체한 것도 이치다.
조롱박 대신 기름 방울 (대명사) 을 사용하십시오.
5. 강숙이 웃으면서 송주한 (대명사) 매유옹.
교학반성의 하이라이트' 기름판매' 는 문어문이지만 글의 뜻은 비교적 간단해서 학생이 처음 읽으면 문장 대의를 알 수 있다. 시험점과 난점을 공고히 하기 위해, 나는 학생의 자주협력 방식을 채택하여 기초를 공고히 하고 학생의 수동을 주동으로 바꾸었다. 학생들의 참여열정이 높고 교실 분위기가 활발해 수업이 한결 수월해 졌다.
시간이 부족해서 학생들은 스스로 칠판에 가서 책을 요약할 수 없고, 어떤 지식은 학생에게 안심할 수 없고, 자세히 말하면 좀 뱀을 그려서 발을 들여놓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재교육 설계
학생들의 능력을 믿고, 그들이 하도록 놔두고, 그들에게 공간을 남겨 주고, 그들이 빈칸을 채우게 하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교수 과정 (제 2 교실)
교육 과정 1. 검토 및 가져오기
1. 대본극을 공연하고 장면을 복원한다.
코멘트: 어느 그룹이 잘 수행됩니까? 왜요
본문을 정독하고 깊이 체득하다.
1 .. 이 문장 캐릭터는 어떻게 그려졌나요?
힌트: ○ 1. 기름을 파는 사람이 진요협의 화살을 보았을 때 그는 어떤 반응을 보였습니까? (어떤 설명 방법 사용)
의사 소통 상담: 나는 오랫동안 가지 않았다. 그 화살은 십중팔구 보이지만 약간 서툴다. (동작, 방법)
○2. 기름 파는 사람이 진요협의 화살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AC 전화 접속:? 다른 건 없지만 손이 익숙하다. -응?
○3. 석유인이 진요협의 화살을 이렇게 평가하게 한 것은 무엇일까?
커뮤니케이션 상담: 나/나는 기름을 통해 이해한다.
○4. 기름 파는 사람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소통 훈련: 숙련은 교묘하다.
첸 야오 자문 (Chen Yaoao Consulting) 의 석유 공급 업체에 대한 태도는 어떻게 바뀌 었습니까? 이 문장 은 첸 야오 자문 을 설명하는 방법?
통신: (1) 기름 파는 사람이 그를 향해 화살을 쏘았을 때? 하지만 조금? , 첸 야오 자문 질문. 총을 쏘는 법을 아세요? 내가 사격을 잘하나요? 석유인의 반응은 분명히 독선적인 전사에 대한 모욕이다. 그래서, 당신은 의문을 가지고 양궁을 알고 있습니까? 반문하면, 나의 화살은 그다지 좋지 않은가?
② 석유 상인이 말했을 때? 다른 사람은 없지만 그의 손은 매우 익숙하다. -응? 이 때, 첸 야오 자문 화가 나서 말했다:? 감히 경거망동할 수 있습니까? 。 이 석유 상인은 진요상담의 화살을 감상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의외로 그를 얕잡아 보았다. 다른 사람은 없지만 그의 손은 매우 익숙하다. -응? 항상 도도했던 강숙공은 당연히 해야 하나요? 화났어? 네.
(3) 마침내 석유인의 모습을 보고 어쩔 수 없이 구두로 말해야 했다. 웃어봐? 。
2. 글에서 기름을 파는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진요상담은 어떤 사람입니까?
커뮤니케이션 코치: 오일 웽 판매: 꾸준하고 겸손
첸 야오 상담: 자부심과 자부심.
3. 이 이야기는 캉소 진궁 막내 아들이 젊었을 때나 늙었을 때 일어났나요? 어떻게 알아?
커뮤니케이션 코치: 젊었을 때. 서술에서 그가 젊고 활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본문의 주석에서 알 수 있듯이, 강수공은 죽은 후에 조정에 의해 봉쇄된 것입니까? 사후? , 존경을 보여줍니다.
