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수익 기준 세계 5위권, 왕의아너(Honour of Kings)가 왜 그렇게 재미있는가요?

수익 기준 세계 5위권, 왕의아너(Honour of Kings)가 왜 그렇게 재미있는가요?

춘절에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단연 '왕의 명예'라고 답할 것이다.

CCTV 등불축제 갈라에서 진행자 주준이 "나는 영광의 왕을 연기한다. 사람은 여기 있고 탑은 거기에 있다"는 이 문장도 친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다.

데이터에 따르면 춘절 연휴 기간 동안 이 모바일 게임의 일일 최대 활성 사용자(DAU) 수가 8천만 명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글로벌 iOS 및 Google Play 매출 순위에서는 3계단 상승한 5위를 기록하며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2015년 11월 출시된 지 1년이 넘은 모바일 대전게임, 왜 이렇게 급성장하고 인기를 끌었을까? 아래에서는 게임 상품 요인, 모바일 인터넷 환경 요인, 텐센트 요인, 경쟁 환경 요인 등 4가지 측면에서 분석 및 해석이 필요한 상위 10가지 이유를 정리합니다.

게임 제품 요소

1. 팀워크가 핵심인 게임입니다.

한 세대에 영향을 미친 몇몇 유명 온라인 게임이 그렇습니다. 플레이어. 예를 들어 CS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가장 큰 성공은 팀워크 정신입니다.

'데마시아'라는 단어만으로도 베테랑 선수들이 함께 싸워온 이야기는 추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팀전은 '글로리 오브 킹스'의 핵심이다. '아너 오브 킹스'는 농구 경기와 매우 유사하며, 개인보다 팀워크가 더 중요한 팀 경쟁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는 탱크, 암살자, 마법사, 사수, 전사가 필요합니다. 개인의 취향이나 전문성으로 인해 팀의 역할이 반복되면 팀 전투에서 뒤처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아무도 탱크 역할을 선택하지 않으면 팀 전투 중에 들고 다닐 인간 방패가 없으며 상대에게 압도될 것입니다. 농구에 센터 역할이 없는 것과 마찬가지다. 팀의 모두가 슈터라면 누가 수비할 것인가?

일부 회사에서는 직원들을 조직해 '왕의 명예'를 함께 플레이하기도 하는데, 이는 실제로 팀 협업을 육성하고 팀 정신을 높이기 위한 팀 빌딩 방식입니다.

2. 공정한 경쟁 게임 환경

아직도 'Glory of Kings'라는 슬로건을 기억하시나요?

--5V5 영웅 공정한 전투 모바일 게임입니다.

'아너 오브 킹스'에는 강력한 개인 작전, 암묵적인 팀워크, 일대일 전투에서 영웅들 간의 갈등, 그리고 다양한 예상치 못한 요인(루틴에 의한 매복), 탑을 훔치는 것 등 승패를 결정할 수 있는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 단절, 팀원이 초등학생, 내부 갈등까지).

이러한 조건에 비해 RMB 플레이어는 룬이나 특수 영웅을 구입하기 위해 돈을 지출하더라도 게임의 균형을 깨뜨릴 수 없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돈을 쓰지 않고도 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PVP(상호작용 경쟁) 게임의 핵심입니다.

또 다른 유사한 모바일 게임인 'National Super God'은 바로 RMB 플레이어가 구매한 영웅이 무료 플레이어가 구매한 영웅보다 더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게임의 밸런스를 파괴하는 이런 설정 역시 '슈퍼 갓'이 '왕의 명예'와 경쟁하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다.

