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변화의 책에있는 형이상학과 형이상학의 관계

변화의 책에있는 형이상학과 형이상학의 관계

현학은 도를, 현학은 기구를 가리킨다. 철학 용어와는 무관하다.

현재 관련 재료는 일반적으로 <역경> "형상위 술어, 형하자 술어" 를 가리킨다. 이 말을 단독으로 번역하여' 현학 현학' 은 중국 고대 철학 용어라고 생각한다. 법은 형이상학이라고 불리는 무형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형적인 것을 써서 실물이라고 부른다.

고문의 해독을 가장 꺼리는 것은 단장 취의이다. 이 계사는 문장 마지막 단락 중 하나이며, 그 앞에는' 바로 이렇다' 라는 단어가 있다. 한 번 보면 위의 그 문장 () 와 인과관계가 있는데, 선행은 "책이 다 말하지 않고, 말이 다하지 않았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그 결과는' 성인들이 최선을 다한다' 이며,' 형이상학자가 부르는 길' 이며,' 형하자가 부르는 것'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사실 이곳의 "모양" 은 고대이고, "형" 이다. 기존 "모형"; 모델; 일반 ";

"위" 는 위아래가 아니라 "제창, 제창" 이라는 뜻입니다. -응?

"도" 는 고대 중국어에서도 "안내" 라고 불린다. 그것은 "가이드" 를 의미합니다.

"아래" 는 상하가 아니라 "발표, 발표" 를 의미합니다.

"가스" 는 "중시, 중시" 를 의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주석을 참조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한 전문 저서가 저자가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을 모두 기록할 수 없기 때문에 저자는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내용을 전형적인 예로 설명하기로 했다. 그래서 전형적인 예는 지도적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추앙받고, 전형적인 예는 중시로 고전에 발표됐다.

이로써 <역경> 속의' 형상' 은 현대 철학 용어와 무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제이 용어는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번역됩니다.

원공자가 말했다: "책 (1) 은 말이 가득하고 (3), 말은 다 하지 않는다 (4)." 그런데 성인의 의도는 보이지 않나요? 공자 는 말했다: "성자 설정 [5] 코끼리 [6] 다, [3] 구아 [3] 다 설정, 어떻게 할 것인가. 바로 그 길은 위에 있고, 그 장치는 아래에 있다.

번역 선생님은 "어떤 전문 저서가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을 모두 기록할 수 없기 때문에 작가가 표현하고 싶은 내용을 모두 기록할 수는 없다" 고 말했다. 이런 상황에서 <역경> 편찬을 하는 성인은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을 충분히 볼 수 없습니까? 선생님은 이렇게 말했다. "<역경> 편찬한 성인은 전형적 예시로 그가 표현하고 싶은 것을 최대한 설명하기로 결정하고, 미리 정해진 계량부호를 만들어 사건의 경위를 최대한 반영하고, 글과 계량부호를 결합하여 그의 사상을 최대한 표현하기로 했다. 그래서 전형이 추앙받을 수 있는 것은 그들이 지도적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며, 전형이 고전에 게재될 수 있는 이유는 그들이 그들을 중시하기 때문이다. ......

참고: (1) "책" 은 제임스, 역서 등과 같은 전문 저서를 가리킨다. "상서 김훤": "거북이 세 마리, 한 마리는 길조를 배운다. 책을 읽기 시작하는 것은 불길하다. "

⑵ "입력" 은 "모두" 에 해당하는 범위의 모든 것을 다룹니다. "상서 판경": "중오민, 무궁무진 유."

(3) "말" 에 기록이 있다. 주전 윤서기: "이 책에는' 정백이 제비에 있다' 고 되어 있다. 단락은 형이 아니기 때문에 형님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

(4) 바이두 백과 사전의 의미, 문자, 언행. "쉬운가요? 계사: "책은 다 말하지 않고, 말은 다하지 않았다." 홍루몽' 의 두 번째 회: "자흥이 말했다:' 네가 보기에,' 성조가 쇠퇴하고, 결국 도둑이다'? Yucun 는 말했다:' 그렇습니다. ""

5) 결정하기 위해 "설립"; 결정하세요. 후한서 랑이전: "궁방울불, 주명이 아직 서 있지 않다."

[6] "이미지" 는 전형이다. <역경> (WHO) 는 "노부인의 코끼리, 성인은 세상 물정을 알 수 있지만, 옛말로 형용한 코끼리, 딱 알맞다" 고 말했다. (모양: 일반 유형. 모델; 모델; 전형적. ) 을 참조하십시오

⑺ 의 "하나" 접속사. 목적 관계를 표현하는 것은' 이동',' 사용',' 목적' 에 해당한다. 한비자만물에는 영이 있다: "성인도 있고, 나무도 둥지로 하여 군해를 피한다."

⑻ 최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예기 곡례상: "빈 자리에 앉은 후 먹기 전."

(9) 설정, 설정 및 작성 "숫양전 환공 11 년": "정권을 세우다." 참고: "설정, 줘."

⒇ "구아" 는 측정에 사용되는 미리 결정된 기호 세트입니다. \ "Shuowen \" 구아, 부도. 눌러, 그래서 문제 없어.

⑵ "사랑" 사실, 상황 (사물의 맥락 참조). "사기 한고조 열전": "후조 제후가 감히 나를 숨기지 못하여 모두 그 감정을 표현했다. 내가 어찌 천하를 얻을 수 있단 말인가? "

⑶ "거짓" 은 "오류" 로 이어집니다. 변경; 변하다. 유향 "초사 구탄원": "청파리가 거짓이면 희필반."

[13] "모양" 중국어 사전은 "모양" 을 사용한다. 모델; 모델; 전형적. "왕한 무모사전": "의위, 주흥." "잠부 덕화": "형문의 왕, 만국이 모두 부유하다." 유형: 모델; 전형적. 노래 책: "오래된 성인은 없지만 여전히 ​​전형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14] "예, 예. 상서 주수 육행: "감옥 성공은 복이 있고, 패하면 복이 있다."

⑿ "여전히" 주장과 옹호. "시경 풍위" 안녕하세요! " "역사 기록 진시황 본기": "농업에 가면 부자가 된다."

⑶ "술어" 는 "행동" 으로 이어진다. 왜냐하면. 열자: "사람의 견해가 외모를 바꾸기가 쉽지 않다는 뜻은 아닙니다."

⑶ 의 대명사 "의". 이것, 이것, 이것, 이것, 이것, 이것. 시경 주남 야오 타오: "아들의 아들, 당귀 그 집."

⑵ 의 "도" 뒤에는 "도" 가 있다. 가이드. 논어 위정: "도는 덕을 근본으로 하고, 기운은 예의를 근본으로 한다."

⑨ "다음" 이 출판되어 발표되었습니다. "전국 정책 제나라 정책": "처음부터. 클릭합니다 예: 명령을 내리다. 지령을 내리다.

⒇ "장치" 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삼국지 제갈량전": "선병자." "후한서": "조정에서 그것을 만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