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현상 유지에 따라 대학 입학 시험 작문의 끝을 잘 쓰는 법
현상 유지에 따라 대학 입학 시험 작문의 끝을 잘 쓰는 법
작문은 어문권의 반쪽을 차지하므로 우리가 신중해야 하지만 답안 시간이 제한되어 우리가 빨리 쓸 것을 요구한다. 그렇다면 심사 문제가 정확하다는 전제하에 어떻게 개편 단락을 잘 쓸 수 있을까요? 우리는 우수한 수능 작문의 초보적인 요구를' 간결',' 참신함',' 명료함' 으로 요약할 수 있다.
1. 제인-의논문의 시작은 간결하고 간결하여 장황함을 피해야 한다.
예
예를 들어, 산둥 수능 우수 작문은 "호불호로 판단하지 마라" 로 시작합니다.
\ "사람은 일곱 가지 정이 있고, 각자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이 있다. 하지만 이런 호불호가 진리에 대한 인식을 섞으면 어떤 영향을 미칠까? "
작가는 간결하고 명료한 문장으로 본론으로 들어가 하나의 가설로 독자가' 정서적 친근함과 사물에 대한 인식' 관계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2. 새것-청대 연극 이론가 이어는' 수감' 에서 "책을 여는 초기에 기이한 문장으로 주목을 받아야 한다. 얼핏 놀란다." 라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소설의 시작은 종종 목소리와 매혹적인 효과를 가질 수 있다.
예
예를 들어, 또 다른 산둥 수험생은' 사랑' 이라는 단어의 시작을 썼습니다.
"사람은 감정이 있다. 옛말에' 사람은 초목이 아니니, 누가 무정할 수 있겠는가' 라고 말한다 그래서 우리가 사물을 인식할 때,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강한 개인적인 감정을 덧붙인다. 그래서 연인의 눈에는 서시가 나오고,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질 때의 슬픔이다. "작가는" 사랑 "이라는 글자를 꽉 조여 명문에 교묘하게 박았다.
3. 명나라-의논문의 시작은 생각이 분명하고, 자료의 핵심을 정확하게 밝혀야 하며, 모호함을 피해야 한다.
예
20 19 절강수능 우수 작문' 듣기 좋고 악을 버리다';
"인생은 하나의 작품이다. 우리 각자는 삶을 창조하는 작가이고, 우리 삶을 지나가는 사람은 우리의 독자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 독자들의 목소리를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나는 우리가 "선을 듣고 악을 버려야 한다" 고 생각한다. ""
작가는 처음부터 주제를 분명히 하고 자신의 관점을 밝혔다.
둘째, 단락 쓰기 방법의 시작
문장 잘 쓰려면 먼저 문체 특징을 고려해야 한다. 의논문 글쓰기는 보통 어떤 일, 어떤 사람 또는 어떤 현상에 대한 독특한 견해를 표현하는 것이다. ""
1. 시나리오 방법 설정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상황법을 설정하는 것은 문장 시작 부분에 상황을 만들고 분위기를 조성한 다음 교묘하게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예를 들어 20 14 장쑤 수능 만점 작문' 청춘불멸' 을 시작으로 나무를 올려다보는 시나리오를 만들어 글쓰기의 화제로 교묘하게 전환해 눈길을 끈다.
가끔 한가할 때, 나는 항상 습관적으로 고개를 들어 본다. 창밖에는 나무가 한 그루 있는데, 나로 하여금 그것의 성장 궤적을 느끼고 세월을 기억하게 한다. 찬란한 6 월은 나무의 청춘이다. 맑은 잎맥과 나뭇잎 사이의 고르지 않은 햇빛에 익숙해졌을 때, 나는 가을을 두려워하기 시작했다. 돌이켜보면, 내 인생은 나무와 같지 않다. 생명은 늘 있고, 청춘은 꺼지지 않는다! 금세 편해졌다.