3. 신인도 쉽게 시작할 수 있다

관련 게임을 해본 적이 없는 신인답게 '아너 오브 킹스'의 조작법을 빠르게 익혔다. 물론 이는 허우이(Hou Yi) 캐릭터가 변위를 필요로 하지 않고 조작이 상대적으로 간단하다는 점과도 관련이 있다. 마찬가지로, 사용의 용이성은 많은 소녀들이 이 게임에 관심을 갖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4. 추가 포인트를 많이 적용한 게임 디자인

초등학생의 대규모 유입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왕의 영광'은 상세한 보상 및 처벌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보고 설정. 플레이어가 게임에 너무 중독되지 않도록 게임 시간 알림을 추가하세요. 물론, 매일 초과할 수 없는 시간을 설정하는 등 좀 더 엄격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왕의 명예'에서는 수십 명의 영웅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향후 일부 새로운 영웅이 출시되어 게임의 재미를 높일 예정입니다. 이들 캐릭터의 이름은 모두 국내외 고대와 현대의 친숙한 전설적 인물들, 심지어 유명한 게임 캐릭터들이다. 이러한 슈퍼 IP들과의 협력을 통해 "아너 오브 킹스"는 자체 게임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높이는 동시에 2차 문화 전파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결국 모든 플레이어는 캐릭터를 좋아하기 때문에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좋아하는 후이는 오프닝 장면에서 늘 이렇게 말한다. 일요일에 쐈으니까 오늘이 월요일이다.

웃지 않을 수 없었다, 정말 재능이 넘친다!

이 외에도 매일 로그인을 통해 얻는 혜택, 경쟁을 통해 획득하는 더 높은 순위와 레벨, 다양한 명예 타이틀 등이 모두 플레이어의 지속적인 투자를 키우는 요소입니다.

모바일 인터넷 요소

5. 언제 어디서나 플레이 가능

인터넷 인구 증가의 혜택이 사라지면서 모바일 인터넷이 시대는 즉각성, 빠른 속도, 단편화된 시간을 특징으로 합니다.

스마트폰은 점차 인간이 인터넷 정보를 받아들이는 새로운 기관이 되었고, 모든 사람은 머리 숙인 사람이다. 사람들은 시간이 점점 더 파편화되고, 점점 더 참을성이 없어진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컴퓨터 앞에 앉아 1시간 이상 게임을 할 가능성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집(회사)에서 공부하든, 지하철에서든, 식사 중에든, 심지어 침대에 누워서든 게임당 평균 10분 정도 지속돼 선수들이 뛰어내릴 정도다. 언제든지 사업에. 실제로 모바일 게임은 2016년 실제 매출이 819억2000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59.2% 증가하는 등 눈에 띄게 성장했다. 이 수치는 PC 게임의 582억5000만 위안을 넘어섰다. 가장 큰 이유는 모바일 결제의 편리성과 휴대폰의 다양성으로 인해 더 많은 제조업체가 게임 유형을 다양화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작가는 이 게임에서 친숙한 회사 동료, 친척, 친구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이런 상황은 과거에는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따라서 '왕의 명예'는 연령, 성별, 직업의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게임이다.

타사 게임 데이터 분석 서비스 플랫폼인 DataEye의 데이터에 따르면 '아너 오브 킹스'는 현재 등록 사용자가 2억 명 이상, 일일 활성 사용자(DAU)가 4천만 명 이상으로 정점을 찍었습니다. 춘절 연휴 기간 동안 DAU가 8천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6.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

춘절, 등불축제, 발렌타인데이 등 인기 명절을 맞아 '왕의상'은 다양한 '복지' 활동을 펼친다. 동시에 우리는 곳곳에서 '왕의 영광' 포스터와 각종 행사 보도, 연예인 초청 '검은색'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왕의 영광'이 충분한 마케팅과 홍보 활동을 펼쳤음을 보여준다.

주제 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 인터넷의 특성에 맞는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다. 등불 축제에서 Zhu Jun이 "사람은 여기 있고 탑은 여기에 있습니다"라는 말을 인용 한 것 외에도 Xue 이모가 Weibo에 불평하는 사건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건은 Weibo와 WeChat Moments에서 바이러스 확산을 촉발했습니다.