4. 문장 속에는 진요상담과 석유인이 적혀 있지만 제목은' 석유인' 이다. 왜 아예 제목을' 진요상담과 석유인' 으로 바꾸지 않는가?
AC 전화 걸기: 좋지 않습니다. 만약 그가 하지 않았다면, 문제는 기름장수가 야기한 것이기 때문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일명언) 부담/입장 석방? 아니요? 이봐? 조금? 첸 야오 자문 은 질문을 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또 그에게 해결되었다. 진요협의 분노는 그의 뛰어난 석유 처리 기술에 의해 가라앉았다. 기름을 파는 마시는 기름의 성능은 현저히 우수하며, 작가는 매우 상세하게 썼다. 첸 야오 자문 촬영 기술, 저자? 십중팔구? 브러쉬, 스케치입니다. 게다가, 석유인은 발육 불량, 겸손, 냉정함, 하지만 진요상담은? 좋은 사격법? 그리고는요. 자신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까? 。 대비 효과가 뚜렷하다. 작가는 분명히 기름 판매를 강조하고 싶어 제목을 바꿀 수 없다.
셋. 확장 및 확장
1. 본문을 읽은 후, 한 사람이 자신의 장점을 어떻게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명언경구: 하늘 밖에는 하늘이 있고, 사람 밖에는 사람이 있다.
남의 장점을 이용하여 자기의 결점을 보완하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물이 목매달리다.
2. 우리의 학습과 생활에서 우리는 누가 완벽을 창조했는지 어떻게 생각해야 합니까?
동그라미를 치고 치수를 기입하다
학생들은 자신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학생들은 자신이 쌓은 명언경구를 칠판에 적었다.
자신의 경험에서 누가 완벽을 만들었는지 이야기하다.
힌트: 연기자가 인물의 언어, 태도, 동작 등을 잘 파악했는지 여부.
인물의 정신적 면모를 표현하다.
선생님은 적절한 지시를 내리셨다.
수업은 속담을 요약하는가? 360 줄, 각 줄은 모두 챔피언이다. -응? 기름을 사는 노인이 기름을 사는 업계에서 명성을 얻을 수 있는 것은 그의 오랜 경험과 매우 분리될 수 없다. 당신은 인생에서 무엇을 본 적이 있습니까, 아니면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숙련하면 교묘할 수 있습니까? 의 예? 그가 너의 공부에 어떤 영감을 주었니? 앞으로의 학생 생활에서, 당신이 자신의 본업을 잘 하고, 반복해서 실천하고, 이 업계의 선두주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챔피언? 。
할당 1. 소품 작문, 인물 묘사의 방법을 이용하여, 생활 속에서 네가 잘 아는 사람을 묘사하다.
2. 제 3 단원 습작 훈련 예습은 "디테일을 잡는다"
판서 "석유인" 구양수 디자인
너는 총을 쏘는 방법을 안다.
언어가 자만하다
네가 감히 나의 화살을 경시하다니
진요자문
표정: 분노-심술 궂다
비교해 보세요.
이 인물들은 행동거지가 점잖다
마이크로턱
기름 파는 사람의 언어: 다른 사람은 없지만 그의 손은 익숙하다. -겸손과 디테일.
액션:? 가져가? ,? 설정? ,? 겹쳐요? ,? 행동? , 아스팔트-숙련 된 행동
교학반성이 이 수업 교재 연극의 공연은 시간이 좀 낭비되는 것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응? 칼을 갈아도 나무꾼은 틀리지 않는다. -응? 본 드라마의 공연은 표면적인 결과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준비하는 과정도 보아야 한다. 준비 과정에서 학생들은 본문을 잘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한자의 상형도 전시해야 한다. 그래서 그들은 충분한 일을 했다. 선생님이 본문의 내용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까? 그래서 이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하고 선생님이 쉽게 가르친다. 수업이 끝났는데도 모두들 아직 마음이 끝나지 않았다.
수업 전에 학생들이 교과서의 연극을 공연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면, 교실 표현이 더 좋아질 것이고, 본문의 인물에 대한 이해도 더 쉬워질 것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