2. 개념 방법 해석
해석개념법이란 문장 시작 부분에 제목이나 자료에 관련된 관련 개념의 의미를 해석하여 시작을 더욱 이성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동시에 연습문제의 관점을 보여 주고 문장 사고의 깊이를 보여 주는 데도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20 19 수능 만점인 작문' 노동은 너를 즐겁게 하고 노동은 너를 똑똑하게 한다' 는 글부터 자료에서' 노동' 의 중요한 개념을 설명했다.
"민생은 부지런하지만 근면은 부족하지 않다." 노동은 인민 행복의 기초이자 국가의 부강의 초석이다. 오늘 연설의 주제는 "노동은 행복으로, 노동은 지혜로 통한다" 며, 모든 사람들에게 노동을 사랑하고 나부터 시작하라고 호소하는 것이다.
3. 사례 소개법
사례 도입법은 관련 사례를 처음 인용해 자연스럽게 화제를 소개하는 것이다.
예 Shengtao 씨는 한 번 말했다: "인생은 샘과 같고, 문장 시내와 같다. 샘물이 풍족하고 무궁무진하며, 시냇물이 자연스럽게 흐르고 생기가 넘친다. " 그래서 역사의 고전적인 사례를 빌려 화제를 도입하는 것 외에도 현재를 보고 주변의 일을 관찰할 수 있다. 시대감과 현실주의 색채를 지닌 이런 문장 들은 독자의 눈길을 더 쉽게 끌 수 있다.
예를 들어, 2008 년에 저자는 "그들" 을 부모로 정의하고, 그들의 사적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독자와의 정신적 거리를 좁혔다.
아버지 세대는 자라서 자연재해를 만났다. 등교할 때 농촌에 갔다가 도시로 돌아와 호적 감소를 따라잡았다. 그들의 아이들은 단지 자비로 대학을 따라잡고 심학을 할 뿐이다. 하지만 그들의 눈은 여전히 반짝 빛나고 허리는 여전히 곧게 펴져 있고, 착실하고, 자신감 있고, 여유로워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4. 자료법 전달
소재 작문은 의심할 여지없이 많은 선생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우수한 소재 작문은 종종 처음부터 소재와 접촉하여 소재에서 아이디어를 제련하고, 물을 도랑으로 만들려고 노력해야 한다. 자료를 보고할 때 문장은 반드시 간결해야 하며, 서술문에서 본론으로 빠르게 옮겨서 처음부터 분명하게 말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산둥 수능 만점 작문' 감정을 잃지 마라' 는 글을 교묘하게 인용해 간결하고 조리가 분명하며 자연스럽다.
아들은 이웃과 같은 말을 했지만 부자는 정반대의 태도를 취했다. 우화 속의 부자, 현실 생활에는 많은 그림자가 있다. 시비의 천평은 이성의 손이 조작해야 하고, 감정의 무게가 너의 판단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처음부터 비유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추상적이고 심오한 이치를 간단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고 추리의 이미지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대열을 이용하여 기세를 부각시켜 절 사이의 논리적 수준을 나타낼 수 있다. 결론적으로 글쓰기에는 일정한 방법이 없다. 의논문 시작 방법도 다양하고 풍부해 문장 주제와 작문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의논문의 시작은 모두 중심 논점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므로 반드시 논점을 밀접하게 따르고 간결하고 정확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두 번째 부분: 끝
1 .. 엔드-투-엔드 에코
이런 방법은 시험장 작문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채점 교사는 기본적으로 문장 시작과 끝을 꼼꼼히 심사한다. 만약 둘 사이에 연관이 있다면, 앞뒤가 호응하는 구조가 있다면, 종종 채점 선생님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게 될 것이다.
예
시작: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의 역사적 순간에, 모든 피투성이의 중화자녀는 자신의 직무에서 자강불식, 과감하게 담당하고, 도시를 선택하고, 가국의 꿈을 실현해야 한다.
End: 직업을 선택하고 도시를 단조하십시오. 너의 모든 열정으로 한 가지 일을 해라. 가려면 부흥의 길로 가라. 둥글게 하려면 집과 나라를 꿈꿔야 한다.