7. 뉴미디어의 소통력

위챗 공식 계정, 모멘트, 웨이보, 공식 계정, 헤드라인 등 인터넷의 소통 특성은 뉴미디어 산업을 탄생시켰다. , 짧은 동영상, 소셜 그룹, 게임 생방송 등 뉴미디어는 사람들이 정보를 받는 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이렇게 많은 모바일 게임 미디어를 탄생시키고 수많은 유명 앵커들을 탄생시킨 것이 '왕의 영광'인지, 아니면 게임 가이드와 라이브인지조차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왕의 명예"를 가능하게 하는 이러한 새로운 미디어의 비디오 방송이 대세입니다.

또한 많은 플레이어들이 자발적으로 웨이보와 모멘트에 자신의 게임 스토리를 게시하며 자신의 업적을 과시하고 사기꾼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는 등 '왕의 명예'를 더욱 현실감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레이쥔, 푸성, 주샤오후 등 업계 거물들도 '왕의 영광'의 충성스러운 팬이라고 한다.

텐센트 팩터

8. 텐센트 팩터는 역시 텐센트 팩터

텐센트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에이전트로 활약하며 경험을 쌓아온 것으로 알고 있다. '를 선보이고 '리그 오브 레전드'를 제작했다. '아너 오브 킹스'는 사실상 '리그 오브 레전드'를 모바일 단말에서 단순화한 버전이다.

또한 Tencent는 WeChat과 QQ라는 두 가지 주요 소셜 도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WeChat의 사용자는 8억 명, QQ의 사용자는 8억 5천만 명으로 '왕의 영광'이 인기를 끌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텐센트가 '왕의 명예'에 대한 지원 내용은 크게 세 가지다.

1. WeChat 또는 QQ 계정으로 "Honor of Kings"를 직접 등록할 수 있습니다.

2. WeChat 및 QQ 계정의 게임 영역에서 서명할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추가 혜택을 누리실 수 있으며, 특별지역 로그인 게임에서 바로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전환을 푸시합니다. WeChat 및 QQ APP을 사용하여 '왕의 명예' 관련 활동(복지) 정보를 푸시하세요.

경쟁 환경 요인

9. 내부 및 외부 경쟁자를 물리치세요

Tencent의 강점은 경쟁자를 무력하게 만듭니다.

실제로 '왕의 영광'이 외부 경쟁사뿐 아니라 '슈퍼갓'도 실제로 텐센트가 출시한 작품이다.

하지만 '슈퍼갓'이 완전히 넘어선 것은 분명하다. 그 이유는 '왕들의 명예'가 캐릭터 설정, 게임 시간, RMB와 무료 플레이어 간의 밸런스 등에서 많은 부차적 혁신을 가져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게임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인터넷 경쟁은 오랫동안 전통 시장의 '두 말' 법칙을 깨뜨렸습니다. 경쟁은 더욱 잔인해졌고, 그 결과는 종종 1위일 뿐이며, 다른 불행한 상대는 점차 소비자의 시야에서 사라지고 있습니다. .

10. PC 시뮬레이터 버전 출시로 PC 플레이어 유치

'왕들의 영광' 플레이 시 휴대폰 발열 및 렉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고 계시나요?

그런 다음 모든 문제를 해결하려면 PC 에뮬레이터를 다운로드하세요. 왜냐하면...이것은 컴퓨터에서 실행되기 때문입니다.

'아너 오브 킹스'는 PC 에뮬레이터 공식 출시로 PC 측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와 '도타' 플레이어들의 대거 이적을 이끌어냈다.

Postscript

흥미롭게도 AppAnnie가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Tencent와 NetEase가 1월 중국 iOS 매출 상위 10개 목록 중 9개를 차지했으며 TOP5 중 첫 번째는 " 더 킹', '글로리', 나머지 4편은 모두 넷이즈의 작품이다.

좋아하든 싫어하든 '왕의 명예'는 있고, 플레이어 수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게임 역사상 이정표가 되는 작품이다. '아너 오브 킹스'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면 더 큰 기적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기회가 올 것이라고 믿는다.