2. 장 xianzhi 스타일 체스 조각
"심화 주제, 명명 센터" 는 항상 끝 단락이 책임져야 할 역할이었다.
죽음의 표지' 법은 문장 끝에서 간결한 말로 상술한 내용을 요약하고 총결하고 이를 바탕으로 문장 중심 사상을 심화시키는 것을 말한다.
예
겨울은 지나고 봄은 기대된다. 여명 새벽, 산하 핑안, 천하가 태평할 때, 너와 나는 손을 잡고 서로 바라보며 웃는다. 저 인산인해를 보니 벚꽃이 만발했고, 웃음소리가 산하를 뒤덮었다.
서정적 승화
우리 모두는' 의론, 서술, 서정, 해석, 묘사' 라는 다섯 가지 표현 방식을 알고 있다. 시험장 작문에서 일부 동창회는' 서정적 승화' 방식으로 끝내기로 했다.
자신의 감정을 직간접적으로 표현하든 서정적인 결말로 독자의 감정을 자극하고, 강한 글쓰기 감화력을 갖고, 문장 중심 주제를 더욱 두드러지게 표현할 수 있다.
예
오천 년의 긴 세월 동안 우리 조국은 너무 많은 어려움과 어려움을 겪었지만, 결국 모두 용감하게 버텼다. 이번에 우리는 승리의 서광이 아무리 어두울지라도, 우리는 결국 서광을 맞이하고 봄이 피어날 때까지 기다릴 것이라고 항상 굳게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승리명언) 왜냐하면 우리는 염황자손이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용의 후손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강하고 용감합니다. 모든 것이 우리 앞에서 지나갈 것입니다. 중국은 평범하지 않을 운명이다.
4. 명언
전문을 닫을 때 유명인의 명언을 인용해 문장 결말에 색을 더해 문장 설득력을 높이고, 마킹 교사가 작가의 문학적 소양과 광범위한 지식면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말하자면, 많은 학우들이 몰래 말했다. "그건 내가 쓴 거야!
그러나 장지군 선생님은 명언을 선택할 때 반드시 문장 주제와 일치하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상기시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주제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예
너는 어떻게 네가 옷이 없다고 말할 수 있니, 너는 너의 아들과 같은 두루마기를 가지고 있니? "천 명이 뭉치면 천 명의 힘이 있다. 만 명이 불충실하여 아무도 쓸 수 없다. " 전염병 예방·통제 이전에는 전국적으로 고도의 통일사상을 보여 신생아에게 루머를 탓하고 미연에 방지했다.
전국 바둑 한 판을 견지하고, 당 지휘를 듣고, 분초를 다투고, 질병과 맞서 싸우고, 환난과 함께, 같은 배를 함께 타면 지나갈 수 없는 고비가 없고, 같은 배를 함께 타면 도달할 수 없는 기슭이 없다. 봄이 오니 전염병이 사라지고 강성의 벚꽃이 또 피었다. 우리를 초대하여 그것들을 즐기게 하면, 아름다운 생활이 예정대로 올 것이고, 너와 나도 다시 미소를 지을 것이다.
5. 이니셔티브 및 지침
연설, 제안 또는 서신체 작문에서 많은 동창들이' 주동적인 지도' 방식으로 호소하기로 했다.
예
"친애하는 학우들, 새로운 시대의 젊은이로서, 우리는." 혹은 "우리 함께 노력합시다." "이런 결말 방식은 보통 문장 진보를, 기세가 웅장하게 한다.
6. 갑자기 끝나다
이런 마무리 방식은 현재 시험장 작문에서 흔하지 않다.
"뚝 그쳤다" 는 결말, 일명 "공백 결말" 은 독자의 사고를 불러일으키고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의미를 무궁무진하게 한다. 이런 방법은 서술문에서 비교적 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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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느 문예 청년이 나에게 서재 거실의 명언을 제공할 수 있는지, 멋진 말에 상을 줄 수 있다! ! 감사합니다
- 요즘은 말을 하기 싫지만 항상 침묵을 지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